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7753> fate) 이런저런 일을 하는 임시스레 :: 132

◆dnvqnGWj4s

2024-06-03 16:11:07 - 2024-06-16 09:23:50

0 ◆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1:07

situplay>1596260129>908-913
까지 얘기했던 Fate 기반 중성배전쟁 스레의 룰개편과 NPC메이킹을 해보는 스레입니다.
아마도 주로 하는건 룰을 상황극판에 맞게 조정하기.
개장이 언제가 될지는 미정. 아마도 인원차고 적당히 룰이 결정되면 정해지지 않을까.

2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3:10

중성배전쟁은 일본의 AA작가 '남작'님이 에이와스님이 만든 성배전쟁룰을 일부 개편하여 만들어낸 시스템이야.
기본적으로 파워밸런스가 과했던 에이와스 시스템보다 다소 가벼워진게 특징

3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4:11

 ◆1턴의 진행 요약

  1.랜덤 이벤트 턴……랜덤 이벤트 표 2종류를 처리합니다。
       ↓
  2.첩보 턴……각 진영이 정보 수집 판정을 실시합니다.
       ↓
  3.행동 턴……임의의 행동(준비나 습격)의 행동 결과를 처리합니다。
       ↓
  4.커뮤니케이션 턴……다른 마스터나 자신의 진영과의 정보교환이나 교섭을 실시합니다。
       ↓
  5.소비 마력의 확인……자신의 진영의 마력 소비를 확인하고、다음 턴으로 이행합니다。



 ◆랜덤이벤트 턴

  다이스를 두 번 굴려, 「플레이어용」과 「NPC용」의 랜덤 이벤트 표에서 대응하는 상황을 처리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발생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랜덤이벤트표(PC용)>
   0.주인공에게 행운이 찾아왔다!
   1.다른 참가자 1명과 만남(우호)
   2.다른 참가자 1명과 만남(비우호)
   3.다른 참가자 1명과 만남(중립)
   4.다른 참가자들이 만나고 있는 상황에 끼어듬(2자와 그 감정은 랜덤)
   5.다른 참가자들이 만나고 있는 상황에 끼어듬(2자와 그 감정은 랜덤)
   6.아무것도 없음
   7.아무것도 없음
   8.아무것도 없음
   9.주인공이 불운에 휩쓸렸다!

  <랜덤이벤트표(NPC용)>
   0.먼 곳에서 주인공에게 행운인 뭔가가!
   1.다른 참가자끼리 만남(우호)
   2.다른 참가자끼리 만남(비우호)
   3.다른 참가자끼리 만남(중립)
   4.다른 참가자끼리 만남(2자와 그 감정은 랜덤)
   5.다른 참가자끼리 만남(2자와 그 감정은 랜덤)
   6.아무것도 없음
   7.아무것도 없음
   8.아무것도 없음
   9.먼 곳에서 주인공에게 불운한 뭔가가!

 ◆첩보 턴

  이 턴, 각 진영은 타 진영의 스테이터스나 거점 등의 정보를 기본값 50%의 확률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어새신, 아처의 경우는 정보수집의 성공률에 +20%의 보정을 얻습니다.
  또한 어새신의 경우는 자기 진영을 대상으로 한 정보 수집의 성공률에 -20%의 페널티를 줍니다.

  정보 수집은 기본적으로 다음의 네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합니다.

  1.전 진영의 위치를 파악. (스테이터스는 불명)

  2.세 진영의 정보를 얕게 조사. (스테이터스, 랭크, 위치를 파악)

  3.한 진영의 정보를 깊게 조사. (위에 더해 어느 정도의 스킬(GM 임의)을 파악.
    거점을 옮겨도 스킬 등으로 방해받지 않는 한 그 위치를 계속 파악 가능.)

  4.정보수집 대신에 마력을 회복. (소모마력 +10)

  위의 넷은 어디까지나 기본 선택지이며 그 이외의 정보도 수집 가능합니다.

4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4:32


 ◆행동 턴

  행동 턴에는 이하의 5가지 행동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시할 수 있습니다.

  1.일회용 예장의 작성 (성공률:작성자의 【마】 X 2 %)
  2.서번트의 마력 공급 (휴식)
  3.서번트의 마력 공급 (혼식)
  4.거점 이동
  5.다른 진영과 접촉 (습격 포함)
  6.정보수집 재도전
  7.그 외

  ※플레이어를 포함한 각 진영의 행동은 기본적으로
  전투 이외의 행동 → 전투 행동 → 혼식 순으로 처리합니다.



   <1.일회용 예장의 작성>

   일회용의 마술 예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마스터나 도구작성 계통의 스킬을 보유한 서번트의 【마】 X 2」%입니다.
   예장은 여러 개를 동시에 소비함으로써 효과를 누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일회용 예장 일람』
    마보석……소비하는 것으로 서번트의 마력을 20점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역마……「정보 수집」의 성공률을 「+15%」 할 수 있습니다. (실패했을 경우에만 소비)
    강화부……소비하는 것으로 전투 시의 최종 승률에 +5%의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환혹부……소비하는 것으로 전투결과 이외의 %판정을 한번만 다시 할 수 있습니다.

   <2.휴식>
   휴식을 선택함으로써, 서번트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 영지의 격에 따라서 「0~50」점 사이의 마력을 회복합니다.
   이 회복량은 「공방」등의 효과로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또 마스터의 [마] 수치만큼 추가로 마력을 회복합니다

    『영지에 대해서』
    영맥의 중심 : 휴식시 마력 회복량 40점.
    대영지:휴식시 마력 회복량 30점
    중영지:휴식시 마력 회복량 20점
    소영지:휴식시 마력 회복량 10점.

   <3.혼식>
   일반인들의 마력을 빼앗음으로써 한번에 「200점」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혼식을 선택할 경우「50%」의 확률로 다른 참가자에게 현재 위치를 들키게 됩니다.
   판정에 성공한 참가자는「적대적 개입」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대적 개입」이 선택된 경우 그 진영과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이 전투에 패배한 경우 혼식은 실패, 승리할 경우 성공한 것으로 됩니다.

   <4.거점 이동>
   다른 거점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진영과 접촉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NPC와 플레이어는 「알고있는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만.
   메타시점 정보 없이 이동할려면 합당한 사유가 필요합니다
   순수하게 게임의 밸런스를 위한 규칙이니 주의해 주세요.

   <5.다른 진영과 접촉>
   대상을 선택한 뒤, 접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접촉」도 가능하지만 어떻게 돼도 모를 일입니다.

 ◆커뮤 턴

  자기 진영, 혹은 안면이 있거나 거점의 위치를 알고 있는 타 진영과 교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우호적인 접촉이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마스터와 접촉할 경우 그 자리에서 공격을 가할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해야겠지요.

 ◆소비 마력의 확인

  각 영령은 강력한 힘의 대가로써 매 턴 마력을 소비합니다.
  턴의 종료시 및 전투 종료시 소비마력을 확인, 변동이 있을 경우 시트에 기재합니다.
  마력에 관한 룰은 이하의 기술을 참조해 주세요.


  <저장 마력>

  서번트에게는 각각 「저장 마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장 마력」은 「100+마스터의 【마】X2」를 상한선으로, 최대까지 보유한 상태에서 소환됩니다.
  서번트는 전투나 보구의 사용은 물론, 현계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 「저장 마력」을 소비합니다.
  소비 마력의 계산 및 공급 부족에 따른 페널티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소비 마력의 계산 방법>

  턴 종료시에 「마스터의 【마】 X 2-영령의 레벨」의 계산을 실시합니다.
  이 수치가 +라면 「저장 마력」에 그만큼을 더하고, -라면 그만큼을 뺍니다.
  이 때 령주가 남아있는 마스터는 「성배의 백업」으로 인해 「마스터의 【마】」와 별도로 +20점의 보정을 얻습니다.

  영령이 턴 중에 전투를 벌인 경우, 전투 종료시에 「영령의 레벨」만큼의 수치가 「저장 마력」에서 소비됩니다.
  특수한 스킬, 혹은 보구를 사용한 경우에는 각각 설정되어 있는 마력이 추가로 소비됩니다.
  비전투시에 사용한 보구/스킬의 경우, 즉시 마력이 소비됩니다.


  <「마력공급 부족」에 의한 페널티>

  「마력공급 부족」수치가 「-20」만큼 쌓일 때마다 레벨을 제외한 각 스테이터스는 「-10」됩니다.
  이 페널티는 누적됩니다.(0 미만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 「마력공급 부족」수치가 「-100」보다 작아졌을 경우, 현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되며
  「그 턴의 종료시」에 소멸하게 됩니다.


  <서번트가 없는 캐릭터의 마력 소모 룰>

  ・턴이 끝날 때 【마】 수치만큼의 마력을 회복합니다.(최대마력은 마스터의 마 X 2 입니다)
  ・통상 전투에서는 마력을 소비하지 않지만, 소비 마력이 정해져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마력을 소비합니다.
  ・마력이 부족하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 밖의 룰은 일반적인 경우와 동일합니다.


   *「저장 마력」은 「100+마스터의 【마】X2」
   *「턴 종료시 소비 마력」은 「마스터의 【마】 X 2-영령의 레벨」 (령주가 있을경우 +20점) +면 회복 - 면 소비
   *「전투시 소비 마력」은 영령의 레벨 + 스킬 소비 마력(사용시) + 보구 소비 마력(사용시) 만큼 깍는다
   *「마력 부족시」는 그 턴 종료시 -100 이하는 소멸 / -20점당 전 스테이터스가 -10점 감소
   * 「서번트가 없는 마스터」는 마스터의 【마】 X2 의 저장마력을 가지고 스킬소비시 마력을 소비 / 그 외의 룰은 동일

5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4:47


◆전투 규칙

  <1. 전투 준비>

  기본적으로 3명까지의 캐릭터가 참전하게됩니다.
  메인 전투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 (서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합계 ÷ 2)가 전투에서 사용하는 '전력'입니다.

  전투의 기본은 피아 ''전력 '의 수치 차이 + 스킬의 효과 "를 가미한 [승률 승부]입니다.
  사용하는 스테이터스는 [근] [내] [민] [마] [운] [보]의 6개 중에서 3개를 사용합니다.

  <2. "전투"의 단계>

  1) 아군(플레이어)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2) 적측(GM)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3) 마지막으로 트립혹은 다이스로 마지막 스테이터스를 나머지 4개 중에서 1개 결정.
  4) 이 3개의 [전력 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 표>에서 승률을 계산합니다.
  5) 결국 주사위 판정으로 승패를 결정합니다.

  <전투 결과표>

  3 전력 열위 = 기초 승률 0 %
  1 무 2 열위 = 기초 승률 20 %
  1 우위 2 열위 = 기초 승률 30 %
  2 무 1 열위 = 기초 승률 40 %
  전력 무승부 = 기초 승률 50 %
  2 무 1 우위 = 기초 승률 60 %
  2 우위 1 열위 = 기초 승률 70 %
  1 무 2 우위 = 기초 승률 80 %
  3 전력의 우위 = 기초 승률 100 %

  ※ 총 전력이 1클 때 마다 승률 + 1 % 낮을 때 마다 -1 %
  ※ 양 전력의 최대 Lv을 비교. 높은 편에 "최대 Lv - 적측의 최대 Lv"%의 승률 보정이 붙는다.
  ※ 승률은 자기 진영 혹은 선수 관점

  판정 방법은 언제나 1 100 다이스로 정합니다.

6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8:06

일단은 이상이 진짜 기본적인 룰. 딥하게 들어가면 오늘 하루안에는 소개도 못할테니 일단 패스하고...
기본적으로 TRPG에 가까운게 AA작품이다보니 보다시피 룰이... 엄청나게 복잡해.
때문에 나로서도 많아야 두명정도로 진행하는게 한계라고 보고있다.

일단은 상황극판에 맞게 개조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1턴의 진행 요약

  1.랜덤 이벤트 턴……랜덤 이벤트 표 2종류를 처리합니다。
       ↓
  2.첩보 턴……각 진영이 정보 수집 판정을 실시합니다.
       ↓
  3.행동 턴……임의의 행동(준비나 습격)의 행동 결과를 처리합니다。
       ↓
  4.커뮤니케이션 턴……다른 마스터나 자신의 진영과의 정보교환이나 교섭을 실시합니다。
       ↓
  5.소비 마력의 확인……자신의 진영의 마력 소비를 확인하고、다음 턴으로 이행합니다。

상황극판에 맞게 일상이 가능하도록 이 커뮤니케이션 턴을 일부 개정해볼까 생각중.

7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19:40

극론이기는 하지만 아예 날려버리고 NMPC와의 일상으로 해당 턴을 완전히 때워버리는 것도 가능은 하지만 그건 일단 최후의 보루로 삼고 싶다.

일단은 상판이기도 하고. 나도 조금 바쁜 삶을 살고 있다보니 5~6개의 캐릭터를 정보처리만 하는게 아니라 캐릭터로 굴리려면 좀...

8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24:57

일단은 최우선 목표는 설명했으니 2차 목표로.

지금까지의 FATE스레는 '페어제'라는게 주된 특징이었다고 생각해.
그렇기때문에 한쪽이 잠수를 해버리거나 하면 해당조는 이전까지 어떤 상황이었던 간에 순식간에 몰락해버리는 단점이 있었지.
일단 해당 룰은 전원이 참가하는 trpg에 가까운 만큼 기본적으로 이 '페어'를 해체해버릴 생각은 없어.

무엇보다 이 룰은 마스터가 서번트랑 대등하게 싸우거나 이기는 것도 가능하다보니... 굳이 마스터가 병풍처럼 서서 뭐해 뭐해 하고 있을 필요가 없기도 하고.

그렇기에 일단 2명이 모인다면 페어제로 그대로 진행할까 싶어.
모이지 않는다면 별수 없이 1인 2역을 하게 되겠지만.


 ◆캐릭터 데이터

  <캐릭터의 레벨과 스탯>

  ○ 서번트 … 50Lv이하 : Lv * 2 + 60 점 / 55Lv이상 : (Lv - 50) * 3 + 160 점
  ○ 마스터 … 40Lv이하 : Lv * 2 + 40 점 / 45Lv이상 : (Lv - 40) * 3 + 120 점

  <서번트의 클래스 보정>

  세이버 : [근] [내] [민] +10.
  랜서  : [민] +20.
  아처  : [근] [내] [민] 중 하나를 +15. 정보 수집에 20%의 보정을 얻는다.
  라이더 : [보] +20.
  캐스터 : [마] +20.
  어쌔신 : [민] +10 또한 정보 수집의 성공률 +20%하고 피 정보 수집시 적 성공률 -20%의 페널티.
  버서커 : [근] [내] [민] [마] [운] +5.

이건 기본적인 캐릭터의 제작방법과 스테이터스의 배분방법이야.
보면 알겠지만 서번트는 클래스 보정이 들어가서 조금 더 강한건 어쩔 수 없긴 해도 마스터라고 멀뚱멀뚱 쳐다만 보고 있어야하는 수치는 아니지.

보구치를 제외하면 어느정도 비등하게 비빌 수도 있어.

9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27:36

 ◆령주와 관련된 룰

  3획까지 존재하는 서번트에 대한 절대명령권.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사용법이 존재합니다.

  1.최종 승률이 나온 시점에 사용해 승률에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번트가 메인으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30%, 서브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15%

  2.랜덤 스테이터스 선택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3.전투 종료시까지 서번트의 전 스테이터스를 「10」만큼 상승시킵니다.
  단, 이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투 개시 전에 선언해야만 합니다. <- 『셋업 타이밍』입니다.

  4.임의의 시점에 사용해 서번트에게 즉각 「120」의 마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5.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령주 2획을 소비함으로써 탈락하지 않고 전투에서 철퇴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진영이 참전할 때, 「상호가 협조할 의사가 있는 경우」에 2획의 소비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진영이 다른 진영을 버릴 생각이 있다고 선언한 경우
  쌍방이 각각 2획의 령주를 소비해 철수해야만 합니다.
  이럴 경우 2획 이상의 령주 잔량이 없고, 다른 철퇴 수단도 없는 경우엔 패퇴하게 됩니다.

  <령주를 전부 소비한 뒤의 현계 룰>

  1.마스터 측에서 공급을 끊지 않는 한 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유지됩니다.
  2.성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중단됩니다.
  3.마스터는 서번트에게 명령권을 잃습니다.
  4.마스터로부터의 공급이 중단된 경우, 단독행동 스킬이 없는 서번트는 그 턴의 종료시에 5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비합니다.

물론 보구가 없어서 조금 부족하기는 해도 일단 페어제가 된다면 령주의 사용권은 마스터가 토의 없이 임의사용할 수 있게 할 생각이야.
덤으로 이 기본 사용방법은 전투계 마스터가 나온다면 조금 더 수정해서 적극적인 사용을 할 수 있게 할 생각.

10 중성배전쟁 기본 룰◆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29:23

 ◆암살에 대하여
  여기에서의 암살이란 대상이 되는 캐릭터에 대해 판정을 실시하고, 성공한 경우에 영주 또는 철퇴 스킬의 소비를 하지 않는 한 사망시키는 것으로 합니다.

  <암살 효과를 가진 스킬, 보구에 대한 처리 정리>
  1. 판정에 성공한 경우, 대상이 된 캐릭터는 지정된 개수의 령주, 혹은 동등 이상의 철수 스킬을 소비하지 않는 한 대상 캐릭터는 사망합니다.

  2. 판정 성공 시의 령주, 철수 스킬의 소비는, 그 자리에 있는 대상이 된 캐릭터 이외가 대신 지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판정에 있어 크리티컬이 발생한 경우 소비령주 등을 +1획한다.
  또, 그 암살 판정에 대해서 환혹부등의 회복·타인의 대신등은 통상 할 수 없는 것으로 합니다.

  4.펌블이 발생할 경우 암살을 자행한 측에 대해 어떠한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또, 크리티컬과 펌블이 동시에 발생하는 등의 특수 사례가 일어났을 경우는 【스레주가 상황에 따라 결정한다】


또 공식룰에서 '암살'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어서... 이것도 최대한 반영할거야.
일단 마스터가 아무것도 못하지는 않는다.

11 ◆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6:31:39

상세한건 조금더 깊게 들어가야 하지만 일단 기초적인건 여기까지야.
아직 보는 사람이 없는 것 같긴 한데 일단 룰을 바꿔가는게 주 목표이기도 하고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언제든지 해줘도 돼

12 ◆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7:07:37

아 배경설명 안했다.

기본적으로 중성배전쟁 시리즈는 원작의 '아포크리파'세계선의 '아종성배전쟁'을 다루는 '소성배전쟁'이라 불렸던 시리즈가 모태야.

>후유키의 '대성배'중심의 성배전쟁은 위험도가 너무 높다.
>그럼 개허접들만 소환해서 개허접대전 하면 되는거 아님?
>이룰 수 있는 소원 역시 하찮아졌지만, 일단은 안전해졌다.

이런 논지로 시작되었던 작품을 원작으로 삼았다가
여기에 시리어스를 몇스푼정도 더하고 무게감을 더해서 '대성배'까진 아니라도 '중성배'라고 부를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린게
이번 스레의 배경이 되기도 하는 '중성배전쟁'의 모토.

더불어 성배의 퀄리티도 소성배때보다는 나아졌지만, 대성배에는 닿지 못해서 대영웅이나 신령급은 애초에 부를 수도 없어.
간단히 말하면 일단 본가의 서번트는 등장불가

더 쉽게 말하면 이성계나 시황제는 안되도 만력제나 철가면 정도라면 아슬아슬하게 커트라인 안쪽이라는 느낌.

때때로 전승탓에 본가의 성배전쟁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보일 수 있는 서번트가 나오기도 하지만!
뭐 그건 서번트를 만드는 측에서 찾아낼 요소지.

13 ◆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7:13:29

그리고 혹시라도 >>3-10까지의 룰설명을 보고 기겁한 여러분들

기본적으로 전투는 AI인 내가 전부 계산을 하게 되어있으므로... 안심하고 덤비도록!
중요한건 이건 전부 랜덤으로 굴리거나 앵커를 받는 AA물이 아니다보니 캐릭터메이킹이 있는 >>8정도만?
그마저도 마스터는 편하게 하면 나와 함께 렛츠 메이킹!이니 괜찮다구

14 ◆dnvqnGWj4s (peviZjn/cQ)

2024-06-03 (모두 수고..) 17:18:39

일단 오늘 하루는 계속 어장에 상주해있을 것 같으니까 언제든 질문이 있다면 인양해주길...

15 ◆dnvqnGWj4s (dncIzS1J1Y)

2024-06-04 (FIRE!) 10:15:12

조금 생각을 해봤는데 이거 가능할것같다.

전투 룰 이외를 모조리 날리고 일상으로 땜빵하는 형식이 되면 참가인원도 좀 늘릴 수 있을것 같고.
캐릭터 메이킹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것 같지만 혹시라도 성배전쟁이 하고싶은 사람이 더 있다면 이런 식으로 해볼까하는데...

16 이건 간단한 시놉시스◆dnvqnGWj4s (dncIzS1J1Y)

2024-06-04 (FIRE!) 10:15:30

그 어떤 소원이든 이루어주는 만능의 원망기, 후유키의 대성배가 한 마술사에 의해 탈취당하고 수 십년의 시간이 흘렀다.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성배의 제작방법에 의해 많은 마술사들은 근원에 도달하기위해 자신의 마술회로마저 그릇에 던져넣으며 제작에 도전했으나, 그것이 성공한 사례는 극히 일부 뿐이며 성공하더라도 그것을 제작자가 온전히 다루는 일은 없었다.

고작해야 현대의 마술사들이 성배를 만들어냈다 한들 원망기라 불릴정도로 거대한 그릇에 채워넣기에는 마력의 양이 터무니없이 부족했다.

이대로 포기해야만 하는가? 이미 행방을 알수없게 되어버린 후유키의 대성배처럼 이미 만들어진 그릇을 버려야만 하는 것인가?

마술사들은 고뇌에 빠졌다. 그들에게는 지성이 있었으나 존재하지 않는 것을 채워넣을만한 것은 아니었기에. 어느 마술사가 하나의 방법을 떠올리고 말았다.

성배전쟁.

과거 후유키에서 일어난 원망기 쟁탈전. 그것을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성배의 리소스를 상당부분 사용하게 되기에 '만능의 원망기'라고 불리기엔 부족하게 되겠지만 기동을 위한 마력은 충분히 채워넣을 수 있을테니.

'만능이 되지 못할 원망기'의 권리를 걸고서 그들은 극동의 땅에 모인다.

모이는 것은 7인의 마술사
그리고 7인의 '미완의 서번트'

ー미완의 성배전쟁, 개막.

전쟁은 지금 막 시작되었다.

17 이건 간단한 시놉시스◆dnvqnGWj4s (dncIzS1J1Y)

2024-06-04 (FIRE!) 10:17:47

일단 배경은 대충 이런 느낌.

미완의 서번트라고 해놓았지만 단적으로 말하면 서번트는 '구전동화'에서의 출전으로 한정할까해.

체셔캣이나 우투리나 그런느낌. 현시점 공식설정에서 보면 이런 식의 격이 낮은 서번트는 기본적으로 환령으로 소환되는게 맞지만 그부분은 일단 넘어가자는걸로.

18 ◆dnvqnGWj4s (dncIzS1J1Y)

2024-06-04 (FIRE!) 10:19:28

따라서 참가자는 최대 6명, 나머지 한 조는 내가 감독역으로 잡을 생각이고 참가자가 부족하다면 그만큼은 NPC가 되려나.

기본적으로 1인 2역보다는 페어로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극단적으로는 서번트만의 성배전쟁으로 비틀어볼까도 생각하고 있어

19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0:22:35

나님
등장
인코 이거 맞으려나

인원수 안 모이면 둘이서 1:1로 조용하게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니까 느긋하게 해보자구

20 ◆dnvqnGWj4s (dncIzS1J1Y)

2024-06-04 (FIRE!) 10:26:33

어서와아 급할건 없지 아무래도.
사람이 많으면 좋기야 하지만!

21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0:30:16

구전동화 출신으로 한정인가아...
혹시나 애니메이션 캐릭터 서번트로 부리는거 괜찮을까 하고 생각해둔 애가 있다만 폐기하고 지금부터 생각해야겠구만

22 ◆dnvqnGWj4s (dncIzS1J1Y)

2024-06-04 (FIRE!) 10:40:13

애니메이션 캐릭터라 함은?

23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0:45:34

말 그대로! 어떤 캐릭터인지 물어보는거라면 부끄러우니까 일단은 비밀로 해둘래
구레딕 시절 페이트 기반 어장... 그러니까 그 때는 스레였지? 중에서 몇몇은 실존하는 게임의 캐릭터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허용했던 기억이 나서 "헤에- 이번에도 그렇게 널널하다면 서번트로는 애캐나 굴려야징" 했달까 :3c

24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0:50:48

고전만화 라면 그건 그거대로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아무래도

클래스 그래플러
진명 [손오공]
출전 : 드래곤볼
같은게 나올지도 모르니까 일단 최대한 위험은 회피하고 싶은 방향...

그리고 일단 구전동화! 라고 하기는 했지만 성배전쟁이기도 하니 서번트의 방향성은 바뀔수도 있다구~ 아직 초안이기도하고!

25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0:52:52

가급적으로 등장시켜보고 싶은 영령이라면 이쪽도 평소에도 써놓은 망상노트같은게 있다보니...(부끄러움)

26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0:54:21

달빠라면 누구나 자작 서번트 하나는 비밀리에 가지고 있는 법... 부끄러워 마

27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01:22

전성기 달빠의 '자작서번트 이순신을 아시나요'를 당한 이후로 좀 부끄러워지기는 했어도 그래도 성배전쟁은 하고싶다... 그런 생각입니다.

28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1:02:59

29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1:04:50

미완의 서번트니까 말 그대로 미완성작의 등장인물이 서번트로 나와도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아니면 희대의 망작으로 평가받는 작품들의... 이건 너무 슬픈가

30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05:39

31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07:47

>>29 처음에는 대영웅은 대영웅인데 '릴리'만 소환가능 조건을 붙일까 했는데

헤클 릴리라도 생각해도 이미 대영웅이더라구...

32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1:09:23

>>3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밸잡기 진짜 험난하다...
난 사실 즐겜충이라 재미만 있으면 초킬당해도 오케이인데
다른 예비 참여자들 성향을 모르니까...
다른 예비 참여자들... 올거지...?

33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11:12

오...겠지? 와주면 좋겠네...
이러다간 저 할머니가 되어버려요...

영 안되겠다 싶으면 천람성배전쟁처럼 전 서번트 캐스터에 무력최강 마스터들이 격돌! 같은 시나리오도 일단은 구상중

34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1:15:47

헤이안쿄... 골든이 너무 귀여웠지...
천람성배전쟁 많이 괜찮은 것 같은데?!?

35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20:55

개인적으로는 나기코씨가 너무 예뻤다
다만 클래스를 특정 하나 한정해버리면 플레이에 있어서 의외성이 줄어들기도 하다보니 좀 고민중- 예를들어 첩보턴에 아처/어새신은 성공률을 20줄이니 정보누출을 최소화해서 긴장감을 줄수있지만 캐스터만 되면 로또터지듯 정보공개가되서 긴장감이 좀...

36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1:23:19

아 그건 그렇네
어렵다... 어려워...

37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25:49

이제와서야 진명공개가 좀 희석된 감이 있지만 성배전쟁의 재미는 역사인물 배틀만이 아니니까! 처음 페이트시리즈 접할땐 핫산이랑 동네 농민 말고는 진명추측 다틀려먹었었다구

38 ◆ujKvUBUu9U (1bzswCgI62)

2024-06-04 (FIRE!) 11:29:35

신대달빠잖냐...

39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34:09

홀홀홀,,,,,,,, 그시절에는,,,, 달빠가 만민의 적이었지,,,,, 그래서 진명을 숨기듯이,,,, 달빠들도 정체를 숨겨야만 했단다?,,,,,,

40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50:52

덤같은 느낌이지만 예전에 준비하면서 메이킹해둔 '난관용 서번트'의 스킬은 대충 이런느낌. 좀 과하기는 해
구성할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클래스 보정 : 어새신

어새신 클래스로서의 보정.
-[민] +10 , 정보수집시 성공률에 +20 % , 자신 진영을 대상으로 하는 상대의 정보수집 성공률에 -20 %

○기척차단 : D

자신의 기척을 지우는 스킬. 어새신의 클래스 스킬.
어새신은 생전 본인을 숨긴적이 없기에 취득할 수 없으나 불완전성배의 영향으로 취득된 상태이다. 통상의 성배전쟁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다.

-전투시 적에 초면의 캐릭터가 포함된 경우, +10 %의 승률보정을 얻는다.

○쿵후: EX

새로운 무도를 제시한 창안자로서의 권법. 어새신의 경우 단순 무술이 아닌 한계까지 단련된 정신과 육체를 기반으로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부분을 찌르고 투로를 걷어내는 기술을 연마했다.
현재는 무고의 괴물로 인해 원형을 잘 알아차릴 수 없는 상태.

-이 캐릭터는 항상 +15 %의 승률보정을 가지며, 열세인 스테이터스가 하나이상일 경우 추가로 +5%의 승률보정을 가진다.

○무고의 영웅 : C+
본디 현대인인 그가 영령으로서 소환되는 일은 없다. 마술과 관계없는 삶을 살아온 그는 충분한 격을 쌓지도, 그렇다고 범인류사에 기록될 대단한 위업을 이루지도 못했지만 그가 평생을 공을 들여 쌓아온 이미지는 그를 영웅으로 규정한다.

그의 경우 그가 쌓아온 대중적인 이미지로 인하여 개인이 아닌 역할의 이미지로 변질되었으며 이로인해 어새신에게는 광화와도 비슷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원래의 그가 아닌 영령으로서의 그를 상징하는 스킬.

-이 캐릭터는 항상 10%의 승률 보정이 존재하며 B+ 미만의 정보은폐를 무효로 한다. 또한 상대에 [악]속성의 서번트가 존재할경우 전투개시시에 자신의 [근][민]에 각각 +10점의 스테이터스를 더한다.

41 ◆dnvqnGWj4s (/lvBEb.wJQ)

2024-06-04 (FIRE!) 11:53:03

시간이 흐르면서 룰자체에 어느정도 기준이 정립되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중성배전쟁은 하는 사람마다 전부 다르다보니 같은 스킬이라도 효과가 다른 경우가 좀 있지...

일단 내일중으로 번역이 끝나서 클래스스킬은 업로드해둘 예정이다(뒹굴)

42 ◆dnvqnGWj4s (8yW/8d.GeU)

2024-06-05 (水) 08:52:51

갱신

43 이름 없음 (UDCGvWMcj.)

2024-06-05 (水) 09:47:49

재미있어 보이는데 월희랑 공의경계밖에 모르는 내가 적응할 수 있을지 몰라
시키랑 세이버밖에 모 른다!
응원 남겨두고가용

44 ◆ujKvUBUu9U (R91WgOICBk)

2024-06-05 (水) 09:48:34

>>43 가지마...
우리 같이 성배전쟁 하자............

45 이름 없음 (UDCGvWMcj.)

2024-06-05 (水) 09:49:28

페이트 진짜 하나도 모르는데요... 랜서가 창 안쓰는거랑 아쳐가 칼쓰는 건 알아

46 이름 없음 (UDCGvWMcj.)

2024-06-05 (水) 09:51:03

랜서 창쓰는구나 핫핫핫

47 ◆ujKvUBUu9U (R91WgOICBk)

2024-06-05 (水) 09:52:09

🥲
어쩔 수 없지... 응원 고마워

48 ◆dnvqnGWj4s (Dp0SZvhYWU)

2024-06-05 (水) 09:52:25

>>45-46 그정도만 알아도 참전가능한게 성배전쟁의 장점이지!

49 ◆dnvqnGWj4s (Dp0SZvhYWU)

2024-06-05 (水) 09:53:33

아무것도 몰라도 궁금한건 언제든 답해주니 걱정말구 츄라이 츄라이!

50 ◆dnvqnGWj4s (Dp0SZvhYWU)

2024-06-05 (水) 09:55:36

모처럼 관전자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으니 오늘은 기본적인 타입문 세계관 설명+ 성배전쟁의 기본구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

우선은 >>41에서 말한 '중성배전쟁'내의 스킬도 좀 설명해두고...

51 이름 없음 (UDCGvWMcj.)

2024-06-05 (水) 09:56:49

페이트가 워낙 역사가 긴 게 아니잖아용 물어보는 것도 한계가 있을 거야
저는 손님을 끌고오는 재능이 있으니까 참가자 많이 올거예용
그럼 이만 다시 바다로~

52 ◆dnvqnGWj4s (Dp0SZvhYWU)

2024-06-05 (水) 10:01:59

>>51 어쩔 수 없지... 응원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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