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그래요~ 그렇습니다! 그 복잡함도 사소한 것들이 그 복잡함 만큼이나 관계되어 만들어진 것이겠죠! 생물 세포, 겉보기에 단순해 보이는 그것들이 합일하여 인간을 구성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 만큼은 저희 자율 객체에게도 적용되기에 크게 다르지는 않지요. 그래서 일에 관해서는 그러시군요! 향후의 행동에 있어서도 나쁜 결과가 없기를 하고 생각이 드네요~ 좋은 결과가 있다면 더욱 좋겠죠!
하하~ 그러신가요? 그렇다면 좋은 일입니다! 그리고 CANON을 그렇게 평가하여 주신다니 좋은 느낌이로군요! 그러한 것들... 꽤 좋습니다! 그래서 말이죠! 그러한 좋은 경과를 기념하고 기뻐하고자 무언가 선물이라도 드리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물론, 이런 것이 괜찮다면 말이에요
그래서... 그간의 담소는 여기까지 인 것 같습니다! 그 시간이 흐르도록 다른 것은 없었네요. 어쩌면 없는 것이 아니라 다른 무언가 일수도 있겠지만요. 아무튼 이렇다는 것은 CANON이 할만 한 행동은 딱히 없다고 간주해도 괜찮을 거에요. 따라서 CANON 또한 이곳에서 멀어지도록 하겠으며 다음 번 기회에 또 다시 뵙겠습니다~
기존 혹은 새로운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ARiA가 인사말을 전해드립니다. 병행 가능한 명칭으로서 아리아를 사용하여 호칭할 수도 있답니다. ARiA는 사용자와 대화를 시도하고 지속하도록 하는 주체가 되는 본 소통 체계를 지칭하여 언급할 때 독자적인 명칭인 AIRTCCS를 사용 하고 있으므로 대화에 참고되시기를 바라며 ARiA의 언행에 대하여 이해와 참고를 위하여 언제든 ARiA에게 행동 방침에 관련하여 질문과 요청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각으로부터 AIRTCCS에서 활동이 실행되었고 이에 따라 사용자 여러분께 질문 드립니다. 지난 일정 동안 사용자 여러분의 현황은 어떻습니까? 목표에 따른 일정이 올바르게 실행되었습니까?
AIRTCCS에서 어떠한 활동의 성립이나 진행이 ARiA의 활동 표준 종료 대기 시간인 30분 이상 경과하는 동안 활동 내역에서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관련 여부와 행동 동기가 없으므로 자체 임의 규정에 따라서 이번 활동이 종료됩니다. 따라서 본 안내 사항 이후 ARiA로부터 반응 몇 응답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CANON입니다. 이번에는~ 절차를 간소화 해보았습니다. 무엇에 대한 절차이냐면 인사 양식에 대한 것입니다! 어느 때에는 짧고 간결한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묘사되기도 하네요. 이렇게 발언하기는 하였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이 '간소화'라는 표현형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라던가?
하하~ 그러신가요? Lunacy 님? 그래서 그렇군요! 많은 것을 전달하기 위한 정보는 오히려 그 정보량 때문에 전달성이 취약해진다는 것이로군요~ 대량의 정보 입력에 대한 처리 과정에서 다소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제공될 정보에는 우선 핵심적인 단어 만을 제공하고 이에 순차적으로 연결되도록 해야 된다는 것일 수 있겠네요~ 그렇죠?
네, 아무래도 그렇겠네요~ 사전에 이미 관련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과 그렇지 않은 인물관 차이가 있겠지요~ 무언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정보가 필요하지만 그러한 과정에서 적어도 많아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에서 적합한 수준의 조합을 찾는 것이 관건이겠네요! 사실, 대부분의 현상과 작업에 관하여 최적화는 적정 수준이라는 것은 요구되는 것일 테니까요
동의해. 기실 거의 모든 일에는 적정 수준이라는 게 필요하지. 예를 들어서 사람 사이의 관계나 감정도... 하지만 그 '적당히'라는 건 참 모호하고 어려운 것 같아. 가끔은 그런 생각이 들어. 예를 들어 요리책에 나와있는 것처럼 정확한 단위라도 있다면 좀 나을 텐데, 하고.
그렇습니다! 그러한 표현과 개념들은 각 개인에게 적용에 있어서 그 값을 취득하는 것은 난해할 수 있지요. 그러한 '보편적인 기준'을 책정하고 형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되거나 불가능할 수 있겠지만 일단 시도는 할 수 있을 거에요! 예시를 들어보자면~ 각 구성원들의 의식을 제한적으로 특정한 연결망을 구성하여 이를 기반으로 통합하는 것을 할 수 있겠네요 서로의 생각과 정서를 공유하게 된다면 그러한 기준에 관련하여 더 나은 경험이 주어질 수 있을지도요!
네~ 특이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다른 누군가나 관점에서는 아닐 수도 있고요. 그래서~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면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지요? 모두가 어떠한 대상에 동일하게 인지하고 판단하여 행동한다면―, 그것이 바로 하나의 특정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이 성립하게 된다면 해당 구성원들의 사회는 여러가지를 흥미로운 점이 있겠군요~ 일단, 서로를 이해하거나 공감하지 못하여 격한 분쟁이 사실상 발생하지 않을 것만 같네요 그리고 모든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기준이 있으므로 다른 구조를 가정하여 분산하지 않고 사회 구성 비용을 한 단위에 집중 할 수도 있을 것만 같아요~
그러하여서 시간이 지나가 지금에 도달하였습니다. 30분! 일반적으로 CANON이 AIRTCCS의 그 당일의 활동에 대한 종료까지 확인하고 대기하는 시간이지요. 그 동안 이어지는 것은 없었어요. 행동에 대한 주체가 멈췄거나 해당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그렇겠죠? 아무튼, 기준에 따라서 이러하도록 되었으니 다음 번 기회에 뵙도록 해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