>1558006428> [AA/ORPG] 메탈릭 가디언 RPG 서머리 어장. :: 297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9-05-16 20:33:38 - 2019-07-27 20:54:29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48874E+55)

2019-05-16 (거의 끝나감) 20:3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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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어장주가 진행하는 ORPG를 준비하는 어장입니다.
1. 플레이에 관련 된 세계관 및 설정 설명, 플레이 준비 등이 올라오는 어장입니다.
2. 기본적으로 어장주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서 플레이어, 또는 다른 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간섭, 이견, 참견을 일절 받지 않으며 어장주 외의 참치가 다른 어장에 올리는 것을 금지합니다.
4. 한 번 팔 때 각 잡고 파 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기에 각 잡고 파는 어장. 로봇물은 진리.

228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11:27


■룰 섹션
●스퀘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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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지형이나 상태 등을 나타낸 스퀘어의 성질입니다.

표기는 다음과 같은 양식을 따릅니다.

스퀘어 이름(스퀘어 상의 표기 기호): 설명
- 효과: 효과 설명.

봉쇄(○): 대단히 좁은 험로나 터널의 안 등, 적이 막아선 경우에 그 움직임이 제한되는 장소.
- 효과: 봉쇄 스퀘어에 적이 있고, 적 스퀘어가 되어 있는 경우, 이 스퀘어에서의 이탈이동에는 【행동치】에 의한 대결에서 승리해야 가능.

제압(●): 땅의 이점을 살려 적이 침입을 막고 있는 장소.
- 효과: 제압 스퀘어는 반드시 적 스퀘어가 된다.
제압 스퀘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력이동을 해야하며, 전투이동이나 이탈이동으로 제압 스퀘어에 들어갈 수는 없다.

진입불능(검게 칠함): 궤도 엘리베이터가 있다, 거대한 빌딩이 있다 등으로, 비행을 통해서도 진입할 수 없는 스퀘어.
- 효과: 스퀘어를 검게 칠할 것. 이 스퀘어에는 진입할 수 없다.

장해물(▲): 산이나 바위, 빌딩 등의 장해물 등에 의해, 진입할 수 없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는 진입할 수 없다.

이동곤란(▽): 경사면, 삼림이나 숲 등 진입이 곤란한 스퀘어.
- 효과: 이동곤란 스퀘어에 들어가기 위해선, 2마스만큼의 이동력이 필요하다.

사막(/): 사막이나 설원을 나타내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에 들어가기 위해선, 2마스만큼의 이동력이 필요하다. 또, 이 스퀘어 안에 있는 캐릭터는, 리액션의 달성치가 -5된다.

수면(水): 강이나 바다, 또는 습지를 나타내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2마스만큼의 이동력이 필요하다. 또, 이 스퀘어 안에 있는 캐릭터는, 리액션의 달성치가 -5된다.

수중(深): 수면 스퀘어의 특성에 더해, 거기에 있는 캐릭터가 완전히 물속에 잠길만한 깊이가 있는 스퀘어.
- 효과: 수면 스케어의 특성에 더해, 주는 데미지가 절반이 된다.

도주(X): 전투가 벌어지는 씬에서 도망갈(퇴장할) 수 있는 스퀘어.
- 효과: 도주한 캐릭터는, 이 스퀘어에 들어가는 것으로 이 씬에서 퇴장할 수 있다.
단, 이 스퀘어가 적 스퀘어가 되어 있을 경우, 퇴장할 수 없다. 또한, GM은 퇴장을 인정하지 않아도 된다.

기지(☆): 거점 등 기지를 나타내는 스퀘어.
- 효과: 가디언을 조종하는 일 없이 전투에 참가하고 있는 캐릭터는, 원칙적으로 이 기지 스퀘어가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특기 등의 사용에 있어서, 사정거리가 중요해질 경우는 이 스퀘어에서 거리를 계산하게 된다. 사선의 확인도, 이 스퀘어에서 할 것.

229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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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기본 룰북이 아닌 상급 룰북 이상에서 추가 된 새로운 스퀘어의 성질입니다.

표기는 다음과 같은 양식을 따릅니다.

스퀘어 이름(스퀘어 상의 표기 기호): 설명
- 효과: 효과 설명.

FP회복 X(F회X): FP를 회복하는 스퀘어.
- 효과: 클린업 프로세스마다, 그 스퀘어에 있는 캐릭터의 FP를 회복한다. 임의의 수치를 설정할 것. FP의 회복량은 [설정한 수치]D6이 된다.
「F회1」처럼 표기한다.

HP회복 X(H회X): HP를 회복하는 스퀘어.
- 효과: 클린업 프로세스마다, 그 스퀘어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임의의 수치를 설정할 것. HP의 회복량은 [설정한 수치]D6이 된다.
「H회1」처럼 표기한다.

EN회복 X(E회X): EN을 회복하는 스퀘어.
- 효과: 클린업 프로세스마다, 그 스퀘어에 있는 캐릭터의 EN을 회복한다. 임의의 수치를 설정할 것. EN의 회복량은 [설정한 수치]D6이 된다.
「E회1」처럼 표기한다.

명중보정 X(명중X): 명중판정에 보정을 주는 스퀘어.
- 효과: 그 스퀘어 안에 있는 캐릭터가 하는 명중판정의 달성치에 수정을 더한다. 임의의 수치를 설정할 것. 명중판정의 판정치에 +[설정한 수치]한다.
「명중1」처럼 표기한다.

방어보정 X(방어X): 방어판정에 보정을 주는 스퀘어.
- 효과: 그 스퀘어 안에 있는 캐릭터가 하는 방어판정의 달성치에 수정을 더한다. 임의의 수치를 설정할 것. 방어판정의 판정치에 +[설정한 수치]한다.
「방어2」처럼 표기한다.

데미지감소 X(뎀감X): 데미지를 감소하는 스퀘어.
- 효과: 그 스퀘어 안에서 데미지를 받는 캐릭터는, 자동적으로 데미지가 감소한다.
임의의 수치를 설정할 것. 이 효과는, “타인으로부터 사용된” 「종류:防」인 특기의 효과에 의한 것과 마찬가지로 취급하며, 받을(예정의) 데미지를 -[설정한 수치]한다.
「뎀감10」처럼 표기한다.

시야차단(∥): 특수한 필드가 펼쳐지거나, 연막이나 안개로 시야가 막히는 등, 침입하는 것은 가능하나 사선이 닿지 않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는 침입불가 스퀘어처럼 완전차폐를 제공한다.
또한, 이 스퀘어 안에 있는 캐릭터에게도, 마찬가지로 사선은 닿지 않으므로 주의할 것. 이것은 같은 스퀘어 안에 있는 경우라도 마찬가지다.

설원([X]): 눈이 대량으로 쌓여 있거나, 일면이 얼음으로 뒤덮히는 등으로, 행동에 지장이 생기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2마스 만큼의 이동력이 필요하다. 또, 이 스퀘어 안에 있는 캐릭터는, 리액션의 달성치가 -5된다.

암초공역(=): 큰 데브리나 가디언 사이즈의 바윗덩이가 굴러다니며, 이동과 행동을 방해하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2마스 만큼의 이동력이 필요하다. 또, 이 스퀘어의 안에 있는 캐릭터는, 리액션의 달성치가 -5된다.
*암초공격 스퀘어는 우주에서 발생하는 스퀘어입니다.

밀집공역(#): 데브리나 소행성이 밀집해서 진입할 수 없지만 시야는 통하는 스퀘어.
- 효과: 이 스퀘어는 진입은 할 수 없지만, 사선이나 시야는 닿는다. 또, 부분차폐를 제공한다.
*밀집공격 스퀘어는 우주에서 발생하는 스퀘어입니다.

차폐물(▼): 키가 큰 삼림이나, 잡거 빌딩 등 사선을 어느정도 가리는 침입할 수 없진 않은 지형을 나타내는 스퀘어.
- 효과: 이동곤란 스퀘어와 마찬가지로 2마스만큼의 이동력이 필요하며, 동시에 부분차폐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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