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Ev.0KaIVwI
(V7QBVa1wOo )
2025-01-01 (水) 00:53:50
.
2
육성 시스템◆Ev.0KaIVwI
(oopezPQ9Z. )
Mask
2025-01-01 (水) 16:59:16
모든 플레이어는 이 세계관에서 초보자로 시작합니다. 이 바닥에 처음 발을 들인 당신의 캐릭터는 아직 미숙하지만, 그만큼 성장의 가능성도 무한합니다. 1. 스탯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5개의 기본 스탯. 캐릭터 생성 시, 10 포인트가 주어지며 원하는시는대로 분배가 가능합니다. 스탯의 강화는 레벨업마다 주어지는 스탯 포인트(1~10 -> 2점, 11~20 -> 3점, 21 이상 4점)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그 외의 특정조건을 만족하면 주어지는 포인트로도 강화가 가능하거나, 특정행동에 해당되는 스탯의 수치가 오릅니다. 힘(STR): 전투력과 물리적 능력. 지능(INT): 분석력과 정보 처리 능력. 감각(DEX): 민첩성과 기민함. 매력(CHA): 대인관계와 설득력. 의지(WIL): 정신력과 스트레스 저항. 2. 스킬 캐릭터의 구체적인 능력을 나타냅니다. 무술, 정보수집, 처세술 등 모든 행동은 스킬로 표현되며, 각기 다른 상황에서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킬 포인트는 레벨마다 1씩 주어지며, 원하는 스킬을 강화하거나 스킬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들 역시 스탯과 마찬가지로 레벨링 외에 특정조건을 만족시키면 해금되거나 강화될 수 있습니다. 초기 스킬은 캐릭터 생성 시 스킬 3개를 제공합니다. 스탯과 스킬의 연계를 위해, 스킬을 고레벨로 올리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스탯을 만족해야 됩니다. 예시 ! "잠입 LV3 강화 → 감각(DEX) 8 이상 필요." (1) 스킬 분류(예시일 뿐입니다!!!!) 무술: 가라데, 유도, 검술 등 전투 상황에서의 보너스를 제공. 정보수집: 해킹, 탐문, 잠입 등 단서 확보 및 분석에 활용. 처세술: 설득, 협박, 심리전 등 대인 관계 및 협상에서 사용. 기타 스킬: 운전, 의료, 화기 사용 등 특수 상황에 필요한 능력. (2) 스킬 밸런스 여기서 패시브나 다름이 없고 전투가 많은 신카마초에서 영향이 큰 무술이나 전투스킬과 다르게, 정보관련 스킬은 간접적인 영향이 크기에 밸런스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에, 정보스킬의 경우에는 그 간접효과가 조금 더 강력하게 발휘되도록 해서 전투와 정보 간의 밸런스를 조절할 생각입니다. (3) 스킬 해금의 기회 초반에 스킬 포인트로 새로운 스킬의 해금보다 기존스킬 강화에 치중될 경우를 대비해서(막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특정레벨을 달성할 시에 보너스로 스킬 1개를 자동해금 시킬 생각입니다. (4) 특정 스킬과 유니크한 성장! 모든 플레이어가 똑같은 성장 경로를 따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마다 유니크한 스킬을 제공하거나 개인진행을 통해 특수 보너스를 지급하는 방안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예시! NPC에게 훈련받아 특정 스킬(LV1)을 해금
3
◆Ev.0KaIVwI
(wrc4aK/Yns )
Mask
2025-01-01 (水) 18:03:38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전부 초보자로 시작하게 할 예정입니다. 직업은 무직이며, 개인진행에서 캐릭터의 행동에 따라 직업이 정해집니다. 예시! 신카마초의 바에서 면접을 보고 바텐더로 전직 흑도연회 직계 후지타조 예하 야마자키조에 가입하여 야쿠자로 전직
4
◆Ev.0KaIVwI
(BOZQTGywsU )
Mask
2025-01-01 (水) 20:22:46
흑도연회의 직계조직이나 배경이 설명이 안 나온 이유는 여러분들이 진행을 하면서 알아가게 하기 위함입니다. 참고로 진행은 개인진행입니다!
5
◆Ev.0KaIVwI
(BOZQTGywsU )
Mask
2025-01-01 (水) 20:48:13
총 4부의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부의 스토리 제목은 "핏빛 왕관" 입니다. 흑도연회의 회장의 죽음 이후에 신카마초를 장악해서 차기회장이 되려는 직계조직들의 싸움과 이에 개입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의 이야기입니다.
6
이름 없음
(oT41GFtLm. )
Mask
2025-01-01 (水) 21:45:39
혹시 질문도 받으시나요?
7
◆Ev.0KaIVwI
(ONDNwugikY )
Mask
2025-01-01 (水) 21:49:20
>>6 받습니다.
8
이름 없음
(oT41GFtLm. )
Mask
2025-01-01 (水) 21:56:46
감사합니다! 논바이너리 캐릭터를 생각하고 있는데 캐릭터 젠더는 가림없이 받으시나요?
9
◆Ev.0KaIVwI
(ONDNwugikY )
Mask
2025-01-01 (水) 22:00:12
>>8 받습니다! 여담으로, 이 세계관에서는 성별로 인한 전투력 차이는 없습니다. 위의 예시로 언급된 흑도연회의 직계인 후지타조의 두목인 후지타가 여성이지요. 그리고 꽤 비현실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총에 맞아도 죽지 않고 데미지가 좀 클 뿐이라거나, 싸움을 하고 체력이 떨어지거나 다치면 근처 식당에서 규동을 먹으면 회복됩니다(?).
10
이름 없음
(oT41GFtLm. )
Mask
2025-01-01 (水) 22:07:37
>>9 답변 감사합니다! 여성 두목님에다 성별로 인한 전투력 차이도 없다니 기대되네요! 게다가 총맞아도 규동 먹으면 낫는다니(이거아님)ㅋㅋㅋㅋㅋ 세워지면 시트 내고 싶습니다 기대하겠습니다!:)
11
◆Ev.0KaIVwI
(ONDNwugikY )
Mask
2025-01-01 (水) 22:09:38
>>10 육성어장이기에,, 너무 현실적인 요소를 고집하면 플레이어 참치분들이 피로감을 느끼지 않을까 우려해서 게임적인 요소를 많이 적용했습니다..ㅎㅎ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2
지리◆Ev.0KaIVwI
(K4Os0URlCM )
Mask
2025-01-01 (水) 23:10:54
신카마초의 지리 1. 중심부: 네온 거리 신카마초의 심장부로, 화려한 네온사인과 고층 빌딩이 늘어선 지역입니다. 낮에는 관광객과 직장인으로 붐비지만, 밤에는 ??? (1) 시즈쿠라 카지노 - 흑도연회 직계조직이 운영하는 초호화 카지노. - ??? - ??? (2) 키리야마 라운지 - 고급스러운 바 겸 라운지. - ??? - ??? (3) 토츠카 유흥가 - 클럽, 가라오케, 호스트/호스티스 바가 밀집한 지역. - ??? - ??? (4) 유라 공원 - 신카마초의 중심부에 위치한 유일한 녹지 공간. - ??? - ??? (5) 신카마 타워 - 신카마초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도시의 랜드마크. 상업 시설, 고급 레스토랑, 최상층의 전망대가 위치. - ??? (6) 신카마 경찰서 - 중앙 네온 거리 북서쪽 끝에 위치. - 법과 질서를 상징하지만, 부패한 경찰관들과 흑도연회의 타협이 만연. 2. 서쪽: 재개발 지구 과거 공업지대가 철거된 후 방치된 공터와 낡은 건물들이 있습니다. 또한, ??? (1) 오쿠다 공터 - 철거된 공장의 흔적이 남아 있는 넓은 공터. - ??? - ??? (2) 후지노 창고 - 반쯤 폐허가 된 창고. - ??? - ??? (3) 카미야 철도 기지 - 재개발 프로젝트로 방치된 오래된 철도 기지. - ??? - ??? 3. 동쪽: 주거 및 상업지구 비교적 평온해 보이는 주거 및 상업지역입니다. 쇼핑몰과 주택가가 밀집해 있지만, ??? (1) 신카마 쇼핑몰 - 신카마초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낮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관광객들로 붐빔. - ??? - ??? (2) 먹걸리 골목 - 소박한 음식점과 포장마차가 줄지어 있는 골목. 규동, 라멘, 오뎅 등으로 체력을 회복하거나 NPC와의 대화가 이루어짐. - ??? (3) 나가미네 주택가 - 평범해 보이지만, ??? - ??? (4) 신카마 극장 - 오래된 극장이자, 한때 신카마초의 문화 중심지. - ??? 4. 북쪽: 산업지대 & 물류 허브 과거 공업지대의 흔적이 남아 있는 산업 및 물류 중심지입니다. 대규모 물류창고와 폐공장이 늘어서 있으며, ????? (1) 신카마 물류창고 - 물류 허브의 중심지로, 대형 화물차와 컨테이너가 항상 오가는 장소. - ??? - ??? (2) 아사히 공업단지 - 한때 활발히 가동되던 공장이 현재는 폐쇄된 상태. - ??? - ??? (3) 신카마 철도 물류센터 - 철도와 연결된 대규모 물류센터. - ??? 5. 남쪽: 교통 중심지 신카마초와 외부를 연결하는 교통 허브입니다. 버스 터미널, 기차역 등이 위치하며, 도시의 진입로 역할을 합니다. (1) 신카마 중앙역 - 도시 외부와 연결되는 기차역. - ??? (2) 신카마 버스 터미널 - 외곽 지역으로 이어지는 주요 교통 허브. - ???
13
ETC(1)◆Ev.0KaIVwI
(K4Os0URlCM )
Mask
2025-01-01 (水) 23:33:40
이 어장은 육성어장이지만, 단순히 캐릭터를 키우기만 어장이 아닙니다! 당신의 모든 선택이 세계에 영향을 미치며, 신카마초를 변화시킵니다. 어떤 길을 선택할 것입니까? 조직의 충실한 부하로 살아남을 것입니까, 아니면 조직을 뒤흔들 반란의 씨앗이 될 것입니까? 누구와 동맹을 맺을 것입니까? 플레이어와 협력할 수도, 배신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선택은 신카마초의 운명을 결정짓습니다.
14
ETC(2)◆Ev.0KaIVwI
(K4Os0URlCM )
Mask
2025-01-01 (水) 23:34:42
이 어장에서 당신은 다양한 행동을 통해 신카마초를 탐색하고, 사건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어장에서 가능한 행동의 예시입니다. 자유도를 최대한 보장하려고 하지만, 그 자유도에 무엇을 할지 방향이 안 잡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1. NPC와 대화 정보를 얻거나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NPC의 반응은 매력(CHA) 스탯과 스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탐색과 조사 신카마초의 구역을 탐색하며 단서를 발견하거나 숨겨진 장소를 찾아보세요. 감각(DEX) 및 지능(INT) 스탯이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템 구매 및 사용 무기, 도구, 소비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활용해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어보세요. 예시! 자양강장제로 체력 회복, 무기로 더 수월한 전투. 4. 사건 개입 도시 곳곳에서 발생하는 사건에 개입해보세요. 선택에 따라 적을 만들 수도, 동맹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15
시트양식◆Ev.0KaIVwI
(uVR4SCXIgs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0:02:51
"(한마디)" 이름 : 성별 : 나이 : (만 19세 이상) 국적 : (꼭 일본일 필요는 없습니다) 직업 : 무직으로 고정입니다 ;) 외모 : 성격 : 스탯 : 힘/지능/감각/매력/정신력(의지->정신력으로 수정) 예시! 힘2 / 지능 2 / 감각 2 / 매력 2 / 정신력 2 총합 10포인트로 분배하시면 됩니다. 배경 : 기타 : 목표 :
16
이름 없음
(1ql6xixxFw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1:53:39
궁금한 게 정식스레가 세워진다면 진행은 몇 시쯤 생각 중이야? 임시스레에서 너무 설레발인가 싶기도 하지만 시간대가 애매한 참치라서 좀 중요한 부분이라.
17
◆Ev.0KaIVwI
(d2mDQLAaYI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2:20:32
>>16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D 진행시간은 24시간 상시입니다. 진행어장을 따로 만들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단체진행이 아닌, 개인진행이어서 굳이 특정한 시간대를 정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현실의 삶이 바쁜 참치분들의 참여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한 방안이 개인진행+24시간 상시진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캡틴이 퇴근하고 잠에 들기 전까지나 한가할 때는 언제든지 참치들의 행동에 반응레스를 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토리의 끝을 맺는 파이널퀘스트가 아니라면 이렇게 개인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20
이름 없음
(r//MjalKvQ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4:39:30
용같스레는 못 참지! 시작 시점에서는 무직으로 고정이고, 이후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용과 같이 기반임에도 굳이 고쿠도로 플레이하지 않을수도 있다는건가요?
21
◆Ev.0KaIVwI
(4scVy4hSCs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4:41:32
>>20 맞아요! 정확합니다 :) 근데 어쩌죠, 저 비밀번호를 까먹었네요. 하이드가 필요한데.. >>18 >>19 이거 어떻게 지워..🥲🥲
22
◆Ev.0KaIVwI
(4scVy4hSCs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4:44:27
굳이 고쿠도가 아니더라도, 제가 어떻게든 스토리와 엮이게 만들 겁니다.. 흐흐흐...
23
이름 없음
(2ScineBljE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4:55:52
하이드는 캔드민한테 부탁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 용과 같이를 잘 몰라도 참여할 수 있을까?
24
◆Ev.0KaIVwI
(Kcty4ML4Nk )
Mask
2025-01-02 (거의 끝나감) 17:30:58
>>23 고마워요~! :) 네! 참여할 수 있습니다!
25
◆Ev.0KaIVwI
(6mym8Ay4uU )
Mask
2025-01-03 (불탄다..!) 17:57:17
갱신합니다! 지금 메인스토리와 서브퀘스트들을 짜고 있어요! 개장은 다음 주 평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26
이름 없음
(SSZCm3gP.2 )
Mask
2025-01-03 (불탄다..!) 18:57:02
인원은 몇명 모여야 시작하나요?
27
이름 없음
(UBIow0xS82 )
Mask
2025-01-03 (불탄다..!) 19:21:49
어?! 용과같이 기반이라고?!
28
◆Ev.0KaIVwI
(7WsoG2cSoY )
Mask
2025-01-03 (불탄다..!) 19:54:39
>>26 3명입니다! :) >>27 용과같이 기반은 맞으나.. 설계를 하면서 용과같이랑 유사한 시스템은 아니라고 느껴지네요😆😆 하지만 영감은 용과같이에서 받은 것이 맞습니다!
29
◆Ev.0KaIVwI
(7WsoG2cSoY )
Mask
2025-01-03 (불탄다..!) 20:57:17
어장의 제목은 "당신의 꿈은 그림자에 먹혔는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0
선공개◆Ev.0KaIVwI
(pNpwlgSEUA )
Mask
2025-01-03 (불탄다..!) 22:59:29
흑도연회 직계 후지타조 조장 '후지타 히카리' ※ AI 이미지 생성을 사용했습니다.
31
선공개(2)◆Ev.0KaIVwI
(pNpwlgSEUA )
Mask
2025-01-03 (불탄다..!) 23:00:23
흑도연회 직계 오노다조 조장 '오노다 유우타' ※ AI 이미지 생성을 사용했습니다.
32
선공개(3)◆Ev.0KaIVwI
(pNpwlgSEUA )
Mask
2025-01-03 (불탄다..!) 23:09:08
흑도연회 직계 다케다조 조장 '다케다 료타' ※ AI 이미지 생성을 사용했습니다.
33
선공개(4)◆Ev.0KaIVwI
(pNpwlgSEUA )
Mask
2025-01-03 (불탄다..!) 23:16:42
흑도연회 직계 키요하라조 조장 '키요하라 마사키' ※ AI 이미지 생성을 사용했습니다. >>32 이름오타입니다. '다케다 료토'입니다!
34
이름 없음
(.9hg7rX/Zg )
Mask
2025-01-04 (파란날) 00:30:54
둥 둥 하는 소리와 함께 흰 글씨로 이름이 나타날 것 같은 분위기군요 기대가 됩니다!
35
◆Ev.0KaIVwI
(qaBTreckOY )
Mask
2025-01-04 (파란날) 00:42:28
>>34 제가 기대한 분위기라 기쁘네요!☺️☺️ 시트를 오늘 토요일부터 받을까 싶어요. 이게 메인스토리에 캐릭터들이랑 연관시키려면 일단 참치분들의 캐릭터를 먼저 알아가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실 스토리를 짜는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어떻게 연관시킬지 막히더군요. 그래서 시트어장은 빨리 열기로 판단했습니다!
36
이름 없음
(UmNgYt.Q5k )
Mask
2025-01-04 (파란날) 01:02:54
토요일이요? 좋와요... (?) 새벽에 올라오나요?
37
◆Ev.0KaIVwI
(qaBTreckOY )
Mask
2025-01-04 (파란날) 01:09:43
>>36 아직 다듬을 게 조금 있어서 점심에 열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니깐 어서 주무세요!
38
이름 없음
(UmNgYt.Q5k )
Mask
2025-01-04 (파란날) 01:15:55
>>37 싫어요! 기대 돼요. (눈 부릅 뜨기) (?)
39
◆Ev.0KaIVwI
(qaBTreckOY )
Mask
2025-01-04 (파란날) 01:19:35
>>38
40
◆Ev.0KaIVwI
(qaBTreckOY )
Mask
2025-01-04 (파란날) 01:32:01
시작금액은 20,000엔 배경년도는 2012년 3월로 결정!
41
이름 없음
(UmNgYt.Q5k )
Mask
2025-01-04 (파란날) 01:35:02
>>39
42
이름 없음
(UmNgYt.Q5k )
Mask
2025-01-04 (파란날) 01:35:57
진지하게 말씀드리면, 할 일이 조금 남아 있어서 저도 늦게 자는 거니까, 천천히 열어 주세요. uu* 기대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