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07070> [반상L] 딜레마의 배심원 :: 31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2023-07-27 21:16:24 - 2023-07-29 16:22:45

0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16:24


당신의 소원을 포기하면서까지 저 죄인을 살릴 것인가?


※ 이 어장은 상황극판의 규칙을 준수합니다.
※ 수위 규정 내의 범죄 행위와 묘사를 허용합니다.

2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18:31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당신은 죄인입니다. 어떤 이유로든 당신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 살인을 골랐나요? 살인 그 자체를 목적으로 삼았나요? 우발적으로 저질렀나요? 오랫동안 계획했나요? 직접 칼을 휘둘렀나요? 천천히 말려죽였나요? 사실 살인까지는 하고싶지 않았나요? 그 사람을 죽이고 싶어 견딜 수가 없었나요?
당신이 옳았나요? 아니면, 당신은 잘못했나요?

어찌되었건 당신이 저지른 죄를 그 누구도 가만히 두고보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체포되어, 구금되었고, 지금은 감옥 안에서 판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던 당신한테 새로운 소식이 찾아옵니다. 당신이 새로이 개발된 재판 시스템의 시범운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내용이었죠.

당신과 똑같이 살인죄를 저지른 다수의 죄인이 한 곳에 모여 서로의 판결을 결정하는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일방적인 판사의 결정에 좌우되지 않고 죄인 스스로의 대처가 판결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챕니다.

거절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쩌면 거절하지 못 했을 수도 있고요.) 당신은 밀그램 시스템에 참여하기로 결정합니다.


─────죄인이자 배심원이 된 당신. 이제 그 손에는 죄인의 죄가 합당한지를 선택할 권리가 쥐어집니다.
당신은 저들을 용서합니까? 용서하지 않습니까?



<관련 안내사항>
ㆍ 캐릭터의 디폴트 복장은 원작과 동일한 구속복입니다. 구속복을 입고 있지만 일상 생활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리폼을 하거나 사복과 같이 착용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ㆍ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자신의 캐릭터 비설에 대한 썰을 오너이입으로 풀지 말아주십시오. 캐릭터 간 역극을 통해 드러나는 건 괜찮습니다.
ㆍ 타인의 캐릭터 비설에 대해 추측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대신 그 추측에 캐릭터 주인 본인이 직접 코멘트하는 것은 되도록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3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18:58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배경>
ㆍ 위치 불명, 국가 불명, 규모 불명의 감옥. 오로지 밀그램 시스템만을 위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ㆍ 죄인들을 위한 최소한의 편의 시설을 갖춰두고 있습니다. 감옥치고는 깔끔하지만 살가운 분위기는 아닙니다. 역극하다가 필요하면 아무거나 지어내도 대부분 ok입니다.
ㆍ 모든 죄인의 방은 1인실. 침대와 세면대가 갖춰져 있습니다. 고시원이라 생각하면 넓은 정도의 방.
ㆍ 감옥과 간수장 NPC의 방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간수장의 방은 편의시설 쪽에 섞여 있습니다.
ㆍ 건물의 가장 안쪽, 이곳에서 가장 넓은 재판장이 존재합니다.


<정기 안내 방송>
“밀그램 시스템은 공평한 게임 진행을 위하여 정보 공개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ㆍ 매일 12시~13시 사이에 간수장 사마엘이 방송을 합니다. 방송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24시간동안 벌어진 사건
─ 있을 경우, 관전자 코멘트. (가끔 세계관 떡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현재 투표 현황
─ 오늘의 이벤트 일정
ㆍ 하루에 한 번, 캐릭터들은 감옥 내에서 [자유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누구누구가 케이크를 먹었다던가 누가 내부 창문을 깨부쉈다든가 유혈 사태가 발생했다든가... 원하는 내용을 웹박수에 넣어주시면 안내 방송을 통해 공개됩니다. 캐릭터들은 이것에 대하여 자유롭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ㆍ 어쩌면, 자유 행동에 대한 여파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크게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ㆍ 정기 안내 방송과 자유 행동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밀그램 생활을 즐겨보세요.

4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0:05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심문>

"당신은 배심원으로써 죄인한테 판결을 내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이 저지른 죄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그들의 평소 발언, 행동, 관계에서 죄를 추측해볼 수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막막하실 겁니다. 다행히, 밀그램 시스템 측에서 이미 죄인의 정보를 모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놨습니다."

"심문이 시작되면 재판장에 죄인 한 명이 오릅니다. 배심원단은 간수장의 안내에 따라 재판장에 오른 죄인한테 자유롭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죄인은 모든 질문에 성실히 대답할 의무를 지니게 되니 안심하고 죄인의 죄를 파헤치십시오."
"물론, 당신 또한 심문 앞에서 죄를 내보여야 할 테지만."



<관련 안내사항>
ㆍ 사전에 시간 변경을 공지하지 않았다면, 모든 심문은 오후 10시에 시작합니다.
ㆍ 심문은 조건이 갖춰진 캐릭터가 있을 때 열립니다. 심문이 열릴 때에는 아무리 늦어도 해당 날짜의 12시~13시 사이에 사전 공지됩니다.
ㆍ 심문은 하루에 최대 두 명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일 조건이 갖춰진 캐릭터가 세 명 이상일 경우, 나머지 인원은 다음날로 심문 일정이 넘어갑니다.
ㆍ 심문은 최소 20분, 최대 50분동안 진행됩니다. 두 명을 심문할 경우 사이에 쉬는시간 10분을 갖습니다. 즉, 심문은 최대 약 23시 50분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5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0:53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심상 독백>

"심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 밀그램만의 최첨단 기술이 죄인으로부터 내면의 심상을 추출해냅니다. 추출한 심상은 죄인이 직접 말하는, 혹은 죄인에 대해 서술하는 독백의 형태로 존재합니다. 다소 추상적이고 모호할 수는 있습니다만 죄를 추리할 수 있는 양질의 단서를 제공하겠지요."

"저희는 배심원단이 심문과 심상을 통해 적절한 판결을 내릴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관련 안내사항>
ㆍ 원작의 악곡에 해당합니다. 심문이 끝난 뒤 해당 캐릭터에 대한 독백이 공개됩니다. 자신의 죄에 대한 캐릭터의 인식을 바탕으로, 캐릭터 간의 관계나 밀그램 시스템에 대한 생각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ㆍ 심상 독백을 읽고, 캐릭터가 저지른 죄를 추측하여, 캐릭터를 용서할지 말지를 결정해주세요.
ㆍ 심상 독백이 없으면 심문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모든 참여자는 반드시 심상 독백을 기한 내에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ㆍ 심상 독백을 제출한 순서대로 심문 순서가 정해집니다.
ㆍ 심상 독백에 분량 제한은 없습니다.
ㆍ 재판은 총 3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심상 독백 또한 총 3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독백을 작성해주세요.

6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1:49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판결>
"심문, 심상 독백, 그리고 일상 속 관찰을 모두 모아 해당 죄인에 대한 결정을 내리세요. 당신은 그의 죄를 용서합니까? 죄를 용서하지 않습니까? 기권은 용납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둘 중 하나로 결정을 내리십시오."

"배심원단의 판단을 취합하여 수가 더 많은 의견을 최종 판결로 의결합니다."

"그리고, 똑똑한 당신이라면 이미 눈치 채셨겠지만,
판결은 ‘죄에 대한 판단’만을 기반으로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관련 안내사항>
ㆍ 마지막 심문이 끝난 그 다음날 13시까지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판단을 내려주세요. 웹박수를 통해 보내주시면 됩니다.
ㆍ 반드시 모든 의견을 한꺼번에 낼 필요는 없으며, 조금씩 나누어 보내셔도 괜찮습니다.
ㆍ 이 사람의 죄는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원칙적으로 사람이 죽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 사람이 죽을 죄를 지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아 죽이고 싶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이유야 어떻든 상관 없습니다. 밀그램 시스템이 원하는 것은 당신의 판단 그 자체입니다.
ㆍ 원하신다면 판단의 이유를 같이 적으실 수 있습니다. 적어둔 판단 근거는 결과 발표와 함께 공개됩니다. 캡틴이 판단했을 때 지나친 모욕과 비방이 들어간 근거는 비공개될 수 있습니다.
ㆍ 참여자뿐만 아니라 관전자 또한 판결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관전자 의견은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반영됩니다.
ㆍ 캡틴은 모든 비설을 알고 있으므로 NPC와 MPC는 투표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상황에서 MPC(no NPC)의 의견이 최종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ㆍ 만일 참여자들 사이의 투표가 동점이 나왔다면, 관전자의 의견이 최종 결정에 반영됩니다. 관전자의 의견이 들어오지 않았거나 이마저 동점이 나왔다면, 그 때엔 MPC(no NPC)의 결정이 최종 결정에 반영됩니다.
ㆍ 마감 기한까지 제출되지 못 한 투표는 1d2 다이스를 통해 결정됩니다. 과반수 이상의 투표를 제출하지 않는 행위는 이벤트 불참에 해당합니다.
ㆍ 최종 판결은 마지막 심문이 끝난 다음날 오후 10시에 진행합니다. 이와 동시에 n심 아웃트로 or 엔딩을 진행합니다.

7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2:40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3심제>

"밀그램 시스템은 3심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한 번의 결정이 모든 것을 결정하지 않고, 총 3번의 재판 후에 사형을 결정하게 됩니다."

"너그럽다고 생각하시나요? 글쎄요. 같은 죄를 지은 사람들마저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험을 그렇게 많이 하고 싶지는 않을 텐데요."

"용서받은 사람은, 자신의 사상이 옳다고 생각하고 기고만장해질지도 모릅니다.
용서받지 못 한 사람은, 자신이 틀렸다는 생각에 더 위축되고 우울해질지도 모릅니다."

"용서받은 사람은, 자신이 분에 넘치는 용서를 받았다고 생각해 자괴감에 빠질지도 모릅니다.
용서받지 못 한 사람은, 인정받지 못 했다는 분노에 휩쓸릴지도 모릅니다."

"판결이 죄인한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도 깊이 고민하는 게 좋을 거예요."


<관련 안내사항>
ㆍ 다른 어장의 (단체)성장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ㆍ 판결의 결과는 캐릭터들한테 어떤 방식으로든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 인한 변화는 크든 작든 반드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용서받은 죄인은 자신감이 생기는 방향으로 변하고 용서받지 못 한 죄인은 분노하거나 적개심이 생기는 방향으로 변합니다.
ㆍ 최종 판결 및 아웃트로가 끝난 뒤 3일동안 리뉴얼 기간을 갖습니다. (이후 사정에 따라 리뉴얼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리뉴얼 기간동안 캐릭터의 변경점을 시트스레에 올리거나 변경을 반영하여 캐릭터 간의 관계를 새롭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

8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4:10

【밀그램 시스템(MILGRAM SYSTEM)】
<죄수의 딜레마>

"가장 중요한 사항을 설명하겠습니다."

"용서받은 죄인은 무죄로 석방됩니다. 누구도 그 죄인을 살인마라고 비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용서받지 못 한 죄인은 유죄로 사형됩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 죄인을 살인마라고 손가락질할 것입니다."

"모든 죄인이 용서받는다면, 모든 죄인이 석방됩니다.
모든 죄인이 용서받지 못 한다면, 모든 죄인이 사형됩니다."

"그리고, 용서받은 죄인이 있는 가운데 단 한 명이라도 용서받지 못 한 죄인이 있다면, 용서받은 죄인의 소원을 각자 한 가지 이뤄드리겠습니다."
"... 물론 소원은 현실적인 범위여야 합니다. 죽은 사람을 살려내달라든가,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든가, 그런 건 안 됩니다."

"... 재미있는 말을 하는군요. 죄인이 다같이 합심해서 서로를 전부 용서하면 되는 게 아니냐, 라고요. 맞습니다. 그것 또한 전략입니다. 아무도 소원을 이루지는 못 했지만 다같이 이 곳에서 살아나갈 수 있는 행복한 엔딩이겠네요."

"하지만 잊지 마세요. 당신 옆에 있는 사람은 살인자입니다. 어떤 이유로든 사람의 목숨을 빼앗아갔고, 그 까닭은 어쩌면 도저히 용서받을 수 없을만큼 끔찍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소원을 포기하면서까지 저 죄인을 살릴 건가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 또한 당신의 선택이겠지요."
"기대하겠습니다."

9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6:39

【간수장 프로파일 (NPC)】
(전반적인 스토리 진행을 위해 준비된 캐릭터입니다. 이 캐릭터와는 일상을 돌릴 수 없습니다.)

“용서합니까? 용서하지 않습니까?”
캐릭터 키워드: 관조, 유능, 존재감 없음

이름: 사마엘
나이: 3

외관: https://picrew.me/share?cd=JQGUlEpWjM Twitter @YellowBoxel
정장을 입고 있는 몸뚱아리가 하나 있다. 머리가 있어야 할 곳에는 머리가 없다. 대신 여섯 장의 날개가 노란 눈동자 하나를 감싸고 있는 무언가가 그 곳에 자리한다. 발성기관은 보이지 않음에도 어디에선가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성격: 필요할 때는 나서고, 필요하지 않을 때는 나서지 않는다. 사마엘이 필요한 순간이란 심문이나 판결 외에는 극히 적은 것이 일반이라. 간수장은 죄인한테 관심이 없으니 얼굴 보지 못 함이 이상한 사건은 아니다.

기타: 밀그램 시스템을 관리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AI이다. 관리라는 목적에 걸맞게 심문, 판결, 심상 독백 추출 외에도 죄인들의 생활에 전반적인 서포트를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일하는 순간 외에는 무얼 보아도 심드렁하고 무얼 들어도 반응이 적다.
사마엘은 몸체가 부서져도 어디선가 새로운 사마엘이 나타난다. 예비용 기체가 많이 준비된 듯 하다. 그리고, 사마엘은 자신을 망가뜨린 죄인한테 적합한 처벌을 내릴 것이다. 사마엘한테 대드는 것이 좋은 선택은 아닐 듯 하다.

10 아직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27:34

【죄인 프로파일(MPC)】
(튜토리얼 겸 모르모트를 위해 준비된 캐릭터입니다. 참여자분들의 이해와 참고를 돕기 위하여, 모든 첫 심문은 이 캐릭터가 담당할 예정입니다.)

“아잇, 내가 딱~! 한 잔만! 더 마신다니까?”
캐릭터 키워드: 술고래, 아저씨, 능구렁이

이름: 박권태
나이: 42

외관: https://picrew.me/share?cd=YzyTfCKRXH
새하얗게 새어서는 푸석해진 머리카락. 목을 넘어 어깨까지 넘을 정도로 길렀음에도 자르지를 않는다. 쭉 찢어진 붉은 눈은 총기를 잃어 흐리멍텅하다. 듬성듬성 난 수염을 자를 생각도 않고 자글한 주름마저 세월이 지나가는 대로 놔두는, 도가 지나칠 정도로 관리를 하지 않는 중년이다. 삶을 흐르는대로 놔두는 성정이 과연 옷에 미쳤을까? 지급된 구속복에는 손대지 않고 설렁설렁 다닌다. 주머니에서 담배 한 까치를 꺼내 불을 붙이고는, 늘상 달고 다니는 미소 사이로 들이넣는다. 내쉬는 숨이 길다. 속에 아무것도 들지 않을만큼 폐를 토하고 나자 남는 것은 놀리는 듯한 웃음 뿐이다.

성격: 게으르고 나태하다. 무얼 하자고 해도 미적거리면서 술이나 한모금 더 마실 뿐이다. 그러면서 자신은 ‘못 하는 게 아니고 안 하는 거다’라는 말을 달고 다니니 허세 하나만은 인정할 만 하다.
마주하기보단 피하기가 편하다. 갈등이 생기면 해결하려는 모습보단 피함으로써 눈 앞에서 치우는 방향을 택한다. 어쩌면 이것 또한 게으름의 일종일지도 모르겠다. 사람과의 대화는 피곤할 뿐이니까.
사람을 대할 때 웃음을 잃지 않는데, 호의에서 출발했다기보단 방어를 위한 목적임이 더 맞다. 웃는 얼굴에는 침 못 뱉는다고들 하지 않는가. 뭐, 뱉을만한 사람은 그래도 잘 뱉지만.

기타:
술고래다. 술을 곁에서 떼어놓질 않는다. 게다가 술 종류를 가리지도 않는지 들고 있는 캔이나 병 종류가 항상 다르다.
내기를 좋아하는데 잘하는 편은 또 아니다. 심심하면 무언가를 걸고 게임하자며 찾아올지도 모른다.
자신은 살인을 저지르지 않았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유인 즉슨, ‘기억에 없기’ 때문이라고. 시치미를 떼는 건지 정말로 기억을 못 하는 건지는...

12 캡틴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30:33

【죄인 프로파일】

“한 마디”
캐릭터 키워드: (공개 설정 내에서,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최소 세 가지 적어주세요.)

이름: (국적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나이: (15~80)

외관: (이미지 첨부는 필수가 아니며, 첨부 시 반드시 출처를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앞서 설명드린대로 캐릭터들은 구속복을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

성격: (사교적이지 않거나 반사회적인 성격이어도 되지만 다른 캐릭터와 어울리기 힘든 정도까지는 피해주세요.)

기타:


----– 이 아래는 비공개 시트입니다. 웹박수로 제출해주세요. ------

캐릭터 이름 - 확인 암호 : (ex: 박권태 - 딸기뚜왈기)
(’확인 암호’는 앞으로 웹박수를 이용하면서 캡틴이 익명으로 전달해야 할 사항이 생겼을 때 사용할 암호입니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비설 키워드: (비공개 설정 내에서,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최소 세 가지 적어주세요. 기존에 제출된 시트와 비슷한 키워드가 있으면 ‘n번째 키워드가 겹친다’라는 식으로 안내해드립니다.)(’기존에 제출된 시트’는 공개 시트가 먼저 제출된 쪽을 기준으로 합니다.)

비공개 설정: (캐릭터가 살인을 했다는 설정을 반드시 포함해주세요.)

13 캡틴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30:57

시트스레가 아니라 임시스레부터 먼저 세운 이유는... 외부에 수요조사를 돌리고 싶은데 아직 수요조사는 준비가 안 되었기 때문에.
기지를 먼저 만들고 싶기도 했고... 이런 시스템 괜찮은지 보여주고싶기도 해서... 세운 임시스레야 :3c

의견이나 질문이나 그런 거 있으면 말해줄 수 있을까???

14 이름 없음 (ux.2FM19U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37:18

재밌겠다!

15 캡틴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1:42:15

>>14 (기쁘다!)

16 캡틴 ◆B..eEWGcm. (e0sW7HEHKs)

2023-07-27 (거의 끝나감) 23:52:23

갱신~ 자고 일어나서 웹박 링크랑 외부 수요조사 만들어야지...

17 캡틴 ◆B..eEWGcm. (SW0MvFDcw2)

2023-07-28 (불탄다..!) 12:19:20

홍보 이미지와 수위표가 완성되었어! 홍보 양식이 완성되는대로 밴드와 트위터 쪽에 홍보요청을 올릴 예정이야.

참가할 생각이 있으면 이 어장에 발도장 한 번씩 남겨줘! 최소 인원인 5명이 다 채워지면 시트어장을 세울 거야!

18 캡틴 ◆B..eEWGcm. (SW0MvFDcw2)

2023-07-28 (불탄다..!) 12:19:35

이건 수위표.

19 캡틴 ◆B..eEWGcm. (SW0MvFDcw2)

2023-07-28 (불탄다..!) 12:29:41

https://forms.gle/tjUf9r21RCNonJqA7
https://forms.gle/tjUf9r21RCNonJqA7

그리고 이건... 웹박수!

20 이름 없음 (B8FKeV4FLE)

2023-07-28 (불탄다..!) 12:49:58

참가하고 싶습니다

21 캡틴 ◆B..eEWGcm. (SW0MvFDcw2)

2023-07-28 (불탄다..!) 12:55:08

>>20 (행복하다!)

22 이름 없음 (u5eHe1nbGY)

2023-07-28 (불탄다..!) 13:59:01

참가생각있어!

23 캡틴 ◆B..eEWGcm. (SW0MvFDcw2)

2023-07-28 (불탄다..!) 13:59:57

>>22 (즐겁다!)

24 캡틴 ◆B..eEWGcm. (SW0MvFDcw2)

2023-07-28 (불탄다..!) 21:34:05

갱신 겸 안내사항.

시트스레가 열리면 시트 양식에 '가이드라인' 항목을 추가할 예정. 여기에는 이런 소재는 역극에서 다루고 싶지 않다~ 라든가, 이 정도 수위는 사전에 상의 안 해도 ok다~ 같은 걸 적어주면 돼. "영구적 상해 미만은 조율 없이 OK"라든가 "욕설을 쓰고 싶으면 반드시 미리 언질을 주세요" 라든가! 물론 공란으로 남기는 것도 가능.

참고로 캡틴은 "영구적 상해 말고는 뭐든지 조율 없이 OK" 파.

25 이름 없음 (Zp5KREFElk)

2023-07-29 (파란날) 09:43:20

참가의향 있어~

26 캡틴 ◆B..eEWGcm. (DK1iYVihvs)

2023-07-29 (파란날) 09:56:51

>>25 (행복하다!!)

27 이름 없음 (/gu3RloIv2)

2023-07-29 (파란날) 12:03:28

참가 의향 100퍼센트!

28 이름 없음 (fdem6YkZcg)

2023-07-29 (파란날) 12:04:36

질문! 밀그램 시스템으로 오게 되는 것은 캐릭터가 살인을 저지른 직후인가?

29 캡틴 ◆B..eEWGcm. (DK1iYVihvs)

2023-07-29 (파란날) 12:38:03

>>27 (끼얏호우!)

>>28 시점은 자유롭게 설정해주면 돼! >>2에서는 이미 구금된 뒤 참여한 걸로 쓰긴 했지만, 몇십 년 전 저지른 살인 때문에 들어왔을 수도 있고 어쩌면 살인을 저지르자마자 제 발로 걸어들어왔을 수도 있어. 다만 수사기관이 발견하지 못 한 암수범죄 내지 완전범죄라는 설정은 세계관 상 조금 곤란...

30 캡틴 ◆B..eEWGcm. (DK1iYVihvs)

2023-07-29 (파란날) 12:41:19

목표 수요가 다 채워졌으니 위키라든지 공지 수정 등등 준비 다 되는대로 오늘 저녁 즈음에 시트스레를 열게!
다들 관심 가져줘서 고마워~~ 재밌게 놀아보자!!

31 캡틴 ◆B..eEWGcm. (DK1iYVihvs)

2023-07-29 (파란날) 16:22:4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909080
시트 스레를 세웠어! 앞으로 질문이나 문의는 이쪽 스레를 통해서 부탁해.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