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나지 주거지역의 지붕 위를 달리는 아슬아슬한 시가전 레이스! 각종 변수가 가득한 코스를 순전히 운으로 돌파하자.
▶ 규칙 설명
>>0을 앵커하고 「장애물 레이스」 레스를 작성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레스에서... dice 1 6 판정을 6번 합니다. 나온 숫자들은 순서대로 지나갈 지붕의 높이가 됩니다. dice 1 10 판정을 5번 합니다. 나온 숫자들은 순서대로 맞닥뜨리는 장애물이 됩니다.
〔예시〕 지 붕 | 1-4-2-5-6-4 [잔여 라이프: 3개] 장애물 | ② ③ ⑦ ⑧ ④
우마무스메는 총 5개의 「라이프」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우마무스메는 기본적으로 위아래로 2단위의 높이까지 뛰어넘거나 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성공적으로 다음 지붕까지 뛰어넘거나 착지하지 못했을 경우, 「라이프」를 1개 잃습니다. 완주한 이후 남은 「라이프」의 개수가 곧 획득한 점수로 판정됩니다.
장애물 레이스 참여를 묘사하는 레스는 다이스 판정을 확인하고 나서 따로 작성해도 상관 없지만, 다이스 판정이 포함된 레스에는 >>0을 앵커하고, 한 레스 안에 모든 다이스 판정을 해야 하며, 결과는 번복할 수 없습니다.
〔장애물 일람〕 1~6: 장애물 없음. 7: 안테나 | 위로 쭉 뻗어 있지만 받침대로 삼기에는 불안하다. ─ 다음 지붕으로 높이에 상관 없이 뛰어넘을 수 있지만, 아래로 착지할 수 없게 된다. 8: 이불 | 푹신하고 해님의 냄새가 나지만 달리기에 방해가 된다. ─ 다음 지붕으로 높이에 상관 없이 착지할 수 있지만, 위로 뛰어넘을 수 없게 된다. 9: 화분 | 실수로 걷어찼다간 창문을 물어내야 해! ─ 다음 지붕으로 위아래 1단위까지만 뛰어넘거나 착지할 수 있다. 10: 고양이 | 으와왓─! 저리 가─!! ─ 다음 지붕으로 최소 2단위 이상을 뛰어넘거나 착지해야 한다. ● 우물쭈물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 9/27(수) 개시 시점 ~ 이벤트 종료 시까지
키즈나 워크스와 제과제빵 동아리의 특별 합작 도넛을 맛보고 즐기자! 그런데 이게 왜 난관이라는 걸까?
▶ 규칙 설명
평범한 많이 먹기 대회지만, 이번 메뉴는 키즈나 워크스의 홍보 차 만들어진 「인연 도넛」입니다. 「인연 도넛」은 참가자 중 누군가의 얼굴을 꼭 닮았으며, 제과제빵 동아리의 비밀 레시피로 구워져 굉장히 맛있지만... 매일 보던 그 녀석을 닮은 도넛을 와구와구 먹고 있으면 기분이 묘해진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9월 26일(화) 21시까지 스코어 어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연 도넛」은 참가자들의 모습을 본떠 제작됩니다. 신청이 마감되면 캡틴이 참가자 목록을 취합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인연 도넛」의 모델을 랜덤으로 분배해 발표합니다. ※ 제공되는 「인연 도넛」의 모델은 참가자들 간에 중복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을 잡아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셔플은 비공개 제비뽑기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9월 26일(화) 24시까지 웹박수로 잡아먹고 싶은 우마무스메를 제출한다면, 원하는 도넛을 받을 수 있습니다. 힘내!
〔예시〕 포 이그잼플 | 키마구레 에스커를 꼭 닮은 도넛 × 33접시 레몬 노 웨츠 | 키마구레 에스커를 꼭 닮은 도넛 × 60접시 키마구레 에스커 | 레몬 노 웨츠를 꼭 닮은 도넛 × 50접시 키마구레 에스커 「... 이 녀석들 왜 다 나 닮은 걸 먹고 있어?!」 참가자는 >>0을 앵커하고, 주어진 캐릭터를 닮은 도넛을 먹는 「많이 먹기 대회」 레스를 작성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레스에서 dice 1 100 판정을 두 번 행합니다. 나오는 숫자는 도넛을 먹어치운 접시의 수량이 되고, 두 숫자 중 높은 쪽이 최종 먹성 포인트로 간주됩니다. 그 녀석의 얼굴을 닮은 도넛에 입술을 파묻으며 그만큼이나 접시를 비웠다는 평판은 스스로 감당하도록 합시다. ※ 「식탐이 적다」, 「쑥스럽다」 등의 이유로 다이스 판정을 1번만 하거나, 고점을 낮추는 것은 가능합니다.
먹성 포인트를 많이 획득한 순위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판정합니다. 1등: 5점 2-3등: 3점 4-6등: 2점
일부 트레이트를 지닌 캐릭터에 한해 특별한 효과가 존재합니다. 〔한 접시 더!〕: '먹보' 소셜 트레이트를 보유한 우마무스메는 다이스 판정을 1번 추가로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 눈치 보며 물건 빌리기 레이스 9/28(목) 개시 시점 ~ 9/29(금) 24:00
경쟁자들과 물건을 뺏고 빼앗기는 치열한 눈치 싸움! 번뜩이는 지략과 촉으로 두뇌싸움에서 승리하고 결승점을 통과하자.
▶ 규칙 설명
레이스에 참여할 캐릭터는 9월 27일(수) 24시까지 웹박수에 이름과 인증코드, 그리고 「빌릴 물건」 후보를 1종 써서 제출합니다. 「빌릴 물건」의 종류는 대회장을 포함한 츠나지 시내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반대로, 어떻게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구할 수 없는 것일 경우에만 반려됩니다.
이를테면 '연필이 달린 지우개', '편의점 도시락' 같은 사물에서부터 '담당 트레이너', '라이벌' 같은 대상이나, 심지어는 구체적으로 '오늘 아침 성게알덮밥을 먹고 온 포 이그잼플'이라든지, '키 큰 녀석' 같은 포괄적 개념까지도 가능합니다.
신청이 마감되면 캡틴이 제출된 빌릴 물건 목록을 취합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랜덤으로 분배해 발표합니다. ※ 「빌릴 물건」은 참가자들 간에 중복될 수 없습니다. ※ 제출자와 당첨자가 동일해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셔플은 비공개 사다리타기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그 빌릴 물건을 제출한 캐릭터가 누구인지를 추리해 낸 다음, 짐작이 가는 캐릭터를 레스에 명시하여, 9월 29일(금) 24시까지 >>0을 앵커, 해당 물건을 올바르게 결승점까지 가지고 가는 「빌리기 레이스」 레스를 작성하면 됩니다.
자신이 제출한 「빌릴 물건」을 어장에 스포일러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위반 시 실격으로 처리됩니다.
빌린 물건의 주인을 정확하게 추리했다면 3점을 획득합니다. 자기가 제출한 물건의 주인을 상대방이 정확하게 추리했다면 2점을 획득합니다. 자기가 제출한 물건의 주인을 상대방이 잘못 추리했다면, 잘못 추리한 사람 1명 당 1점을 잃습니다. 자기가 제출하지 않은 물건의 주인을 상대방이 자신으로 잘못 추리했다면, 잘못 추리한 사람 1명 당 1점을 잃습니다. 점수는 음수까지 내려가지 않습니다.
우마무스메의 점프력으로는, 2층 높은 지붕으로 뛰어오르거나, 2층 낮은 지붕으로 착지하는 것까지는 가능해요. 즉, ±2층 범위 내에서는 라이프 차감 없이 이동 가능한 것이죠. (지붕 높이는 층고가 아니지만, 편의상 층이라고 할게요.)
첫 번째 지붕에서 저는 5층에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다음 지붕으로 갈 때는 1층으로 추락했기 때문에, 무려 4층 높이에서 착지를 했네요. 아야야... 발목 아파. 따라서, '±2층 범위를 넘어선 높이까지 이동'했기 때문에 라이프가 1개 차감됩니다.
두 번째 지붕에서 저는 1층에서 출발합니다. 두 번째 지붕에는 장애물 「화분」이 있어, 보통 때와는 달리 ±1층 범위로만 이동할 수 있어요. 그런데 다음 지붕은 3층 높이이기 때문에, 지금 있는 지붕의 위치와는 높이가 2층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여기서도 저는 '화분으로 인해, ±1층 범위를 넘어선 높이까지 이동'했기 때문에 라이프가 1개 차감됩니다.
세 번째 지붕에서 저는 3층에서 출발합니다. 다음 지붕은 5층이군요. +2층 높이까지는 제 힘으로 뛰어오를 수 있기 때문에, 이 이후로는 무사통과예요!
각 순서의 지붕마다 등장할 수 있는 장애물의 종류에는 여러 개가 있어요. 이번 지붕과 다음 지붕의 높이 차이를 n이라고 한다면(예를 들어서 현재 3층, 다음 지붕이 6층이라면 n=+3이겠죠.) 장애물의 종류에 따라서, 라이프를 차감당하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 n의 조건은 위 이미지와 같아요.
「안테나」는 붙잡고 1층에서 6층까지 단번에 뛰어 올라갈 수도 있지만, 한 단계라도 낮은 층으로 내려갈 때는 옷을 잡아당겨요. 「이불」은 6층에서 1층까지 떨어져도 푹신하게 충격을 완화해 주지만, 한 단계라도 높은 층으로 올라갈 때는 몸이 무거워지죠. 「화분」은 걷어차지 않으려고 살살 움직이려다 보면, 위나 아래로 최대 1층 범위로만 움직일 수 있고... 「고양이」는 달려드는 것을 피하려면 최소 2층 높이를 오르거나 내려가야 한다는 거예요.
설명을 보시면 알겠지만, 오히려 장애물 덕분에 위험한 상황을 무사히 빠져나오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제가 5층에서 1층으로 뛰어내릴 때, 「이불」이나 「고양이」가 있었다면 라이프를 하나 보전할 수 있었겠죠?
실제로 뽑기는 비공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설마 자신이 웹박수로 누군가를 지목했다는 사실이 들킬 걱정은 없어요. 저는 보우시 쨩을 닮은 귀여운 도넛을 먹게 되었네요! 에헤헤♪ 저는 친구라고 해서 잡아먹는 걸 망설이는 타입이 아니랍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저를 닮은 도넛을 먹는 사람은 한 명도 없군요.
【도넛 분배 결과】
포 이그잼플 | 보우시 헤이터 보우시 헤이터 | 만나카 펭귄 탕야오 도라하치 | 보우시 헤이터 만나카 펭귄 | 탕야오 도라하치 그리고 이렇게 누구를 닮은 인연 도넛을 먹게 될지 정해지고 나면, >>0을 앵커하고 그 인연 도넛을 최대한 많이 섭취하는 레스를 작성해 주시면 돼요. 레스에는 .dice 1 100. 판정이 최대 2회 포함되어야 하고... 「먹보」일 경우에는 3회까지도 가능하답니다.
▶ 포 이그잼플 >>0
「음! 달콤하고 바삭바삭해요. 귀여워서 우마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었는데, 식을까봐 걱정돼서 못 하겠어요!」 「특히 이 볼 부분이 말랑말랑해서 식감이 훌륭하네요! 튀긴 빵은 취향에 안 맞지만 이런 건 좋아해요.」
.dice 1 100. = 60 .dice 1 100. = 54 ▶ 보우시 헤이터 >>0
「크아악! 먹는다! 물어뜯는다! 깨부순다! 모자 없앤다! ... 으으...」 「... 이그잼플, 도라하치... 양 옆에서 내 얼굴을 집어먹으면서 그런 소리는 그만해라...」
「유감스럽게도 오늘의 스위츠 와구와구 더비는 이그잼플 군이 별로 『우물쭈물』하지 않는 우마무스메들만 불러모았다네.」 「딱히 친구의 얼굴을 닮은 귀여운 빵을 먹어도 의식하지 않는 멤버라는 뜻이네. 음음.」 「보우시 군은 그렇지도 않은 것 같지만. 그대들은 실전에서 얼마나 분투할지 기대하겠네.」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상의 3종목에서 획득한 점수를 합산(최대 15점)하여, 최종 순위를 정하고 이에 따른 보상이 지급됩니다.
자! 엄청 길게 풀어서 설명했는데, 조금이라도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인연 토큰이 걸려 있지 않은 이벤트이다 보니까, 오히려 일부러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감이 있죠. 이 이상으로 자세한 설명은... 후후, 직접 파고들고 연구해서, 「온천여행권」을 손에 넣는 비장의 한 수로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이렇게 됐으니 정리된 걸 말씀드리면, 일단 저는 이거 고백인가???? 생각한 게 사실입니다. 다이고는 저보다 둔감한 편으로 설정(한 건 아닌데 그렇게 됨)되어 있어서 이게 보통의 좋아해가 아닌 것 까지는 캐치했으나, 언제든 레이니가 지향점을 찾아 떠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좋아한다는 감정을 받아들이되, 언제든 레이니 쪽에서 만족하고 떠나갈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상황...이라고 해야겠죠.
사실 어제 메이사가 레이니쨩이랑 한번 더 만나지 않고? 우마그린을 먼저 만났다면 고민 있냐고 했을 때 선뜻 '나 이적 생각중인데 우마그린이 받아주실~?'하고 장난섞어서 꺼냈을텐데 레이니쨩하고 먼저 대화하면서 '얘도 나랑 비슷하게 독점력이군..'하고 느껴서 우마그린과 레이니 사이에 끼어들지 않겠다는 나름의 배?려로 그냥 넘어간 것.. 있읍니다...
거기에 더해서 프러시안 내부에서는 어디로 가든 덤 같은 위치겠구나 하고 혼자? 결론 내린 것도?있음 이런걸 왜 일상 안에서 안 풀고 외부적으로 푸냐면 순전히 메이사주의 머리가 빠가라서... 나중에서야 끼워맞추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잘 녹여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