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장 진행 안내] *일주일에 가능하다면 7일 모두, 못해도 5일은 진행합니다. *진행 시간은 오후 8시 30분~11시 전후입니다. *진행 시간 이외에는 캐릭터 이입이 아닌 캐릭터주로서의 레스만 허용됩니다. *다이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니, 최대한 사용합니다. *다이스로 그 어떤 결과든 나올 수 있습니다. *어장주가 즉흥적으로 진행하려는 성향이 좀 많습니다.
이름 : 루디 홀츠만 (Rudi Holzmann) 나이 : 23세 성별 : 여 종족: 흑랑(검은 늑대) 수인 외형: https://www.neka.cc/composer/12943 키 1.78m. 온 몸이 근육으로 뒤덮인 다부진 체격. 어깨를 넘을락말락하는 길이의 검은 머리칼은 늘 정돈되지 않아 헝클어진 채다. 앞머리는 자꾸 살랑살랑 내려와서 눈을 찔러대는 게 짜증난다는 이유로 시원하게 넘기고 다닌다. 눈썹이 짙은 편인데다 속쌍도 찐하게 있는지라 인상이 상당히 진한 편이다. 밝은 노란빛의 홍채와 본인 기준 오른눈을 가로지르는 흉터는 덤. 상체에 검정색 하네스를 늘상 차고 다닌다. 하네스에 주머니를 달아 너클을 보관 중이긴 한데, 그보다는 멋이 하네스의 주목적이라고 한다. 특기 : 무기술 기타 : - 주 무기는 2m에 달하는 할버드 액스(도끼창). 혹시 모를 근접전을 대비해 너클을 소지하고 있다. - 본인이 사용하는 할버드 액스에 자르반 3세(...) 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너클은 엘리자베스 2세. - 쉽고 간단하게 말해 지능에 갈 스탯은 최소한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피지컬에 몰빵해 버린 사람, 아니 수인이다. 정상적인 대화가 안 될 정도로 무식한 수준은 아니지만, 빈말로도 똑똑하다고는 못 해준다. 늑대의 위엄은 어디에... - 전투방식이 일단 닥돌해서 거대한 도끼(창)이나 너클 뀐 주먹을 휘둘러대는 것이기 때문에 종종 주변이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15 딱히 문제되는 부분은 없고, 간단하게 질문 드리겠습니다! 파티에 왜 합류했는가... 하는 건, 시작 시점에서 파티를 이미 결성했는지 아니면 결성하는 걸로 시작하는건지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분들 시트 올라올 때까지 잠시 좀 미뤄두겠습니다.
-모험가가 된 이유를 다른 사람이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너클은 하나만 가지고 계신 거죠?
첫 시트이니 인벤토리 설정도 처음으로 같이 해봅시다! 인벤토리는 게임에 나오는 바로 그겁니다. '무기', '소지금', '기타'로 나뉩니다. 다만 여기서는 우리가 직접 가지고 다녀야 하므로... 마땅한 가방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들고 다니셔도 됩니다. 루디는 하네스 주머니만 소지중인가요?
여하튼... 캡틴이 구성한 루디의 초기 인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네스 주머니에 다 들어갈지는 모르겠지만... 소지금은 모험가 등록시 지급하는 기본금을 드립니다. 너클은 위 질문의 답변에 따라 수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다이스 안내입니다. 저는 다이스를 최대한 사용할 생각입니다. 물론 여러분도 언제 어느때나 다이스를 쓰셔도 됩니다.
어장에서 사용할 기본 다이스식은 이렇습니다. .dice 0 10. 0은 어떤 상황이든 크리티컬로 판정합니다. 그 외에는 캐릭터의 특성과 상황과 기타 등등 변수들에 따라서 판정 범위가 달라집니다.
예시)토끼 사냥 변수 판단 : -캐릭터는 건강함 -캐릭터의 특기가 조련술 -캐릭터는 근처에 있던 돌을 던짐 -날씨는 맑고 시야가 탁 트임 -토끼는 날쌤 -토끼는 아직 이쪽을 눈치채지 못함 판정 범위 : 1~4 : 명중 5~9 : 빗나감 10 : 아군에게 명중(피격자 선정 다이스로 이어짐) 0 : 크리티컬 여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리티컬 상황의 예시들 : -캐릭터에게 흥미를 보인 토끼가 파티에 합류한다(조련된다) -토끼 근처에 있던 곰을 잘못 맞췄고 곰은 화가 났다 -토끼였던 것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다 -기타 등등...
크리티컬은 예상 외의 상황을 뜻하는 것으로, 좋은 진행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혹여 판정 범위를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명중 범위를 늘려야 한다 등) 적당한 이유와 함께 이의제기를 하시면 판단하여 반영하겠습니다.
>>20 1. 어릴때부터 넘치는 힘을 주체 못하고 여기저기 참견하면서 동네 어른들이 부탁하는 심부름을 도맡기도 하고, 워낙 사고를 치고 다니다 보니 "넌 모험가가 되는 게 어떻겠느냐"라는 제안을 받고 호기심에 처음 발을 들였습니다. 다만 본인에게 직접 물어본다면 "간지나서" 혹은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일을 해보는 게 재밌어서" 라고 간단하게 답합니당. 2. 넵.
엄... 처음에 가방은 생각을 못했었는데 하긴 모험가가 가방이 없는 게 말이 안되긴 하네요 😅 하네스에 달린 주머니는 너클 정도만 들어가는 작은 주머니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배럴 백 비슷한 거 하나 들고 다닌다는 설정 추가해서 골드 + 식량 + 식수는 거기 넣음 좋겠네요. 황동패는 크지 않다면 하네스 주머니 (너클 반대편)에 넣고요.
이름 : 노아 나이 : 21 성별 : 남 종족 : 혼혈 (백호 수인+?) 외형 : 키는 185로 겉으로 말라보여 티가 나지는 않지만 근육질인 체형이다. 하얀색의 머리는 어깨를 조금 넘을정도의 길이로 평소에는 내려 묶어 한쪽으로 넘기고 일할때나 격하게 움직여야 할때는 포니테일로 묶는다. 날카로우면서도 살짝 내려간 눈매를 가진 눈은 파란색으로 동공이 살짝 뾰족하며 지나치게 흥분하면 동그랗게 변한다. 옷은 평소에는 편하고 헐렁한 옷을 입고 일하때는 귀부분이 뚫린 후드를 쓴다. 특기 : 조련술 기타 : - 자신이 혼혈이라는 사실을 어머니께 들었지만 어떤 혼혈인지는 말씀해주려 하지않아 제대로 알지 못한다. - 혹시라도 조련할때 도움이 될 수도 있어 육포나 나무열매를 챙겨다닌다. - 보통 싸울때는 단검으로 싸우지만 무기가 된만한게 없으면 날카로운 손톱과 이빨로 싸운다. -목에 있는 초커는 선물받은것이라 소중하게 생각한다.
-모험가가 된 이유를 다른 누군가가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혹시 가방 있나요? 있는 쪽을 권장합니다. -조련술 특기네요! 이 특기로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원하시면 작은 동물(작은 새나 토끼, 쥐, 고양이 등) 파트너를 하나 붙여드립니다. 황동 등급이라 명령보다는 이것저것 부탁하는 친구 같은 관계가 될 텐데, 어떻게 하시겠어요?
>>43 1. 어렸을 때 어머니가 자주하셨던 말이 자유롭고 많은 것을 경험해라고 하셨고 자신이 혼자 남겨졌을 때 도와줬던 사람이 모험가였기에 다시 혼자가 되었을 때 위험한걸 알면서도 모험가가 되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남에게 말할때는 그냥 멋있잖아요라고 말한다. 2.네,있습니다. 단검이나 조련에 도움될수도 있는 음식 등을 들고다녀야해서 3.좋아요. 저도 가능하다면 파트너 있었으면 했었거든요.
이름 : 에메르 노트 (Emer Knott) 나이 : 25 성별 : 남 종족 : 드워프 외형 : https://www.neka.cc/composer/10549 종족색을 드러내듯 크고 뾰족한 귀와 153cm라는 작은 키. 본인은 드워프들 사이에선 제법 큰 키라고 주장한다. 체구에 비해 골격은 다부진 편인데, 짧은 모험가 생활보다는 그 이전의 대장장이 생활이 더 큰 원인으로 보인다. 곱슬기 도는 흐린 밤색 머리칼은 눈을 아슬하게 덮을 만큼 길었다. 그 아래 힘없이 늘어진 눈썹과, 마찬가지로 아래를 향하는 눈매가 얼핏 나른한 인상을 그려낸다. 반쯤 내리깐 탓에 한층 무기력한 분위기를 더하는 눈은 짙은 올리브색. 특기 : 궁술 기타 : - 무기로는 석궁을 사용하며, 만일을 대비해 단검을 소지하고 있다. - 드워프답게 어릴 때부터 대장장이 생활을 했다. 덕분에 손재주가 꽤나 뛰어난 편. 사용하는 석궁도 본인의 체구에 맞게 손수 개조한 것이다. 비슷한 맥락에서 함정 제작에도 일가견이 있다. - 일반적으로 이동 시 석궁을 오른쪽 어깨에 메고, 왼쪽과 오른쪽 허벅지에 각각 화살통과 단검을 매달아 움직인다. 기타 소지품은 작은 배낭에 담아 등에 짊어지고 다닌다. - 수전노 기질이 있다. 모험을 떠난 이유 = 돈. 반짝이는 물건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