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마의 배심원: Second Season’의 시트어장입니다. ※ 이 어장은 상황극판의 규칙을 준수합니다. ※ 수위 규정 내의 범죄 행위와 묘사를 허용합니다. 임시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998067 웹박수: https://forms.gle/vXs3gu55LoHnLwCe7 위키: https://url.kr/pulojb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캐릭터 가이드> ㆍ 모든 캐릭터는 살인을 했으며, 이로 인해 체포 및 구금이 되어야 합니다. ─ 피해자의 인원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살해 수법에 제한이 없습니다. 범행 동기에 제한이 없습니다. ㆍ 설정의 다양성을 위해, 피해자의 사망에 캐릭터가 물리적으로 직접 관여하지 않은 설정을 허용합니다. ─ 예) 원작에서, 피해자가 자살한 것으로 추정되는 마히루와 카즈이의 예. ─ 기본적으로, 캐릭터들은 이런 케이스를 직접적인 살인과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사형을 받을 수 있는 죄질이라고 상식적으로 생각합니다. ㆍ 모든 캐릭터는 살인을 저지른 죄인이자 살인자를 심판하는 배심원입니다. 어떤 이유로든 캐릭터들은 밀그램 시스템에 들어오기로 스스로 동의했습니다.
ㆍ 2020년대 현대 사회를 배경으로 합니다. 밀그램 시스템 외에는 과학이나 윤리 발전 수준이 현실과 동일합니다. ㆍ 캐릭터의 국적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밀그램의 최첨단 시스템이 자동번역을 제공합니다. ㆍ 밀그램 시스템에 들어올 때 모든 소지품은 압수됩니다. (간단한 장신구 정도는 허용됩니다.) ㆍ 캐릭터의 디폴트 복장은 원작과 동일한 구속복입니다. 흰색 천옷에 검은 벨트가 추가된 형태입니다. 구속복을 입고 있지만 일상 생활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 스토리가 진행되며 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구속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리폼과 사복 혼용을 허용합니다.
ㆍ 1기 캐릭터를 2기에서 재활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ㆍ 1기 캐릭터가 2기 캐릭터의 언급이나 설정에서 등장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는 혹시 모를 AT필드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ㆍ 덧붙여, 참치분께서 1기에 참여했던 참치임을 결코 밝히지 않도록 해주세요.
ㆍ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자신의 캐릭터 비설에 대한 썰을 오너이입으로 풀지 말아주십시오. 캐릭터 간 역극을 통해 드러나는 건 괜찮습니다. ㆍ 타인의 캐릭터 비설에 대해 추측하기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대신 그 추측에 캐릭터 주인 본인이 직접 코멘트하는 것은 되도록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배심원으로써 죄인한테 판결을 내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이 저지른 죄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그들의 평소 발언, 행동, 관계에서 죄를 추측해볼 수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막막하실 겁니다. 다행히, 밀그램 시스템 측에서 이미 죄인의 정보를 모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놨습니다.”
“심문이 시작되면 재판장에 죄인 한 명이 오릅니다. 배심원단은 간수장의 안내에 따라 재판장에 오른 죄인한테 자유롭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죄인은 모든 질문에 성실히 대답할 의무를 지니게 되니 안심하고 죄인의 죄를 파헤치십시오.” “물론, 당신 또한 심문 앞에서 죄를 내보여야 할 테지만.”
<관련 안내사항> ㆍ 사전에 시간 변경을 공지하지 않았다면, 모든 심문은 오후 10시에 시작합니다. ㆍ 본어장 개장일 혹은 리뉴얼 기간 완료 후에 심문 예정일을 공지합니다. 거의 매일 심문이 있을 거라고 예상하므로, 성실한 참여가 힘들다면 시트 제출을 재고해주세요. ㆍ 심문은 하루에 한 명, 최대 1시간동안 진행합니다. ㆍ 원하신다면 자신의 심문 시간 때 유튜브로 배경음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심상 독백을 제출하면서 원하는 영상 링크를 같이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