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8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광검문 光劍門 강소지방에 위치해있는 광검문은 오래된 명문 정파입니다. 한 때는 구파일방에 이름을 잠깐 올린 적이 있었을 정도로 긴 역사와 강력한 무공을 지닌 이 문파는 당대의 문주 반광검 소진현 대협이 등장하며 중흥의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반광검 소진현 대협은 광검문의 독문무공이자 유일한 무공, 반광검을 대성한 고수로 그의 쾌검은 사람의 눈은 물론 짐승과 영물의 눈으로도 좇을 수 없는 압도적인 빠르기를 자랑합니다. 광검문도들은 모두 태양빛의 절반에 이르는 속도와 선계로 우화등선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으며 구파일방과 오대세가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 중입니다. 천방표국보다도 윗줄이며, 하북팽가나 모용세가. 혹은 곤륜파나 종남파가 조금이라도 미끄러진다면 주저없이 그들을 집어삼키고 당당히 그 자리를 차지할지도 모릅니다. 오직 하나의 검술, 발도와 쾌검으로 승부를 보는 이 검문은 강소지방의 패자나 마찬가지입니다.
천방표국 千方鏢局 산서지방에 위치해있는 천방표국은 중원 만방에 그 이름을 널리 떨치고 있는 거대 표국입니다. 요녕에서부터 운남까지 안가는 곳이 없으며 한 번 맡은 표물은 반드시 시간 안에 배달해주는 것으로 신용을 쌓아왔습니다. 현존하는 어떠한 상회, 표국 등 보다도 거대하며, 막강한 자본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천방표국은 당대의 국주 백열검협 가후서 대협이 화경의 경지에 올라서고, 자체적으로 표사들을 훈련시키면서 정파 무림맹에 입맹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허나 여전히 표국이라는 정체성과 그 한계로 인해 고수라 부를 수 있는 표사들의 숫자가 월등히 적은 편입니다. 백열검협은 공격적인 확장 정책으로 출신성분과 세력을 가리지 않고 많은 수의 고수들을 영입하고자 합니다. 천방표국주의 이름 하나만으로 입맹하여 정파로 대우받고 있지만, 그의 시대가 저물고 난 뒤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 가후서는 자신의 후대에 천방표국이 단순한 상회를 넘어 진정한 무림방파이자 명문정파로 거듭나기를 애타게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