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 장점 - 시도해볼 수 있는 행동이 꽤 많다. - 상당히 많은 취재, 조사의 결과로 갖춰졌을 깊이있는 설정. - 캐릭터 차별화 요소가 많음. 초기 시트작성 때 개성이 모자라다 싶더라도 행적/참여도에 따라 얼마든지 덧붙일 수 있음. 시트캐 윤시윤이 잡캐라고는 하지만 이 장점의 상당히 좋은 사례라고 생각함... - 진행이 자주 열리지 못하더라도 이를 보완할 이벤트가 꽤 많이 열린다. 기회 잘 잡으면 부족한 요소를 빠르게 보완할 수 있다. - 캐릭터의 성장이 단순 파워빌딩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정신적 성장 또한 캐릭터의 강함에 반영된다. - 현실처럼 계획을 짜서 캐릭터를 움직이다보면 내 현생에 대해 고찰하게 된다... - 장기 스레치고 신입 유입이 많다. 그리고 그 중 상당수가 상황극판 뉴비다. 그만큼 설정이 매력적이란 것. 그리고 기존 인원들이 이런 신입이나 서로를 꾸준히 챙겨주려 하는 게 보인다.
스레 단점 - 시스템에 복잡한 요소가 많은 만큼 난이도가 높고 할일이 많다. 다른 스레에 비해 신경써야 할 게 많다. (이게 꼭 단점만 아니긴 합니다😅) - 일반적인 판타지물의 클리셰 설정을 생각하고 접근하면 이해하기 어려울 법한 독자적인 설정이 꽤 있다. - 충분히 몰입이 되지 않거나 주의력이 부족하면 놓칠 수 있는 요소가 꽤 있다. (디버프가 발생했을 때 곧바로 시스템 메세지가 뜨지 않아 판정, 묘사를 잘 보고 파악해야 하는 경우가 있음. 필자는 좋아하지만 난이도를 높히는 요소.) - 참치 상황극판에 있다. 이 사이트 어딘가엔 거의 항상 기수 스레와 육성 스레에 유독 박한 인간들이 있다. - 진행이 좀 뜸하거나 부정기적인 편.
캡틴 장점 - 캐릭터 이해도 높음. (+이런 이해도 유지를 위해 현생이 바쁨에도 상당히 노력하시는듯한...) - 아이템 정보창 인터레스팅하게 잘쓰심. - 취재 썰 풀때 드러나는 행동력. 저는 그렇게까지 준비 못할 것 같아요... - 설정 이해가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꾸준한 소통으로 보완함.
캡틴 단점 - 현생이 헬이심. (진행이 뜸한 이유...) - 저번에 쓰러지셨단 얘기 듣고부터 너무 무리하시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듦.
장점 1. 안정적으로 뽑아낼 수 있는 화력 생각보다 많은 레스주들에게 적어주는 내용이긴 하지만 '이 캐릭터의 최대 화력은 이정도입니다.' 라는 말은 반대로 '조건이 모두 충족되면 이정도일겁니다.'와 다르지 않다. 한 방에 모든걸 거는 플레이가 아니라 안정적으로 딜링을 넣을 수 있다는 게 바로 토고의 장점
2. 타고난 혓바닥의 보정 실제로 가끔 토고가 말실수를 한다던지, 문제가 될 법한 대화 흐름이 만들어질 때가 있곤 했지만 그것을 구렁이 담 넘어가듯 넘어갈 수 있었던 이유는 타고난 혓바닥의 보정 덕분이 큽니다.
3. 안정적인 맛 처음부터 안정적이라고 해놓고 뒤에도 왜 안정적이에요? 하고 물어볼 수 있는데.. 토고의 진행은 따지자면 정말 조용하고 슴슴한데 발전하고 있음이 보이는 진행임. 이러한 진행들은 특정한 구간에서 갑자기 힘들어질 일 없이 무난하게 속도를 내는 타입인 것.
단점 1. 도박수에 겁을 잘 먹음 이건 우리 어장 특징이긴 하지만 한 방 가보자아아아아아!!!!!! 하면서 올인타이밍을 잡는 레스주들에 비해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서 위험을 최소화하려는 게 있음. 안정적이라는 거는 그 결과를 위해서 쓰는 시간도 좀 더 길다는 얘기인 것.
2. 당신은 타고난 혓바닥입니다. 일단 좀 더 던져봐도 될 법한 대화에서도 너무 신경이 기울 때가 좀 보임. 어차피 당신을 보정하는 것은 캡틴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힝 난 약해 하지마라 쥬긴다.
situplay>1596988066>99 조디악 라멘트
장점 1. 트리키한 전투 스타일 독을 사용하고, 함정도 파는 등 위험물을 다루는 데에 딱히 거부감이 없고 레스주 스스로도 그것에 큰 걱정이 없음. 거기에 더해서 영서 레스주들의 공통점인 꺼려지는 살인이라는 요소를 '아 이거 죽이면 보너스 점수 나와여? 개꿀'하고 진행할 수 있는 성향까지 따질 때 이런 점은 큰 장점으로 해석됨.
2. 대 열망자에 한정하여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지식들 열망자에 관한 기본 이상의 대처법과 지식. 이거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하자면 이 캐릭터는 열망자랑 싸울 때 저놈들이 어떤 기술을 사용했고 이런저런 효과가 있고 어떤 것부터 공략하면 좋겠다. 같은 지식을 줄줄이 뱉습니다. 걸어다니는 열망자 대처 사전 와!
3. 천 운 일단 어지간한 바보짓을 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판정은 성공이 뜨고 대부분의 행동은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개부러운 특성 1임 진쟈
단점 1. 영서 단점 - 몸이 안 좋음 현생의 여러 일들과 그를 수습하기 위한 인간의 노력을 어장에서 절절히 보고 있으면 여기가 참치 인터넷 어장인지 아르바이트 한탄 어장인지 모르게 될 때가 가끔 보이는 눈물나는 현생을 버티느라, 진행을 따라오기 힘들 때가 많다. 좀 늦어도 괜찮으니까 건강이 우선이다.. 알지...?
2. 접근하는 적에 대한 보호수단 부족 아니 저는 원거리 딜런데요; 하고 있다간 원거리 달러네요; 하면서 주워가려는 적들이 나타나게 된다. 적당한 준비를 통해 상대가 다가오지 못하도록 해보자.
3. 보호자 특성의 시작 호감도는 호감보다 높은 정도이다. 관리를 안 하면 상대도 스르르 잊게 될 수 있음이니 참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