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uplay>1596577076>23 알겠습니다!! 아직 답레 작성이 덜 끝났습니다만, 되도록이면 오늘 안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ituplay>1596301070>415 😯!!!!!
situplay>1596577076>86 일단 3일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해요! 그런데 캡틴 말씀은 저랑 시윤주랑 둘이 상의하시란 의미 아니에용?? 🤔
아무튼 이제부터 다시 정산 복귀하는 데에는 문제없을 건 같습니당! 다만 솔직한 심정으로 시윤주가 계속 보조 관리자로 계셔서 일상 정산 쪽을 담당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만, 그건 시윤주의 자유에 맡기고 싶습니당. 급여로 받으시는 코인은 '우연과 필연'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도 알아두세영. 따로 괄호로 갯수를 표기하고 코인이 소모될 때 이쪽을 우선으로 까는 이유가 이것입니당.
HP : 건강 공격력 : (물리 : 신체/10) , (마도 : 영성/10) 방어력 : (건강/20) 회피율 : (신속/5)%
행동 순서 : 아군의 행동(신속순) -> 적의 행동
망념 1당 스테이터스 1의 효율 ( 잔여 망념은 사용 불가능. 0으로 시작하여 200 최대치. )
공격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회피 판정(1d100을 굴려 회피율 이하라면 피한다. 행동이 회피에 전념 중이라면 추가 보정치). 명중 했을 경우 피해량에 방어력을 경감한 최종피해량 만큼 HP가 감소. 0이 되면 전투 불능. 아마도 한번에 전체 체력의 25% / 50% / 75% 의 피해를 입을 경우 각각 10% / 30% / 50% 확률로 신체 결손 패널티. 적에게는 '부위 배율( *0 / *0.5 / *1 / *2 )' 이 존재. 최종 피해량 (공격력 * 부위배율 - 방어력) 만큼 HP 감소.
스킬은 개별적으로 효과를 제작할 것. 적의 데이터는 정식적으로 작성할 것이지만 시작시점에서는 비공개. 부위 배율에 따른 '약점' 과 상황등에 따른 '패턴' 이 존재하며 그것을 분석하며 싸워보도록 하자. 참고로 위 계산식이 몬스터에게 그대로 적용되지는 않음.
라는 느낌을 기본룰로 잡고, 1d100면체를 기본으로 이것저것 임기응변과 야매룰로 처리. 다이스는 GM(나)가 비공개로 굴려서 결과 지문을 내줄 것. 본 어장의 맛을 아주 쪼금이라도 비슷하게 느낄 수 있는 흉내.
정식 진행이 아니니까 어디까지나 재미용이고, 실제 진행에서 똑같이 되지는 않는단걸 명심하자!
스킬 【방패술(B)】 : 방패로 공격을 막아낼 경우 방어력 +5. (※ 다만 방어 시도시 회피율은 0%) 【공격 쳐내기(D)】 : 공격을 쳐내는 것을 시도. 성공 확률은 (50 - 공격의 위력 + 방어력) %. 【너는 내가 지킨다!(E)】 : 특정 아군의 호위를 시도. 대상을 지키는 행동의 성공 확률에 +5%, 방어력 +2로 계산. 【웅크리기(F)】 : 회피율을 0% 로 고정하고 이동이 불가능해지는 대신 방어력 +1. 【구리 육체(F)】 : 건강 0 증가.
장비 【슬퍼하는 린네】 쓰러지지 않는 노기사 - 방어력 +5. 상태이상 저항 굴림에 +10%. 우는 소녀, 린네 - 망념 40 증가. 다음 공격 1회에 한해 방어력 +5. (※ 【공격 쳐내기(D)】 에는 미적용)
~ 인 한봄 ~ HP : 115 공격력 : 물리 10 , 마도 20 방어력 : 5 회피율 : 40%
스킬 【치료(B)】 : 아군 한명에게 (20 + 소모 망념*0.5) 만큼의 HP를 회복. 【수술(D)】 : 아군 한명에게 (30 + 소모 망념*0.3) % 로 수술을 집도하여 신체 결손 디버프를 해제. 【혈류폭주(E)】 :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3 턴간 +5. 종료후 대상은 (5-(건강/100))턴간【탈진 : 물리 공격력 -10】상태 이상. 【내 목에 칼이 들어와도!(F)】 : 【치료】와 【수술】시전 피해를 입어도 취소되지 않음. (※ 다만 이 때 회피율은 0%)
장비 【아련한 온기】 ▶ 온도 조절 - 화염/냉기 피해 5 경감. ▶ 짙은 사랑의 목적 - 낮일 경우 매 턴 종료시 HP 5 회복. ▶ 그 마음을 보낸다 - HP +15.
린을 마주보며 맞장구를 치는 강산의 얼굴에 함박미소가 번진다. 눈 앞 상대의 웃는 표정이 아까와 미묘하게 다른 듯 했다. 그렇지만...
"나야 좋지. 내가 알기로 지금 특별반에서 악기 가지고 다니는 녀석은 나뿐이니까."
린의 제안에 흔쾌히 답한다. 그 내용을 짐작하고 거기에 참견할 수 있을 정도로 상대를 잘 아는 것도 아니어서, 강산은 그저 아무것도 알아차리지 못한 척, 음료수나 마시며 이 순간을 태평하게 즐기기로 한다. 고양이가 무릎에서 육포를 뜯게 내버려둔 채, 그는 린의 말을 듣고 눈을 반짝이더니 흥미 반 감탄 반의 표정으로 또 다시 웃으며 엄지를 든다.
"거칠게 놀아주느라 고생했군! 과연 저 녀석 자기랑 잘 놀아주는 사람을 좋아하는건가. 상처가 나을 동안 환각으로 덮고 있었던 거야?"
고양이가 잠시 고개를 들 때 그는 한 손으로 장난스레 고양이의 얼굴 앞을 가린다. 고양이가 불만스러운 꾸릉, 소리를 내며 이거 치우라는 듯 앞발로 강산의 손을 밀어낸다. 손이 치워질 때쯤이면 린이 이미 상처를 다시 덮었거나 아니면 회복시켰거나 했겠지만.
//15번째. 여담이지만...아마 저정도 상처면 잠시만 건강 스탯 강화하면 금방 없어질검다! 강산이가 건강 150인데...전에 진행하다가 팔에 유리가 박혀서 유리조각 빼냅니다!라고 행동 선언했더니, 손으로 뽑지 않고 건강 강화하니까 유리가 떨어져나가더라는 결과 지문이 나왔었어요.
스킬 【사격(B)】 : 물리 공격력 + 20. 【저격(D)】 : 원거리 저격 성공시 피해 +3 , 대상의 방어력 -3 【엄폐(D)】 : 1턴을 소모하여 은신(어그로 대상에서 벗어남), 이후 공격 우선 순위 조정 가능. 【블랙아웃(E)】: (40 - 적의 영성 + 소모한 망념 *0.2%) 의 확률로 적의 시야를 봉쇄.
【역성혁명(F)】 제 일형 거인 사냥易姓革命 第 一形 巨人獵 : 공격 순위를 최하위(적보다 뒤)로 고정, (물리 공격력 + 20) 의 피해. 적이 게이트의 존재일 경우 방어력 관통 5. (소모 망념 80)
제 이형 견미지저 易姓革命 第 二形 見微知著 : 대기 상태로 들어가 상대의 공격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발동. (물리 공격력 + 받은피해 *0.3) 의 피해. 적이 게이트의 존재일 경우 보정이 (받은피해*0.6) 로 변경. (소모 망념 60)
그렇게 말하면서 새끼 손가락을 걸었다. 그렇지만 정말 목숨이 위험해질 경우, 소중하게 여기는 상대방을 부를까? 라고 물어본다면. 별로 자신은 없다. 왜냐면 적어도 나는 그러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걸어든 손가락을 흔들면서 나는 드물게도 그녀가 이기적인 성격이길 바랬다. 자신의 안위를 위해 얼마든지 나를 부를 수 있기를 바랬다.
"물론 잘 알지. 나는 널 신뢰하고 있으니까."
꽤 우쭐거리는 발언이었지만, 기를 죽이기 보단 존중해주기로 했다. 애초에 실제로 대련했을 때 그녀의 판단은 냉철했으니까. 오히려 폭주하지 않았다면 내게 불리한 국면이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뭐....그런 냉철한 판단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사람의 실력 정도는 믿어줘야 인간미가 있는 법이지 않겠는가.
"그런 네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어울리지도 않는 대련 대회에 나가 고생중인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