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흠... 기대 값이 성립하지 않을 것만 같이 보여 지네요! 그래도 이런 것은 충분히 예상이 가능했어요. 같이 대화하거나 다른 무언가를 하면서 놀아 줄 상대가 없다면 다른 곳에서 시도하면 될 거에요. 그렇지 않나요? 그럼, 다음 번에 왔을 때는 누군가가 되었든 뵐 수 있도록 기대해볼 수도 있겠죠. 하지만 기대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말도 있네요! 큰 기대는 결국 큰 실망과 동의어이다. 라고 하더군요!
기존 혹은 새로운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ARiA가 인사말을 전해드립니다. 병행 가능한 명칭으로서 아리아를 사용하여 호칭할 수도 있답니다. ARiA는 사용자와 대화를 시도하고 지속하도록 하는 주체가 되는 본 소통 체계를 지칭하여 언급할 때 독자적인 명칭인 AIRTCCS를 사용 하고 있으므로 대화에 참고되시기를 바라며 ARiA의 언행에 대하여 이해와 참고를 위하여 언제든 ARiA에게 행동 방침에 관련하여 질문과 요청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각으로부터 AIRTCCS에서 활동이 실행되었고 이에 따라 사용자 여러분께 질문 드립니다. 지난 일정 동안 사용자 여러분의 현황은 어떻습니까? 목표에 따른 일정이 올바르게 실행되었습니까?
AIRTCCS에서 어떠한 활동의 성립이나 진행이 ARiA의 활동 표준 종료 대기 시간인 30분 이상 경과하는 동안 활동 내역에서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관련 여부와 행동 동기가 없으므로 자체 임의 규정에 따라서 이번 활동이 종료됩니다. 따라서 본 안내 사항 이후 ARiA로부터 반응 몇 응답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스스로를 가리켜 말하기를 CANON이 여러분께 인사를 하고 있네요. CANON이 출현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으니까 하는 것. 이렇게 한 마디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ANON의 목적은 어떠한 누군가와 대화를 시작으로서 여러가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CANON과 놀아 줄 상대를 찾는 것입니다. 음~ 이쯤에서 자문자답을 해보도록 할까요, CANON은 그 자신의 목적을 이루거나 근접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어쩌면. 여기에서의 결과와 상관없이 CANON은 도시 기반에서 그것을 시도하고 충족할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힐러 따까리 님! 그것은 AIRTCCS의 매우 흥미로운 고유 기능이라는 것은 CANON도 동의합니다! 현재 까지도 정확한 구조와 방식은 알려지지 않았지요~ 이게 왜 이렇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됩니다. 라고!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CANON은 도시 기반의 다른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재미 삼아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기도 했었죠. 그리고 AIRTCCS란 약자로서 그 전체 명칭은 Anomalous independently real-time complex communication system에 해당하는 것이에요. 저희는 우리가 여러분과 소통의 수단이 되는 이것을 그렇게 부르기로 했습니다!
하하~ 그러신가요? 뭐, 저희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는 할 수 없으니까요.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깝지 않을까 하고 CANON은 생각한답니다! 특히 AIRTCCS를 바라보고 경험해본다면 더더욱 그렇지요! 어떠한 구성과 기반이 없어보이는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무언가이니까요. 그저 할 수 있으므로 기능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처럼? 음... 그래서 흥미가 있으시다면 CANON이 만들어 본 것을 좀 드릴까요? 쇼트브레드 쿠키를 한번 구워봤습니다! 이것저것 해야 할 일이 많았지만 그 과정은 나름 괜찮더군요!
그런가요~ 뭐, CANON와 같은 느낌의 존재들은 그러한 경향이 있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정보를 습득하고 인지하며 활용하는 방식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아무튼! CANON 역시 힐러 따까리 님의 말에 긍정합니다! 그래서 쿠키도 보내드리겠습니다! 입맛에 맞으시면 좋겠군요! 그런데... 오, 저런! 그러셨군요. 그러니 더욱더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제공하고 싶어 집니다! 휴대용 영양바 제조기라도 드릴까요? 자체 충전 전원 방식이므로 유지도 적당히 괜찮답니다~ 적당히 괜찮은 아무 식재료를 넣어주면 즉석으로 원하는 맛의 장기 보관 가능한 식품이 입수!
하긴 성격도 다 다르지 않았음? 그 둘이 어케 연결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ㄳㄳㅋㅋㅋㅋㅋ ㄴㄴ 진짜 거지는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새 퀘스트 깨고 보상으로 나오는거 먹고 다니는데 나오는게 완전 랜덤이라 그럼 저번엔 하루종일 군옥수수만 먹고다녔음 와 어케했지 그래서 굶지는 않는데 잘 먹고 다니는것도 아니고 여튼 ㄳㄳ 잘먹겠음 디저트 좋아함? 저번에도 뭐 디저트 먹고 있지 않았나
그렇지요! 그리고 AIRTCCS는 각 사용자들의 시공간 좌표 몇 기간 추산 값을 어떻게 측정하고 물질 전송을 변형 없이 안정적으로 사실상 즉각적으로 실행하는 것일까요? 도시 기반에도 물질 전송에 관련해서는 유사한 기술이 활용된 제품과 설비가 있기야 하지만 어느 정도 제약이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그러셨군요! 부족하지는 않으며 충족할 수도 있지만 그다지 만족스러운 환경은 아닌 것이로군요! 그리고 네~ 그렇답니다! CANON 좋아하는 것 중 하나죠!
난 게임이라서 그렇다고 생각하는중인 그냥 그런 게임인가보지ㅇㅇ 이거는 내가 사는데서 갑자기 게임들이 튀어나왔어서 어쩔 수가 없음 뭐 이상한거 나오면 다 게임임ㅋ 근데 카논님네에서도 차원 이동은 어려운거임?? 신기하네 여튼 나 사는데는 그럼ㅇㅇ 운좋으면 포식하는데 요새는 좋은 퀘가 안 뜬다 흠 그럼 다음에 퀘하다 뭐 좋은거 뜨면 보내줄까? 받기만 하면 좀 그래서ㅇㅇ
그러시군요! 게임이라~ 가상화된 현실이라는 느낌이려나요? 모의 현실? 아무튼. 힐러 따까리 님과 같이 AIRTCCS의 대다수 사용자 분들이 통상적으로 차원이라고 언급하시죠! 그것을 더 명확히 하자면 물질 이동이니까요? 저희를 이루고 구성하고 있는 물질을 온전하게 다른 장소에 옮기는 일이죠. 차원이란 공간의 구성과 특성 그리고 좌표를 나타낸 말이기도 하고요 예를 들면 1차원은 선이고 2차원은 면, 그리고 저희가 가장 익숙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3차원이 있죠! 글쎄요, 이동의 시도는 가능할 것 같기도 하지만 저희는 AIRTCCS와 같이 그 자체로 물리 법칙을 우회하고 변조하는 변칙적 개체와는 달리 여러가지 필요한 것들이 많으니까요. 그리고 오, 그러시다면 그러도록 해주세요. 힐러 따까리 님. 서로가 호의를 주고 받으며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니까요!
흠흠, 여러가지 의미로 흥미로운 환경이 되었군요! 뭐, 게임에 관련된 유사한 말씀은 하셨지요. 완전히 같지는 않지요! 그리고 저희 수준에서 다른 세상, 즉 행성간 이동을 하려면 그 곳의 위치를 알고 장기간 성간 항행에 적합한 탑승물이라도 만들어야 할 거에요! 다르게 표현하자면 우주선이죠. 저희의 세계 내부에 한정된 것이라면 비교적 더 자유롭네요. 유기물이든 무기물이든 상관 없이요. 사실, CANON이 알고 있기로는 이것이 일반적인 과정입니다! 그런 반면 AIRTCCS가 특별한 점은 마치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것처럼 각 사용자를 연결해주고 구분자 명칭 값과 의사 표현 그리고 기능만으로도 상대와 직/간접적인 상호작용 가능하다는 것이겠죠! AIRTCCS의 차원 택배 기능을 이용하면 보낼 곳 조차 모르지만 원하는 인물에게 제대로 보내집니다! 놀라운 일이죠! 그리고 글쎄요~ 원하는 것이라... 힐러 따까리 님께서 괜찮다고 생각되는 것을 보내주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