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689086> 대립물을 준비하는 스레 :: 79

◆kO0rkvnhXo

2022-12-03 23:00:11 - 2023-01-05 22:42:04

0 ◆kO0rkvnhXo (e/DJH4dVb2)

2022-12-03 (파란날) 23:00:11

육성물 좋은데 내가 도저히 할 기력이 없어!
느긋한 일상물로 해볼까? 싶었다가 일상물을 이끌어 나가는게 제일 어렵잖아! 하고 머리를 싸매던 와중.

어차피 이것도 안 돼, 저것도 무리, 이럴거면 그냥 꼴리는대로 하고싶던 대립물 만들어보고 자멸하겠다!!
싶어서 만든 준비스레야. 이벤트 시간 일정하지 못함. 퀄 개구림, 있는거라곤 의욕뿐.

일단 미리 말해두자면 오픈 예정은 1월. 이능력이 존재하는 대립물. 분위기는 느와르에 가깝게 해보고 싶은데 장담하진 못하겠어.
배경은 근현대쪽. 설정은 이미 짜뒀기에 이곳에서 그렇게 많이 바뀌지는 않을거라 생각해.
물론 의견 같은걸 들어보고 문제가 있는 부분이나. 개선해야할 부분은 당연히 바꾸겠지만!!

이 스레를 만든 이유는, 솔직히 말해서 내가 1월까지 묵묵히 기다리기 심심해서가 9할이야.
혹시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나랑 잡담하면서 놀아주면 좋겠다~☆

설정을 다 짜놨으면서 미리 공개하지 않는건 당연히 장사수단입니다 고갱님. 질문해 주는 사람이 있으면 기쁠지도.

29 이름 없음 (.VCGdnAFmc)

2022-12-06 (FIRE!) 13:11:49

데플 있어?

30 이름 없음 (7pBGMHOWMA)

2022-12-06 (FIRE!) 14:05:22

나라마다 건물양식도 다르고 한데 루첼란의 풍경은 어느 곳과 비슷해? 대충 어떤 느낌인지 감 잡고 싶어서
그리고 난 다이스룰 괜찮아 :3 능력치에 따라 확률이 좀 다르다던지.....? 예시로 0,100 중 강하면 50~100 나왔을 때 타격o이라던지 약하면 80~100 나왔을때 타격입힐 수 있다던지..... 사실 잘 이런거 잘 몰라서 어느 의견이라도 조아

31 ◆kO0rkvnhXo (dfrevWF1ss)

2022-12-06 (FIRE!) 17:25:18

잠깐 쉴때 갱신!

>>29 있어!
>>30 풍경은 조금 과장된 미래풍이라 할까. 빌딩이 빼곡하고 네온사인이 번쩍이고. 해본적은 없지만 사이버 펑크? 그런 느낌을 생각하고 있어~
다이스는 처음엔 캐릭터간 차이가 존재하지 않고, 스토리가 진행함에 따라 개성에 맞게 조금씩 변화시키려고 현재로선 생각중.

32 ◆kO0rkvnhXo (dfrevWF1ss)

2022-12-06 (FIRE!) 21:29:16

퇴근 퇴근~ 기력 쫙 빠진다~

33 ◆kO0rkvnhXo (wrGjUHPKFg)

2022-12-07 (水) 21:51:36

갑자기 일이 몰아쳐서 너무 늦어버려따아~ 암투 갱신~!

34 ◆kO0rkvnhXo (Kwa520FC2.)

2022-12-07 (水) 22:21:28

- 아발란치

뒷세계의 능력자 단체. 이들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면 양지에 간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들에게만 뒷세계의 룰이 적용되지 않는것이 아니고. 뒷배를 봐주는 존재 때문입니다. 어떠한 수단인지는 몰라도.
이들은 '호스트'라 불리는 뒷배의 명령을 수행할때는 양지에 간섭을 한다고 한들 숙청당하지 않습니다.
호스트는 리더와는 또 다른 존재로. 물자나 금전등의 원조도 아끼지 않고 명령만 수행한다면 후한 대우를 해줍니다.

평상시에는 흔히 있는 마피아와 비슷한 단체라고 생각하면 편하고, 각종 범죄를 거리낌없이 저지릅니다.
하지만 설명했듯 호스트의 명령 이외엔 양지에 손을 댈 수 없으므로 당연하게도 평소엔 흔한 뒷세계의 조직입니다.
특이점으론 조직원 전체가 능력자라는것. 능력자 외에는 받지 않기에 규모는 여타 조직에 비해 작은편입니다.

호스트는 간혹가다 테러 행위를 명하기도하고, 유명인의 암살, 일가족 살해, 납치등등 여러가지 더러운 일을 맡기지만.
그 대상이 양지일뿐 그들이 평소에 하는 일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을 가지는 조직원은 딱히 없습니다.
아지트는 호스트의 지원덕에 상당히 으리으리하고 있을건 다 있는 빌딩입니다.

- 벙커

뒷세계의 비능력자 단체, 특이점으로는 조직원 전체가 비능력자라는것. 그리고 범죄에 손대지 않는겁니다.
벙커는 여타 조직들과는 완전히 차별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아발란치, 혹은 호스트, 아니면 능력자에 의해 피해를 입은 이들입니다.
대체로 아발란치에 의해 피해를 입고 복수와 같은 이유로 뒷세계로 흘러들어온 이들을 리더가 받아들이는 루트입니다.
간혹 아발란치와 전혀 무관하지만 능력자에 의해 가족을 잃거나한 이들이 뒷세계에 흘러들어와도 받아주기도 합니다.

모인 목적 자체가 대 아발란치기에 여타 조직들과 다르게 범죄와는 관련이 없고, 아발란치의 목적을 방해하는게 일입니다.
다만 만들어진게 최근이기에 제대로 아발란치와 맞붙은것은 몇번 정도입니다. 그래도 아발란치도 벙커의 존재를 인식했죠.
상대적으로 능력자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비능력자기에 수술을 권장하기는 하나. 어디까지나 조직원의 자유입니다.
주로 아발란치를 방해와 방해와 방해를 맡고 있기에 아발란치에 대한 정보수집 외에는 할 일이 없어 한가합니다.

리더는 애초부터 호스트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었던듯 하며 조직에 합류할때 호스트에 대해 전원 듣게 됩니다.
복수심에 불타는 이도 많지만, 조직 특성상 전투를 꺼려하는 조직원도 존재합니다.
아지트는 버려진 주택을 개조해 아늑하게 꾸민 개조주택.

35 ◆kO0rkvnhXo (Kwa520FC2.)

2022-12-07 (水) 22:21:38

양 조직 설정~~

36 ◆kO0rkvnhXo (Gox/h3clVI)

2022-12-08 (거의 끝나감) 11:17:31

아침이야 아침~ 엄청 늦은거 같지만~

37 ◆kO0rkvnhXo (mtl96M743Q)

2022-12-08 (거의 끝나감) 18:10:12

- 비능력자

능력자와 차별해서 부르기 위해 비능력자라는 호칭을 대고 있지만 사실상 그냥 평범한 사람들을 말하는 단어입니다.
개중에는 벙커의 조직원처럼 수술을 통해 힘을 얻은 이들도 있지만 그것은 정말 소수입니다. 평균적으로 능력자에 비해 나은점은
패널티가 없다 정도일뿐, 아무래도 능력의 유무가 크게 작용하기에 비능력자를 도태된 이들이라고 바라보는 시각도 있기는 한 모양입니다.
하지만 능력은 어디까지나 자신이 원하는게 발현하는게 아니고, 그 중에선 그렇게까지 쓸모있는 능력이 아닌 사람도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현재에 이르러서는 의외로 능력자와 그렇게 큰 차이가 나는편은 아닙니다.

- 능력자

능력자는 선천적인 능력자와, 후천적으로 각성한 능력자로 나뉘는데 그저 각성한 시기의 차이일뿐 아무런 차이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먼저 각성한 선천적인 능력자가 자신의 능력에 대해 더 숙련될거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도 모르지만요.
능력의 발현은 아무런 조건없는 완전 무작위입니다. 부모가 비능력자라도 능력자 아이가 태어나고, 능력자 부모 사이에서 비능력자 아이가 태어나기도 합니다.
후천적인 발현 나이도 마찬가지로, 5살때도, 90살때도 발현합니다.

다만 능력자들은 공통적으로 발현과 동시에 어떠한 감정을 잃으며, 이것을 패널티, 대가라고들 부릅니다.
선천적이 능력자는 태어날때부터 이것이 없고, 후천적인 능력자는 각성과 동시에 잃습니다.

- 호스트

아발란치의 뒤를 봐주며 여러가지 더러운 일을 맡기는 인물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그 정체를 아는 사람은 아발란치의 리더뿐인듯.
벙커의 리더도 호스트의 존재만 알 뿐 어떤 사람인지는 모르는 모양. 아발란치의 조직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추정하기로는 그저 꽤 높은 지위의 사람이 아닐까 싶을뿐.

- 수술

벙커의 조직원들에게 리더가 권장하는 수술입니다. 상대적으로 능력자에 비해 전투력이 부족한 비능력자를 위한 뒷세계의 수술이며.
자신의 신체 일부를 기계로 바꾸는 수술입니다. 예를 들어 기계팔이라거나 기계 심장이라거나 하는식으로 말입니다.
피해로 인해 팔이나 다리등을 잃은 조직원들은 받는편이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멀쩡한 부분을 잘라내야합니다.
하지만 그 대신에 신체능력과 오감각이 상승하여 비능력자임에도 무장만 있다면 능력자와 대등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수술은 100%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며, 받지 않는다고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선택지일 뿐입니다.

수술로 의수나 의족을 달때 여러가지 옵션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팔에 내장 칼날을 단다거나. 총을 단다거나 하는 식으로요.

- 능력과 맞바꾼 공허

능력자들의 패널티라고도 할 수 있는 대가입니다. 능력자들은 능력이 발현하는 순간부터 한가지 '감정'을 잊습니다.
이것은 희로애락과 같이 넓은 틀일 가능성도 있고, 도덕성과 같은 애매한 부분일수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이로인해 바뀌어버린 자신에게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고, 범죄자가 되어버리는 사람도 더러 있습니다.
물론 정말로 엄청나게 격변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감정들은 그대로 작동하니까요.

38 ◆kO0rkvnhXo (mtl96M743Q)

2022-12-08 (거의 끝나감) 18:10:21

쭉쭉~

39 ◆kO0rkvnhXo (uVxGlkdU6U)

2022-12-09 (불탄다..!) 11:19:56

오늘도 쫀하루~

40 ◆kO0rkvnhXo (uVxGlkdU6U)

2022-12-09 (불탄다..!) 16:18:39

- 전투력

전투력은 기본적으로 수술을 받은 비능력자 플레이어 1, 능력자 플레이어 1로 취급합니다. 다만 이것은 공통설정일뿐.
본인이 원한다면 수술을 받았어도 자신의 캐릭터가 좀 약하다고 취급해도 상관없습니다. (수술은 받았지만 싸워본적도 없다라는 설정을 붙인다거나)
반대로 강하다고 설정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술을 받지 않은 비능력자 플레이어의 전투력은 최대로 잡아도 0.7입니다.

- 전투식

다이스 전투로 이뤄집니다, (일상에서 두 사람의 합의로 양심전투를 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간편 다이스 전투로, 공격측이 1~2의 다이스를 굴려서 명중/빗나감만 정하면 상대편은 그것을 보고 반응하면 됩니다.
1이 명중, 2가 빗나감(방어등 가능). 상대는 그것을 보고 맞게 레스를 쓴 뒤 반격을 한다면 자신도 다이스를 굴리면 완성.
그것을 한명의 HP가 0이 될때까지 반복하는것이 기본적인 전투입니다.

기본적으로 HP는 7이며 한 공격에 1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스토리의 진행에 따라 캐릭터의 개성에 맞게 여러가지로 변할것입니다.

- 데플

낮은 확률이긴 하지만 데플은 존재합니다. 일단 플레이어간의 전투나 이벤트에서 HP가 0가 되어도 죽지는 않습니다. 리타이어 상태에 빠지며.
기절하거나 탈진한 상태라고 생각해주시면 오케이. 데플은 이벤트에서 특정 상황에서 이뤄지는게 보통이며.
혹 플레이어가 나는 지면 죽는 하드코어 모드를 하겠다. 날 이긴다면 죽여도 좋다! 라고 말한다면 전투로 인해 사망하는것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양측의 합의하이며, 죽는쪽이 좋다고해도 이긴측이 싫다고 한다면 마음대로 죽임을 강요하는것을 금합니다.

- 플레이어간의 관계

대립물의 특성상 어느 한측의 이벤트 성공은 즉 상대측의 이벤트 실패로 이어지며, 단순히 진영을 넘어 캐릭터간 사이도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그것은 캐릭터간의 관계로서 끝내야하며, 혹 플레이어. 즉 레스주끼리 감정을 상한다거나 하는 일이 있을 경우 바로 제재에 들어가겠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스레의 이야기를 외부로 끌고오지 말라는것이며, 무슨 일이 있어도 친하게 지내라는 강요가 아닙니다.
문제가 있다면 싸워도 좋고, 저에게 건의해도 좋습니다. 오히려 꾹 참지 말아주세요. 건전하게 싸우는것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41 이름 없음 (eJKtoDZvAw)

2022-12-09 (불탄다..!) 16:18:57

기대할게 대 립 좋 아

42 ◆kO0rkvnhXo (uVxGlkdU6U)

2022-12-09 (불탄다..!) 16:19:34

이걸로 현재로서 정리해둔 설정은 끝. 조금 자잘한 설정들도 있긴 하지만 굳이 추가할 의미가 있나싶어서 일단은 여기까지만!

43 ◆kO0rkvnhXo (uVxGlkdU6U)

2022-12-09 (불탄다..!) 16:19:59

>>41 대립쪼아

44 ◆kO0rkvnhXo (i2OgHU5Qu.)

2022-12-10 (파란날) 15:26:10

갱신~

45 ◆kO0rkvnhXo (JThQDaln32)

2022-12-11 (내일 월요일) 14:24:40

1월 어서오면 좋겠네~

46 이름 없음 (OhrStqZbQM)

2022-12-13 (FIRE!) 02:04:22

기대된다

47 이름 없음 (P708EyxK2o)

2022-12-14 (水) 20:23:32

벙커는 범죄에 손대지 않는댔는데 아발란치를 막을 때 어떤 식으로 막는건지 궁금해 몬가 조직 대 조직이니까 패싸움 이런 것만 생각이 나버려....... 🫢

48 ◆kO0rkvnhXo (oPvV.tAg/E)

2022-12-15 (거의 끝나감) 09:31:35

>>47 사소한건 그때그때 차이나겠지만 결론적으로 패싸움이 맞지.
그냥 너네 하려는건 죽어도 못한다 정도로 들러붙는거니까~? 일반 시민들에게 피해를 안 입히려고 할 뿐이야.

49 ◆kO0rkvnhXo (Hrs0120knI)

2022-12-21 (水) 19:23:21

능력자
(캐릭터 한 마디!)

이름: (동/서 큰 상관은 없습니다.)

나이: (범죄가 짙게 포함된 스레입니다 16세 미만은 받지 않습니다.)

성별: (불명가능 / 능력에 연관되어 무성가능. 단 이 경우엔 제대로 설명해주셔야 합니다.)

외모: (재량껏 기입, 특이사항에 관한 질문은 환영합니다.)

성격: (각 소속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능력: (캐릭터의 능력을 기입해주세요, 먼치킨은 찔릴지도 몰라요~)
ㄴ공허: (설명에 나온대로 능력의 각성과 함께 잃은 감정을 적어주세요. 애매하다고 느껴지면 질문 해주세요.)

기타: (그 외 요소를 적고싶다면 기입해주세요.)

소속: Avalanche

-----------------------------------------------------------------------------------
비능력자
(캐릭터 한 마디!)

이름: (동/서 큰 상관은 없습니다.)

나이: (범죄가 짙게 포함된 스레입니다 16세 미만은 받지 않습니다.)

성별: (불명가능 / 무성 불가능.)

외모: (재량껏 기입, 특이사항에 관한 질문은 환영합니다.)

성격: (각 소속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수술여부: (수술을 받았다면 O, 아니라면 X.)
ㄴ수술장비: (기계로 바꾼 부위와, 장비등을 기입해주세요. 문의 환영.)

기타: (그 외 요소를 적고싶다면 기입해주세요.)

소속: Bunker

50 ◆kO0rkvnhXo (Hrs0120knI)

2022-12-21 (水) 19:24:42

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B%B8%94%EB%9E%AD%ED%81%AC?action=show#s-5.2
웹박수 - https://forms.gle/rNCruuu8uYFNGPGa7

51 ◆kO0rkvnhXo (Hrs0120knI)

2022-12-21 (水) 19:25:38

기억에서 잊혀져 갈때 쯤, 날짜가 다가왔으니 슬슬 일하는중.

52 이름 없음 (91HOMxveiY)

2022-12-22 (거의 끝나감) 00:27:57

기대중!

53 ◆kO0rkvnhXo (AnLmHElFd2)

2022-12-26 (모두 수고..) 14:14:00

슬금슬금 npc 추가도 끝

54 ◆kO0rkvnhXo (gyU/Te7Dnc)

2022-12-27 (FIRE!) 17:25:18

예고-

시트 스레 오픈일은 29일 목요일로 결정!

55 이름 없음 (dOj6eDP3Vg)

2022-12-27 (FIRE!) 19:53:29

기대한다!

56 ◆kO0rkvnhXo (gxoeY6tP6.)

2022-12-27 (FIRE!) 22:01:52

기대들은 모아서 돌려줄겡
부끄러웡.

57 ◆kO0rkvnhXo (h9WCUsVb8g)

2023-01-01 (내일 월요일) 00:07:29

생각해보니 여기에 올렸어야하는 인사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8 ◆Uw9rU6UVO2 (TKAGJD1Hvc)

2023-01-01 (내일 월요일) 00:20:16

핫 임시어장 있는 걸 깜빡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는 나 통과 받은 거 맞나...?

59 ◆kO0rkvnhXo (h9WCUsVb8g)

2023-01-01 (내일 월요일) 00:42:16

임시어장, 저도 지금 생각났는걸요.
네 통과에요. 웹박수만 생각하고 시트에 말을 안했었네요..

60 ◆DE/05pnBg6 (qKRYUncVHo)

2023-01-01 (내일 월요일) 12:43:18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 ॑꒳ ॑* )⸝‧˚₊*̥

61 ◆Zov8UEdEr2 (3EJq7GoXtY)

2023-01-01 (내일 월요일) 13:06:27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잘 부탁드릴게요. ⁠(⁠ ⁠ˊ⁠ᵕ⁠ˋ⁠ ⁠)⁠

62 ◆kO0rkvnhXo (QEWVE7PHkY)

2023-01-01 (내일 월요일) 16:34:46

새해부터 일하는 슬픈 날이네요. 에고공

63 ◆DE/05pnBg6 (qKRYUncVHo)

2023-01-01 (내일 월요일) 18:34:57

아발란치 측 한 분만 오시면 개장.....? (՞ ܸ. .ܸ՞)

64 ◆Uw9rU6UVO2 (o7gx98vQJg)

2023-01-01 (내일 월요일) 19:34:15

갱신해요~ 분명 새해 첫날인데 그런 느낌은 전혀 없네요...어제랑 달라진 거 별로 없는데...?

65 ◆kO0rkvnhXo (h9WCUsVb8g)

2023-01-01 (내일 월요일) 20:07:05

그것이 인생..

66 ◆DE/05pnBg6 (qKRYUncVHo)

2023-01-01 (내일 월요일) 21:20:34

갱신해용용.... (*゚ー゚)ノ

67 ◆kO0rkvnhXo (h9WCUsVb8g)

2023-01-01 (내일 월요일) 21:32:35

용용~

68 ◆kO0rkvnhXo (Fh7L9vWkN.)

2023-01-02 (모두 수고..) 09:52:45

갱신 여러분 본스레 조건이 달성되었습니다

69 ◆DE/05pnBg6 (3wACs8kdmI)

2023-01-02 (모두 수고..) 12:43:30

야호 ヽ(○´∀`)ノ♪

70 ◆kO0rkvnhXo (Fh7L9vWkN.)

2023-01-02 (모두 수고..) 13:00:15

오늘부터라도 본스레가 가능한데요. 다들 괜찮으신지 의견 한번씩 남겨주세요.

>>69 ヽ(○´∀`)ノ♪

71 ◆DE/05pnBg6 (3wACs8kdmI)

2023-01-02 (모두 수고..) 13:07:45

너무 괜찮아용 ヽ(○´∀`)ノ♪

72 ◆Zov8UEdEr2 (HrUDoxY4X2)

2023-01-02 (모두 수고..) 13:27:04

잠시 갱신해두고 갈게요, 저도 괜찮아요.

73 ◆kO0rkvnhXo (BsaJ1ldEYY)

2023-01-02 (모두 수고..) 14:26:22

시간대는 저녁이 나으려나요

74 ◆DE/05pnBg6 (XdRq4dcCSs)

2023-01-02 (모두 수고..) 14:54:37

아무때나 조아용 (っ ‘ ᵕ ‘ c)

75 ◆Uw9rU6UVO2 (o9Zx0u.oWY)

2023-01-02 (모두 수고..) 16:31:58

갱신하면서 저도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가요!

76 ◆kO0rkvnhXo (Fh7L9vWkN.)

2023-01-02 (모두 수고..) 17:38:37

잠깐 자고 왔어요~ 어디 그러면 슬슬 세워볼까요

77 ◆DE/05pnBg6 (3wACs8kdmI)

2023-01-02 (모두 수고..) 17:44:36

O(≧∇≦)O

78 ◆kO0rkvnhXo (Fh7L9vWkN.)

2023-01-02 (모두 수고..) 17:45:2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717078/recent

본스레 주소에요

79 이름 없음 (VIkUlwg1eQ)

2023-01-05 (거의 끝나감) 22:42:04

아발란치 나도 좋아해... 캡틴도 전음 좋아하시나요?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