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6631393> [ORPG/더블크로스 3rd] 초보 마스터의 더블 크로스! - 02 :: 1001

오마하◆pCZHPbXMLs

2019-04-30 22:36:23 - 2019-05-04 19:55:18

0 오마하◆pCZHPbXMLs (4036014E+5)

2019-04-30 (FIRE!) 22:36:23

.         ,                     |,
        /|                      |′
.       / .L_    .トト、        トト、     │乂     |乂_         |乂
      └, ニニニ¨¨¨|-=ニ,_,,ニニ¨¨¨|  /| |  |   └, ニニニ ¨¨i .|  ゙'ー‐──┐-ニ_ニニニ. ¨¨i
.      _ノ ノ--- 、」  .|      」   | ^) .| |  |  //r‐'._」    |  .| .|  「 ̄ ̄ |  .|     / /^'
     //  `“'+、  |    / /^'/´ ,ノ |  |///、+`   _- _」 .| ..|     .| r′  / _ 〈
           / ./⌒    / ,ノ / 、+` └、 /      _- ,ノ   | └ーー‐┘ 〉  ./_ -¨ L_ ゙'+、
          / ./     ./ _ -   /+`  r─‐、∨      _-、+`     ̄ ̄ ̄ ̄|./ /.-¨    `¨⌒
.      /、+'゛    /_ - T H E  ¨三} } R D  E D I T I O N   /-¨
.     /+'゛      ./-          └─┘                        /´

━━━━━━━━━━━━━━━━━━━━━━━━━━━━━━━━━━━━━━━━━━━━━━━━
【GM】

◆ 【기본 사항】

1. 이번이 첫 마스터링입니다. 초보 PL 분들도 다수 있습니다.
2. 따라서 관전은 상관 없지만, 플레이에 훈수두는 것은 거절합니다.
3. 기본적인 매너를 지킵시다. 이에 불응시 판 엎습니다.

◆ 【플레이 방법】
1. AA를 붙여도 OK. 도중에 바꾸는 것은 불허함.
2. AA 아래에 선을 치고 그 아래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식으로 할 것.
3. 행동 선언은 @를 붙여서, 대사는 ""를 붙여서 할 것.
4. 레스 투하하기 전에 추가로 대사나 행동할 게 있다면 마지막에 +를 붙여주세요.

◆ 【보기 좋게 정리한 필살기】
『타케루』 : test>1556535394>747
『요우무』 : test>1556535394>765
『펠 하운드』 : test>1556535394>779
『유카리』 : test>1556535394>923

97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38:53

>>968

그 밑에 것들은 필살기

따로 써먹을 수 없습니다

971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39:53

이펙트 중에서 중간에 공백이 있고 그 밑에 쭉 늘어져 있는 건 여러분의 전투 스타일을 반영한 이펙트들이 아니고,

제가 조합해서 쓰시라고 드린 이펙트들인 겁니다.

그냥 저거 통째로 묶어서 @필살기 쓰겠습니다. 하고 선언해 주시면 묘사하라고 말씀드린 뒤 저것들을 다 묶어서 적용시켜드릴 겁니다.

972 콘파쿠 요우무(PC2)◆Q4zYE91zEg (177974E+58)

2019-05-04 (파란날) 19:40:14

일섬 + 또 하나의 파동은 조합이 안 되는거지?

973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0:33

PC 3의 경우에는

[번개의 창 + 뇌신의 망치 + MAX 볼티지 + 사이렌의 마녀 + 또 하나의 파동]

이렇게만 사용가능한 것. 어느 한 이펙트만 떼어올 수 없습니다.

974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40:36

>>971 아, OK.

975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41:23

저의 경우 검은 철퇴+마신의 심장+파괴의 빛이겠군요.

976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1:37

>>972

아뇨. 됩니다.

기능 : 신드롬

이라 되어있는 것들은, 해당 이펙트의 【신드롬 범주】에 들어가는 다른 이펙트와 조합해서만 쓸 수 있는 이펙트인 겁니다.

977 콘파쿠 요우무(PC2)◆Q4zYE91zEg (177974E+58)

2019-05-04 (파란날) 19:42:07

아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978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2:24

아무튼 >>969의 식대로 굴려보겠습니다. 타케루가 백병공격을 선언했군요.

.dice 1 10. = 2
.dice 1 10. = 10
.dice 1 10. = 6
.dice 1 10. = 5
.dice 1 10. = 1

.dice 1 10. = 8
.dice 1 10. = 4
.dice 1 10. = 2

979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3:14

자, 8번 굴렸는데 10이 나왔네요. 크리티컬입니다.

더블 크로스에서는 저번에 말씀드렸다시피 아무리 주사위를 많이 굴려도 피해 다이스가 아닌 이상 가장 높은 숫자 하나만을 고르며

그것이 크리티컬이라면 10으로 치고 10이 나온 개수만큼 주사위를 또 굴립니다. 그리고 합산합니다.

.dice 1 10. = 8

98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3:52

자, 그러면

>>978에서 가장 높은 값, 10과

>>979에서 가장 높은 값, 8을 더합니다.

10 + 8. 18에다가,

명중 수정치 +4 해서

18 + 4 = 22.

타케루의 명중치는 22인 겁니다.

981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5:16

상대는 이 공격을 보고 어떻게 반응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그게 【리액션】입니다. 닷지 또는 가드라고 하며,

쉽게 말해서 회피와 방어입니다.

※ 회피 : 공격을 회피합니다. 자신의 회피값이 상대보다 높으면 아예 공격을 맞지 않고 피해버리지만, 낮으면 상대의 공격을 얄짤없이 쳐맞습니다.

※ 가드 : 공격을 방어합니다. 피하는 걸 포기하는 대신 자신의 '가드치'라는 추가 방어점을 이용해 적의 대미지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982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5:39

그리고 여기서 장갑치와 가드치가 있는데,

※ 장갑치 : 기본 방어력.

※ 가드치 : 가드를 선언했을 때에만 적용되는 방어력.

입니다.

983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45:46

능력치가 상승할수록 그 능력치를 올림으로서 가질 수 있는 기댓값이 높아지기는 하지만,
효율은 점점 떨어지겠네요.

984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6:24

>>983

마냥 그렇지만도 않아요. 덥크는 주사위 많이 굴려서 크리가 많이 터질 수록 짱인 룰이거든요.

까놓고 말해서 천장이 없어서 판정치가 100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985 펠 하운드(PC3)◆5sx16E4mDs (4032094E+6)

2019-05-04 (파란날) 19:47:00

슬슬 다음 어장 링크가 필요하겠는데.

986 타치바나 타케루(PC 1)◆Aek41hZeho (8952216E+5)

2019-05-04 (파란날) 19:47:02

잠깐 질문.
컨센트레이트 적용하면 7(요우무는 8)이어도 크리인데
이 경우에는 계산식이 달라지지 않음?

그러니까 크리 횟수 x 10 + 마지막 크리 이외의 값 + 명중 수정치 = 명중치

라고 보면 되는 거지?

987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47:20

그리고 만약에 >>980의 명중치 22로,

상대가 회피를 했다 칩시다. 근데 실패했어요.

그럼 이제 피해 다이스로 들어갑니다.

피해의 산출식은

[(명중판정의 달성치 ÷ 10) +1]d10 + 공격력 수정치

입니다.

988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48:06

즉, 이번에는 3d10+수정치겠네요.

989 콘파쿠 요우무(PC2)◆Q4zYE91zEg (177974E+58)

2019-05-04 (파란날) 19:49:47

요무도 컨센 3이라 7이야

99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1:00

>>985

그렇네요. 파고 옵니다.

>>986

그렇네요. 컨센트레이트를 적용하면 크리티컬이 7까지 낮아지니까,

일단 10이라 치고 7 ~ 10의 개수만큼 추가로 더 굴리는 거죠. 그리고 거기서 또 크리티컬이 나오면 또 추가로 굴리고

그렇게 해서 10 + 10 + … + 10 + 크리티컬이 아닌 어떤 숫자 + 명중 수정치 = 명중치

가 되는 겁니다.

991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51:57

>>990 아, 그런 건가요.

992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2:37

993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3:24

>>988

정답입니다.

타케루의 명중치는 22였고, 22 ÷ 10은 2.2니까요. 하지만 소수점은 버립니다.

2 + 1d10을 하면 3d10 + 공격력 수정치

그게 이번 타케루의 피해 산출식입니다

.dice 1 10. = 5
.dice 1 10. = 9
.dice 1 10. = 1

+피해 수정치

994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4:01

이건 가장 높은 숫자 하나만 가져오는 게 아닙니다.

싹 다 가져옵니다.

5 + 9 + 1 = 15. 피해 수정치가 5라고 가정하면

적에게 20의 피해를 입혔습니다.

상대가 가드를 취했다면 대미지가 좀 덜 들어가겠지만 상대는 회피를 취했다가 실패한 거니까요. 20 그대로 쑥 박힙니다.

995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54:10

그럼 이번 피해는 9+피해 수정치겠네요.

996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54:24

어라, 싹 다 가져오는구나.

997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54:50

그런데 저기서 다이스값이 10이 나왔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998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4:54

>>996

그래서 일단 주사위를 많이 굴려서 크리티컬이 토악질나오게 터지고, 그렇게 뻥튀기된 명중치를 피해 산출식 다이스로 가져오니까,

피해량도 덩달아 엄청나게 뻥튀기됩니다.

999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5:06

>>997

피해량 산출에는 크리티컬이 없습니다.

1000 오마하◆pCZHPbXMLs (5976922E+5)

2019-05-04 (파란날) 19:55:17

일단 넘어갑시다.

1001 유카리(PC4)◆XauUsJl5Ew (1821734E+6)

2019-05-04 (파란날) 19:55:18

>>999 아하, 그렇군요. 이해했습니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