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59105> [All/육성/우마무스메 기반] 앵시어스 웨이브 - 43펄롱 :: 1001

츠나센 학원 ◆orOiNmCmOc

2023-09-24 22:59:44 - 2023-09-26 06:13:28

0 츠나센 학원 ◆orOiNmCmOc (8.OX3.Ueb2)

2023-09-24 (내일 월요일) 22:59:44


크림 베이커 「다들 잠깐 쉬죠.」
엔터 더 피존 「부장! 나 아이싱만 3시간째 그려서 팔이 빠질 것 같은데...!」
크림 베이커 「갈!!! 자고로 제빵은 근성과 의지에 달린 것!」
엔터 더 피존 「으아아...!」


【봄 피리어드】 2턴: 9/18~10/1

벚꽃이 떨어지고 한층 더 파릇한 새싹 기운이 츠나지의 산자락에 깃들었습니다. 등교길을 따라 피어 있는 들꽃들을 보며, 앞날의 기대감으로 가슴 설레는 나날을 보내 보아요.
▶ 주요 레이스: 일반 레이스(9/23), 우니상(9/30)

【마츠리 전전야 체육제】 9/25~10/1 (>>1-2)

나츠마츠리가 다가왔습니다. 몇 년 전부터 츠나센 학원에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 하에, 나츠마츠리를 앞둔 시기에 체육제를 열기 시작했죠. 자, 온천여행권을 쟁취할 시간입니다.

【링크】

시트  | situplay>1596917081>
스코어 | situplay>1596936080>
이전  | situplay>1596959090>
캘린더 | https://uma27cen.notion.site/1b79a245fa0948db8c3f8c10bd202af7
인포  | https://uma27cen.notion.site/de312283127a4bc9893797a33e40c6c7
용어집 | https://kakaogames.oqupie.com/portals/1576/categories/3943 (공식)
웹박수 | https://forms.gle/fydLApT8McjSUp2N6
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앵시어스%20웨이브

2 ...그리고 노동 없는 대가는 없다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00:00:46

●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9/25(월) 00:00 ~ 이벤트 종료 시까지

츠나지 주거지역의 지붕 위를 달리는 아슬아슬한 시가전 레이스! 각종 변수가 가득한 코스를 순전히 운으로 돌파하자.

▶ 규칙 설명

>>0을 앵커하고 「장애물 레이스」 레스를 작성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레스에서...
dice 1 6 판정을 6번 합니다. 나온 숫자들은 순서대로 지나갈 지붕의 높이가 됩니다.
dice 1 10 판정을 5번 합니다. 나온 숫자들은 순서대로 맞닥뜨리는 장애물이 됩니다.

〔예시〕
지 붕 | 1-⎯1-2-5-⎯1-4 [잔여 라이프: 3개]
장애물 | ② ③ ⑦ ⑧ ④ 

우마무스메는 총 5개의 「라이프」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우마무스메는 기본적으로 위아래로 2단위의 높이까지 뛰어넘거나 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성공적으로 다음 지붕까지 뛰어넘거나 착지하지 못했을 경우, 「라이프」를 1개 잃습니다.
완주한 이후 남은 「라이프의 개수가 곧 획득한 점수로 판정됩니다.

장애물 레이스 참여를 묘사하는 레스는 다이스 판정을 확인하고 나서 따로 작성해도 상관 없지만,
다이스 판정이 포함된 레스에는 >>0을 앵커하고, 한 레스 안에 모든 다이스 판정을 해야 하며, 결과는 번복할 수 없습니다.

〔장애물 일람〕
1~6: 장애물 없음.
7: 안테나 | 위로 쭉 뻗어 있지만 받침대로 삼기에는 불안하다.
─ 다음 지붕으로 높이에 상관 없이 뛰어넘을 수 있지만, 아래로 착지할 수 없게 된다.
8: 이불 | 푹신하고 해님의 냄새가 나지만 달리기에 방해가 된다.
─ 다음 지붕으로 높이에 상관 없이 착지할 수 있지만, 위로 뛰어넘을 수 없게 된다.
9: 화분 | 실수로 걷어찼다간 창문을 물어내야 해!
─ 다음 지붕으로 위아래 1단위까지만 뛰어넘거나 착지할 수 있다.
10: 고양이 | 으와왓─! 저리 가─!!
─ 다음 지붕으로 최소 2단위 이상을 뛰어넘거나 착지해야 한다.

●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9/27(수) 개시 시점 ~ 이벤트 종료 시까지

키즈나 워크스와 제과제빵 동아리의 특별 합작 도넛을 맛보고 즐기자! 그런데 이게 왜 난관이라는 걸까?

▶ 규칙 설명

평범한 많이 먹기 대회지만, 이번 메뉴는 키즈나 워크스의 홍보 차 만들어진 「인연 도넛」입니다.
「인연 도넛」은 참가자 중 누군가의 얼굴을 꼭 닮았으며, 제과제빵 동아리의 비밀 레시피로 구워져 굉장히 맛있지만...
매일 보던 그 녀석을 닮은 도넛을 와구와구 먹고 있으면 기분이 묘해진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9월 26일(화) 21시까지 스코어 어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연 도넛」은 참가자들의 모습을 본떠 제작됩니다.
신청이 마감되면 캡틴이 참가자 목록을 취합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인연 도넛」의 모델을 랜덤으로 분배해 발표합니다.
※ 제공되는 「인연 도넛」의 모델은 참가자들 간에 중복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을 잡아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셔플은 비공개 제비뽑기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9월 26일(화) 24시까지 웹박수로 잡아먹고 싶은 우마무스메도넛를 제출한다면, 원하는 도넛을 받을 수 있습니다. 힘내!

〔예시〕
포 이그잼플 | 키마구레 에스커를 꼭 닮은 도넛 × 33접시
레몬 노 웨츠 | 키마구레 에스커를 꼭 닮은 도넛 × 60접시
키마구레 에스커 | 레몬 노 웨츠를 꼭 닮은 도넛 × 50접시
키마구레 에스커 「... 이 녀석들 왜 다 나 닮은 걸 먹고 있어?!」
참가자는 >>0을 앵커하고, 주어진 캐릭터를 닮은 도넛을 먹는 「많이 먹기 대회」 레스를 작성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레스에서 dice 1 100 판정을 두 번 행합니다.
나오는 숫자는 도넛을 먹어치운 접시의 수량이 되고, 두 숫자 중 높은 쪽이 최종 먹성 포인트로 간주됩니다.
그 녀석의 얼굴을 닮은 도넛에 입술을 파묻으며 그만큼이나 접시를 비웠다는 평판은 스스로 감당하도록 합시다.
※ 「식탐이 적다」, 「쑥스럽다」 등의 이유로 다이스 판정을 1번만 하거나, 고점을 낮추는 것은 가능합니다.

먹성 포인트를 많이 획득한 순위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판정합니다.
 1등: 5점
 2-3등: 3점
 4-6등: 2점

일부 트레이트를 지닌 캐릭터에 한해 특별한 효과가 존재합니다.
〔한 접시 더!〕: '먹보' 소셜 트레이트를 보유한 우마무스메는 다이스 판정을 1번 추가로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 눈치 보며 물건 빌리기 레이스
9/28(목) 개시 시점 ~ 9/29(금) 24:00

경쟁자들과 물건을 뺏고 빼앗기는 치열한 눈치 싸움! 번뜩이는 지략과 촉으로 두뇌싸움에서 승리하고 결승점을 통과하자.

▶ 규칙 설명

레이스에 참여할 캐릭터는 9월 27일(수) 24시까지 웹박수에 이름과 인증코드, 그리고 「빌릴 물건」 후보를 1종 써서 제출합니다.
「빌릴 물건」의 종류는 대회장을 포함한 츠나지 시내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반대로, 어떻게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구할 수 없는 것일 경우에만 반려됩니다.

이를테면 '연필이 달린 지우개', '편의점 도시락' 같은 사물에서부터 '담당 트레이너', '라이벌' 같은 대상이나,
심지어는 구체적으로 '오늘 아침 성게알덮밥을 먹고 온 포 이그잼플'이라든지, '키 큰 녀석' 같은 포괄적 개념까지도 가능합니다.

신청이 마감되면 캡틴이 제출된 빌릴 물건 목록을 취합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랜덤으로 분배해 발표합니다.
※ 「빌릴 물건」은 참가자들 간에 중복될 수 없습니다.
※ 제출자와 당첨자가 동일해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셔플은 비공개 사다리타기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그 빌릴 물건을 제출한 캐릭터가 누구인지를 추리해 낸 다음, 짐작이 가는 캐릭터를 레스에 명시하여,
9월 29일(금) 24시까지 >>0을 앵커, 해당 물건을 올바르게 결승점까지 가지고 가는 「빌리기 레이스」 레스를 작성하면 됩니다.

자신이 제출한 「빌릴 물건」을 어장에 스포일러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위반 시 실격으로 처리됩니다.

빌린 물건의 주인을 정확하게 추리했다면 3점을 획득합니다.
자기가 제출한 물건의 주인을 상대방이 정확하게 추리했다면 2점을 획득합니다.
자기가 제출한 물건의 주인을 상대방이 잘못 추리했다면, 잘못 추리한 사람 1명 당 1점을 잃습니다.
자기가 제출하지 않은 물건의 주인을 상대방이 자신으로 잘못 추리했다면, 잘못 추리한 사람 1명 당 1점을 잃습니다.
점수는 음수까지 내려가지 않습니다.

3 포 이그잼플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09:17:51

오랜만에 이름값할 차례네요! 순서대로 참여하는 방법을 보여 드릴게요.
우선,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에 참여하려면 주어진 다이스 판정을 모두 실행해야 해요.
무려 다이스를 11개나 사용하네요! 참, >>0 앵커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0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참여
.dice 1 6. = 5 .dice 1 10. = 1
.dice 1 6. = 1 .dice 1 10. = 9
.dice 1 6. = 3 .dice 1 10. = 2
.dice 1 6. = 5 .dice 1 10. = 3
.dice 1 6. = 5 .dice 1 10. = 5
.dice 1 6. = 5

4 포 이그잼플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09:31:06


... 다이스가 재미없게 나왔네요.
아무튼, 이렇게 다이스가 나왔을 경우에, 왼쪽의 .dice 1 6. 판정 6개는 차례대로 지붕의 높이가 돼요.
그리고, 오른쪽의 .dice 1 10. 판정 5개는 차례대로 장애물 여부가 되는 거죠.

제가 방금 굴린 다이스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위의 이미지와 같아요.

지붕의 높이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5-1-3-5-5-5가 되고,
장애물은 2번째 지붕의 화분(다이스 값 9) 하나가 전부입니다.
지붕의 낙차를 순서대로 표시하면 -4, +2, +2, 0, 0으로 나타낼 수 있죠.

5 포 이그잼플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09:44:12


우마무스메의 점프력으로는, 2층 높은 지붕으로 뛰어오르거나, 2층 낮은 지붕으로 착지하는 것까지는 가능해요.
즉, ±2층 범위 내에서는 라이프 차감 없이 이동 가능한 것이죠. (지붕 높이는 층고가 아니지만, 편의상 층이라고 할게요.)

첫 번째 지붕에서 저는 5층에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다음 지붕으로 갈 때는 1층으로 추락했기 때문에, 무려 4층 높이에서 착지를 했네요. 아야야... 발목 아파.
따라서, '±2층 범위를 넘어선 높이까지 이동'했기 때문에 라이프가 1개 차감됩니다.

두 번째 지붕에서 저는 1층에서 출발합니다.
두 번째 지붕에는 장애물 「화분」이 있어, 보통 때와는 달리 ±1층 범위로만 이동할 수 있어요.
그런데 다음 지붕은 3층 높이이기 때문에, 지금 있는 지붕의 위치와는 높이가 2층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여기서도 저는 '화분으로 인해, ±1층 범위를 넘어선 높이까지 이동'했기 때문에 라이프가 1개 차감됩니다.

세 번째 지붕에서 저는 3층에서 출발합니다.
다음 지붕은 5층이군요. +2층 높이까지는 제 힘으로 뛰어오를 수 있기 때문에, 이 이후로는 무사통과예요!

결과적으로 저는 총 라이프 5개 중에 3개를 사수하고 레이스를 완주했습니다.

6 포 이그잼플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09:59:26


각 순서의 지붕마다 등장할 수 있는 장애물의 종류에는 여러 개가 있어요.
이번 지붕과 다음 지붕의 높이 차이를 n이라고 한다면(예를 들어서 현재 3층, 다음 지붕이 6층이라면 n=+3이겠죠.)
장애물의 종류에 따라서, 라이프를 차감당하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 n의 조건은 위 이미지와 같아요.

「안테나」는 붙잡고 1층에서 6층까지 단번에 뛰어 올라갈 수도 있지만, 한 단계라도 낮은 층으로 내려갈 때는 옷을 잡아당겨요.
「이불」은 6층에서 1층까지 떨어져도 푹신하게 충격을 완화해 주지만, 한 단계라도 높은 층으로 올라갈 때는 몸이 무거워지죠.
「화분」은 걷어차지 않으려고 살살 움직이려다 보면, 위나 아래로 최대 1층 범위로만 움직일 수 있고...
「고양이」는 달려드는 것을 피하려면 최소 2층 높이를 오르거나 내려가야 한다는 거예요.

설명을 보시면 알겠지만, 오히려 장애물 덕분에 위험한 상황을 무사히 빠져나오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제가 5층에서 1층으로 뛰어내릴 때, 「이불」이나 「고양이」가 있었다면 라이프를 하나 보전할 수 있었겠죠?

7 포 이그잼플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0:06:36

다이스 결과가 이렇게 나왔으니, 알맞게 묘사하고 스코어 어장에 점수를 기록하면 돼요.
물론 다이스 결과를 보지 않고 그냥 대충 장애물 레이스에 참여하는 묘사를 해도 상관없어요.


>>0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참여 (다이스 >>3)

 「포 이그잼플, 갑니다! ... 우와왓─!」

 시작하자마자 높은 지붕에서 발을 미끄러져, 낮은 곳의 기와지붕을 사정없이 깨뜨리며 떨어져 발목을 접질린 포 이그잼플.
 눈을 찡그리며 몸을 추스르고 달려가지만, 난간을 붙잡고 올라가려다 다친 다리로 화분을 걷어차 또 한 번 큰 소란을 일으킨다.

 「꺄아! 안 돼, 난초잖아! 으으... 저게 얼마야!」

 초장부터 시원하게 사고를 일으킨 포 이그잼플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 높은 곳까지 올라가서, 최대한 평탄하게 지붕이 이어져 있는 경로를 찾아 장애물 레이스를 빠져나왔다...

【스코어】

▶ 포 이그잼플
〔츠나지 지붕 하이 점프〕: 3점
근거: situplay>1596959105>3-7

8 포 이그잼플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0:34:23

이번에는 먹성 대결이에요!
예시에서 키마이그레몬 삼총사가 나서는 바람에 제 소꿉친구들의 위태로운 짝사랑 텐션이 들킬 뻔했으니까,
이번에는 멤버를 좀 다르게 해 볼게요. 자, 다들 집합!


【스코어】

포 이그잼플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참가 신청
「참가 신청은 9월 26일 화요일 오후 9시까지 마감이에요. 꼭 스코어 어장에 등록해 주셔야 하고요.」

보우시 헤이터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참가 신청
「크아아악! 너 머리에 그거 뭐야!!」

탕야오 도라하치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참가 신청
「뭐냥?! 네 명 모아서 마작 하는 거 아니었냥?!」

만나카 펭귄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참가 신청
「먹을 수 있을 때 먹어 둬야지.」

【웹박수】

보우시 헤이터 「캡틴, 나는 저 만나카 펭귄인가 하는 녀석의 황제펭귄 모양 모자를 씹어 잡숫고 싶다...!」
캡틴 「OK」

캡틴 「오후 9시에 참가 신청이 마감한 이후, 뜯어먹고 싶은 상대방이 나왔다면 웹박수로 지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캡틴 「24시가 되기 전, 그러니까 3시간 내로 상대를 지목하면 반드시 지정해 주니까 안심. 사심 가득한 만찬이 되기를.」

9 포 이그잼플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0:38:25

참가자는 저, 보우시 헤이터, 탕야오 도라하치, 만나카 펭귄 이렇게 모두 합해서 4명이에요.
참가자 명단이 확정되고 나면, 캡틴이 각자 먹게 될 「인연 도넛」의 생김새를 지정해 줍니다.
원래는 캡틴이 따로 제비뽑기로 지정하는데, 이번에는 예시를 위해서니까 간략하게 다이스로 처리할게요.


【도넛 분배】

1. 포 이그잼플 | .dice 1 3. = 1
2. 보우시 헤이터 | 만나카 펭귄
3. 탕야오 도라하치 | .dice 1 3. = 2
4. 만나카 펭귄 | .dice 1 3. = 3

10 포 이그잼플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0:54:41

실제로 뽑기는 비공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설마 자신이 웹박수로 누군가를 지목했다는 사실이 들킬 걱정은 없어요.
저는 보우시 쨩을 닮은 귀여운 도넛을 먹게 되었네요! 에헤헤♪ 저는 친구라고 해서 잡아먹는 걸 망설이는 타입이 아니랍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저를 닮은 도넛을 먹는 사람은 한 명도 없군요.


【도넛 분배 결과】

포 이그잼플 | 보우시 헤이터
보우시 헤이터 | 만나카 펭귄
탕야오 도라하치 | 보우시 헤이터
만나카 펭귄 | 탕야오 도라하치


그리고 이렇게 누구를 닮은 인연 도넛을 먹게 될지 정해지고 나면,
>>0을 앵커하고 그 인연 도넛을 최대한 많이 섭취하는 레스를 작성해 주시면 돼요.
레스에는 .dice 1 100. 판정이 최대 2회 포함되어야 하고... 「먹보」일 경우에는 3회까지도 가능하답니다.


▶ 포 이그잼플 >>0

 「음! 달콤하고 바삭바삭해요. 귀여워서 우마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었는데, 식을까봐 걱정돼서 못 하겠어요!」
 「특히 이 볼 부분이 말랑말랑해서 식감이 훌륭하네요! 튀긴 빵은 취향에 안 맞지만 이런 건 좋아해요.」

.dice 1 100. = 60
.dice 1 100. = 54

▶ 보우시 헤이터 >>0

 「크아악! 먹는다! 물어뜯는다! 깨부순다! 모자 없앤다! ... 으으...」
 「... 이그잼플, 도라하치... 양 옆에서 내 얼굴을 집어먹으면서 그런 소리는 그만해라...」

.dice 1 100. = 95
.dice 1 100. = 91

▶ 탕야오 도라하치 >>0

 「으그그...! 이렇게 된 이상 배라도 실컷 채워야 한다냐...!」
 「보우시 헤이터를 이렇게 많이 먹게 될 줄은 상상한 적도 없다냐... 으윽...」

.dice 1 100. = 42
.dice 1 100. = 7

▶ 만나카 펭귄 (소셜 트레이트 「먹보」) >>0

 「유감스럽게도 오늘의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는 이그잼플 군이 별로 『우물쭈물』하지 않는 우마무스메들만 불러모았다네.」
 「딱히 친구의 얼굴을 닮은 귀여운 빵을 먹어도 의식하지 않는 멤버라는 뜻이네. 음음.」
 「보우시 군은 그렇지도 않은 것 같지만. 그대들은 실전에서 얼마나 분투할지 기대하겠네.」

.dice 1 100. = 18
.dice 1 100. = 23
.dice 1 100. = 31 〔한 접시 더!〕

11 포 이그잼플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00:04

2개(3개)의 다이스 값 가운데 가장 높은 값이 최종 성적으로 판정됩니다.
최종 성적에 따라 결정되는 순위로 획득하는 점수가 정해집니다.


【최종 순위】

1위 | 보우시 헤이터 | 95 | 「크아아아아아!! 으랏샤!!!!!!」
2위 | 포 이그잼플 | 60 | 「보우시 쨩... 역시 증오의 힘은 강하네요.」
3위 | 탕야오 도라하치 | 42 | 「나는 속아서 온 거란 말이다냐!」
4위 | 만나카 펭귄 | 31 | 「애초에 점심 먹고 왔다네.」

12 포 이그잼플 〔눈치 보며 물건 빌리기 레이스〕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26:08

자! 슬슬 대망의 마지막 종목이네요.
이번에도 참가 신청을 해야 하는 건 많이 먹기 대회와 비슷한데, 다만 이번에는 웹박수로 참가 신청을 제출하셔야 해요.
신청할 때 보내 주셔야 하는 것은 총 3가지! 「캐릭터 이름」, 「인증코드」, 그리고 「빌릴 물건의 후보」입니다.

9월 27일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신청이 마감됩니다.
그 이후에는 많이 먹기 대회와 마찬가지로 캡틴이 무작위로 섞어 빌릴 물건을 각자에게 무작위로 섞어 배분할 거예요.
이번에는 다이스로 하면 복잡해지니, 캡틴이 추첨하는 것으로 할게요.


【웹박수】

포 이그잼플, 인증코드(#4example), 「담당 트레이너」
물건 빌리기 레이스 참가 신청

레몬 노 웨츠, 인증코드(#nothachi), 「바닷바람 냄새가 스며든 의자」
물건 빌리기 레이스 참가 신청

헬리키포텔라, 인증코드(#zabolaza), 「자기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물건」
물건 빌리기 레이스 참가 신청

닥터 스모모, 인증코드(#sumomomo), 「해삼」
물건 빌리기 레이스 참가 신청

【빌릴 물건 추첨】

포 이그잼플 | 1d3 = 1 → 「바닷바람 냄새가 스며든 의자」
레몬 노 웨츠 | 1d3 = 2 → 「자기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물건」
헬리키포텔라 | 1d2 = 2 → 「해삼」
닥터 스모모 | 「담당 트레이너」

13 포 이그잼플 〔눈치 보며 물건 빌리기 레이스〕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34:47

... 그리고 각자는, >>0을 앵커하고 해당 물건을 찾아서 골인하는 레스를 금요일 자정까지 작성하되,
자신이 받은 「빌릴 물건」을 도대체 누가 적어서 제출한 건지도 함께 추리해 내야 합니다.


▶ 포 이그잼플 >>0

 「영차... 츠나지는 어디나 바닷바람이 부니까, 대충 아무 의자나 들고 와도 바닷바람 냄새가 배어 있겠죠.」
 주변 객석에서 빈 의자를 하나 들고 와서 결승선을 통과한다.

(이건 누가 봐도 레몬 쨩이 제출한 거잖아요.)

▶ 레몬 노 웨츠 >>0

 「... 이게 없으면 분위기가 안 살지.」
 호주머니에서 코 피어싱을 꺼내 코에 꽂아넣고, 후라후라후라 플라밍고처럼 흐느적흐느적 걸어 결승점을 통과했다.

(이런 감성적인 문구를 쓸 사람은... 이그 쨩이라고 생각합니다.)

▶ 헬리키포텔라 >>0

 「켁, 해삼?! 이런 장난을 치는 건 누구야! 하지만─!! 질까보냐!!!」
 잽싸게 교문 밖으로 뛰쳐나가 바다에 입수! 이윽고 해삼을 하나 건져 와 맹렬히 달려서 결승선을 통과한다.

(웨츠가 장난친 거 아냐?! 이것도 요네○ 켄시 네타인가?!)

▶ 닥터 스모모 >>0

 「담당 트레이너라, 없으면 어떡하냐는 말이지. 핫, 핫, 핫.」
 마침 뚱하게 경기를 보고 있던 프리랜서 트레이너 한 명을 인연 토큰으로 매수해 담당으로 만들고, 손을 잡고 골인했다.

(무난함의 극치... 긴가민가하구먼. 아마도 포 이그잼플?)

14 포 이그잼플 〔눈치 보며 물건 빌리기 레이스〕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40:46

이 경기는 사실 심리전에 가깝다고 할 수 있어요.
이상적으로는 자신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물건을 제시해서, 타인이 자기 물건을 제대로 추측하게 하면 감점이 줄어들겠지만...
역으로 타인이 자기보다 점수가 앞서나가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를 역이용하면 다른 사람이 제출할 만한 물건을 제시해서 주인을 오인하게 만들거나,
모두가 힘을 합쳐 엉뚱한 후보를 추리함으로써 우승후보 한 명을 담가 버리는 것도 가능하죠.


【시합 결과】

포 이그잼플: 4점
정확한 추리(+3), 닥터 스모모가 정답(+2), 레몬 노 웨츠가 오답(-1)

레몬 노 웨츠: 1점
포 이그잼플이 정답(+2), 헬리키포텔라가 오답(-1)

헬리키포텔라: 0점
레몬 노 웨츠가 오답(-1)

닥터 스모모: 0점
헬리키포텔라가 오답(-1)

15 포 이그잼플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43:06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상의 3종목에서 획득한 점수를 합산(최대 15점)하여, 최종 순위를 정하고 이에 따른 보상이 지급됩니다.

자! 엄청 길게 풀어서 설명했는데, 조금이라도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인연 토큰이 걸려 있지 않은 이벤트이다 보니까, 오히려 일부러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감이 있죠.
이 이상으로 자세한 설명은... 후후, 직접 파고들고 연구해서, 「온천여행권」을 손에 넣는 비장의 한 수로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여기까지 포 이그잼플이었습니다! 모두 다음에 봐요.

16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1:44:13

포이그쨩 고마워!

17 원더주 (uQKYmQwCtY)

2023-09-25 (모두 수고..) 11:44:18

우효오wwwww
포이그쟝 수고한데스wwwwwww

18 마사바주 (FNSxEyb44I)

2023-09-25 (모두 수고..) 11:44:34

??? : 내가 싫다고 해도 아무도 내 말 안 들어줬잖아. 제멋대로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이게 좋아. 너희는 내 평생을 함께했고, 평생을 함께할거야.

19 레이니주 (gebaPXfN5k)

2023-09-25 (모두 수고..) 11:45:46

야호
NPC 배웅까지 완료

20 포 이그잼플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45:50

앗, 스모모 박사님 2점(정확한 추리+3 헬리쨩 오답-1)인데 잘못 적었다...
뭐, 다들 대충은 이해하셨죠?

21 미즈호주 (82yXvrViXk)

2023-09-25 (모두 수고..) 11:45:54

>>18 마사바상 마사바상의 길에 또레나도 함께할게요

22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1:46:05

>>18
???: 이제 마사바는... 건강하잖아
???: ...마사바는 이제, 내가 없어도 잘 할수있어.

라고 역의존에서 벗어나면서?? 가기엔 서사가 부족한가..
하지만 맛있어보여 츄베릅,...

23 메이사주(망상폭주중) (ouIPuIVQa2)

2023-09-25 (모두 수고..) 11:47:02

>>20 (?)

24 레이니주 (gebaPXfN5k)

2023-09-25 (모두 수고..) 11:47:10

아니 그 래서
다이고주 고고고고백인줄 아 셨습니 까
알고 동의의 의미로 레 스를 쓰셨 ?던?
저만 바보였던 건 가요????

25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1:48:57

그것이
어음
단순히 좋아한다는 감정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만
허윽
이걸 제 입으로 말해도 되는건지...

26 레이니주 (gebaPXfN5k)

2023-09-25 (모두 수고..) 11:49:54

단 순히 좋아한 다는 감 정이 아 닌거 맞 았 으니
괜 찮지 않을까 요....

27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1:51:36

바보라뇨 명확한 답이 아니었으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단은 말이죠, 저는 전혀 티를 내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이니에게 평소에 특별 대우를 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으려고 노력을 했는데...

아무래도 대성공인 것 같?고?

28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1:52:09

너무 성공해서 다른 참치들도 속아버린wwwwwww

29 코우주 (iOVIwJzh8M)

2023-09-25 (모두 수고..) 11:52:28

캬캬컄

30 레이니주 (gebaPXfN5k)

2023-09-25 (모두 수고..) 11:53:39

너무 성공했잖아요 선생님!!!!!!!!!!!!! 선생님!!!!!!!!!!
아 지금 너무 웃겨서 눈물나는 중ㅠ

31 츠나센 학원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1:59:24

참가│정답│추리
──┼──┼───── 본인 ── 상대 ── 그외  합계
이그│레몬│레몬 +3(정답)+2(닥터)-1(레몬)→ 4점
레몬│헬리│이그 +0(오답)+2(이그)-1(헬리)→ 1점
헬리│닥터│레몬 +0(오답)-1(레몬)      → 0점
닥터│이그│이그 +3(정답)-1(헬리)      → 2점

>>23 ... 이런 도식인데
점수 계산은 어차피 캡틴이 할 거니까 신경쓰진 마

32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2:00: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까지 잘 숨겨졌을 줄은 몰랐습니다...

이렇게 됐으니 정리된 걸 말씀드리면, 일단 저는 이거 고백인가???? 생각한 게 사실입니다.
다이고는 저보다 둔감한 편으로 설정(한 건 아닌데 그렇게 됨)되어 있어서 이게 보통의 좋아해가 아닌 것 까지는 캐치했으나, 언제든 레이니가 지향점을 찾아 떠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좋아한다는 감정을 받아들이되, 언제든 레이니 쪽에서 만족하고 떠나갈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상황...이라고 해야겠죠.

아 이건 일일히 다 설명하면 맛이 떨어지는데(셰프의 고뇌)

33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2:01:02

아 그리고 캡틴이 준비한 운동회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런 청춘의 이벤트 너무 좋아...

34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2:01:27

>>31 헉 모르겠어 콘은 드립이었지만... 친절한 설명 고마워요 캡틴!!!

35 마사바주 (ktDkFXydhg)

2023-09-25 (모두 수고..) 12:01:57

>>18 이 루트에는 트레이너가 없어요

>>22 역의존 겪고 마사바가 메이사 밀어내다가 역역의전 걸려서 메달리기

36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2:03:15

>>35 마사바가 밀어낼때 어쩔 수 없지 하고 일단 이적하지만 그 후에 역역의존 마사바보고 당황하는 메이사...
오오옷 이건 된다(????)

37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2:04:58

이 식당은 요리사가 다들 특색있어서 참 좋단 말이야, 분위기도 퍽퍽하고 썰도 많이 들었어.

38 츠나센 학원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2:05:27

>>33 그냥 빨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가 나오길 바라는 마음에서
도트 말딸을 닌텐도로 즐긴다니 이건 사토노 다이아몬드도 못 참을걸

39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2:07:06

>>38 wwwwwwwww퍼펙트한 예시wwwww

40 레이니주 (wIa.pvXDAA)

2023-09-25 (모두 수고..) 12:07:33

아타시쟝
스위치 살까 고민중....

41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2:08:30

>>40
사세요
재밋서요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하시는 김에
야숨도 왕눈도 하시죠(?????)

42 레이니주 (zyMeNvTkTk)

2023-09-25 (모두 수고..) 12:10:11

>>41 요즘 당근에 얼마정도 하죠????(

43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2:10:43

이적얘기하니까 떠오른 해석(이라 쓰고 끼워맞추기라 읽는)

사실 어제 메이사가 레이니쨩이랑 한번 더 만나지 않고? 우마그린을 먼저 만났다면
고민 있냐고 했을 때 선뜻 '나 이적 생각중인데 우마그린이 받아주실~?'하고 장난섞어서 꺼냈을텐데
레이니쨩하고 먼저 대화하면서 '얘도 나랑 비슷하게 독점력이군..'하고 느껴서
우마그린과 레이니 사이에 끼어들지 않겠다는 나름의 배?려로 그냥 넘어간 것.. 있읍니다...

거기에 더해서 프러시안 내부에서는 어디로 가든 덤 같은 위치겠구나 하고 혼자? 결론 내린 것도?있음
이런걸 왜 일상 안에서 안 풀고 외부적으로 푸냐면
순전히 메이사주의 머리가 빠가라서... 나중에서야 끼워맞추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잘 녹여내고 싶다.....

44 마사바주 (wKu1ohYvTE)

2023-09-25 (모두 수고..) 12:11:38

마사바주는 뇌 작고 귀여워서 그런 의도 없어

45 마사바주 (wKu1ohYvTE)

2023-09-25 (모두 수고..) 12:12:34

>>36 역역역역역역역역의존 가보자고

46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2:12:58

>>42 전 정가만 치는 바보라서 당근 가격은 모릅니다..(???)

47 레이니주 (zyMeNvTkTk)

2023-09-25 (모두 수고..) 12:13:18

마사바주는 귀여워

아무튼 저희 2시 에 면접을 보는 미 즈호주 를 위해 합 의를... 사귀는 건 맞는 데 서로 언 제 떠나갈 지 모른다고 생 각하는 사 이로 하면(끌려감

48 레이니주 (zyMeNvTkTk)

2023-09-25 (모두 수고..) 12:13:57

25만원 정도 하네여
흠... 살만해보이는데

49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2:14:39

>>43 원래 해석은 끼워맞추는 것입니다...잘 하고 계심!

오오 그런... 메이사가 만약 이적을 생각한다면 다이고 쪽도 선택지에 있지 않을까 생각은 했었지만...
직접 들으니 놀랍네요, 이 귀요미를 어떻게 한담...

50 츠나센 학원 ◆orOiNmCmOc (FpYEHLy.22)

2023-09-25 (모두 수고..) 12:15:09

햐... 이거 판 깔렸는데
햐... 이거 진짜 맛있어질 수 있는데
햐... 이거 완전 와규 온 더 파이어인데

51 다이고주 (zb8LnyezM2)

2023-09-25 (모두 수고..) 12:18:04

>>47
제 가폭 주 할 거같 은데 어떻 게든참 아볼게 요

나츠마츠리 때 솔직히 두근두근하는 이벤트가 있으면 좋겠다 하고 망상했습니다 허허
구체적인 건...

선불입니다(?)

그...그러니까
지금은 그거에요 그거(?)
크으으윽 내 입으로 말하려니 너무 힘들어ㅠ
사귀는 거 같은데 진짜 사귀는건지 물어보기는 애매한 그런

그런...

52 메이사주(망상폭주중) (2D9p2mOi4.)

2023-09-25 (모두 수고..) 12:18:35

더 맛있어질 수 있다고?? 맛있어질 수 있는 팁을 주십쇼 캡틴...(????)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