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임팩트가 일어나기 전의 세계는, 너무나도 평화로웠습니다. [ 재앙 ] 이후 세계가 그렇게 송두리째 변해버릴 정도로는 믿기지도 않을 정도로, 세계는 너무나도 평화로웠습니다. 인조육이 아닌 고기와 생선을 마음껏 먹고 즐길수 있었으며, 지금은 교과서로만 불 수 있게 되어버린 동물들을 실제로 만나러 가서 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지구 온난화가 점점 가속화됨에 따라, 세계 각지에서는 나름 골머리를 앓고 있던 시기이기도 하였지요.
당신은 과학자 입니다. 모종의 이유로 당신은 탐험대에 참여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어느 분야에서 이미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적이 있는 권위자 일수도 있고. 뛰어난 성과임에도 불구하고 모종의 이유로 세간의 주목을 받지 못한 비운의 천재 일 수도 있으며, 아직은 인류가 이해하기에는 너무 이른 성과를 만들어 낸 시대를 앞선 과학자 일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당신은 학회로부터의 [ 초대 ] 를 받아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인류 최대의 미지의 영역, 남극으로.
과연 그곳에서 무엇을 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출발 전에 당신은 한 가지 각서를 썼습니다. 남극에서 본 것을 어떠한 형태로든 외부에 알리지 않겠다는 각서를 학회에 제출하였지요. 과연 그곳에서 당신은 무엇을 보게 될까요? 어쩌면, 상상도 못한 것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게 아닐까요?
캐릭터들은 국적 불문하고 전원 대학교 학사 과정을 졸업한 상태인 연구원입니다. 기계공학, 생명공학, 화학공학 등……, 이공계 쪽으로 전공한 과학계 연구원 입니다. 캐릭터들은 이미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을 수도 있고, 대학 내에서 일하고 있을 수도 있으며, 박사 학위 과정을 밟고 있는 대학원생 연구원일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들 전원은 [ 한 단체 ] 의 눈에 띄어 학회에 의해 남극 연구기지로 [ 초대 ] 를 받았습니다. 캐릭터들은 단체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으며, 학회에 의해 제의를 받았다고만 알고 있습니다. 연구용 흰 가운은 반드시 걸치지 않아도 되며, 캐릭터들은 복장 규정을 받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입고 다녀도 됩니다. 단, 캐릭터들의 현재 위치가 남극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극지방인 남극인 만큼, 모든 캐릭터들은 운신에 지장이 없는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모든 상황에 대비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상태여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한 달 동안 머무시며 연구를 진행하실 곳입니다. 각 주거동 5층, 연구동 5층 단위로 비교적 거대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주거동과 연구동은 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방은 남녀 구분이 되어 있지 않으며, 입소하는 즉시 자유롭게 키를 받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든 주거동 객실은 1인실 원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욕조가 딸린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연구동에는 과거에 생명체를 연구한 듯한 흔적이 여기저기에 드러나 있습니다. 식당은 주거동과 연구동 모두 통틀어 딱 한 곳에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의 바랍니다.
탐사
매주 금요일, 스타리 연구기지에서는 자원자를 모집해 남극 대륙의 특정 지역을 탐사합니다. 목적은 이 근처에 잠들어 있거나 숨겨져 있는 [ 무언가 ] 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탐사 시간 안에 [ 무언가 ] 를 찾아내게 된다면 탐사 성공, 그렇지 않으면 탐사 실패 입니다.
ー 본 커뮤니티는 < 공개 시트 > 외에 따로 < 비공개 시트 > 가 존재합니다. 모든 참여자들은 반드시 웹박수를 통해 비공개 시트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ー 전신 이미지는 필수가 아니며, 그림 인장만이 필수입니다. ー 단, 픽크루/네카 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 인장 사용을 불허합니다. ー 관계가 깨끗한 캐릭터란 전제 하에 캐릭터 재활용 후 제출을 허용합니다. ー 원활한 익명성 유지를 위해, 모든 신청서는 구글 독스 문서양식이 아니면 받고 있지 않습니다.
ー 본 어장은 < 참치 인터넷 어장 > 에서 운영되는 글 중심 글・그림 복합 커뮤니티이나, 오너방을 제외한 모든 활동은 밴드의 캐입방에서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본 어장은 여타 참치 상황극판 어장과 달리 부분 밴드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준밴커 어장입니다. ー 본 어장은 안노 히데아키 감독 作 [ 에반게리온 시리즈 ] 기반 커뮤니티입니다. 원활한 몰입을 위해 본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원작을 보고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ー 본 어장은 엔딩 후 연락처 공개를 일체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딩 후 애프터는 상황극판에서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ー 단, < 상황극판 > 에서만 진행한다는 전제 하에 엔딩 후 1:1 역극 분리를 허용합니다. ー 본 어장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심의 규정(2-2-3-2)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08년생 미만이신 분은 본 커뮤니티에 참여 불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바랍니다. ー 당신의 캐릭터가 사망 및 부상당할 수 있습니다. ー 본 플랫폼 바깥에서의 사전 선관을 맺고 오는 행위를 일체 금지합니다. 모든 선관은 캐릭터 신청서를 제출하고 난 뒤에 메이킹이 가능하단 점 유의바랍니다. ー 본 어장은 리얼타임제 및 리얼웨더제가 적용되지 않는 커뮤니티입니다. ー 본 어장은 엔딩 후 고록/답록 을 올리는 것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캡틴과 부캡틴이 동시에 웹박수를 파는 것도 친목의 소지가 있어 금기시되는 상판에서 외부인이 로그를 일체 볼 수 없는 외부 링크를 따로 파는 건 조금 위험하지 않아? 막말로 거기서 연공을 해버려도 여기선 잡아떼기만 하면 알 방법이 없는데. 취지는 이해하지만 밴드 같은 외부 링크를 이용하는 건 상판 이용자들이 관련 규칙을 공식으로 정하고 난 다음에 도입하던 말던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싶어. 동의하면 빙해의 몰락 어장주가 토의 어장을 갱신해 규칙부터 정했으면 좋겠어.
그 죄송한데요 여기 사이트 원래 이렇게 외부 배타적이고 뭘 들여오려고 하면 우리 고인물들 허락부터 맡아라 어딜 감히 뉴비가 이런 스탠스임? 플필 내기전에 처음보는 사이트라 걍 구경 왔는데 기분 더러운 글만 먼저 보네 님은 뭔데 이래라 저래라임? 님이 여기 사이트 주인이라도 됨?
>>42 >>41임 너는 기본 예의부터 배우고 와라 규칙 없는 커뮤니티는 터지게 되어 있고 여기도 옛날부터 합의된 규칙이 있음. 커뮤니티 안 터지게 하려고 규칙 정하는 거라고. 외부 배타적? 허락 맡아라? 알고서나 아무 말 갖다 붙히세요. 좋은 뜻으로 제안하러 왔다가 기분 잡치네.
막말로 거기서 연공을 해버려도 여기선 잡아떼기만 하면 알 방법이 없는데 <- 이런식으로 의심부터 박고 예비범죄자 취급 해버리는데 기분이 안 더러움? 말이라도 걍 우리가 이런저런 이유로 친목 우려가 있어서 그런데 토의 해보면 어떠냐 이러면 몰라 저렇게 나오는데 가만히 예예 알겠습니다 고개숙이라는 것도 말이 안되는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