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검(C) 은신한 상태에서 발동할 수 있다. 은신을 드러내는 대신, 무기를 감춘 상태로 그대로 내던진다.
암무만향(D) 의념을 활용하여 주위로 검은 안개를 불러낸다. 안개에 의해 필드에 일시적으로 태그 - 안개를 추가한다. 펼쳐진 안개는 적의 공격 명중률을 하향시키며, 아군의 행동 판정을 유리하게 만든다. 단, 특정 기술 또는 아이템 보유 시 적에게 가해지는 디버프가 소실될 수 있다.
▶ 태어나는 운명 ◀ 작은 핏덩이, 이제는 죽어버려 둥지로 돌아갈 수 없던 운명을 가진 핏덩이를 정화와 함께 그 운명을 기리는 것으로 원한을 풀어낸 후, 그 속에 남은 뼛조각들을 녹여 만들어냈다. 연붉은, 살덩이를 떠오르게 만드는 붉은 검신이 보이는 두 자루의 단검. 만져보면 검이라는 것이 썩 믿기지 않을 정도로 검날이 무르다. 하지만 검을 쥔 손에 힘을 강하게 쥘 수력 단검의 예기 역시 날카로워져 끝에는 단단한 물건이라도 베어버릴 만큼 예리한 날을 가지고 있다. " 이 아이가 그저, 저 먼 둥지로 돌아갈 수 있길 기도하나이다. " - 마츠시타 린 ▶ 장인 아이템 ▶ 예기 조절 - 무기의 예기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다. 아주 무르고 날이 서지 않는 것부터, 날카롭게까지 변경이 가능하다. ▶ 살기 위한 발버둥 - 적을 공격 시 공격 대미지가 소량 감소하는 대신, 감소한 대미지만큼 체력을 일부 회복한다. ▶ 무엇이라도 품어서라도 - 장인 등급의 독을 사용하더라도 내구력이 감소하지 않는다. ▶ 무의 : 흡명 - 도기 코인을 10개 소모하여 발동한다. 적의 신체에 무기를 꽂아넣고, 가해진 대미지만큼 피해를 상쇄하는 막을 얻는다. 3턴간 지속되며 대미지 이상의 피해를 입을 경우 지속과 관련 없이 보호막이 파괴된다. ◆ 제한 : 레벨 40 이상, 암살(B) 이상, 신성 또는 그와 관련된 태그 보유.
▶ 코드 : 틸리 블랙(Code : Tilli Black) ◀ 오랜 역사 속, 유럽에서 활동했다고 하는 한 살수 조직의 상징으로 알려진 날이 꺾인 열쇠모양. 그 모양을 똑 닮은 새카만 장신구. 특이하게도 오른팔의 손목 부근에 가져가면 순식간에 그 형태의 문신으로 변화한다. ▶ 숙련 아이템 ▶ 락핏 - 잠긴 문이나 상자 등 숨겨진 것을 해제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그 가치에 따라 도기코인을 소모하여 해금할 수 있다. 단, 그것을 해제하기 위해선 관측되는 위치에 존재해야만 한다. ▶ 와! 동! 료! - 문신을 알아보는 암살 계통의 인물과의 교류에 호감도 보정이 붙는다. ◆ 제한 : 레벨 35 이상, 은신(B) 이상.
함정 설치(B) 누군가는 함정을 위험을 피하는 수단으로써 생각하고, 누군가는 함정을 비겁한 이들의 수단이라 펌하하곤 합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열세한 상황에서, 열세를 고치기 위한 수단으로 함정은 이용되곤 했고 당신은 이런 함정들을 의념시대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의념 함정에 대한 지식과 의념의 흐름을 이용한 함정에 대한 지식을 획득합니다.
고통 머물기(B) 고의적인 고통을 신체에 발생시키는 대신 정신력이 감소하는 상황을 저항합니다. 정신계 공격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매 턴 망념이 8 증가합니다.
탐천시(C) 화살에 의념을 머금는 데에 한 턴을 소모합니다. 그 후, 화살을 쏘아내며 발사한 화살은 다음 턴 적진에 떨어지며 강력한 충격을 발생시킵니다. 한 번에 두 발의 화살을 쏠 수 있습니다.
전환 시야(C) 자신의 시각이 닿는 영역에 한하여 의념의 흐름을 이용하여 발동할 수 있다. 시야를 다양한 각도로 관찰한다. 아군의 동의가 있을 경우 아군과 시야를 공유할 수 있다. 이 때, 매 턴 망념이 20 증가한다.
아크로바틱 슈팅(C) 빠른 속도로 흐름과 함께 움직인다. 사용 중 신속이 15 증가한 것으로 판정하며, 유연성과 관련된 보정이 증가한다. 사용한 후 매 턴 망념이 5 증가한다.
플레어 샷(B) 화살을 순간적으로 활대에 강하게 그어 마찰열로 불꽃을 일으키고, 발사한다. 화염 속성 피해를 입힌다. 또는 행동 순위를 마지막으로 고정하는 대신, 한 발의 화살을 적에게 발사한 후 폭발시킬 수 있다. 강한 피해를 입힌다.
휘어지는 화살(-) 선의 경로를 지니는 화살 스스로에게 변화를 주는 궁수들의 기술적 특이점. 태그 '휘어지는 화살'을 추가한다. 쏘아진 화살이 특정 각도로 휘어지게 할 수 있다.
▶ 만림滿林 ◀ 신 한국의 장인이자, 가장 특이한 형태의 장인으로 알려진 괴철이 제작에 관여했다고 알려진 활. 그러나 그런 말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평범한 리커브 보우의 형상을 지니고 있다. 마치 나무를 대충 깎아서 만든 듯 보이는 활대에, 라이저는 마치 나무를 대강 깎아 모양새를 낸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우스워보이는 형상과는 다르게 그 특징은 낮은 내구도에 어울리지 않는 수리의 간단성으로, 사용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무기의 파괴에 의한 전투력 상실을 방지한 것처럼 보인다. " 아름다운 무기? 멋진 무기? 그딴 게 무슨 필요냐. 저놈 모가지에 칼을 꽂아넣을 수 있던, 제놈들 집구석에 폭탄을 집어던져서라도 죽일 수 있도록. 간단한, 쉬운, 확실한 무기야말로 가장 뛰어난 무기인 법이다. " " 하지만 무기라면 튼튼해야지 않습니까? " " 그러니 잡다한 것들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하는 법이지. 얼마나 뛰어난 재료를 쓰고, 그를 얼마나 이끌어내느냐도 중요하겠지. 하지만 네가 장인이라면 한낱 잡재료들 속에서도 물건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 - 명장 괴철과 활 장인 안형태의 대화 中 ▶ 장인 아이템 ▶ 간단하나, 위력적인 - 활의 내구력이 낮은 대신, 강력한 대미지를 지닌다. ▶ 준비물 : 나무 - 무기가 파괴될 시 나무를 가공하여 아이템을 수리할 수 있다. 수리로 인한 무기의 성능 하락을 상쇄한다. ▶ 숲에 숨다 - 태그 '숲'과 관련된 필드에 있을 시 공격의 명중률이 증가하며 공격의 발각률이 감소한다. ▶ 사냥의 시간 - 다수의 적과 전투 시 적이 사망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한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된다. ◆ 제한 : 레벨 39 이상, 무기술 - 활(B) 이상.
▶ 피피아니의 보호 ◀ 얼핏 보면 밋밋하게 느껴지는 거무튀튀한 망토. 충격을 받으면 일시적으로 신체를 단단하게 변형하는 피피아니의 특성을 이용하여 만들어냈다. 공격을 받을 때 망토를 둘러 방어할 수 있다. 특이하게도 망토가 방패의 역할을 하는 셈. ▶ 숙련 아이템 ▶ 나름 바람을 탄다 - 신속이 5 증가한다. ▶ 급할 때는 나를 둘러라! - 망념을 30 증가시켜 발동할 수 있다. 전투 중 2회까지 발동할 수 있다. 일시적으로 망토의 태그를 '방패'로 변환한다. ◆ 제한 : 레벨 33 이상, 신체 110 이상.
▶ 화이트 아울 아이 ◀ 백색의 올빼미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눈에 끼워 착용하는 한 쌍의 렌즈. 나노 머신과 반응하여 적의 상처나 약점을 포착하는 데에 보정을 준다. 블랙 야드 社의 메인 아이템으로 '예민한 이들을 위한 최고의 시야'라는 이름 아래 고액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었다. 그러나, 2097년 부산 광기의 밤 사태 당시 임직원을 포함한 장인 전원이 사망함에 따라 아이템의 제작법이 유실. 자연히 블랙 야드 社는 폐업을 선언하게 된다. " 어두운 밤, 더더욱 몸을 숨기기 위해 예민해져야만 하는 올빼미같은 그대들에게. 더더욱 날카로운 눈을 위해 드립니다. " - 블랙 야드 社 ▶ 숙련 아이템 ▶ 멀리까지 잘 보여요 - 시력이 강화되어 더 먼 거리를 관측할 수 있다. ▶ 밤, 노려보다 -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 관측된 상처 - 기술 '약점 간파'로 판명된 약점을 공격하였을 때 발동된다. 대미지가 증가한다. ◆ 제한 : 레벨 37 이상, 신속 15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