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situplay>1597051273>733 비형랑의 후손이라는 건 그냥 리온이가 어그로 끌려고 막 지른 겁니다. 진위여부는 저도 몰라요(?)
81○Rion & Sonar.EXE - 유령의 지평좌표계 고정 함수를 구하시오
(MwhviSawtY)
2024-11-23 (파란날) 21:37:28
"아 그러고보니 나 물어보고 싶은 거 있었는데..."
유 리온, 당시 만 12세. 고스트맨.EXE, 당시 버전 1.0.5.
"그러니까...어떻게 지평좌표계를 고정하고 있는거야?"
면회를 올 때마다 묻지도 않은 것들을 제멋대로 종알종알 말을 쏟아내던 작은 인간에게 처음으로 받았던 질문이었으나...사람 만한 유리관 속의 홀로그램은 그 너머의 인간에게 제대로 답할 수 없었다.
[.....]
첫째로 질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답변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평좌표계가 무언인지 알아야 했기 때문이고...
"어 그러니까...나도 잘은 모르겠지만 이게 대충 지구는 계속 움직이고 있을텐데 어떻게 지구에서 떨어져나가지 않고 있을 수 있느냐는...그런 소리라던데."
...둘째로 고스트맨은 진짜 귀신이라고는 할 수 없는 존재였기 때문이다. 어디서부터 태클을 걸어야 하나.
[.....]
어색한 침묵이 잠깐 이어지는 것은 필연적인 일이었다.
[...만약 내가 진짜 귀신이었다면 애초에 바닷물에 가라앉지 않았겠지. 그러므로 내 답변은 네게 의미가 없다.]
고스트맨은 어디서부터 태클을 걸어야 하나 고민하다 가장 중대한 오류사항을 제시하기로 했다.
"...듣고보니 그렇네. 괜히 물어봤다. 미안."
[리온 군은 진짜 귀신을 인지할 수 있다. 그러면 왜 진짜 귀신들에게는 해당 질문을 하지 않지?]
"그들은 너만큼 친절하지 않거든. 보통은 못 본 척 지나쳐가는 게 가장 좋으니까."
리온이 목소리를 낮춰 답변을 속삭이자 고스트맨은 이해했다는 뜻으로 고개를 끄덕였다. 그에게 최근에 추가된 기반 지식 데이터베이스에도, 매체에서 묘사되는 귀신은 대체로 자신의 한을 행동 동기로 하여 사람을 해하는 이미지였다. 그리고 이 수다스러운 인간은 이미 예전에 그에게 말했었다. 나는 사실 귀신을 두려워해서 이를 극복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그렇기에 그를 피하지 않고 오히려 찾아오는 것이라고.
[...다른 질문은 없나?]
고스트맨은 그 날도 이 인간의 목표에 편승하기로 했다. 아무런 목표도 존재 목적도 없이 텅 비어 지구에서 떨어져 나가버린 것만 같았던 때보다는 나았으니까. 자신의 얼굴에 옅은 미소가 지어진 것은 미처 모른 채였다.
"그거야 소나가 불행한 얘기니까 말하기 싫다고 솔직하게 말하지 않았으니까 그렇지. 내 생각엔 만약 그랬다면 히오 씨도 이해해주지 않았을까? 나랑 소나가 어떻게 만났는지 말해줬을 때도 훈훈한 이야기일 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놀랐다잖아. 이번 것도 이런 이야기일 줄 모르고 그랬을거야."
생각해보니 저도 말해달라고 술술 다 불어버리는 식으로 풀기보다는 떡밥 뿌리다가 천천히 회수해나가는 그림을 은연중에 바라고 있었던 거 같은...데 갑분싸 안되게 완급조절하는 거 생각보다 어렵네요...현생 때문에 떡밥 다 풀었을 땐 앞의 떡밥들이 잊혀졌을 가능성도 있을거 같고...🤔
situplay>1597051273>771 원래 저는 얘네 다른 설정 먼저 풀고 과거사를 풀려고 생각했거든요. 능력이나 전투력 관련 쪽으로도 대화를 하면서 소나의 정체 떡밥을 풀려고 생각했어요. 근데 아무래도 제가 먼저 이쪽 키워드를 못 던지니까 '리온이네 차원에서 벌어진 중대한 사건사고' 쪽에만 얘기가 자꾸 쏠리고 다른 떡밥을 풀기도 전에 과거사 얘기부터 나게 되고 소나 -> 히오 친밀도가 하락하는 사태가 발생한 거 같...습니다... 저도 정신을 좀 더 차려보겠음...!!
situplay>1597051273>741 엥....그 자다깨다 하면서 잠깐 폰보면서 생각하다가 문득 잊고 있던 사실이 생각나서 놀라서 들릅니다 아니 그...저 이런 레스를 썼다는 사실 자체를 잊고있었거든요...아니 세상에 진짜 과거의 나 제정신?? 언제부터 잊은건지도 모르겠어요 아 어쩐지 오늘 자꾸 얘기가 리온이가 넷배틀 얘기 꺼내기 전까지 과거사 아니면 세계관 주요 사건사고 쪽으로 빠지더라니.....
과거사 풀어줄 것처럼 말했다가 안풀어주고 이랬다 저랬다 하는 바람에 혼란스러우셨을 분이 계신다면 죄송합니다 특히 히오주 제가 정말 죄송해요...🙇♀️ 이거 올리고 나면 당분간 심야접속 자제하겠습니다...
또한 레스 쓰는김에 과거사 푸는 거 관련해서 확실하게 말해두자면 >>93이 제 본래의도에 제일 가깝습니다. 소나가 자기 비밀을 마지못해서 일부만 털어놓고 기분상한 것처럼 보이는 것도 히오가 현재의 소나에겐 관심이 없으면서 소나의 비밀만을 궁금해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을 하려고 했는데 그것도 잊어버렸네요... 주말이라고 뇌빼놓고 돌리다가 너무 뒤늦게 정신을 차렸어요... 다음부터 이런일 안생기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죄송해요!!
최근에 돌렸던 거 제가 봐도 이게 그래서 떡밥을 물라는 거여 물지 말라는 거여 싶을 정도더라고요.... 애초에 제가 처음부터 정신 똑바로 차리고 과거사 얼만큼 풀고 나머지는 안풀거다하는 태도를 확실하게 하고 진작에 너무 특정주제로만 안쏠리게 신경썼으면 안생겼을 문제였는데... 이게 뭐라고 해야하나 제가 스스로를 통제를 못했었습니다...(머리박음) 중간에 현생에 다른 문제도 있었거든요. 그렇게 되니까 약간 어 이것도 해결해야 하고 저것도 해결해야하네 하고 정신없어지니까 과거사도 그냥 풀어버려야 하나??하고 약간 강박같은게 도졋는데 거기에 '?? 뭐야 왜 문제 다 나오기도 전에 답부터 먼저나와?'하는 제안의 스핑크스 세포랑 '다른건 안물어보고 과거얘기만 물어보는거 슬슬 좀...'하는 제 안의 소나 캐해가 반발해서 싸움이 난 결과라고나 할까 그렇게해서 캐입이 꼬였던 거 같아요...
어 그리고 맞다... 혹시 어제 소나의 반응 신경쓰고 계신거면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리온 : 사실 아까 그거 일부러 올림 ㅋ 리온 : 우리 차원에서 있었던 안 좋은 일이나 불행한 과거 얘기만 자꾸 나오는 거 신경쓰는 거 같길래. 그만큼 재밌었던 일 이야기도 많이 하면 다른 사람들도 그 쪽으로 관심을 가져줄거야! 우리가 초톡방 화면에 하이 캐논 쏴보는 영상 올렸을 때처럼! (* situplay>1597051273>376) 소나 : ! (깨달음과 감동의 눈빛)
소나의 커틀러스는 리온을 만난 후 생긴 것입니다. 아이디어도 리온이 제공해준 것이라 소나에게는 나름 인연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리온에게 겨눌 이유가 소나에게는 일절 없습니다. 불가항력에 휘둘린다면 모를까...그렇지만 일단 얘네 차원이랑 비욘더드(이웃 차원) 안에서는 얘가 강제로 리온을 해치게 만들만한 거대한 녀석들은 이미 다 묵사발난 후의 시점이고, 아마 앞으로도...적어도 얘네 살아있을 동안엔 없는 걸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소중한 사람에게 검을 겨눈다는 것 자체가 소나의 신념을 무너뜨리는 일일 수 있겠습니다.
리온은 신념...이랄 게 있나? 믿는 종교는 없고 아직 미성년자라 특별히 강력한 신념이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 도덕성은 보통의 도시민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약간 더 고지식한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쪽도 소중한 것을 더 중요시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갱신하고 갑니다! 주워서 답은 써뒀는데 설정 더 풀릴때까지 묵혀두던 해시 이제서야 올리네요... 모두 굳밤 되세요!
앗... 들켰다... 맞아요! 파판14 기반캐예요. 다만 빛의전사(=플레이어블 캐릭터)일지 아닐지는 아직 고민 중이에요... 😅 그리고 저는 파판14 대규모 패치를 실시간으로 즐기며 역극도 같이 하다가 날벼락을 맞아서 스턴에 걸렸던 걸 이제서야 회복된 참입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그리고 부디 안전 조심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