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빌리티] 〔The Queen of Monster. Type: Elice (패시브 / A랭크)〕: 엎드려 두려워하라. 그녀는 만물을 먹어치우는 괴물들의 여왕일지니. =종족이 '괴물의 여왕'으로 변경된다. 전투개시 직후 모든 적에게 대 단계의 상태이상 : 혼란을 부여한다 =행동횟수 1회 추가. =상태이상 기절, 혼란, 마비 특대 이하 면역. =종족이 '인간'이 아닌 모든 적에게서 받는 순 피해량이 30% 줄어든다. =영식 생산 : 1~4주 동안 자신의 모든 스테이터스를 반감한다. 이후 자신의 명령에 절대복종하는 몬스터 1체를 생산할 수 있다. 몬스터의 강함은 생산기간에 비례하여 강해진다.
〔둥지 건설 (액티브 / A랭크)〕: 그녀가 있는 장소, 그곳은 여왕의 영역. =일정 크기의 구조물 혹은 일정 넓이의 지역 그 자체를 침식하여 자신의 '둥지'로 삼는다. 생성 시 100SP. 둥지를 유지할 경우 1주일마다 50SP씩을 추가로 소모한다.(던전 내에서는 3턴마다 추가로 소모) =둥지 내에 있을 경우, '영식 생산'의 패널티인 스테이터스 반감이 사라진다. =둥지 내의 적대적 대상의 무작위 스테이터스 1종이 100만큼 하락한다. =매 턴, 둥지 내에 존재하는 모든 '종족: 인간'이 아닌 생물체의 SP가 30%씩 회복된다. 종족명에 '괴물'이 포함되는 개체는 50%의 회복률이 적용된다. =여왕의 부름 : 종족명에 '괴물'이 포함되는 모든 개체의 STR 500% 상승. 사용 시 100SP 소모.
〔투쟁의 광기 (패시브 / A랭크)〕: 재능? 자질? 수치적 강함? 다 필요 없다. 절체절명의 순간, 한 발을 내딛는 각오만 있다면. =전투 순서 지정 시 최우선으로 행동. 적에게 관련 어빌리티가 있고, 자신이 더 '빠를'경우 상대의 첫 명중, 회피 판정에 -20. ='막기'커맨드를 '광격'으로 대체한다. 카운터 개념으로, 광격이 성공하면 상대는 다음 행동으로 기본 공격을 할 수 없다. =명중/회피 판정 패배 시, 재굴림을 실시한다. 재굴림 시에는 자신의 '다이스'에 +5. 이 효과로도 펌블 무효/크리티컬이 발생한다. =상대와 싸우는 것이 처음이 아닐 경우, 자신의 모든 공격이 10n%의 확률로 방어력을 무시한다.(n = 상대와 싸운 횟수 -1) =숨통 끊기 : 적의 HP가 20%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신의 공격력을 1회에 한하여 2000 상승시킨다. 150SP 소모.
〔의태 (패시브 / A랭크)〕: 승리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베끼고, 무엇이든 따라한다. =자신의 정보를 감춘다. =프로파일에 보이는 자신의 종족명을 위장할 수 있다. 디폴트는 '인간'이며, 위의 효과를 뚫고 자신의 정보가 밝혀지더라도 이 위장은 들키지 않는다. =유전정보 취득 : 대상의 정보를 간파한다. 이후 대상의 '종족에 따른 메리트'가 있을 경우 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이 효과를 대체하며, 효과는 이 어빌리티의 랭크를 따른다.) =대상의 정보를 간파하는 데 성공했을 시, 회피 +150 =매 턴 SP 500 회복
〔유색 파동 (패시브 / A랭크)〕: 단언하건대, 이것은 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 =파동과 관련한 스킬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파동들이 '유색 파동기'로 진화한다. =STR+200% =공격력+1000 =명중(검)+100 =파동 계열 스킬들의 공격력이 100%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