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892065> [상L] 어딘가의 초차원 오픈 독백 잡담방 -231- :: 1001

넛케주

2023-07-12 08:08:56 - 2024-10-29 23:16:05

0 넛케주 (ZUFsqFo3k.)

2023-07-12 (水) 08:08:56

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즈베즈다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323 아메노하바키리 (u3yCbWkTUI)

2023-07-28 (불탄다..!) 00:29:29

독백에서의 '료': =톡방의 아메노하바키리
독백에서의 '아메노하바키리': 료가 사용하는 무기(에고소드). ≠톡방의 아메노하바키리


경계 임무는 언제나 따분하고 지루하다. 료가 생각한다. 햇살이 따가우니 몸도 축 늘어지는 기분이다.
물기 머금은 습한 바람이 피부를 스치고 지나간다. 빗물 잔뜩 고인 도로를 지나치자 널찍한 골목이 나온다. 일직선으로 뻗어있는 골목 양옆으로 허름한 주택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다. 아니, 허름하다 못해 아예 부서지고 내려앉은 모습이다. 자아내는 풍경이 몹시도 을씨년스럽다.
골목으로 들어가 줄곧 걸어가던 료는, 어느 민가의 부서진 외벽 앞에서 우뚝 멈춰선다. 깨진 틈새에 이끼가 잔뜩 끼어있다. 손 뻗어 금간 곳을 어루만지자 갈라진 페인트가 파스스 부서진다. 잔뜩 변색된 것이 세월의 풍파를 여실히 맞았나 보다.
자신도 이 페인트 껍질처럼, 언젠가는 떨어져나가고 말겠지? 죽음이란 건 멀리 있는 게 아니니.

'온다. 바로 뒤에 하나, 저 멀리 셋.'

그러나 감상에 젖을 시간은 없다. 적습을 알리는 신호다.
뇌리에 스치는 지시를 따라 료가 반사적으로 몸을 돌린다. 골목 저편에서 개 형태의 까만 안개 덩어리가 주둥이를 쩍 벌린 채 달려오고 있었다. 료는 여전히 그것에 시선을 둔 채, 재빨리 검을 뽑는다.
그리고 놈이 시야 안으로 들어오길 기다린다. 놈과의 거리는 순식간에 좁혀진다. 놈이 당장에 사냥감을 덮쳐 사지를 찢어버릴 기세를 내뿜고 있건만 료는 겁먹지 않는다.
정신을 집중한다. 시간의 흐름이 달라진다. 눈 앞의 광경이 느리게 재생된다. 놈의 거무죽죽한 이빨 사이로 황금빛 구체가 비쳐보인다. 저 코어를 파괴해야만 괴물, 이드를 완전히 죽일 수 있다. 드러난 코어에 검날이 박혀들어간다. 단단한 것을 깨부수는 촉감이 자루를 타고 전해져온다. 조작되었던 시간축도 점차 되돌아온다. 코어를 파괴당한 이드의 몸이 산산히 흩어진다.
숨 돌릴 새도 없다. 하나가 소멸하기 무섭게, 이드 세 마리가 옆쪽 샛길에서 달려나온다. 마찬가지로 입 안에 코어가 있다.
검자루에서 진동이 느껴진다. 료는 그 틈을 놓치지 않고 검을 횡으로 휘두른다. 그 찰나의 순간, 칼날에서 만들어진 검기가 적들을 향해 쇄도해나간다. 이드 셋의 주둥이가 잘려나가며 코어도 모조리 깨져버린다. 세 이드는 단번에 최후를 맞이한다.

'이걸로 끝.'

그제서야 머릿속의 목소리가 상황 종료를 선언한다. 료가 기다렸다는 듯 검을 갈무리한다. 무언가를 베었음에도 그 흔적 하나 남지 않은 칼날이 검집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지만 료는 개의치 않고 마저 걸음을 옮긴다.

지금으로부터 13년 전, 훗날 이드라고 불리게 되는 괴생명체가 지구에 처음 나타났었다. 애초에 그걸 생명체라 부를 수 있을지도 의문이었다. 아무튼 이드들은 본능에 따라 인간을 비롯한 지구 생물들을 마구잡이로 습격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현대 병기든 재래식 무기든간에 왠만한 공격은 이드에게 먹히지도 않았다.
그렇지만 인간들도 마냥 당하고만 있진 않았는데, 이드와 무기의 융합체인 일명 아르마를 발명해낸 것이다. 곧 아르마는 이드에게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유일한 수단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아무나 아르마를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었다.
아르마는 오직 소수의 적합한 자질을 지닌 이에게만 반응했다. 그 자질이란 게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내릴 순 없었지만 말이다. 그렇게 탄생한 아르마의 주인은 아머먼트라 불리며 귀중한 전력으로 취급받았다. 아머먼트들의 역할은 최전방에서 이드와 맞서는 것.
그리하여 인류는 지금도 이드와의 팽팽한 대치 상태를 이어나가고 있다─

'갑자기 웬 옛날 얘기야? 추억팔이라도 하려고?'

그리고 이 목소리의 주인은 료의 검─아르마 아메노하바키리.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되는 훌륭한 파트너다. 다만 이렇게 사사건건 주인의 생각을 들여다보고 한마디씩 토다는 게 유일한 문제점이랄까.

'그럴 일이 있슴다.'

마음 속으로 건네는 대꾸가 퍽 싱겁다.
사실 일반적인 아르마들은 아메노하바키리만큼의 지성도, 의사 전달 능력도 갖추지 못한다. 사실 그럴 필요가 없다. 아머먼트와 연결된 아르마는 주인의 의지와 생각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받기에 언어적 소통이 불필요한 것이다.
그래도 특별한 동료가 있다는 게 나쁜 일은 아니다.

'이제 베는 것도 시시하네. 어디 무지막지하게 센 이드 안 나오나?'
'에~ 무서운 소리 하지 마십셔.'

그 특별한 동료와 시시한 농담을 주고받으며 계속 걷는다. 여유롭다. 항상 몰려다니는 하급 이드들이 다 어디로 갔는지 어째 조용하고 한산하기만 하다.

'흠흠, 무서울 게 뭐 있어. 내가 있는데.' 아메노하바키리가 헛기침 소리를 흉내내며 짐짓 거드름을 피워댄다.
'와, 진짜 한 대 때리고 싶슴다.' 질색하는 료.
'네가 지금까지 살아있을 수 있는 것도 전부 내 덕이거든.'
'네, 네.'

료가 하품하며 외투 주머니에 손을 푹 찔러넣는다. 여기서 반박하면 밑도 끝도 없이 물고 늘어지기 때문에 적당히 맞춰주는 게 좋다. 그래도 그 말이 아주 터무니없는 허풍인 것만은 아니라서 다행인가. 이 맹랑하기 짝이 없는 아르마가 없었다면 저는 진작에 이드 밥이 되었을 거다.

"그러니까 고맙다고 말해도 됨까?"

소리내어 말하는 목소리가 마냥 활기차다. 그럼에도 아메노하바키리는 별 대꾸 않는다.
그럼 그렇지. 이렇게 낯간지러운 말만 꺼냈다 하면 어김없이 침묵을 지키곤 한다. 녀석에게도 육체가 있었다면 지금쯤 잔뜩 부끄러워하고 있었을지도.

'잠깐만, 뒤쪽에서 크리처 타입 하나 접근 중. 주의급 정도 되는 거 같다.'

...그냥 단순히 주변의 이드를 감지하느라 말이 없었던 건가. 아무튼간에 료는 에휴, 한숨을 크게 내쉰다. 교전 준비를 해야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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