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8006428> [AA/ORPG] 메탈릭 가디언 RPG 서머리 어장. :: 297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9-05-16 20:33:38 - 2019-07-27 20:54:29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48874E+55)

2019-05-16 (거의 끝나감) 20:3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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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어장주가 진행하는 ORPG를 준비하는 어장입니다.
1. 플레이에 관련 된 세계관 및 설정 설명, 플레이 준비 등이 올라오는 어장입니다.
2. 기본적으로 어장주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서 플레이어, 또는 다른 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간섭, 이견, 참견을 일절 받지 않으며 어장주 외의 참치가 다른 어장에 올리는 것을 금지합니다.
4. 한 번 팔 때 각 잡고 파 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기에 각 잡고 파는 어장. 로봇물은 진리.

156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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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덕터.
주로 아군을 지원하고, 동료를 감싸거나, 행동의 보조를 하는 것을 특기로 하는 클래스가, 이 컨덕터입니다.
컨덕터는 수많은 아군의 달성치를 상승시키거나, 회복을 하는 특기를 가집니다. 또, 무리지어 행동하는 잔챙이 (몹)에 대해 높은 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떠한 가디언 클래스를 취득하든, 컨덕터는 아군을 지키며, 지원하는 것에 있어서 따라올 수 없는 힘을 발휘합니다.
그 활약의 제1은, 아군의 보좌나 그 방패가 되는 것입니다. 적의 앞을 막아서서, 유상무상을 떨쳐내는 강철의 기사야 말로 컨덕터의 모습인 것입니다.

157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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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퍼.
주로 적의 행동을 방해하며, 재빨리 성가신 적을 소탕하는 것을 특기로 하는 클래스가, 이 스위퍼입니다.
스위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방해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는 아군에 대해 이루어지는 공격의 데미지를 낮추는 것도 있습니다.
또, 공격범위를 확대하는 능력을 지닌 점에서, 아군의 앞에 가로막는 적을 일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높은 【명중치】나 【포격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액션에 뛰어난 적에게 공격을 맞추기 쉽단 특징도 있지만 데미지 자체는 스트라이커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 외에도 레인저라는 링케이지 클래스가 있으나 플레이에서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158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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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ヒ!、〉  { !l l `ト '=、∧ l  l l/,〈___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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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 !, イ ,>l、ヽ厂       ヾ、ヽ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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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개로 구성 되어 있는 링케이지 클래스와 달리 가디언 클래스는 상당히 많은 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모든 가디언 클래스를 합치면 총 33개라는 많은 수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는 메탈릭 가디언 RPG가 가디언이라 부르는 로봇을 타는 이야기를 즐기는 TRPG이기 때문입니다.

가디언 클래스는 링케이지 클래스와 달리 한 캐릭터 당 하나 밖에 설정할 수 없으며 클래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가디언 클래스에는 참고 작품들이 적혀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캐릭터 이미지 메이킹에 도움이 됩니다.

159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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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彡_ノ::::::::::::: ノ ::::::| 「 ̄:::::| :::::::::|  「\\――ヘ__          /\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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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리어.
카발리어급은 가장 보급된 가디언이며, 그 밸런스 좋음과 다루기 쉬움에서, “리얼급”“리얼로봇”이라 불리는 경우도 있는 클래스입니다.
다채로운 무장을 다룰 수 있는 범용성, 적당한 장갑과 운동성, 우수한 센서와 다루기 쉬운 조종계통을 갖춘 카발리어급은,
초심자부터 베테랑까지 추천할 수 있는 다루기 좋은 클래스입니다.

참고 작품: 기동전사 건담 및 MS 등.

160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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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ヽ\ /  ヘ   </            _..、
           |   !゙\      √ \X¨Ⅳ¨㌦トx /¨ア      x -=ニ ̄ / ヽ, -‐、
           .|  |  ヽ    ∧^ーv'ヽスrゝ彡メ_X^ ̄:::::≧=-.../   一=ニ..-‐/  /x\
            |  |   i   ∧マニ7 〈ン〉-=-〈ス> ∨ヌ:::::::::::::/   /   ,./  ./三三三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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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ヽ. \|  │∧ニ=ソ ̄ョ ! .Π i廴¨∨7:::::::::/   / x ∠^三三三三三ニ/
            / |  lヽ  | ./::シィ寸_.ヨゝ,n ィE  / 7::::://  / //¨゙ヽ三三三三三ニ/
            〃マ !  .| `个/::@ _f⌒f⌒マ∠≧^ァ‐!}イ::::マ二二./∥  l三三三三<´
           ./≠ー|  |  i/:::::,'f ヽ ヽ  f ヽ @、:::::::::::イ∥    / ̄`ー、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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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_〃∧ !ム::ゝ二_:\ \ ヽ ゝ_..\ーニニヽンーィ"/二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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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二 ‐-ヽ  ヾ┤::f   ;:::マ -‐゙‐--‐ ∨∧=x'ヘ ', マ::::::::::::::::::ノ
     l::::::'ィニレ"   ゝ‐-,ハ   ゝ;:::乂__,,ノ:::::;ゝ〈 ̄ ̄ン=彳 ∧  ''ム { :_:::::::::::∨
     ';:::::::`≦.!  ./ ',  、`x   ≧=x =メ  ヽ-イ   ∨ ! │ i!〔zェェュ}:::∨
     !::::::::ゝミ', ∧  ノ二,,.`、;  ゝ=≠ヾ  ヽ  !}    ∨」j リ ;:〔zェェュi:::/
     ∨::::::::::::}:!'  >ン'斗≧x_│  (  ;  _ソ_≠=彡ト、__〃<´ ̄  `≧レ"
      .∨:::::::::Y≧ィン'´  `i  `Y‐;;;;`` ̄      /x    マ  ヽ   <フ^ヽ、/゙ヽ
       ';:::::::::::j三マ^ヽ  〃ィへ^ヽ ̄`メ/ ̄ ` </     マ x<´ /{ rf⌒ヽX/

◇크래셔.
가디언 간의 배틀을 쇼로 하는 크래셔 리그를 위해 개발된 근접 격투용 가디언, 그것이 크래셔급입니다.
펀치나 킥에 의한 타격전은 물론, 할버드나 소드를 사용한 근접공격도 특기로 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거리 전투에 뛰어나다고는 말하기 힘듭니다.
전위에서 스스로 다쳐가면서 억지로 공세로 나가는 스타일에 우수한 가디언입니다.

참고 작품: 기동무투전 G건담 및 격투 계열 등.

161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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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슈퍼급, 또는 슈퍼로봇이라 불리는 가디언은, 일종일체의 완전히 독립된 메카닉입니다.
기존의 물리법칙으론 설명할 수 없는 초 에너지로 구동하며, 절대무적의 초합금의 장갑으로 몸을 지키는 이동요새, 그것이 슈퍼급입니다.
하지만 반면에, 대개의 슈퍼급은 다른 가디언에 비해 둔중하며 움직임이 둔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약점이 아닙니다. 그 파괴력과 장갑을 말하고 있는 것이니까.

참고 작품: 마징가 Z 등.

162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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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三三三ヽ――/;;;;;;;|/;;;;;;   /ll ̄`――――、―l__ll)\]]_/___ \_____ ]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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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재스터.
전고 15m~30m정도의 중화력 지원형 가디언인 디재스터급은, 만재한 화기에 의해 전함에도 필적할 화력지원을 할 수 있는 전장의 여왕입니다.
재빠른 격투전을 해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나, 그 포격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며, 어떠한 전장에서도 일방적인 아웃레인지 공격을 걸 수 있을 것입니다.
하반신이 전차, 호버 등 특수한 형태를 갖는 기체가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참고 작품: 아머드 코어 시리즈 등.

163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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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イ        >ー‐'      ゝ.| {{    ムイ// /    /         / ===ュ|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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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レィヘ     /           /::::ーイ_ソ,.ヘ:/ __/_  / ∧  / ̄ ̄___ ,ィリ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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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즘.
마법왕국 레무리아가 개발한, 현대 과학과는 전혀 다른 마도 테크놀로지로 구동하는 가디언, 그것이 판타즘급입니다.
단독으로 비행할 수 있는 기체도 많고, AL입자를 컨트롤하는 것으로 인한 배리어와, AL입자를 오라로 두르는 강력한 참격으로 높은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어, 공방양면으로 틈이 없습니다.

참고 작품: 성전사 단바인 등.

164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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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온.
다른 가디언과 합체하는 특수한 가디언, 그것이 유니온급입니다.
또, 합체의 부가효과로 높은 변형 능력도 갖추고 있어(변형할 수 없다면 합체할 수 없는 점에서 이것은 당연합니다),
전차형태나 열차형태 등, 다양한 스타일을 가진 유니온급도 많습니다.
단독으로도 그 고기동을 살려 충분한 전력이 되는 유니온급이나, 합체하는 것으로 최대의 힘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참고 작품: 변신, 합체를 위주로 하는 로봇들(세븐체인저, 섀도우마루, 닌자전사 토비카게 등).

165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15


                _x─┐                        /}ハ/}
                    / ./::/ ̄ \              ∠二二二ア}┴く__
               { |::::|.      \         ∠___∠ア }〕=┘
                  Ⅵ::::|\      \     ∠/⌒}‐┐ > ⌒
                 ',:::{、 \      \    ./   / ノ´
                 \::\ \     ,.ヘ / ̄/\ / ̄
                      \::\ \//i|:\/  _|′
                         {\::\/:::/::/i|\::\/:::}
                        \\::::/::/ /`ヽ\ノ/
                      { ̄ ̄ ̄ ̄ >r{{ (_) }}∧
                    \__>┐{:::}r弋_アハ .}
                       {⌒´}   {/\_∧}/
                          \./  /辷〉二イ\
                       //|  |: \//┘⌒',
                          / /|\  :| |\」{⌒\_
                   ,rくノ / /\ ',  | |  V}   `ヽ\
                    / ̄ ̄ ̄:| :| r┐} :|\/   ヽ\   \',
.          _/\// ̄ ̄}/| :| | :| l !       \\   \‐┐
          //⌒}//  ., ´  V∧∧∨         ̄\   \{\
.       //⌒r<∠ ,. ´      \__/〉               \{`ヽマヽ}
      Ⅵ  ./  {/}/          凵⌒{、           { :|\_} \|
       |/L_ /           {_/ハ             \、_rく
       / 廴//                {イ| |{ノ            {_| \__}ヽ
      {_///                   l」_|ノ              \|─|/

◇라이트닝.
전고 4미터 정도의 시가전에 특화한 소형 가디언, 그것이 라이트닝급입니다.
컴팩트한 기체에 대량의 화기를 만재한 그 설계사상은 그저 공격편중으로, 링케이지의 생존성조차 도외시하고 있습니다.
대형 트레일러 정도의 사이즈 밖에 되지 않는 라이트닝급은 그 운동성도 있어서, 오직 유리한 위치를 점하며 공격하는 것을 특기로 합니다.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선 최대급의 전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작품: 장갑기병 보톰즈, 코드 기아스 등.

166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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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테랑.
베테랑은 링케이지, 즉 가디언의 파일럿이 아니라, 양산형 미레스타입이나 전투기, 전차 등의 파일럿을 나타내는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를 가진 PC는, 초인적인 노력이나 긴 세월의 경험으로,
이러한 재래병기로 본래 불가능한 기동을 해내며, 가디언이나 나락수와 호각으로 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 작품: 장갑기병 보톰즈, 여러 전쟁물의 베테랑 파일럿.

167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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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프라이즈
엔터프라이즈급은 만능전함으로의 변형을 가능하도록 한(엄밀하게는 전함에 한정되진 않으나, 일반적으로는 하나로 묶어서 전함이라 부르는 경우가 많다) 가디언입니다.
단기로 슈퍼급에 필적하는 화력과 방어력을 지니면서, 함대 하나 클래스의 전투력을 가진 엔터프라이즈급은 전략병기지만, 그만큼 취급이 어렵습니다.
클래스로서의 엔터프라이즈는, 발레트라 불리는 NPC 부대를 사역하거나, 다른 캐릭터를 보급·수리하는 등 백업적인 위치와, 높은 화력·방어력을 겸비한 존재입니다.

참고 작품: 마크로스 시리즈의 전함, 거대전함 등.

168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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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로드
오버로드급은 스타게이저라 불리는 특수한 힘을 가진 새로운 인류를 위해 개발된 가디언입니다.
단순히 링케이지라는 것만으론 기동시킬 수조차 없는 이 특이한 메카닉은, 스타게이저의 뇌양자파에 영향을 받아, 다양한 기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데이터적으로는 원거리에서의 “이그니스”라 불리는 차폐를 무시할 수 있는 공격단말이나, 브레이크 시에 강화되는 기체기능 등, 다른 가디언에겐 없는 적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 그 강함에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다소 갬블성이 높다고도 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참고 작품: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뉴타입 등.

169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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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l三三li     .|三三三!     /三三,'            | ト=rr/!ソl イ////,  /::::::! !   /  /
      ',三三.l    |三三三|     /三三,'.           |`´!州メ,_//////!   |::::::::! .!__/   /
       |三三.!   |三三三|   ./i三三!i              \リ/!::/\i////!   |:::::/ /´    /
      i三三!i   |三三三!  /i三三!/           ,イ ̄/\,  \///ヽ _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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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인헤야르
특시요격형 거인보병 에인헤야르급 가디언은 비밀결사 테라네시아가 개발한 비밀로 가득찬 거인보병입니다.
빛의 날개로 하늘을 날며, 모든 나락을 구축하는 에인헤야르의 힘은, 구세주라 부르기에 어울립니다.
하지만, 에인헤야르의 링케이지는 언제나 그 압도적인 힘에 의해 휘둘리며, 파멸할 위험과 이웃해 있습니다. 에인헤야르급의 취급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 작품: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

170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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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ヒ{(/   / _/_//       \  |、 | _>、」
    / _、ィ´ / / /        ト、 lΛ`7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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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버드
워버드급 가디언은, 변형을 주체로한 제공전투를 하는 기체입니다. 그 운동성과 기동성은 따라올 자가 없고, 전장의 제공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워버드급의 조종에는 숙련이 필요합니다. 다수의 형태를 사용해내는 것을 전제로 한 밸런스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형태에 고집하면 스펙을 전혀 발휘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 입각해서, 기본적으로는 워버드급을 플레이할 경우는, 적어도 1번 이상은 『MGR』을 플레이해보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참고 작품: 마크로스 시리즈의 발키리, 기동전사 건담 00의 플래그 등.

171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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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ミ./   /   /ハ__∨
                         ̄ ̄>=ミ{  ./
                            ̄ ̄}ア

◇머신자우루스
머신자우루스급 가디언은, 이차원에서의 침략자인 공룡왕국 하이퍼보리아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로 탄생한 그들의 가디언입니다.
공룡이나 고대생물을 본딴 머신자우루스는, 야생의 힘에 의해 압도적인 파워를 발휘합니다. 그 야생을 제어할 수 있다면, 그만큼 믿음직한 아군도 없을 것입니다.
머신자우루스 클래스를 가진 PC가, 공룡인류인지, 또는 어떠한 이유로 머신자우루스를 손에 넣은 지구인이나 우주인인지에 대한 점은 룰적으로 규정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의 자유로 정하면 됩니다.

참고 작품: 조이드 시리즈.

172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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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틱
마법, 기적, 주술, 그렇게 불리는 초상의 힘으로 구동하는 가디언, 그것이 미스틱급입니다.
마법왕국 레무리아의 비밀병기인 상위 신령기(그랑 마나리스)가 일반적인 미스틱급이나, 그밖에도 마술결사나 종교단체 등이 만들어낸 마술적 슈퍼로봇도 미스틱급에 포함됩니다.
현대문명의 이해를 초월한 마법의 힘을 다루는 미스틱급의 힘은 압도적인 것입니다. 각각의 정령의 속성을 파악하면, 미스틱급의 앞에 적은 없을 것입니다.

참고 작품: 마장기신 시리즈, 그 외 마법을 사용하는 로봇 등.

173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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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라이브
머나먼 이차원의 저편에서 찾아온 기계생명체. 그것이 메탈라이브급입니다.
엄밀하게 가디언은 아니나, 거의 ALTIMA와 같은 신체구조를 갖기 때문에, 가디언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정의는, “링케이지를 갖지 않고 자율행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계생명체라고 하면 메타가이스트가 유명하나, 메탈라이브들에 의하면, 메타가이스트는 어디까지나 메탈라이브의 한 파벌에 지나지 않는 것이 됩니다.
사악한 메타가이스트를 쫓아온 메탈라이브족은, 포츈과 협력해, 메타가이스트, 그리고 우주의 적인 어비스와 싸우고 있습니다.
당초에는 이차원 유래의 것만 존재한다고 여겨졌던 메탈라이브였으나, 그 기술에 촉발되어,
또는 완전히 독자적으로 개발된 자율사고 가능한 링케이지AI 탑재형 가디언도 또한, 메탈라이브급으로 분류되게 됐습니다.

참고 작품: 용자로봇 시리즈.

174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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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리스
포트리스급 가디언은, 전고 35미터를 넘는 초대형 가디언의 통칭입니다.
그 때문에, 포트리스급의 능력은 실로 다채롭습니다. 접근전, 원거리 포격, 가변, 원거리 공격 단말 이그니스 등, 가디언에 상정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광범위의 적, 특히 자기보다 소형의 적을 소탕하는 것에 있어서, 포트리스보다 우수한 기체는 드뭅니다.
절대적인 페이로드와 장갑을 자랑하는 포트리스급은 그야말로 전장의 수호신입니다. 그러나, 그 규격외의 거체는 둔한 움직임으로 이어져, 과신한다면 죽음을 초래할 것입니다.

참고 작품: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사이코 건담 등.

175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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二>''"~ / //〕iト,/ ∧ハ  \i:i:i:/    //〈 { } 〈i:ア=,/{ニニ{二ニ,乂二二 マi:i/‐‐.i}i: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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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二 / // /〕iト _,/ニ=/   |     |二二〈i:i/  } ⌒/ニ/‐‐‐.|ニ=!ii:i:i:i:i八ニ=,}/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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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가츠가미
마가츠가미급 가디언은, 가디언살해자라고 불리는 특수한 가디언 시스템을 갖춘 순수 근접전투형 가디언입니다.
그 대부분의 힘은 대단히 흉흉한 이미지를 수반하며, 다른 가디언을 구축하여, 살육하는 것에 특화했습니다.
하지만 그 높은 전투능력과 바꿔, 마가츠가미급은 조종자의 정신을 침식하여 증오를 흩뿌리는, 대단히 다루기 껄끄러운 가디언이기도 합니다.
마가츠가미급을 다루는 플레이어는, 그 조종의 어려움을 일정 이상 고려해둘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 작품: 장갑악귀 무라마사, 강철의 라인배럴 등.

176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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ヒュ,iゴ''iイヒヘ''" .ヘ.,,ィ'',,ィフ"    .| |   ゙'''‐ィ'''7 i  .i,,}"    ._,,,, ‐ャュ、,_ \_   .`ーャ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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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랑크스
팔랑크스급은 이즈모에서 본토방위용으로 개발된 가디언이며, 말하자면 슈퍼급과 카발리어의 중간에 위치한 기종입니다.
그 목적에서, 집단으로의 운용에 특화해, 아군을 지원하는 능력과 우군과 함께 싸우면 강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집단전에 능숙한 만큼, 범위공격에 노려지기 쉬운 측면도 있기 때문에, 위치선정에는 세심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한, 취득하는 특기에 따라 전투능력의 경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어떠한 전법을 취할지를 충분히 인식하며 캐릭터를 만들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 작품: 슈퍼로봇대전 OG의 알트아이젠 및 기타 기체 등.

177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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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레이지
아웃레이지급은 원격조종으로 구동하는 가디언입니다.
이 클래스에는 마법으로 소환되는 소환수나, 원격전파로 조종하는 우주괴수와 같은 것도 포함됩니다(그것들이 ALTIMA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서).
이 클래스는 원격조종에 의한 독특한 취급편이성만이 아니라, 대단히 우수한 근접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을 태우지 않는 것으로, 그 보호를 신경쓰지 않는 압도적인 파워를 휘두를 수 있는 것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아웃레이지이나, 회피능력이나 명중능력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반면, 방어력은 대단히 우수하다.

참고 작품: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자이언트 로보 등.

178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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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람메탈
수수께끼의 우주인, 성간연합왕국 파르테아가 사용하는 협위의 가디언, 그것이 그람메탈급입니다.
레무리아처럼 ALTIMA 생산기술을 가진 파르테아의 그람메탈은 그 압도적인 물량, 그리고 후술할 절대적인 가호 운용 능력에 의해,
지구 측의 가디언을 능가하는 포텐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성간연합왕국 파르테아에 대한 상세한 설정은 룰북이 아닌 리플레이 『습격, 우주로부터의 침략자!』에 따로 실려 있습니다.

참고 작품: 파이브 스타 스토리.

179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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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Y}lー―rf二アノノ:Λ__,l_|-ヽ/rf二lアl__l二l|l_|_/_/ー―'/\/   \
                  /\ _人_ノノ| |_rf二アく \//__l―f/rf二lアУ ーY⌒YYl  |   /  / \ /l|
                   |  トУ二ア/ ̄ ̄ ̄\\//二二 ̄二二`l∠》エ人_,ノノil_|__l_/  /|  l|
                   |ミ |rf二ア/      / // |  r、 ) ┐┌:|  |ニミYトミ三ニlエ|   Λ__/  l|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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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二ァ\___/ 〈〈  ー―‐'  ー ' i|  |三ニ|工〕==》rl|  l//\\ \|  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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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    ト、    V ////    >‐辷f二ゝミYYY彡Λ     ∨/Λ |  | |
                     / /辷ュ、 |Λ___/∨¨¨> 、  //  `辷f二ノノノ_彡Λ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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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트론
전뇌공간 사이버스페이스에서 운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만들어진 가상 가디언, 그것이 메타트론급입니다.
ALTIMA의 불가사의한 작용에 의해 데이터 자체를 실체화시키는 기능을 얻어 물리차원에도 운용이 가능해진 이 가디언은,
본래 실체를 갖지 않는다는 성질을 살려, 통상의 기체로는 생각지도 못할 초절적인 기동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다루기 쉬운 근접전 무장과 버릇이 강한 원거리 무장을 조합해, 잽이나 캔슬을 구사해 경직의 틈을 보완하며 싸우게 될 것입니다.

참고 작품: 전뇌전기 버추얼 온, 건담 빌드 파이터즈 등.

180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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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킥
초능력에 의해 구동하는 슈퍼로봇, 그것이 사이킥급입니다.
사이킥급의 탑승자는 모두 초능력자입니다. 그 절대적인 초능력을 ALTIMA로 공진시키는 것으로,
그 의지를 기체에 반영하여, 압도적인 파워를 휘두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의지를 출력원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킥급의 파워에는 편차가 큽니다.
구체적으로는, 브레이크 등을 트리거로 한 효과가 많기 때문에, 테크니컬한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작품: 파사대성 단가이오, 초능력을 사용하는 로봇물 등.

181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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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레이드
샤레이드급은 성 팁트리 공화왕국이 개발한 카발리어급의 발전형입니다.
카발리어가 가진 범용성을 최대로 살리기 위해, S(샤레이드)유닛이라 불리는 백팩을 환장하는 것으로, 다양한 가디언의 기능을 모방(샤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위상전환 장갑이라 불리는 물리공격에 대한 철벽의 방어장비를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공방일체입니다.
반면, 합체나 변형이 불가능한 등, 아직 발전도상인 기술이란 측면은 부정할 수 없다. 다수의 데이터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위한 클래스입니다.

참고 작품: 기동전사 건담 SEED의 스트라이크 건담.

182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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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l   ./二二二\|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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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니티
3기의 전투기 “트리니티 머신”이 합체하는 것으로 완성되는 슈퍼로봇, 그것이 트리니티급입니다.
트리니티 머신은 조합에 따라, 공전형인 α, 육전형인 β, 해전형인 γ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3형태를 완벽히 구사하는 트리니티는 그야말로 무적이라고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 플레이어는, 3장의 데이터 시트를 파악하고, 변형의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또, 다수의 NPC를 롤플레이하는 번거로움도 GM에게 가해집니다. 『MGR』의 초심자가 동석한 테이블에서는, 도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참고 작품: 겟타 로보, 아쿠에리온 시리즈 등.

183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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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질란테
비질란테급은 범죄자의 처형용으로 개발된 특수한 슈퍼로봇입니다.
메인 파일럿인 링케이지에 더해, 2명 이상의 사이드킥이라 불리는 프로페셔널(그들은 링케이지는 아닙니다)를 태우는 것으로 다채로운 행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도시에서의 은밀행동이나 정보수집에 뛰어날 뿐 아니라, 합체하는 것으로 발휘되는 초월적인 파괴력, 특히 근접 공격력에 대해서는 보증수표가 붙었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마르스 기지와는 협력관계에 있으며, 여러 사이드킥이 기지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참고 작품: J9 시리즈 등.

184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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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へ、___/_/                  ゚,i{\}i ゚,
      _, 斗匕,イ\_ノヽ__ム、                  |{_,ィzz、_〉_
       `寸' ̄ ̄ ̄ _レ'´', }r'                ,*^Y´i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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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전차
시키시마 황국에서 개발된 인공근육 채용형 육전용 가디언, 그것이 보행전차입니다.
산악지대나 삼림, 도시에서의 전투에 특화했으며, 높은 근접전투능력을 갖습니. 라이트닝급과 카발리어급의 중간에 위치한 메카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복에 적합한 야전용의 병기이나, 반면, 넓은 필드에서의 원거리 포격전은 그리 적합하지 않습니다. 황국의 국방에 특화한 메카닉인 것입니다.

참고 작품: 마브러브 시리즈 등.

185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07


                  / ̄ フ‐-  _
                 /   /       ̄  ‐-  _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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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ヽ/  / /           /:::::::::::::::::}   ´,-tィ`ー' .ィェ´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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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j!                |   ',       <二7 /
        | ,r─‐ァ──- _ |   |              |  '込、       /
      /フ /        7  |_           / ̄`ー--、,_‐- __, イ
     ///       /     ̄|           /  。。。   /ニ‐-,- 、
.  / < ∨      〈        |  .__,r──ヘ、   ̄   .j!   | | | |
  /  ̄∧ ∨      ∧      |/ ̄ミミ::、/////, ̄ ‐-  」    | | | ト、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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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오피서
라인오피서는 전선지휘관을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는 가디언 클래스지만, 기본적으로 가디언이 아니며, 비클이나 기지를 장비해서 다른 캐릭터의 백업을 하는 것에 특화한
특수한 가디언 클래스입니다(미레스를 상비화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인 라인오피서는, 다른 캐릭터를 지휘통제할 때에 최대한의 전투력을 발휘합니다.
물론, 자신이 전투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지원능력이 우수한 클래스인 것입니다.

참고 작품: 지휘관 캐릭터 등.

186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15


■플레이어 섹션
●라이프패스(출신)

※라이프패스명: 해당 라이프패스의 특기 이름
- 개요: 라이프패스 개요.

GM의 임의: GM의 임의
- 개요: GM과 플레이어 사이에 상담을 통해 결정할 것.

이세계 출신: 이세계인
- 개요: 당신은 이성이나 이차원, 지저세계 또는 평행세계 등, 이 기갑력 세계와는 다른 세계에서 온 링케이지다. 출신세계의 상세에 대해서는, GM과 상담하라.

원죄 없는 자: 실험체
- 개요: 당신은 가디언을 조종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조생명이나 클론 인간이다. 당신을 개발한 것이 어떤 국가나 연구소인지는 GM과 상담하라.

유명인: 셀레브리티
- 개요: 당신의 부모나 선조는, 에이스 파일럿이나 예능인 등, 세계에 이름이 알려진 저명한 인물이다. 그것을 당신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는 자유롭게 정하라.

천애고독: 천애고독
- 개요: 당신은 천애고독한 몸이다. 전 대전이나 이번 라후 제국과의 전쟁, 또는 침략자의 공격으로 가족을 잃었는지, 다른 이유일지는 자유롭게 정하라.

결사: 어프렌티스
- 개요: 당신은 신사불각이나 마술결사, 레무리아 왕국 등의 신비와 연이 깊은 집에서 태어나, 그 훈련을 받으며 자랐다. 당신의 정신은 연마되어있다.

자산가: 재력
- 개요: 당신의 친가는 기업 복합체의 지배자나 성공한 범죄자 등의 부잣집이다. 그리고 당신도 경계적으로 축복받았다.

신의 은혜: 천상의 미
- 개요: 당신은 미의 여신에게 사랑받아 이 땅에 태어났다. 당신의 미모는 탁월하며, 사람들은 누구든 당신을 주목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교육자: 교육성과
- 개요: 당신의 부모는 교사나 학자다. 당신은 그런 이유로 엄격한 교육지도를 받고 자라, 그렇기에 깊은 학식을 익혔다.

지도자: 카리스마
- 개요: 당신의 부모는 정치가나 시민운동가, 군 지휘관과 같이 사람을 이끄는 입장에 있는 인물이다. 당신도 자연스레 그 재능을 이어받고 자랐다.

초 병약: 견디는 마음
- 개요: 당신은 무척 병약한 육체로 태어났다. 지금도 병약할지는 자유롭게 결정해도 된다. 그 점이, 당신에게 강한 의지력을 준다.

왕자/공주님: 고등유민
- 개요: 당신은 오래된 귀족·정치가의 가계나, 레무리아나 라후의 제실에 따르는 가문에서 태어났다. 즉 재산이 당신의 모친이며, 권력이 당신의 부친이다.

형제자매: 대가족
- 개요: 당신에게는 아무튼 많은 형제자매 친인척이 존재한다. 때때로 자신도 셀 수 없을 정도다.

파일럿: 순혈통
- 개요: 당신의 보호자도 또한 링케이지였다. 당신은 이른바 서러브레드, 순혈의 링케이지라고도 할 수 있다.

조직의 아이: 제6감
- 개요: 당신은 어떤 종류의 특무기관, 예를 들어 정보부나 비밀결사와 같은 조직에서 자라, 링케이지가 되도록 훈련받았다.

유전자 조작: 제네틱
- 개요: 당신은 우수한 인간이 되도록, 유전자를 조작된 디자인드 칠드런이다. 당신의 공간파악능력은, 네츄럴한 인간이 따라올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격투가: 격투기의 소양
- 개요: 당신의 부모는 격투가였다. 그리고 당신에게도 그 격투술은 전수되었다. 훈련의 나날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샐러리맨: 화재현장의 저력
- 개요: 당신의 친가는 딱히 특징이 없는, 어디에나 있을 평화로운 가정이었다.

플레이어의 임의: 임의의 특기
- 개요: 플레이어가 임의의 배경설정을 결정한다. GM과 상담할 것.

187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21


■플레이어 섹션
●라이프패스(경험)

GM의 임의:
- 개요: GM과 플레이어가 상담해서 결정할 것.
- 개인 미션/GM의 임의: GM의 임의.

약탈:
- 개요: 당신은 빼앗겼다. 소중한 것, 사람, 추억. 그것을 되찾기 위해, 당신은 가디언에 탔다.
- 개인 미션/복수를 마친다: 당신은 빼앗긴 것을 되찾기 위해, 복수를 맹세했다. 그것이 싸우는 이유인 것이다.

계승:
- 개요: 당신은 이어받았다. 그것은 유파일지도 모르고, 가디언일지도 모른다. 물려받은 혼이, 당신을 움직인다.
- 개인 미션/힘의 전승: 당신은 이어받은 힘을 올바르게 쓸 것을 스스로에게 맹세했다. 이 힘이 신이 되든 악마가 되든, 당신의 선택이다.

수호:
- 개요: 당신은 앞에서 전화로 상처받은 사람들이 있었다. 당신에게는 링케이지로서의 힘이 있었다. 그러니 당신은 가디언에 탄다. 이유는, 그걸로 충분하다.
- 개인 미션/약자를 지킨다: 당신은 힘을 갖지 못한 약자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전사다. 당신의 힘은, 그걸 위해 있다.

싸움의 프로:
- 개요: 당신은 병사나 테스트 파일럿. 즉 전투의 프로로 자라왔다. 당신에게 있어서 가디언으로 싸우는 것은, 자신의 역량을 보이기 위한 자리다.
- 개인 미션/프로의 긍지: 당신은 싸움의 프로인 자신의 기량과 역할에 긍지를 갖고 있다. 그것을 관철하는 것이, 당신의 삶의 보람이다.

망명자:
- 개요: 당신은 라후 제국이나 볼프 과격파, 하이퍼보리아 등의 출신자다. 당신은 목숨을 소중히 하지 않은 옛 동포와, 오늘도 계속 싸우고 있다.
- 개인 미션/대화를 요구한다: 당신은 어느 때에도 대화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설령 이해할 수 없더라도, 처음부터 총을 향해서는 안 된다.

격노:
- 개요: 부조리한 폭력, 휘둘러지는 권력. 당신은 그것을 용서할 수 없었다. 당신은 분노에 맡겨 가디언에 타고, 싸워 버린 것이다.
- 개인 미션/악을 용서하지 않는다: 당신은 눈앞의 악을 용서할 수 없다. 그 분노를 멈추는 것은, 당신에겐 견딜 수 없는 일이다.

빈곤:
- 개요: 다른 훌륭한 뜻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자신은 가디언에 탈 수 있었고, 그것은 아무튼 돈이 됐던 거다. 어째서 돈이 필요한지, 그것은 GM과 상담하라.
- 개인 미션/일확천금: 당신은 아무튼 많은 돈을 원한다. 돈이야 말로 당신이 믿을 수 있는 가치인 것이다.

속죄:
- 개요: 당신은 과거, 누군가가 말하는 대로 타인을 상처입혀왔다. 그 죄의 깊음을 알아차렸을 때, 당신은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해, 다시 가디언에 올라탔다.
- 개인 미션/죄를 갚는다: 당신은 과거에 지은 죄를 갚을 방법을 찾고 있다. 당신은 스스로를 벌하는 죄인인 것이다.

전화:
- 개요: 당신은 태어난 순간부터 전화 속에 있었다. 살아가기 위해서 싸우는 나날 속. 평화를 위해 싸우는 가디언은 당신의 동경이었다. 그런 식으로 살아가고 싶다 생각했다.
- 개인 미션/전쟁을 멈춘다: 당신은 전쟁을 멈추기로 맹세했다. 그것이 얼마나 곤란할지라도.

특훈:
- 개요: 당신은 가디언을 동경해, 피가 배어나올 정도의 훈련의 끝에 링케이지로 선발됐다. 당신은 오늘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 지켜야할 것을 지키기 위해.
- 개인 미션/노력과 근성: 당신을 움직이는 것은 두 가지다. 즉 노력과 근성이다. 이 둘에게는 한계가 없기 떄문이다.

숙명의 아이:
- 개요: 당신은 가디언에게 선택받아, 싸움에 이끌렸다. 가디언에 탈 수 있는 것은, 당신 뿐이었다.
- 개인 미션/싸움의 의미를 깨닫는다: 당신은 자신이 왜 싸우는지 모르고 있다. 그것을 찾아낸다면 멋진 일일 것이라 생각한다.

왕실:
- 개요: 당신이 있던 나라는 멸망했다. 하지만, 나라의 심볼이었던 당신의 가디언과 당신은 남았다. 언젠가 나라를 재흥하기 위해, 당신은 싸우고 있는 것이다.
- 개인 미션/국가의 재흥: 당신은 멸망한 모국을 재흥하기 위해 싸우고 있다. 가디언은 그 상징이다.

취미:
- 개요: 당신은 취미로 정의의 아군을 하고 있다. 그렇게 하도록 명령을 받았기 떄문이 아니라, 그렇게 하고 싶으니까 하고 있는 것이다. 누구도 당신을 막을 순 없다.
- 개인 미션/정의를 지킨다: 당신은 정의를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다. 그리고 정의란, 당신의 마음이 정하는 것이다.

죽음:
- 개요: 당신은 죽고, 그리고 과학(또는 마법)의 힘으로 구해졌다. 당신은 가디언의 파츠가 되어 살아났다.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
- 개인 미션/사람을 구한다: 당신은 자신이 죽었기 때문에, 생명의 무게를 알고 있다. 누군가를 구하는 것이야 말로, 당신의 바람이다.

지구 의지:
- 개요: 당신은 선택받았다. 지구의 의지가 당신을 링케이지로 고른 것이다. 이 세계에서 사라져가는 희망이란 두 글자를 되찾기 위해.
- 개인 미션/어비스를 멸한다: 당신은 어비스와의 싸움을 원한다. 나락의 힘에서 이 세계를 구하는 것이, 당신의 소원이다.

유지:
- 개요: 당신에게는 위대한 목표가 있었다. 그 사람의 등을 쫓아서 여기까지 왔다. 하지만 그 사람은 이젠 없다. 그 사람의 몫까지, 당신이 가디언으로 싸우는 것이다.
- 개인 미션/유지를 잇는다: 당신은 맡은 마음을 잊지 않는다. 죽은 자의 마음을 살아가는 의지로 바꿔 미래로 잇기 위해 싸우는 것이다.

조직:
- 개요: 당신은 어떠한 국가조직이나 비밀결사의 에이전트로 활동하고 있다. 당신은 이 세계의 평온을 위협하는 모든 적과 싸우기 위해 링케이지가 되었던 것이다.
- 개인 미션/질서를 지킨다: 당신은 질서야 말로 가장 중요하다 여긴다. 싸움은 그걸 위한 것이다.

역습:
- 개요: 당신은 라후 제국에 의해 모든 것을 빼앗겼다. 그래서 당신은, 이번에는 그들로부터 모든 것을 빼앗아주겠다고 결의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살아갈 수 있겠는가
- 개인 미션/제국타도: 당신은 라후 제국을 멸망시키기 위해 살고 있다. 제국과 당신은 같은 하늘 아래 있을 수 없다.

188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36


■룰 섹션
●행위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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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를 진행하다 보면 PC는 필연적으로 여러 가지 행동을 하게 됩니다.

등산을 할 때 능숙하게 등산하는가, 적과 싸울 때 이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는가, 반드시 설득해야 할 정치인을 잘 설득해내는가 등.

이렇게 PC가 어떤 행동을 할 때 TRPG에서는 주사위로 그 행동의 성공 여부를 정합니다.

메탈릭 가디언 RPG에서는 이를 행위판정이라고 부릅니다.

189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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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적으로 메탈릭 가디언 RPG에서는 6면체 주사위만 쓰며 행위판정은 2d6, 6면체 주사위 2개로 행해집니다.

1d6일 경우 6면체 1개, 5d10이면 10면체 5개 등이며 필연적으로 자주 볼 용어이기에 숙지해 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어쨌든 2d6을 굴려 여러 가지 보정치를 더한 뒤 그 총합이 난이도 이상이거나 적보다 높다면 판정은 성공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그 행위판정에 대한 설명에 앞서 능력치와 전투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90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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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L⊥ニー厶!い __,,.. -―  ̄ __:.:.:.:.`丶、_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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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란 힘이나 지각력 등, 캐릭터의 신체능력을 수치화한 것으로 총 여섯 가지로 나뉩니다.

능력치는 각각 체력, 반사, 지각, 이성, 의지, 행운으로 나뉘며 이 여섯 가지가 메탈릭 가디언 RPG에서 쓰이는 능력치입니다.

이 여섯 가지 능력치는 초기에 정하는 클래스에 따라 정해지며, 그 정해진 능력치에서 ÷3(소수점 이하 버림)을 하여 다른 능력치를 구합니다.

나누기 전의 기본을 능력 기본치, ÷3으로 나눈 것을 능력 보너스라고 합니다.

그리고 행위판정에서는 이 능력 보너스가 사용 됩니다.

191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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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에 대한 상세 설명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체력
- 근력이나 터프함 등을 나타냅니다. 캐릭터가 무거운 물건을 옮길 때 등에 쓰이며, 기체 운동의 G나 진동에 얼마나 견디는지를 나타냅니다.
·반사
- 손재주나 반사신경, 운동능력 등을 나타냅니다. 멀리 뛰기나 기계의 조작, 달리기 경쟁 등에 쓰입니다.
·지각
- 시각이나 청각 등의 오감을 비롯한 감각의 예민함을 나타냅니다. 멀리 있는 물체를 파악하거나 숨겨진 물품, 인물의 탐색 등에 쓰입니다.
·이성
- 이성과 지성의 높음이나 견식의 분명함, 넓음 등을 나타냅니다. 단, 상식의 유무 등은 그리 관계 없습니다. 인물이나 사물에 대해 지식을 갖고 있는지 등에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지
- 정신적인 강함, 의지 자체의 강함을 나타냅니다. 교섭능력으로 쓰이며, 가디언의 힘을 얼마나 끌어낼 수 있는지도 관련됩니다.
·행운
- 태어나며 지닌 운수를 나타냅니다. 행운이 필요한 국면에 쓰입니다.

192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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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치란 PC의 전투(주로 가디언을 이용한 전투)에서 사용 되는 능력입니다. 능력치를 기반으로 산출 되나 공식은 생략하겠습니다.

전투치 산출 방식에 대해 궁금한 분은 시트의 전투치 부분에 적힌 공식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투치는 총 아홉 가지로 나뉘며 각각 명중치, 회피치, 포격치, 방벽치, 행동치, 역장치, 내구력, 감응력, 공격력으로 표기 됩니다.

193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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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치에 대한 상세 설명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명중치
- 주먹이나 나이프와 같은 백병무기나 총 등의 사격무기에 의한 근접공격이 명중했는지를 확인할 때에 쓰입니다.
·회피치
- 앞서 말한 명중치를 사용한 공격을 받을 때, 그것을 피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때 쓰입니다.
·포격치
- 미사일이나 대포 등에 의한 원격공격이 명중했는지를 확인할 때 쓰입니다.
·방벽치
- 가디언의 필드를 전개해, 앞서 말한 포격치를 사용한 공격을 피했는지 확인할 때 쓰입니다.
·행동치
- 라운드 진행 시의 행동순서를 결정해, 얼마나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지 나타내는 전투치입니다. 무장에 따라 불리한 수정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장치
- 가디언의 공격에 견디는 능력을 나타내며, 0이하가 되면 기체가 폭발해, 캐릭터는 사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구력
- 육체적인 데미지에 대한 저항력이나 전투에서의 집중력을 나타냅니다. 공격이나 그 외의 방법으로 데미지를 받거나, 특기의 사용으로 감소합니다. 0이하가 되면 캐릭터는 사망할 가능성이 있다.
·감응력
- 캐릭터가 가진 가디언과의 친화성을 나타낸다. 이것이 높을수록 가디언의 출력은 높아집니다.
·공격력
- 캐릭터가 가진,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힘입니다.

역장치는 가디언의 히트 포인트, 내구력은 링케이지의 체력, 감응력은 링케이지의 마나 포인트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또한 빔 라이플이나 발칸 등은 포격치가 아닌 명중치로 판정하는데 이는 전투 룰을 설명할 때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194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11


                 , 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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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앞서 설명 드렸듯 행위판정은 2d6, 6면체 주사위 2개를 통해서 진행 됩니다. 앵커판에서는 dice 1 6을 2회 굴리는 방식이 될 겁니다.

행위판정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특정한 행동에 따라 사용 되는 능력 보너스, 또는 전투치를 지정합니다. 이를 판정치라 부릅니다.
2. 행위에 따른 쉬움, 어려움 여부를 판정하고 난이도를 지정합니다.
3. 2d6을 굴린 뒤 나온 숫자에 판정치, 그 외에 보너스나 페널티가 있다면 더하고 빼 최종 수치를 산출합니다. 이를 달성치라 부릅니다.
4. 달성치가 난이도 이상일 경우 행위판정은 성공하며 달성치가 난이도 미만일 경우 행위판정은 실패합니다.

이때 주사위의 눈(판정치가 아닌 오로지 주사위의 눈만 봅니다)에 따라 크리티컬, 또는 펌블이라 부르는 특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195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16


                 , ヘ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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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리티컬: 판정의 대성공을 말합니다. 주사위의 눈이 크리티컬치 이상일 경우 행위판정은 무조건 성공합니다.
기본적인 크리티컬치는 12이며 특기나 아이템 등에 의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펌블: 판정의 대실패를 말합니다. 주사위의 눈이 펌블치 이하일 경우 행위판정은 무조건 실패합니다.
기본적인 펌블치는 2이나 적의 특기, 또는 아이템이나 페널티 등으로 펌블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은 달성치가 몇이든 주사위의 눈만 봐서 판정하며, 발생할 경우 난이도 여부에 관계 없이 성공 또는 실패로 판정합니다.

196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20


                 , 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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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ー''"
                `.´

또한 행위판정은 경우에 따라 난이도에 도전하는 것이 아닌 PC와 PC, 또는 PC와 NPC 간의 대결이 성립할 수도 있습니다.

누가 먼저 총을 뽑는가,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가 등에 대한 판정 등을 할 때는 행위판정이 조금 달라집니다.

이 경우는 난이도 충족이 아닌 서로 간의 주사위 대결로 이루어집니다.

197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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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결이 발생하게 되면 캐릭터는 각각 액션 측과 리액션 측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액션 측은 먼저 공격하거나 협박을 하는 등,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캐릭터이며

리액션 측은 공격을 방어하거나 협박에 겁먹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하는 등, 액션 측에 대응하는 캐릭터입니다.

단적으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액션은 공격, 리액션은 방어인 셈입니다.

198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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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대결 상황에서도 기본적인 판정의 흐름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2d6을 굴리고 판정치를 정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액션 측이 먼저 공격 주사위를 굴리고 리액션 측이 거기에 대한 방어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리고 이 둘의 달성치(2d6+판정치+기타 보정)를 비교하여 높은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액션이 높다면 공격은 성공하고 리액션 측이 높다면 방어에 성공하는 것입니다.

199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37


                                                 / ̄ ̄\
          ____                                 / _ノ     \
         /     \                               (○)(○ )    |
       /  ' "\ , 、/゙\                               (__人__)     |
     /   ( ◯)ヾ'(〇)ヽ          `     '              (`⌒ ´     |
     |     "⌒(__人__)⌒゙l            、   ノヾ     '          {           |
     \      `i ヾ/´ / ───=三───)ヽ/  ヽ、ノ|ノ´─三=ー‐──{         <
     /     ⌒´  ノ   _≡三____ `r      r'____三≡_   ゝ       \
    /           /´ ̄       =三 ̄`')     (三=        ̄`ヽ          \
  /            /             , '´⌒`Y´⌒` 、            ヽ            \
 (   ―─ '⌒")    /                      ,             ヽ (゛⌒' ─―  )
  ` 、___ ノ    /

만일 달성치가 동일하다면 리액션 측이 이기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이를 리액션 우선 법칙이라 부릅니다.

또한 대결에서도 크리티컬과 펌블이 적용 되며 경우의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액션 측이 크리티컬: 리액션 측 또한 크리티컬을 내지 못 하면 액션 측이 승리합니다. 리액션 측 또한 크리티컬일 경우 리액션 우선 법칙이 적용 됩니다.
2. 액션 측이 펌블: 판정은 자동적으로 리액션 측이 승리합니다. 리액션 측은 판정하지 않습니다.

200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42


■룰 섹션
●세션의 진행 및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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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릭 가디언 RPG의 플레이는 전체적으로 프리 플레이, 메인 플레이, 애프터 플레이로 나뉩니다.

이 세 가지 플레이를 합쳐서 하나의 세션이라고 부르며, 세션이 하나거나 여러 개거나 하는 식으로 플레이의 규모가 정해지곤 합니다.

프리 플레이: 플레이 전에 모여 준비하는 것. 캐릭터 시트를 짜거나 서로 상의를 하는 등, 메인 플레이의 준비를 합니다.
메인 플레이: 본격적인 플레이의 시작. 정성을 들여 만든 PC를 통해 이야기를 즐기며 본격적인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애프터 플레이: 플레이의 종료 및 후일담. 플레이를 종료하고 피드백 또는 감상평을 나누며 뒷마무리를 매듭 짓습니다.

201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47


                                             /    |_.イ レ /   /  /`   .,
       ____                                 /  f^ヽ L.ノ /    /  /  ` .,   `  .,
   ,, ,, ¨ll   ll:- ミ 、           - 二二二二二  、     .|   L.イ  /   /  /  >-≧=r---、.,
.  , ', ' . .: : :,リ、_| {l、: : :.ヽ ヽ      ,,,, . . .,,斗====ミ、_≧==、   .|   Lノ /   /  /,r -、|^Ⅵ:::::::::、__{ `
 //. : : : : :〃  _ oヾ: : : : :.'.‘.     //===≠'"_o l | 、      l  |   /   /  //⌒:V:::::::V゙ヽ/:::::::ヽ
 l l: : : : : : :{{ 、__  }}: : : : : :l l    .l      __ノ  ノ _ノ x≠=rf! |  i   /  /_/:::::::::::::厶:-‐┐ L:::::::::::ノ ,             형 시트 짰어요? 아. 나 샤프 좀.<플레이어1
  、:、: : : : : ヾ 、 - 〃: : : : : //      ヽz斗===ミ、___.ィ'': : : : : //  |   l  /  /r':::::::`ト-r/--、::::/―く^`< /
  〕.ヽ、: : : ll  ̄ ll:_:_: : ,,/      `'<: : : : : ` ̄ ̄: : : : : : /ィ   |   l/  /!/^l::::>-n⌒ヽヽ'::::::::::}-―Ⅵ:              나 스트라이커/슈퍼 할 건데 할 사람 있냐?<플레이어2
   l: :` 二 ll _ __ .ll_,,イ :l 斗―――- ミ≧=========≦: : .′   .|     / }::::::::レ':::::::::l l>-く_:::::::{  ⌒l::::
   .l: : : : : : }}   {{: : : ;, '"`''ミx__ : ̄` 、丶: : : : : : : : : : : : : :.′    |    /  ノ::::::::l:::::::::::::l/::::://::::::::ヽ≧=彡:::               다 좋은데 탱 좀 해. 탱. 스트슈퍼 하면서 공격만 하지 말고.<플레이어3
   l: : : : : : ll   ll: : />ミ`  \ o ̄`丶、: .丶丶、: : : : : : : : : ;′  /ヽ、/   .{こ二ス>―〈::::::::Ll:;斗<   /
    l、: : : : :.ll____ll: //. : : :ヾ、、__ノ//  ヾ: : : . l l: : : : : : : : : /  /  /{   ノ:::}/^l  _l「`'く //::::::::::>''" /               스트슈퍼면 형 개느리잖아요. 미리 앞에서 몸빵 좀 해요.<플레이어1
    ヽ` .,____l l: : : : : :ヾ、 ―' _`ノ ヾx: : //: : : : : : : /  /   〈  `''<丶ノ:::::: l  /⌒l:斗-Ⅵ>''´   /
     ` .,____人丶、: : : : :≧===ミ、`   ヽv'―― 彡   |`    `     >  ,_L/:::::::::i ⌒/     /
              〕 . ` .,: : : : : : : : : :≧x ` イ  ̄ ̄       .|    `   ` r'     `''<ー--彡   /
              l: :`  .,二二二二 イ}} ,リ           .| ~へ ,ィ≧=- _        `ー― ./    /
                 l: : : : : : : : : : : : : : : 〃 {!             |_ 廿[_] {{      ≧=-        /    /
               l: : : : : : : : : : : : : : : {{,/l              ‐- ゞ.._      ㍉  ‐-  _/    /
                  l丶、: : : : : : : : : : : : : :/                    ‐-=ニ__ リ     .i   /
               ヽ、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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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리 플레이는 게임 마스터와 플레이어 모두 함께 상의를 하며 플레이를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이때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어떤 캐릭터를 할 것인가, 어떤 걸 하고 싶은가, 또는 플레이어 간의 합을 맞추기 위한 합의를 하며 조율을 합니다.

캐릭터 시트를 준비하고 다 같이 모여 떠드는 것 또한 훌륭한 플레이의 일환입니다.

202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53


|     | ̄ ̄|              | ̄ ̄|       |二二二二二二二   _─゙|::::|二二二二二二二二
|     |__|      口      |__|       |二二二二    _─ ̄  :|::::|              _
|_____________________|二二二__─ ̄ 二二二二|::::|:::大二二_  -‐   ̄: : : :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 ̄: : : : : : : : : : : : : : :
    ̄>─<  /丁丁 \|::::::|/丁\|::::: |>''~          ∧::∧       L」|::::|└┘ _    : : : : : : : : : :
    // ̄~‘,V__|__|__|__|_,∧::/__|__|__|,∧ : |       叩  L」::L」    叩   |::|: : : ::/ヽ、`ー─- ミ: : : : : : :          스트라이커/슈퍼가 제일 빨리 움직이다니, 그 누가 알았겠는가.<게임 마스터
=====:| |ロ::O:: | |ゑゑゑゑゑ|::|ゑゑゑrュ|::::[=========∨====|:::|======∨===ー|::::|: : : /...__\    ``ヽ、: : :
: : : : : :| |:::::::::::::| |[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_/|___|__\____\           가이아! 가이아! 가이아!<플레이어2
__ -  ̄ ̄ ̄∠⊆⊇二弋二ア二二二二⊥⊥-  ̄ ‐ _      :|:::|   : : : : : : : : ::|::::|____________
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ア     |:::|__        n. : :|::::| |::|二|::|¨¨ | |¨¨¨弌ア¨¨¨¨             빌딩을 너무 거지 같이 한 거 같아요.<플레이어1
|   _____         ⊂⊃  ⊂⊃  ⊂⊃ :|    「 ̄ ̄_|,_   γ::ヽ :|::::| |::|…|::|‐- |_|: : : :.:| |: : : : :
| ̄|]┴───┴‐ッ__r㍉__||_,||__,||_,||__,||_,||_|_─r=ニ二.._ ⊆⊇  ̄|::::::::|⊥::|_| ̄”¨Ti: : : : ~" '' |_| ‐-  _              룰도 파다 보면 그럴싸한 빌딩이 나오는 법이야.<플레이어3
|_|」      ,.ィ´ー─‐|:|i:i|─||‐||─‐||‐||─‐||‐||─┘ .|i:i:i:i:i|::::::::::|`丶   `¨¨´    ̄”¨“ニ=- __
 ../ ̄ ̄/ 乂|      |:|i:i|                |i:i:i:i:i| ̄ ̄\ :|二二二二二二:::㌻ ̄ ̄ ̄ ̄ヽニ=-  _
__ ̄___彡'゙〕    |:|i:i|                |i:i:i:i:i|  ̄ \:|. : ::|_______|i:i:i:i:i:i:i:i:i:i:i:i:i:i| =-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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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 플레이는 메인 플레이가 종료 된 뒤의 후일담을 즐기는 시간입니다.

대개는 이런 점이 좋았다, 저런 점이 나빴다 등의 피드백을 주고 받거나 감상평, 이런 게 재미있었다 등으로 떠드는 시간입니다.

또한 여기서 메인 플레이 결과에 따른 아이템 배분이나 경험치 배분, 정산 등을 진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다음 플레이를 준비할 때도 있고, 그대로 플레이를 끝낼 때도 있습니다.

203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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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대로라면 프리 플레이-메인 플레이-애프터 플레이 순으로 진행 되지만 여기서는 설명을 위해 프리 플레이, 애프터 플레이를 먼저 설명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세션의 중심인 메인 플레이에 대해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4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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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릭 가디언 RPG는 씬Scene이라 부르는 단위로 장면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PC가 일상에서 노는 사소한 장면부터 중요한 임무를 하달 받는 장면, 적과 싸우는 것과 이야기의 엔딩 등.

그 모든 것이 씬으로 구성 되어 있고 이 씬이 모여서 하나의 플레이를 이루게 됩니다.

205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9:09


                               `ーi y' .
                                 __  r'ソ'
                          _zXソゝ<y<ノ .
                        ,〆'´
                         《{}>―-- 、
                          >'"´ Ⅰ``ヽ ヽ
                      /"XII    Ⅱ',  ',
                   / "            ;   |
                     , ', ' XI       Ⅲリ  リ
                   / /               /  /
                 / /Ⅹ     ○   Ⅳ/  /
                   / /               ' . ′
              .' .'Ⅸ        Ⅴ/ , ′
                 { {       Ⅵ / /
                ∨゙、Ⅷ  Ⅶ / /
                ヽ、`ー-- ‐ '" . "
                  ` ー-- ‐ ´

메인 플레이를 최소한의 단위로 나눈 것이 씬이라면 크게 분류한 것을 페이즈라고 부릅니다.

페이즈는 총 오프닝 페이즈, 미들 페이즈, 클라이맥스 페이즈, 엔딩 페이즈로 나뉘며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닝 페이즈: 기승전결의 기. PC의 등장이나 사건의 시작 등을 알리는, 말 그대로 오프닝.
미들 페이즈: 기승전결의 승. 본격적인 이야기의 시작. 사건이 진행 되거나 이야기의 숨은 반전 등이 밝혀지는 것 등.
클라이맥스 페이즈: 기승전결의 전. 이야기를 매듭 지을 준비를 하며 최후의 전투 등을 앞둔 긴박한 절정.
엔딩 페이즈: 기승전결의 결. 사건이 해결 되거나 여러 가지 이야기가 매듭 지어지며 이야기가 맞이하는 끝.

메인 플레이는 이 네 가지 페이즈로 구성 되어 있으며 오프닝-미들-클라이맥스-엔딩 페이즈를 한 번씩 진행하는 것을 통해 한 편의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206 실업희망자◆zb1wG8Cj56 (7527087E+5)

2019-08-08 (거의 끝나감) 18: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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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  li    \    .|      _イ::::::::::::::/:::::::l  ll     .l  .|l.ll |          어째서 싸울 수밖에 없는 거야…!
       V    .l|  li    \__|___/::/: : : : : : :イ:::::::::: |  ll     l  V .|
        V    |l  li     i|\ー---‐' イ.::::,':: : : : / //|:::::: |  ll     l ./  l
        V_  |l  li      i|  \ ::_/::::l ::/ .,': :/  /j .:::::::: l  ll    __. Vl  /
     _,;──l\ ``、|l /ヽ.    i|   \:::::::::l/ ,'/     /:::::::::ト、__ll  _- ''"  .| / ̄`ー─┬
    /     ヘ \  ',  ヘ     il   ::::::l\::::l       ./y;;;/ / ̄ _,ィ.'||  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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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이야기 속에서 긴장감을 즐기기 위해 갈등 상황은 반드시 일어나기 마련이고 그 갈등은 대부분 전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메탈릭 가디언 RPG 또한 전투를 통해 갈등 상황의 고조 및 긴장을 즐기며 전투가 매우 중요한 룰입니다.

지금부터는 그 전투 룰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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