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마하◆pCZHPbXMLs
(4036014E+5 )
2019-04-30 (FIRE!) 22:36:23
. , |, /| |′ . / .L_ .トト、 トト、 │乂 |乂_ |乂 └, ニニニ¨¨¨|-=ニ,_,,ニニ¨¨¨| /| | | └, ニニニ ¨¨i .| ゙'ー‐──┐-ニ_ニニニ. ¨¨i . _ノ ノ--- 、」 .| 」 | ^) .| | | //r‐'._」 | .| .| 「 ̄ ̄ | .| / /^' // `“'+、 | / /^'/´ ,ノ | |///、+` _- _」 .| ..| .| r′ / _ 〈 / ./⌒ / ,ノ / 、+` └、 / _- ,ノ | └ーー‐┘ 〉 ./_ -¨ L_ ゙'+、 / ./ ./ _ - /+` r─‐、∨ _-、+`  ̄ ̄ ̄ ̄|./ /.-¨ `¨⌒ . /、+'゛ /_ - T H E ¨三} } R D E D I T I O N /-¨ . /+'゛ ./- └─┘ /´ ━━━━━━━━━━━━━━━━━━━━━━━━━━━━━━━━━━━━━━━━━━━━━━━━ 【GM】 ◆ 【기본 사항】 1. 이번이 첫 마스터링입니다. 초보 PL 분들도 다수 있습니다. 2. 따라서 관전은 상관 없지만, 플레이에 훈수두는 것은 거절합니다. 3. 기본적인 매너를 지킵시다. 이에 불응시 판 엎습니다. ◆ 【플레이 방법】 1. AA를 붙여도 OK. 도중에 바꾸는 것은 불허함. 2. AA 아래에 선을 치고 그 아래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식으로 할 것. 3. 행동 선언은 @를 붙여서, 대사는 ""를 붙여서 할 것. 4. 레스 투하하기 전에 추가로 대사나 행동할 게 있다면 마지막에 +를 붙여주세요. ◆ 【보기 좋게 정리한 필살기】 『타케루』 : test>1556535394>747 『요우무』 : test>1556535394>765 『펠 하운드』 : test>1556535394>779 『유카리』 : test>1556535394>923
97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38:53
>>968 그 밑에 것들은 필살기 따로 써먹을 수 없습니다
971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39:53
이펙트 중에서 중간에 공백이 있고 그 밑에 쭉 늘어져 있는 건 여러분의 전투 스타일을 반영한 이펙트들이 아니고, 제가 조합해서 쓰시라고 드린 이펙트들인 겁니다. 그냥 저거 통째로 묶어서 @필살기 쓰겠습니다. 하고 선언해 주시면 묘사하라고 말씀드린 뒤 저것들을 다 묶어서 적용시켜드릴 겁니다.
972
콘파쿠 요우무(PC2)◆Q4zYE91zEg
(177974E+58 )
Mask
2019-05-04 (파란날) 19:40:14
일섬 + 또 하나의 파동은 조합이 안 되는거지?
973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0:33
PC 3의 경우에는 [번개의 창 + 뇌신의 망치 + MAX 볼티지 + 사이렌의 마녀 + 또 하나의 파동] 이렇게만 사용가능한 것. 어느 한 이펙트만 떼어올 수 없습니다.
974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40:36
975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41:23
저의 경우 검은 철퇴+마신의 심장+파괴의 빛이겠군요.
976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1:37
>>972 아뇨. 됩니다. 기능 : 신드롬 이라 되어있는 것들은, 해당 이펙트의 【신드롬 범주】에 들어가는 다른 이펙트와 조합해서만 쓸 수 있는 이펙트인 겁니다.
977
콘파쿠 요우무(PC2)◆Q4zYE91zEg
(177974E+58 )
Mask
2019-05-04 (파란날) 19:42:07
아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978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2:24
아무튼 >>969 의 식대로 굴려보겠습니다. 타케루가 백병공격을 선언했군요..dice 1 10. = 2 .dice 1 10. = 10 .dice 1 10. = 6 .dice 1 10. = 5 .dice 1 10. = 1 .dice 1 10. = 8 .dice 1 10. = 4 .dice 1 10. = 2
979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3:14
자, 8번 굴렸는데 10이 나왔네요. 크리티컬입니다. 더블 크로스에서는 저번에 말씀드렸다시피 아무리 주사위를 많이 굴려도 피해 다이스가 아닌 이상 가장 높은 숫자 하나만을 고르며 그것이 크리티컬이라면 10으로 치고 10이 나온 개수만큼 주사위를 또 굴립니다. 그리고 합산합니다..dice 1 10. = 8
98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3:52
자, 그러면>>978 에서 가장 높은 값, 10과>>979 에서 가장 높은 값, 8을 더합니다. 10 + 8. 18에다가, 명중 수정치 +4 해서 18 + 4 = 22. 타케루의 명중치는 22인 겁니다.
981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5:16
상대는 이 공격을 보고 어떻게 반응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그게 【리액션】입니다. 닷지 또는 가드라고 하며, 쉽게 말해서 회피와 방어입니다. ※ 회피 : 공격을 회피합니다. 자신의 회피값이 상대보다 높으면 아예 공격을 맞지 않고 피해버리지만, 낮으면 상대의 공격을 얄짤없이 쳐맞습니다. ※ 가드 : 공격을 방어합니다. 피하는 걸 포기하는 대신 자신의 '가드치'라는 추가 방어점을 이용해 적의 대미지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982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5:39
그리고 여기서 장갑치와 가드치가 있는데, ※ 장갑치 : 기본 방어력. ※ 가드치 : 가드를 선언했을 때에만 적용되는 방어력. 입니다.
983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45:46
능력치가 상승할수록 그 능력치를 올림으로서 가질 수 있는 기댓값이 높아지기는 하지만, 효율은 점점 떨어지겠네요.
984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6:24
>>983 마냥 그렇지만도 않아요. 덥크는 주사위 많이 굴려서 크리가 많이 터질 수록 짱인 룰이거든요. 까놓고 말해서 천장이 없어서 판정치가 100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985
펠 하운드(PC3)◆5sx16E4mDs
(403209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47:00
986
타치바나 타케루(PC 1)◆Aek41hZeho
(8952216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7:02
잠깐 질문. 컨센트레이트 적용하면 7(요우무는 8)이어도 크리인데 이 경우에는 계산식이 달라지지 않음? 그러니까 크리 횟수 x 10 + 마지막 크리 이외의 값 + 명중 수정치 = 명중치 라고 보면 되는 거지?
987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47:20
그리고 만약에 >>980 의 명중치 22로, 상대가 회피를 했다 칩시다. 근데 실패했어요. 그럼 이제 피해 다이스로 들어갑니다. 피해의 산출식은 [(명중판정의 달성치 ÷ 10) +1]d10 + 공격력 수정치 입니다.
988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48:06
989
콘파쿠 요우무(PC2)◆Q4zYE91zEg
(177974E+58 )
Mask
2019-05-04 (파란날) 19:49:47
요무도 컨센 3이라 7이야
99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1:00
>>985 그렇네요. 파고 옵니다.>>986 그렇네요. 컨센트레이트를 적용하면 크리티컬이 7까지 낮아지니까, 일단 10이라 치고 7 ~ 10의 개수만큼 추가로 더 굴리는 거죠. 그리고 거기서 또 크리티컬이 나오면 또 추가로 굴리고 그렇게 해서 10 + 10 + … + 10 + 크리티컬이 아닌 어떤 숫자 + 명중 수정치 = 명중치 가 되는 겁니다.
991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51:57
992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2:37
993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3:24
>>988 정답입니다. 타케루의 명중치는 22였고, 22 ÷ 10은 2.2니까요. 하지만 소수점은 버립니다. 2 + 1d10을 하면 3d10 + 공격력 수정치 그게 이번 타케루의 피해 산출식입니다.dice 1 10. = 5 .dice 1 10. = 9 .dice 1 10. = 1 +피해 수정치
994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4:01
이건 가장 높은 숫자 하나만 가져오는 게 아닙니다. 싹 다 가져옵니다. 5 + 9 + 1 = 15. 피해 수정치가 5라고 가정하면 적에게 20의 피해를 입혔습니다. 상대가 가드를 취했다면 대미지가 좀 덜 들어가겠지만 상대는 회피를 취했다가 실패한 거니까요. 20 그대로 쑥 박힙니다.
995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54:10
996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54:24
997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54:50
그런데 저기서 다이스값이 10이 나왔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998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4:54
>>996 그래서 일단 주사위를 많이 굴려서 크리티컬이 토악질나오게 터지고, 그렇게 뻥튀기된 명중치를 피해 산출식 다이스로 가져오니까, 피해량도 덩달아 엄청나게 뻥튀기됩니다.
999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5:06
>>997 피해량 산출에는 크리티컬이 없습니다.
100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
Mask
2019-05-04 (파란날) 19:55:17
1001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
Mask
2019-05-04 (파란날) 19:55:18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