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838077> [현대판타지/육성] 영웅서가 2- 214 :: 1001

◆c9lNRrMzaQ

2023-05-14 18:44:34 - 2023-05-15 14:45:45

0 ◆c9lNRrMzaQ (WGI4ugfaKg)

2023-05-14 (내일 월요일) 18:44:34

시트어장 : situplay>1596301070>
사이트 : https://lwha1213.wixsite.com/hunte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98%81%EC%9B%85%EC%84%9C%EA%B0%80%202
정산어장 : situplay>1596571072>
망념/도기코인 보유 현황 : https://www.evernote.com/shard/s551/sh/296a35c6-6b3f-4d19-826a-25be809b23c5/89d02d53c67326790779457f9fa987a8
특수 코인 보유 현황 : https://www.evernote.com/shard/s551/sh/bd39e260-1342-cfd4-8665-99ebfc47faca/ai6IEVBGSoO6-pfXaz5irP9qFmuE-ilnRVFMvkOGO8DAThiEnkHf-SoIPw
웹박수 - https://docs.google.com/forms/d/1YcpoUKuCT2ROUzgVYHjNe_U3Usv73OGT-kvJmfolBxI/edit
토의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740085/

나는 그렇게 적당한 어른이 됐다. 부모님의 조언에 따라 적당히 공부를 하여 적당한 대학교에 들어가, 적당히 남들에게 인정받을 법한 대기업에 들어가서 적당히 사랑하는 여성을 만나 적당히 결혼을 하고 적당한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 이런 모남 없는 생활을 하게 된 나에게 과거의 기억은 잠깐의 일탈로 치부될 뿐이었다. 나도 그렇게 느꼈다.

441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2:33

전투 호흡이

전투 호흡
F : 싸움이 지속될수록 호흡을 통해 의념을 가속하여 신체의 회복력을 높인다.
E : 사용 시 체력이 일부 회복된다.
C : 전투 중 체력이 꾸준히 회복된다.
A : 체력이 10% 미만일 때 도기 코인 15개와 60망념을 지불하여 5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전투 당 1회만 사용 가능하다.

이거니까... 사실 딜탱 안가리고 다 좋아보여요

442 멜템주 (G.V07.PSMQ)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3:01

>>439 ㅁㅊ 이거 다
내가 찾 던 스킬 위키에 있 었네요^^

443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3:26

심지어 스킬 정보도 A까지 뚫려있어서 미래 설계도 좋은 편

444 멜템주 (qMrfGq6BLc)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4:09

>>440 일 단 특진도 로 스킬 하나 정 도는 배울 수 있 으니
부족한 거 하나는 채 울려고.. ..... . ... 고민중

445 멜템주 (izimdXLVi.)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4:55

사실 패 시브도 들 고갈수 있 음
들고가 야 하는데

446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5:25

아까 어그로 스킬도 고민하는 거 같던데, 내가 보기엔 꽤 미묘? 별로? 라고 생각해.

447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5:48

전투 호흡이 패시브 탭이 있더라고요.

아니.. 면...

17대 1
E : 근접전을 펼치는 격투가의 기예.
덜 맞고, 더 피하고, 더 때리는 본능적인 방법을 알고 있다.
다수를 상대할 때 피격 시 대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시 대미지가 증가한다.
C : 다수와의 전투에서 부상의 확률이 감소한다.

이거....

448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6:26

무기술 - 방패(B)
충분한 숙련을 통해 달인의 경지에 다달랐다.
방패와 관련된 기술들의 숙련도 상승 속도가 증가한다.

끼어들기(C)
상대방의 공격 사이로 방패를 밀어넣어 상대의 공격을 일시에 차단한다.
무기술 - 방패의 랭크에 영향을 받으며 성공 시 적의 기술 발동을 차단한다.
차단에 성공 시 적의 공격 순위를 하락시킨다.

공격 쳐내기(D)
공격을 쳐내어 방어를 시도한다.
건강 스테이더스의 영향을 받는다. 성공 시 피해의 65%를 경감한다.

너는 내가 지킨다!(E)
아군을 지정하여 발동할 수 있다. 아군의 호위를 맡는다.
아군을 지키는 행동에서 일부 보정을 받는다.

퇴풍채(F)
순간적으로 방패의 무게중심을 앞으로 가하여 회전의 힘을 이용해 적을 공격한다.
신체의 영향을 받는다.

449 멜템주 (izimdXLVi.)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6:44

>>446 🤔 그렇 게 생각 하 는이 유는 퀘스쳔 마크
>>447 " 격투가 "

450 알렌 - 여선 (44AsHxg.Yg)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6:49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렌은 고민을 종이에 적어 직접 읽어보라는 여선의 의견에 작게 웃으면서 대답했다.

자신의 고민을 직접 읽으면서 다시 생각하는 것

전혀 생각하지 못한 방법이면서도 여선의 성격이 잘 묻어나오는 방법 같았다.

"잠시 대화에 어울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선 씨."

고민을 해결하거나 그런건 아니였지만 이 잠깐의 대화가 알렌에게 휴식처럼 다가왔다.


//19

451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36:58

>>449 하지만 효과는 탱커도 쏠쏠하게 볼 수 있는 뭐시기

452 멜템주 (Vf.72dFfvk)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1:06

아 생각 해 보니
어그로 가 별로 그렇 게 효과를 못 보긴 함 영서 전 투 자체가
적이 파티 원 공평하게 다 패주니 까

453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1:19

스킬을 보면 이런 형태인데. 여기서 주목해야되는건

너는 내가 지킨다! 부분임.
멜템이 현재 스킬을 온전히 활용한다고 쳤을 때의 흐름은

너는 내가 지킨다를 통한 호위

끼어들기로 인한 적극적인 공격 견제

공격 쳐내기로 인한 적극적인 합

퇴풍채를 통한 다수의 대응 및 넉백

이라는 연결성이 보이지. 캡틴이 아마 의도했지 싶음.

그리고 잘 봐봐. 끼어들기와 공격 쳐내기의 뉘앙스만 봐도 멜템은 '다수의 어그로' 보다는
특정한 대상을 향해 적극적인 합능력으로 패링을 쳐내는 교전 능력을 가진 캐릭터라고 해석할 수 있음.
그러니까 멜템은 엄밀히 따지면 '자신에게 공격을 유도' 할 필요는 없음.

그런건 수동적인 방어능력에 특화한 캐릭터에게나 어울리는 스킬임.
예를 들면 아이언스킨이나 약점보호 같이 '맞을 때 피해를 줄입니다' 같은게 잔뜩 있는데
상대가 '그럼 안때리면 그만이지' 라고 다른 타겟을 노리는걸 방지하기 위한 기술이란거임.

그러나 현재 멜템은, 공격이 올만한 주요 요인에게 호위를 붙어서 해당 인물에게 날라오는 공격을 쳐내거나.
혹은 자신이 먼저 적극적으로 단일 대상에게 붙어 쳐내기와 끼어들기로 합유도를 하는 능력이 출중함.

454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1:27

사실 이때까지 도발기가 없었어서 공평하게 때린걸수도 있 음...

455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1:39

여기까지 이해?

456 강산주 (nM00X2N7b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1:52

>>451 베이스가 방패술이 아니라 격투술 쪽이면 못 배우지 않을까요...
그런 것들이 몇 개 있더라고요...베이스 기술 안맞으면 못배우는...

457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2:33

어그로는 기본적으로 '상대를 견제할 수단이 부족하다' '대신 맞는 것을 잘한다' 라는 내구형 수동 탱커가 드는 기술이고.
멜템은 오히려 '상대의 공격을 적극적으로 견제한다' 라는 부분에 포커싱이 되어있는 캐릭터임. 호위 기술이 있는 이상 더더욱 어그로는 필요 없음. 호위 대상에게 향하는 공격만 잘 막아도 충분하잖아?

458 강산주 (nM00X2N7b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2:41

>>453 오오오오...

459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2:46

>>456 아 그럴수도 있겠네요. 베이스 기술도 중요하지...

460 멜템주 (/xbqK1Y7hE)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4:25

아 오케이 이 해했다
RPG게임 보 단 턴제게 임 쪽 전 투 시스템 느 낌으로 시스템을 봐야 하는구 나

461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5:38

실제로도 턴제에 가깝게 진행이 되고 있으니...

462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5:45

뭐 따지자면 비슷하지. 왜냐면 우리 시스템 자체가 행동순서가 정해져있고, 1턴에 행동할 수 있는 커맨드의 한계와 1턴의 간격이 존재하는...그래 딱 림버스나 라오루 비슷한거임. 동시에 행동 지정하고 순서대로 팅 팅 팅 처리하잖아?

463 여선 - 알렌 (hI6PrilMh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6:15

"그런 방식으로도 안되면 그건 상담이 필요한거고요"
일차적으로 해보고 안된다 싶으면 빨리 상담받는 것도 좋아요~ 라는 말을 하다가 앗. 하먼서 바람 쐰다는게 너무 늦었다는 말을 하면서 들어가봐야하겠다네요.

"이야기는 저도 즐겼으니까요~"
고맙다는 말에는 아무렇지 않은 듯 고개를 끄덕이기만 합니다.

"알렌씨도 너무 나다니지 말고 잘 들어오셔야 해요!"
뛰어가려는 듯 운동화를 슬쩍 내려다보고는 알렌에게 말하려 합니다.

//막레...? 로 받아도 좋구요~ 주셔도 좋아요~
미리 수고하셨습니다~

464 멜템주 (ft4xqz2dYI)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6:20

그러면 상대 와의 합을 위 하여
파티에서 멜템 의 우 선순위를 높 이는거 랑
이동 관련도 고려 해 야겠 군.. .... . ...

465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6:27

도발기가 있으면 유용한 상황이 분명 있겠지만, 아군 호위 능력이 뛰어나니까 굳이 그걸 먼저 챙기기보단 다른 부분을 먼저 보는게 맞다...?

466 알렌주 (44AsHxg.Yg)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6:50

막레로 받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여선주!

467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7:20

나 의외로 우리가 아는 스킬이면서 멜템에게 어울리면서 어울릴 법한 스킬 하나 찾음 ㅋㅋㅋ

468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7:32

오. .. 뭔가요?

469 토고주 (4pw9ahbUac)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7:50

멜템의 우선 순위를 높이는 방법

1. 지휘를 배운다.
지휘가 있으면 아군의 행동 순서와 랜덤 효과를 지정해서 슬 수 있다!

470 멜템주 (ft4xqz2dYI)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8:32

미친 개들의 질주?

471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8:45

그거 지휘기 아니에요?

472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9:12

독종
F : 패배를 가정하지 않고, 더 독하게 달라든다.
전투 불능 상황에 빠지는 경우 망념을 100 증가시키고 전투 불능 상태를 회복한다.
A : 전투 불능 상황에 빠지는 경우 도기 코인을 20개 지불하고 전투 불능 상태를 회복한다. 전투 당 1회만 발동할 수 있다.
전투 불능 상황을 회복한 후 공격력이 50% 증가한다.

멜템 자체가 스킬이 일종의 패시브? 액션? 같은 형태라서 망념을 들이부어서 쓸만한 공격기 자체가 적고, 포지션상 더더욱 그럼.
다만 합능력으로 적의 공격을 적극 부딫힌다는 가정 하에선, 당연히 수동적인 방어형태보다 대미지 누적이 더 빠를 가능성이 높음.
혹은 가드가 실패하고 강타가 뚫렸을 때 뻗을 수도 있는거고....어쨌던간 그렇게 소모했을 때 원코인 더 주기.

473 여선주 (hI6PrilMh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9:35

뭘까여...(궁금!)

474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49:36

알렌 기술...!

475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0:04

전투 회복 추천한것도 A랭 기준으로 유사 목숨 하나 추가라...

476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0:11

내 생각엔 필요 없음. 더 정확힌 저런걸 배우면 방향성이 난잡해지지. 굳이 말하자면 아군이 지휘를 걸어주는게 낫지, 본인이 배워서 지휘를 키고 행동순서를 조정하면 이미 그 시점에서 탱킹에 집중은 못함.

477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0:35

철주의 전투 호흡도 내 생각엔 매우 괜찮아 보이긴 함.

478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1:10

전투 호흡 자체가 사실 딜탱 안가리고 가지고 있으면 좋은거 같긴 해요.
굳이 탱커가 아니더라도 짤딜을 외부 조력 없이 회복하고, A랭크 기준으로 유사 목숨 추가니까...

479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1:36

다만 탱커라면 hp10% 컷이 좀더 널널하고, 한방에 뻗을 가능성이 적으니 더 유용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480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1:49

결국 일단 주어진 방향성을 강화 하려면, 지금 중요한건 '지속력' 임.

합은 뛰어나다. 적에게 방패를 적극 밀어붙여서 공격을 차단하는 탱커다.
그런 형태라면 피해는 꾸준히 누적 될 수 밖에 없다. 적이 강적이라면, 당연히 더 빠르게 피해를 입을거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스킬 세팅으론 그 누적된 피해를 리커버리할 수단이 없음.
때리다 보면 금이 가서 박살나는 방패 상태란거임.

481 멜템주 (61DrVl5kDg)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2:39

>>476 지휘 계통 스킬 자 체가 안 어울리 니까
이걸 들 고 있는 캐릭터 랑 파티 조 합이 어울린다 그런 느 낌이지 미친 개(이하생략)은.. .... . ...

482 강산주 (nM00X2N7b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2:58

>>464 >>469
그 외에도 신속 스탯이랑 포지션이 우선순위에 영향을 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멜트 신속스탯이 어케되더라...

483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3:00

(이하략)

484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3:28

신속 무려 150!

485 시윤주 (zhzcoEp03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3:59

뭐 '전문 힐러' 가 되란 소리는 당연히 아님. 탱킹과 병용할 수 없는 회복기를 익히란 얘기가 아니지.
전투중에 지속되는 피해나, 한번 가드가 뚫려서 정타가 들어왔을 때 등을 수습할 수단을 챙기면 좋아보인다는 얘기임.

486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4:37

유지력은 외부에서 수급할 수 있는 요소지만 직접 들고있어야 위기때 재깍 쓸 수 있으니까요.

487 강산주 (nM00X2N7b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5:01

>>472 오오...

488 린주 (Y1huAV8MN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5:41

(팝콘)

489 강철주 (sBFvcTXxnw)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5:58

린하

490 린주 (Y1huAV8MNo)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6:11

철하~

491 여선주 (hI6PrilMhM)

2023-05-14 (내일 월요일) 23:56:19

(팝콘팝콘)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