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 상황이라면 단 것이나 물을 조금씩 먹으면서 버텨본다든지, 중간에 양치를 한 번 한다든지...하지 않을까요. 근데 꼭 참아야 하는 상황 아니면 굳이 안 참을 듯...
자캐의_공포영화포지션을_정해보자
초반에 "느낌이 안 좋아..."라고 하면서 일행들에게 불길한 암시를 주는...? 공포영화가 어울리는 녀석은 아니라서 애매하네요. (형체가 없는 적을 공격하는 기술도 있는....)
자캐가_최종보스인_던전의_이름 '장마철이 오면'이라든가요?
슬슬 지금의 강산이에 맞는 새로운 망념화썰이 나올 때가 됐죠. 언뜻 평범한 학원청춘물 풍의 게이트인 듯 하다가도 특정 시점에서 인물들이 하나 둘 씩 사라지기 시작하다가, 어느 날 학교도 주변 동네도 전부 물에 잠겨버리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루프물 느낌일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 게이트의 주인인 강산이는... 모든 것이 물에 잠길 때마다 또 다시 시간을 돌려서 즐거운 시절이나마 반복할 수는 있지만... 운명의 흐름에서 벗어나는 것을 포기해버려서, 자기가 게이트의 주인인데 자기 게이트에서마저도 결말을 바꿀 생각을 못 하고 그저 수용할 뿐입니다.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보스전도 안 나오고 루프해버리고, 왜 결말이 바뀌지 않는지를 간파해야 진 엔딩 루트로 가서 고딩 강산이가 아니라 성인이 된 강산이랑 대결할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특성 ㄴ 진흙투성이 혈투 : 전투 2턴 초과부터 방어도가 5씩 올라간다. 방어도는 상대방의 데미지를 경감시킨다 ㄴ 폭풍검 : 선택시 HP를 200 경감한다. 의념발화, 폭풍검 스텝 원, 투를 사용가능해진다 ㄴ 전투호흡 : 선택시 HP를 100 증가 시킨다. 아군에게 향하는 데미지를 자신이 받아낼 수 있게 된다 (쿨타임 2턴, 1명만 가능) 또한 ㄴ 거짓 : 적 기술중 랜덤하게 하나를 가져 온다
강산 HP - 700 공격 다이스 - 150 - 225
특성 ㄴ 주가의 탕아 : 다음 공격 다이스 값에 100을 더한다. 쿨타임 2 ㄴ 엘 데모르 : 자신에게 향하는 상대방의 모든 데미지를 50 감소한다 ㄴ 정주의 기린아 : 특성 채택시 '여명길드의 새벽' 선택 불가. 포지션 상 랜스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다이스 값에 20을 더한다. 또한 바람채잡기 와 도깨비 불을 사용 가능하다 ㄴ 여명길드의 새벽 : 특성 채택시 '정주의 기린아' 선택 불가. 포지션 상 서포터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다이스 값에 20을 제외한다. 공격을 포기하는 대신, 공격 다이스 값 만큼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 있으며, 하드로클과 패전전령기를 사용 가능하다
토고 HP - 800 공격 다이스 - 70 - 170 공격 2회
특성 ㄴ대곡령의 한량 : 자신에게 향하는 상대방의 모든 데미지를 25 감소하며, 공격 다이스값에 20씩 더한다 ㄴ 와일드 카드 : 이벤트 중 한번만 사용가능. 특성 사용 시작 부터 자신이 행한 일반 공격 횟수 x100의 데미지를 종료 선언시 준다. ㄴ 장사치의 시선 : 특성 채택시 '특별반의 수완가' 선택 불가. 포지션 상 서포터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 다이스 값에 20을 제외한다. 공격을 포기하는 대신, 공격 다이스 값 만큼 아군을 회복시켜 줄 수 있으며, 초과수당 과 부당거래를 사용 가능하다 ㄴ 특별반의 수완가 : 특성 채택시 '장사치의 시선' 선택 불가. 포지션 상 랜스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 다이스 값에 10을 더한다. 또한 차징 과 버지니아 핫 칠리 버스터를 사용 가능하다
난 ㄴ 와일드 카드 : 이벤트 중 한번만 사용가능. 특성 사용 시작 부터 자신이 행한 일반 공격 횟수 x100의 데미지를 종료 선언시 준다. ㄴ 장사치의 시선 : 특성 채택시 '특별반의 수완가' 선택 불가. 포지션 상 서포터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 다이스 값에 20을 제외한다.
특성 ㄴ 폭풍검 : 선택시 HP를 200 경감한다. 의념발화, 폭풍검 스텝 원, 투를 사용가능해진다 ㄴ 전투호흡 : 선택시 HP를 100 증가 시킨다. 아군에게 향하는 데미지를 자신이 받아낼 수 있게 된다 (쿨타임 2턴, 1명만 가능)
스킬 ㄴ 의념발화 : 이번턴 다이스값으 최고값으로 고정한다 (쿨타임 4턴) ㄴ스텝원 : 다이스값을 절반으로 하는 대신 2회 공격할 수 있다. 사용한 턴 자신에게 오는 데미지 값에서 40을 제외한다 ㄴ스텝투 : 원을 사용한 다음턴에 사용 가능. 이번턴 데미지 값에 100을 더한다.
강산 HP - 700 공격 다이스 - 150 - 225
특성 ㄴ 주가의 탕아 : 다음 공격 다이스 값에 100을 더한다. 쿨타임 2 ㄴ 여명길드의 새벽 : 특성 채택시 '정주의 기린아' 선택 불가. 포지션 상 서포터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다이스 값에 20을 제외한다. 공격을 포기하는 대신, 공격 다이스 값 만큼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 있으며, 하드로클과 패전전령기를 사용 가능하다
스킬 ㄴ하드로클 : 악기연주는 한번 사용한 후, 음악을 바꾸기 전 까진 계속 유지된다. 아군들의 데미지 값에 50을 더한다 ㄴ패전전령기 : 아군들에게 방어도 20을 생성시킨다. 방어도는 강산이 음악을 바꿀 때 마다 3씩 증가한다.
토고 HP - 800 공격 다이스 - 50 - 150 공격 2회
특성 ㄴ 와일드 카드 : 이벤트 중 한번만 사용가능. 특성 사용 시작 부터 자신이 행한 일반 공격 횟수 x100의 데미지를 종료 선언시 준다. ㄴ 장사치의 시선 : 특성 채택시 '특별반의 수완가' 선택 불가. 포지션 상 서포터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 다이스 값에 20을 제외한다. 공격을 포기하는 대신, 공격 다이스 값 만큼 아군을 회복시켜 줄 수 있으며, 초과수당 과 부당협상을 사용 가능하다
스킬 ㄴ초과수당 : 아군의 HP를 5부터 100까지 경감할수 있다. 경감한 값 만큼 이번턴 아군의 데미지 값을 더한다. ㄴ부당협상 : 자신의 HP를 희생하는 것으로 상대방의 다이스 값을 줄일 수 있다.
특성 ㄴ 폭풍검 : 선택시 HP를 200 경감한다. 의념발화, 폭풍검 스텝 원, 투를 사용가능해진다 ㄴ 전투호흡 : 선택시 HP를 100 증가 시킨다. 아군에게 향하는 데미지를 자신이 받아낼 수 있게 된다 (쿨타임 2턴, 1명만 가능)
스킬 ㄴ 의념발화 : 이번턴 다이스값으 최고값으로 고정한다 (쿨타임 4턴) ㄴ스텝원 : 다이스값을 절반으로 하는 대신 2회 공격할 수 있다. 사용한 턴 자신에게 오는 데미지 값에서 40을 제외한다 ㄴ스텝투 : 원을 사용한 다음턴에 사용 가능. 이번턴 데미지 값에 100을 더한다.
강산 HP - 700 공격 다이스 - 150 - 225
특성 ㄴ 주가의 탕아 : 다음 공격 다이스 값에 100을 더한다. 쿨타임 2 ㄴ 여명길드의 새벽 : 특성 채택시 '정주의 기린아' 선택 불가. 포지션 상 서포터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다이스 값에 20을 제외한다. 공격을 포기하는 대신, 공격 다이스 값 만큼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 있으며, 하드로클과 패전전령가를 사용 가능하다
스킬 ㄴ하드로클 : 악기연주는 한번 사용한 후, 음악을 바꾸기 전 까진 계속 유지된다. 아군들의 데미지 값에 50을 더한다 ㄴ패전전령기가: 아군들에게 방어도 20을 생성시킨다. 방어도는 강산이 음악을 바꿀 때 마다 3씩 증가한다.
토고 HP - 800 공격 다이스 - 70 - 170 공격 2회
특성 ㄴ 와일드 카드 : 이벤트 중 한번만 사용가능. 특성 사용 시작 부터 자신이 행한 일반 공격 횟수 x100의 데미지를 종료 선언시 준다. ㄴ 특별반의 수완가 : 특성 채택시 '장사치의 시선' 선택 불가. 포지션 상 랜스로 표기되며, 모든 공격 다이스 값에 10을 더한다. 또한 차징 과 버지니아 핫 칠리 버스터를 사용 가능하다
스킬 ㄴ 차징 : 이번턴을 휴식한다. 다음 한턴간 공격횟수가 5회로 증가한다 ㄴ버지니아 핫 칠리 버스트 : 이벤트중 3회사용 가능. 공격값에 20씩 더한다. (차징턴에 사용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