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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의 테스터

2018-04-25 00:27:14 - 2018-05-05 21:48:47

0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00:27:14

【자질에 대하여】
ㆍ「지시」:상대보다 「지시」가 1랭크 높을수록 「C+1」.
        「D」랭크=『4식 6령』. 『지령』은 『숙달』『전개』가 아닌 기본.
        「C」랭크=『4식 6령』. 『지령』은 『숙달』.
        「B」랭크=『4식 6령』. 『지령』은 『숙달』 또는 『전개』.
        「A」랭크=『4식 8령』. 「타임」 1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저격 지령』『회피 지령』 추가.
        「AA」랭크=『5식 8령』. 「타임」 2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맞춰라!』 추가.
        「AAA」랭크=『5식 8령』. 「타임」 3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S」랭크=『5식 8령』. 「타임」 4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ㆍ「통솔」:공통 효과 없음.
        「B」랭크 이하=별다른 효과 없음.
        「A」랭크(상승 효과에 의해)=『추가 역할』 부여 가능. 「명중률 체감치 정상화」.(ex:「명중:80」인 기술이 1회 빗나가면 4회 명중)
        「A」랭크(트레이너 순수 자질)=『추가 역할』『익스펜션』『PT ①』 부여 가능. 「명중률 체감치 정상화」. 『유대』 개수 +1.
        「AA」랭크=『추가 역할』『익스펜션』『PT ①』『PT ②』 부여 가능. 「명중률 체감치 정상화」, 「명중 +1」. 『유대』 개수 +2.
        「AAA」랭크=『추가 역할』『익스펜션』『PT ①』『PT ②』 부여 가능. 「명중률 체감치 정상화」, 「명중 +2」. 『유대』 개수 +3.
        「S」랭크=『추가 역할』(『엠퍼러』 포함)『익스펜션』『PT ①』『PT ②』 부여 가능. 「명중률 체감치 정상화」, 「명중 +3」. 『왕의 유대』 전원에게 부여 가능.
ㆍ「육성」:레벨의 차이. 「±」에 따라 레벨의 격차 등 발생.
        「B」랭크=최대 『제3계제』.
        「A」랭크=최대 『제4계제』. 일부 『PT ①』의 부여 가능.
        「AA」랭크=최대 『제4계제』. 일부 『PT ①』의 부여 가능. 『극』화.
        「AAA」랭크=최대 『제4계제』. 일부 『PT ①』『PT ②』의 부여 가능. 『극』화.
ㆍ「능력」:고유/전용 포텐셜의 개수 및 강약. 「±」에 의해 차이 발생.
        「B」랭크=고유 포텐셜 1∼2개, 전용 포텐셜 3∼5개.
        「A」랭크=고유 포텐셜 1∼3개, 전용 포텐셜 8개.
        「AA」랭크=고유 포텐셜 1∼3개, 전용 포텐셜 8개 이상.
        「AAA」랭크=고유 포텐셜 1∼3개, 전용 포텐셜 8개 이상.
        「S」랭크=고유 포텐셜 1∼4개, 전용 포텐셜 8개 이상.

7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00:29:18

【기후】
ㆍ「큰가뭄」:「특성:시작의바다」「특성:델타스트림」로만 덮어씌워질 수 있다.
        「불꽃」기술의 위력이 강화(1.5배)된다. 「물」기술이 무효화된다.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번개」「폭풍」이 「명중률:50」이 된다.
        일부 특성이 발동되며, 그 외 기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나, 해당 특성/기술에 기입하므로 생략.

ㆍ「쾌청」:「불꽃」기술의 위력이 강화(1.5배)된다. 「물」기술의 위력이 반감한다.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번개」「폭풍」이 「명중률:50」이 된다.
        일부 특성이 발동되며, 그 외 기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나, 해당 특성/기술에 기입하므로 생략.

ㆍ「폭우」:「특성:끝의대지」「특성:델타스트림」로만 덮어씌워질 수 있다.
        「물」기술의 위력이 강화(1.5배)된다. 「불꽃」기술이 무효화된다.
        「번개」「폭풍」이 「필중」한다.
        일부 특성이 발동되며, 그 외 기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나, 해당 특성/기술에 기입하므로 생략.

ㆍ「비」:「물」기술의 위력이 강화(1.5배)된다. 「불꽃」기술의 위력이 반감한다.
      「번개」「폭풍」이 「필중」한다.
      일부 특성이 발동되며, 그 외 기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나, 해당 특성/기술에 기입하므로 생략.

ㆍ「싸라기눈」:「얼음」이외의 포켓몬은 매 턴 체력이 1/16 감소한다.
          「눈보라」가 「필중」한다.
          「오로라베일」이 성공한다.
          일부 특성이 발동되며, 그 외 기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나, 해당 특성/기술에 기입하므로 생략.

ㆍ「모래바람」:「바위」포켓몬의 특방이 강화(1.5배)된다.
          「바위」「땅」「강철」이외의 포켓몬은 매 턴 체력이 1/16 감소한다.
          일부 특성이 발동되며, 그 외 기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나, 해당 특성/기술에 기입하므로 생략.

ㆍ「난기류」:「특성:시작의 바다」「특성:끝의대지」로만 덮어씌워질 수 있다.
        「비행」타입의 방어상성이 변화한다. (「전기」「얼음」「바위」기술이 「효과가 보통」이 되서 타입상성을 계산)

8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00:29:30

【허용되는 소지품 리스트】
ㆍ원작 소지품 《일부 제외(하단 참조)》
ㆍ보코열매… 체력이 가득일 때, 1번만 상대로부터의 「물리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ㆍ마쥬열매… 체력이 가득일 때, 1번만 상대로부터의 「특수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ㆍ옐로카드… 공격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의 가장 높은 능력치를 크게 내린다.
ㆍ달라붙는벌레…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를 「벌레」타입으로 한다.
ㆍ신비한스푼…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를 「에스퍼」타입으로 한다.
ㆍ미라인형…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의 특성을 「미라」로 한다.
ㆍ스펀지… 「물」기술을 무효화한다. 공격을 받으면 부서진다. (※시스템에 표시된다)
ㆍ횃불… 「불꽃」기술을 무효화한다. 공격을 받으면 부서진다. (※시스템에 표시된다)

【금지인 소지품 리스트】
ㆍ진화의휘석
ㆍ약점보험
ㆍ돌격조끼
ㆍ파괴의유전자
ㆍ무화열매, 위키열매, 마고열매, 아바열매, 파야열매
※「전기구슬」 등의 전용 소지품을 소지품으로 하는 건 자유이지만,
  해당되는 포켓몬이 아닐 경우 효과를 받을 수 없음.

【원작과의 변동점】
ㆍ울퉁불퉁헬멧의 데미지 변동:1/6→1/8
ㆍ쥬얼의 데미지 강화:1.3배→1.5배
ㆍ선제공격손톱:2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
ㆍ애슈열매:체력이 1/4 이하가 되었을 때, 다음T에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
ㆍ조개껍질방울: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체력을 1/16 회복. (연속기술은 1번의 공격으로 취급)
ㆍ방호패드:자신의 「접촉기술」에 반응하는 효과를 받지 않는다.
ㆍ주눅구슬: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치가 감소(저하)했을 때, 시합 중 1번만 자신의 「속」이 오른다.

【주의점】
ㆍ소지품은 중복되지 않게 선택할 것.
ㆍ쥬얼, 플레이트는 「다른 타입」일 경우 중복되지 않는 소지품으로 취급.
ㆍ「목탄」「신비의물방울」 등의 「플레이트」와 동일한 효과를 지닌 소지품은
  「플레이트」와 같은 타입일 경우 중복으로 취급한다.

15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11:20:06

【자질에 대하여】
ㆍ「지시」:상대보다 「지시」가 1랭크 높을수록 「C+1」.
        「D」랭크=『4식 6령』. 『지령』은 『숙달』『전개』가 아닌 기본.
        「C」랭크=『4식 6령』. 『지령』은 『숙달』.
        「B」랭크=『4식 6령』. 『지령』은 『숙달』 또는 『전개』.
        「A」랭크=『4식 8령』. 「타임」 1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저격 지령』『회피 지령』 추가.
        「AA」랭크=『5식 8령』. 「타임」 2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맞춰라!』 추가.
        「AAA」랭크=『5식 8령』. 「타임」 3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S」랭크=『5식 8령』. 「타임」 4회. 『지령』은 『숙달』『전개』 혼합 가능.

ㆍ「통솔」:「A」랭크 이상일 때, 『추가 역할』을 임명 가능하고, 기술의 명중률의 체감치가 정상화된다.
        (ex:「명중:80」인 기술이 1회 빗나가면 4회 명중)
        「B」랭크 이하=특별한 효과 없음. 『유대』 1개.(일부 예외 존재.)
        「A」랭크(상승 효과에 의해)=『유대』 2개.(일부 예외 존재.)
        「A」랭크(트레이너 순수 자질)=배틀 전 『역할』『부수』『익스펜션』 변경 가능. 『PT ①』 부여. 『유대』 2개.(일부 예외 존재.)
        「AA」랭크=배틀 전 『역할』『부수』『익스펜션』 변경 가능. 『PT ①』『PT ②』 부여. 「명중 +1」. 『유대』 3개.(일부 예외 존재.)
        「AAA」랭크=배틀 전 『역할』『부수』『익스펜션』 변경 가능. 『PT ①』『PT ②』 부여. 「명중 +2」. 『유대』 4개.(일부 예외 존재.)
        「S」랭크=배틀 전 『역할』『부수』『익스펜션』 변경 가능. 『PT ①』『PT ②』 부여. 「명중 +3」.
              『엠퍼러』 임명 가능. 『왕의 유대』 전원에게 부여 가능.
        (『역할』 임명:일부 역할은 포켓몬의 자질이 필요하다. 『체이서』『스카우터』 등.)
        (『익스펜션』 변경:자기의 타입 중에서 선택해서 변경 가능. 특성으로 추가되는 타입은 『익스펜션』을 부여할 수 없다.)

ㆍ「육성」:레벨의 차이. 「±」에 따라 레벨의 격차 등 발생.
        「B」랭크=최대 『제3계제』.
        「A」랭크=최대 『제4계제』. 일부 『PT ①』의 부여 가능.
        「AA」랭크=최대 『제4계제』. 일부 『PT ①』의 부여 가능. 『극』화. 「기술머신」을 소지품으로 할 수 있음.
        「AAA」랭크=최대 『제4계제』. 일부 『PT ①』『PT ②』의 부여 가능. 『극』화. 「기술머신」을 소지품으로 할 수 있음.
        (「기술머신」:해당 기술을 1번 내보낼 수 있는 소비형 소지품. 자신의 PT 멤버(대기 포함)의 기술 중 선택 가능.)
        (동일한 기술의 기술머신은 【소지품 중복】에 해당된다.)

ㆍ「능력」:고유/전용 포텐셜의 개수 및 강약. 「±」에 의해 차이 발생.
        「B」랭크=고유 포텐셜 1∼2개, 전용 포텐셜 3∼5개.
        「A」랭크=고유 포텐셜 1∼3개, 전용 포텐셜 8개.
        「AA」랭크=고유 포텐셜 1∼3개, 전용 포텐셜 8개 이상.
        「AAA」랭크=고유 포텐셜 1∼3개, 전용 포텐셜 8개 이상.
        「S」랭크=고유 포텐셜 1∼4개, 전용 포텐셜 8개 이상.

16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11:20:34

【기술에 대하여】
ㆍ「선행입력」하는 「추가 행동」의 효과인 고유 포텐셜일 경우,
  「방어」등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에는 「추가 행동」이 불가능하다.
ㆍ「복합 타입」인 기술일 경우, 「타입 상성」에 따라 결정된 타입에 의해 「타입 일치/불일치」가 결정된다
  그 외, 각각의 타입에 적용되는 소지품, 특성, 포텐셜은 결정된 타입과 무관하게 모두 적용된다.
  (ex:「물」포켓몬이 「물/드래곤」기술을 「풀」포켓몬을 상대로 내보냈을 경우, 「드래곤」으로 타입을 판정.)
  (「드래곤」이므로 「풀」에 1배/「드래곤」이므로 「물」로서 타입 불일치 1배.)
  (ex:「불꽃/악」기술을 「특성:타오르는불꽃」에게 내보낼 경우, 타입 상성에 의해 「악」으로 판정되더라도 흡수됨.)
ㆍ「기능확장」이란, 그 포켓몬이 습득하지 않은 기술을 내보내는 모든 경우를 일컫는다.(ex:고유 포텐셜, 전용 포텐셜, 포텐셜, 기술머신)

17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12:18:54

【기본 역할】:『에이스』『선발』『에이스 킬러』『에이스 어시스트』

ㆍ선발
『선발』…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1배)한다.
『귀인』…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공」이 오른다.
『경화』…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방」이 오른다.
『마술사』…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특공」이 오른다.
『현자』…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특방」이 오른다.
『광주』…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속」이 오른다.
『매눈』…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명중」이 오른다.
『심안』…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회피」가 오른다.
『수인』…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C」가 오른다.
└『선발』의 『부수』(『회복약』『스타터』만 공용. 그 외에는 해당 『선발』만 선택 가능.)
『귀인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공」이 오른다.
『경화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방」이 오른다.
『마법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공」이 오른다.
『현자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방」이 오른다.
『광주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속」이 오른다.
『매눈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명중」이 오른다.
『심안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회피」가 오른다.
『수인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C」가 오른다.
『회복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스타터』…                『선발』이 발동했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05배)한다.

ㆍ『에이스』
『에이스』…                「여기다!」일 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모든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에이스』의 『부수』
『카운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슬러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ㆍ『에이스 어시스트』
『에이스 어시스트』…       아군 『에이스』와 교대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에이스 어시스트 α』…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에이스 어시스트 β』…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받는 데미지를 턴 종료 시까지 반감한다.
『에이스 어시스트 γ』…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에이스 어시스트』의 『부수』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리턴 큐어』…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ㆍ『에이스 킬러』
『에이스 킬러』…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 킬러 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에이스 킬러 β』…        『에이스』에게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에이스 킬러 γ』…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속」을 2배로 한다. 『에이스』의 「속/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에이스 킬러』의 『부수』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방이 장소에 나와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18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12:19:05

【추가 역할】

『선구의 에이스』…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선구의 에이스』의 『부수』
『퍼스트 아츠』…           자신의 「회피/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톱 배터』…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톱 배터』의 『부수』(『회복약』『스타터』 가능.)
『만능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양대간판』…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양대간판』의 『부수』
『투 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 상태일 때, 자신에게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어벤저』…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어벤저』의 『부수』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인챈터』…                장소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인챈터』의 『부수』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리턴 큐어』…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스카우터』…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 전에 상대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스카우터』의 『부수』
『택티스코프』…            적진에 데이터가 분석된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회피/명중」을 강화(1.1배)한다.

『체이서』…                자신의 공격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체이서』의 『부수』
『어썰트』…                자신의 기술의 「추격」 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엠퍼러』…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내린다. 상대의 전능력치를 저하(0.85배)시킨다.
└『엠퍼러』의 『부수』
『킹 오더』…               상대에 의해 능력이 감소(저하)하지 않는다.
(「통솔:S」, 또는 일부 포텐셜에 의해서만 임명 가능.)

【특수한 역할】:변경 불가
『타이트 엔드』…           『선발』『킬러』『어시스트』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α』…        『선발』『킬러 α』『어시스트 α』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β』…        『선발』『킬러 β』『어시스트β』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γ』…        『선발』『킬러 γ』『어시스트 γ』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의 『부수』
『조커』…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제스터』…                『타이트 엔드』로 임명되었을 때, 이 포텐셜을 『스타터』『챌린지』『리턴 힐』로 취급한다.

『베테랑』…                1/시/트레이너가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독자적인 전용 포텐셜을 지닌다.
└『베테랑』의 『부수』
『어드바이스』…            「타임」을 사용했을 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19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12:19:19

【익스펜션】
『익스펜션 (노)』…         「노말」기술의 타입 일치에 의한 강화 배율을 2배로 한다.
『익스펜션 (화)』…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불꽃」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수)』…         T 개시시 중확률로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익스펜션 (초)』…         「풀」타입의 변화기술을 무효화한다. 「눈싸라기」「모래바람」의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전)』…         「마비」상태가 되지 않는다. 「전기」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빙)』…         「화상」상태가 되지 않는다. 「얼음」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익스펜션 (독)』…         「독」상태에 의한 대미지가 「1/6」으로 증가한다.
『익스펜션 (지)』…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비)』…         날씨의 디메리트를 받지 않는다. 상대로부터의 강제교대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염)』…         「혼란」상태가 되지 않는다. 「에스퍼」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충)』…         상대의 「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익스펜션 (암)』…         「풀죽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익스펜션 (영)』…         아군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익스펜션 (용)』…         「체력」의 종족치가 조금 증가한다.
『익스펜션 (악)』…         상대의 기술의 「추격」효과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강)』…         「악」「고스트」기술이 「효과 별로」가 된다.
『익스펜션 (요)』…         상대에 의해 「잠」상태가 되지 않는다. 「페어리」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20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21:25:33

【방호 효과에 대하여】
ㆍ방호 포텐셜
─「기술을 무효화(반사)」:해당됨.
─「『버텨라!』, 또는 그 호환」:해당됨.
─「방(특방)을 강화」:해당됨.
─「방(특방)의 종족치를 ∼로 한다」:해당 안 됨.
─「데미지를 미룸」:해당 안 됨.
─「회피」:해당 안 됨.
─「『기합』」:특별 범위. 관통 불가.

ㆍ방호 특성
─「타입 추가 효과를 포함한 특성」:해당됨. (ex:「∼의무장」, 「금속질」 등)
─「특정 타입/분류의 기술을 무효화」:해당됨. (ex:「타오르는불꽃」, 「저수」 등)
─「위력(데미지)을 완화」:해당됨. (ex:「필터」, 「칠흑」 등)
─「방(특방)의 종족치를 AA+로」:해당됨. (ex:「퍼코트」, 「헤비메탈」 등)
─「확률로 회피/회피율 강화」:해당됨. (ex:「칼솜씨」, 「눈숨기」 등)
─「상대의 종족치 등을 복사」:해당 안 됨. (ex:「트랜스」 등)

21 익명의 테스터 (7977391E+5)

2018-04-25 (水) 22:07:17

【역할에 대하여】
ㆍ『기본 역할』:『선발』『에이스』『킬러』『어시스트』의 4종의 파생형 전부. 『선구의 에이스』『톱 배터』도 포함.
ㆍ『추가 역할』:『양대간판』『인챈터』『어벤저』『체이서』『스카우터』『엠퍼러』.

【역할의 발동 타이밍에 대하여】
ㆍ『선발』:배틀 개시시, 첫 타자로(선발로) 장소에 나올 때. 일부 『이명』 등의 효과로 인해 죽어내밀기 시에 발동할 경우, 그 경우도 포함.
ㆍ『에이스』:아군이 절반 이하거나 기타 이유로 「여기다!」일 경우 장소에 나왔을 때. 아닐 경우, 상대의 『에이스』와 대면한 순간.
ㆍ『킬러 α/γ』:상대 『에이스』에게 공격기술을 내보낼 때.
ㆍ『킬러 β』:상대 『에이스』의 공격기술을 받을 때.
ㆍ『어시스트』:아군 『에이스』와 임의 교대할 때, 자신이 「빈사」상태가 된 직후 『에이스』가 죽어내밀기로 나올 때. 일부 포텐셜에 의해 발동 범위가 넓어질 경우, 해당 범위도 포함.
ㆍ『양대간판』:장소에 나올 때.
ㆍ『인챈터』:아군과 임의 교대할 때, 또는 자신이 「빈사」상태가 된 직후 아군이 죽어내밀기로 나올 때.
ㆍ『어벤저』: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올 때.
ㆍ『체이서』:『체이서』에 의해 부여된 「추격」효과가 발동할 때.
ㆍ『스카우터』:지시 전, 『스카우터』의 효과로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때.(1턴에 1번만 발동 가능.)
ㆍ『엠퍼러』:장소에 나올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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