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406066> 겁스 혼자 하는 스레 :: 107

섕쑹 ◆3VcfBvhTec

2021-12-22 11:08:10 - 2024-10-17 00:29:47

0 섕쑹 ◆3VcfBvhTec (4fWSgljf3w)

2021-12-22 (水) 11:08:10

안녕. 심심한데 여기서 겁스 하는건 좀 힘들어 보이고 내가 하고싶은 거 하는 사람은 나 밖에 없으니깐
겁스 혼자 해볼까 한다!
장르는 뭐 할지 고민되는데, 일단 파워레벨은 200-400 정도 생각 중이고

1.액션 & 택티컬 슈팅 & 하이테크 & 사이버펑크
2.액션 & 초상능력 & 하이테크 & 사이버펑크
3.판타지 & 던전판타지 & Thaumatology
4.그냥 평범한 일상물

다이스를 굴리기도 그렇고... 이건 어떻게 할까 좀 고민 해봐야겠는걸.

6 섕쑹 ◆3VcfBvhTec (Zo04/feH2A)

2021-12-23 (거의 끝나감) 13:54:26

일단 대충 만들어보았다. 장비랑 기타 사항은 천천히 채우기로 할래요.

캐릭터 이름: 루스 칼라일 [400cp] (6cp는 예비용)
템플릿: Investigator (Action)
외모: 검은 곱슬머리, 에메랄드빛 눈, 흰 피부. 회색의 베스트와 슬랙스. 비딱하게 걸친 페도라가 인상적이다.
주 능력치
ST 13 DX 16 IQ 15 HT 11
보조 능력치
HP 13 WP 15 PE 17 FP 11
파괴력 1d/2d-1 속력 6 이동력 6
피하기 10 받아내기 13 기중력 17

반응 보너스
외모 아름다운 외모(양성적) 3/3
평판 신념과 결단이 있는 탐정 3/-3
재능 뒷골목 탐정 1; 위협, 심문, 관찰, 수색, 거리의 법칙. 반응: 의뢰자, +1

장점
직감, 행운, 법 집행권(미시건 주)
경찰 계급 0, 연줄집단(경찰; 15; 9 이하, 어느 정도 신뢰 가능), 위험감지
교감(민감), 동정심 유발, 패션 감각
연줄집단(지역 암시장; 15; 9 이하, 어느 정도 신뢰 가능), 전투반사신경, 고통에 강함

단점
의무(탐정, 9 이하), 비밀(가짜 미국인 신분), 의무감(동료)
자만심(12), 외톨이, 중독(담배)
명예원칙(프로페셔널), 평화주의(일반인 살상 불가능)
버릇(현학적이고 풍자적 말투), 버릇(관용적), 버릇(일 중독)
버릇(가르치려 드는 태도), 버릇(선호: 커피)

기능
핵심기능
총기(소총) - E DX+2 18
총기(권총) - E DX+0 16
빨리뽑기(권총) - E DX+0 16
격투 - E DX+1 17
유도 - H DX+2 18
법률(미국 경찰법) - H IQ+0 - 15
범죄학 - A IQ+0 15
전술 - H IQ-1 14
곡예 - H DX+0 16

보조기능
거리의 법칙 - A IQ+0 15
섹스어필 - A HT+3 14
예의범절(경찰) - E IQ+1 16
운전(승용차) - A DX-1 15
강제침입 - E DX+0 16
법의학 - H IQ-1 14
심문 - A IQ+0 15
전자기기 조작(감시장비) - A IQ+0 15
자료조사(TL/9) - A IQ+0 15

배경기능
은닉 A DX-1 15
은밀행동 - A DX+0 16
지역지식(디트로이트) E IQ+0 15
시사 지식(뉴스) E IQ+0 15
컴퓨터 조작 E IQ+0 15
말재주 A IQ+0 15
교섭 H IQ+0 15
거짓말 탐지 H PE-1 16
동작읽기 A PE+0 17
추적 A PE+0 17
관찰 A WP+0 15
수색 A PE+0 17
위협 A WP+1 16

테크닉
조르기 H+0 16
팔 굳히기 A+0 18
페인트(유도) H+3 21
무장해제(유도) H+3 21
손가락 굳히기 H-1 16
누워 싸우기 H+2 16
머리 굳히기 H+0 15
유도 던지기 H+0 18

7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0:00:45

#1.장면1
[혼돈 수치] 5/5
[배경]
루스는 뒷골목을 쓰러지듯 걸어가며 큰 숨을 몰아쉬고 있다.
[목표]
다급히 무언가를 찾아 거리를 헤매인다.

[질문][1]
루스는 왜 뒷골목을, 그것도 쓰러지며 걸어간걸까?
[답변] [1][A]
누군가 사람을 쫓기 위해서? - Likely [75%]
.dice 1 100. = 42

8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0:03:37

잠깐, 생각해보니 첫 장면 열기 전에 먼저 10면체를 굴려야돼.
.dice 1 10. = 5

9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0:07:10

>>8 결과로 인해 >>7 장면 대신 대체 장면이 등장한다.
누군가를 쫓는게 아니라 사실은 누군가에게 쫓기는거 아닐까? 뒷골목이긴 할 것 같다, 결국.

그럼 처음부터 다시.
[목표][1] 누군가의 추적에서 벗어난다
[목표][2] 안전한 곳을 찾아간다.

[질문][1]
루스는 누구에게서 쫓기는걸까?

타로카드를 뽑아보자. 21+56 = 77
.dice 1 77. = 8

10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0:09:51

전차. 모르긴 몰라도 루스에 비해서 더 강대한 존재, 더 나아가 심리적으로 압박을 받는 존재인 듯 하다.
4장만 더 뽑아보자
정체 .dice 1 77. = 62
수단 .dice 1 77. = 26
동기 .dice 1 77. = 28
목표 .dice 1 77. = 43

11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0:22:51

>>10의 타로카드 결과
정체: 동전 Q. 일에 열심이고 기술을 지닌 장인. 영원을 위해 행동하는 자. 자신만만하고 참을성이 없을 수 있지만, 정/역을 따지지 않고 약점을 따로 본 것도 아니니까 일단 가능성으로만 놓자.
수단: 막대기 5. 적극적인 무력 이하의 것. 회유나 설득, 협박, 혹은 총칼이 아닌 주먹 정도일 수 있겠지.
동기: 막대기 7. 선점, 끈기, 도전
목표: 성배 8. 떠나기, 이별, 은퇴.
이름은 아직 모르지만 편의상 A로 하자.

12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4:18:19

>>9에 이어서
[질문][1]의 답변
루스를 쫓는 자는 >>11의 어떤 인물 A였다

[질문][2]
A는 뭐하는 넘일까?

[답변][2][A]
조직폭력배같은거 아니려나? - half, 50%
.dice 1 100. = 35

13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4:21:42

조직폭력배 "A단"의 행동대장 정도로 해두자
[질문][3]
그럼 어쩌다가 쫓기는걸까?

[답변][3][A]
조직 놈들 수소문 하면서 줘패기도 하고 그랬어서 아닐까? - likely, 75%
.dice 1 100. = 54

14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4:24:52

[질문][4]
루스는 무엇을 하기 위해서 그랬을까? - 정보겠지? 근데 무슨 정보일까?

타로카드를 뽑아보자.
정보의 개요 - .dice 1 77. = 40
정보의 중요성(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 .dice 1 77. = 22
정보가 조직에게 득이 될 일이 없을까? - .dice 1 77. = 25

15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4:31:28

정보의 개요 - 성배 5. 후회, 작은 실패, 염세, 별거 아닌 유산
정보의 중요성(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 막대기 1. 창조력, 출발, 나눔
정보가 조직에게 득이 될 일이 없을까? - 막대기 4. 작업의 완성, 휴식, 평화.

종합해보면 어떤 작은 실패로 인해 어딘가에 허점이 생겼는데, 그 정보로부터 큰 출발을 할 수 있고, 사실 루스가 하려는 건 조직에도 도움이 된다.

16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24:17

◆◆◆
루스는 에이허브의 조직 "A.U.E"의 조직원들을 붙잡아서 협박하는 등 끝에, 조직의 무기 공급책 중 하나인 아시모도 상사가 피닉스 시스템과 엮여있음을 알아냈다.

"이상. 브리, 여기에 대해서 한번 조사해줘."
루스는 이어폰을 통해 그렇게 말하곤, 가쁜 숨을 몰아쉬며 뒷골목을 달린다. HT 겨루기가 되겠군요. 상대는 행동대장이니까 한 12~13 정도는 되겠지.
12일까? 13일까? .dice 1 2. = 1

17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25:16

12군요. 그러면 바로 가봅시다.
루스 ht 11
.dice 1 6. = 2
.dice 1 6. = 6
.dice 1 6. = 5

에이허브 ht 12
.dice 1 6. = 6
.dice 1 6. = 1
.dice 1 6. = 4

18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27:41

에이허브는 루스를 우악스럽게 낚아챘다.
"쥐새끼마냥 뒤를 캐고 다니면서 안 들킬거라 생각했나보지? 앙?"
반응판정을 해볼까? 일단 조직에 피해를 끼쳤으니까 -3
.dice 1 6. = 3
.dice 1 6. = 5
.dice 1 6. = 6

19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36:00

에이허브는 생각보다 호기심이 강한 사람이었나보다.
그는 루스에게 변명의 기회를 주겠다며 으름장을 놓았다.

"글쎄, 너무 화내지 말고, 얘기좀 들어봐."
루스는 아무말이나 하면서 시간을 벌기로 했다.
"댁네 장사하는 법이 너무 안타까워서 좀 어드바이스를 주고 싶었을 뿐이거든. 봐, 요즘같은 때에 직거래로 장사한다? 응, 그럴 수 있어. 하지만 드롭으로 하는 편이 훨씬 안전하지 않아? 물론, 재밍 기술이 좀 필요하긴 하지만, 그래도 약 사러 온 녀석이 돌변해서 수갑 채우려 달려들진 않으니까..."

말재주 판정. 좀 힘든 상황이니까 15-4 = 11
.dice 1 6. = 5
.dice 1 6. = 5
.dice 1 6. = 4

20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38:29

이거 전투를 해야겠네. 거리는 C, 뒷골목의 폭은 2m지만, 쓰레기더미, 상자에 든 짐 등으로 막혀있어서 실질적으로 1m

에이허브의 DX는 15 + n
.dice 1 6. = 5
.dice 1 6. = 4
.dice 1 6. = 5

21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48:03

DX가 17이나 되는 초강적이었다.
속력은 17 + 12 /4 = 7.25

에이허브의 턴. 에이허브는 [보통] 정도 되는 적이니까 격투 기능은 +2~3, 유술은 +1~2 정도겠지.
전력공격(정확) (+4)
루스의 머리채를 우악스럽게 잡는다 (-7)
19 -7 +4 = 16
.dice 1 6. = 3
.dice 1 6. = 1
.dice 1 6. = 6

22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48:40

아참, 교란공격을 넣는걸 깜빡했다. 16이니까 교란 2단계로 12
.dice 1 6. = 3
.dice 1 6. = 6
.dice 1 6. = 2

23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49:41

성공. 루스는 당연 피한다. 후퇴피하기는 공간이 협소해 불가하나 곡예 피하기를 해보자.
곡예 16
.dice 1 6. = 2
.dice 1 6. = 5
.dice 1 6. = 1
피하기 10 + 2
.dice 1 6. = 4
.dice 1 6. = 5
.dice 1 6. = 2

24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5:55:55

제자리에서 빙글 돌면서 (근데 공간이 좁은데 가능할까?) 멋지게 피하는 루스.
동작이 큰 것을 보고는 씨익 웃으며... 자만심(12)
.dice 1 6. = 1
.dice 1 6. = 2
.dice 1 6. = 6

25 섕쑹 ◆3VcfBvhTec (U122St4Z3E)

2021-12-24 (불탄다..!) 17:10:41

판정은 성공했지만 생각해보니 딱히 자제할 필요도 없었네?
바로 삼각조르기 먹여야지 (비록 삼각조르기 테크닉도 없지만)
전방에 있으니 -1, 삼각조르기로 -4. 전력공격(정확)으로 +4. 18-1에 능방 불가이므로 교란공격 없음.
.dice 1 6. = 5
.dice 1 6. = 3
.dice 1 6. = 6

26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09:58:26

성공. 루스는 상대를 자신쪽으로 눕히면서 왼쪽 다리를 에이허브의 어깨에 올리고는 상대의 팔을 사이에 두고 오른다리를 교차하여 허리를 들어올려 목을 졸랐다. 현재 누운 자세 (배면이 위를 향함). 상대도 누운 자세
"자, 어때! 내가 삼류 양아치들이랑 비슷한 실력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야, 형씨!"
루스는 자신만만하게 소리쳤다! 평소대로라면 써먹지 못할 동작이 큰 기술이었겠지만, 상대가 이렇게까지 빈틈을 보이기에 가능한 것이었다.
루스의 ST 13 +2 (다리를 사용)
상대의 ST는 몇일까? DX 17이면 ST는 13~14쯤 되지 않을까?
.dice 1 2. = 1

27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09:59:21

2라운드 에이허브의 턴. 그는 벗어나려고 한다!
루스의 ST 15
.dice 1 6. = 2
.dice 1 6. = 6
.dice 1 6. = 5

에이허브의 ST 13
.dice 1 6. = 2
.dice 1 6. = 3
.dice 1 6. = 4

28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0:15:49

정정. 두 다리를 이용했으므로 루스는 +5를 받는다.
그러면... 팔을 잡든가, 아니면 자유로운 왼팔이나 이빨을 이용해서 고통을 줄 수 있을텐데.
팔을 잡아도 어떻게 못하고... 펀치를 날리려면 이동공격을 해야하니까 힘들고. 이를 써야겠다.

에이허브는 필사적으로 루스의 팔을 물려고 해본다. 격투 17+2에 팔로 -2, 옷 소매는 DR 없으니 0
교란공격이 이 상황에서도 가능할까? 일단 3단계를 먹여보자. 11.
.dice 1 6. = 3
.dice 1 6. = 2
.dice 1 6. = 3

29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0:17:31

아... 또 정정. 조르기 당하는 중에는 -4를 받는다. 그럼 전력공격(정확)으로 +4, 조르기 -4, 교란으로 -6, 팔로 -2
17+2+4-4-2-6 = 11
.dice 1 6. = 5
.dice 1 6. = 5
.dice 1 6. = 1

30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0:22:24

성공. 루스는 방어합니다, 한팔로 받아내기, 13-3 = 10
.dice 1 6. = 2
.dice 1 6. = 4
.dice 1 6. = 3

31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0:23:21

성공. 루스는 에이허브의 머리에 맨손 피해를 줍니다.
.dice 1 6. = 4 때리기

32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5:42:07

고통에 강함이 있을까? 없을까? 아마도 있겠지? - likely 75%
.dice 1 100. = 54

33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5:44:33

있으면 쇼크페널티는 없음으로.
하지만 슬슬 이쯤에서 빠져나가긴 곤란해보이니 전의판정. 매우 힘드니 +6으로
.dice 1 6. = 6
.dice 1 6. = 2
.dice 1 6. = 6

34 섕쑹 ◆3VcfBvhTec (KrXLcPq8yY)

2021-12-25 (파란날) 15:49:05

"...항복! 항복이다. 풀어줘! 제발..."
에이허브는 꼴사납게도 재촉하는 태도로 말하는군. 그에 따라 루스는 서서히, 조심스럽게 힘을 푼다.
그리고는 천천히 사건의 전말을 이야기 하겠지.
"...이렇게 됐는데, 어때? 협력하지 않겠어? 어차피 아시모도 상사는 분식회계 정황도 있던데. 완전히 초짜에 못 믿을 녀석들이야. 놈들과의 거래는 지금이라도 손 떼는게 나을 걸. 너희 조직 유지 측면에서도 말이지."
그리고는 멋지게 페도라를 치켜드는군.

전투 종료! 그리고 루스의 교섭 15 판정. 전투에 이겼지만 플마 제로정도 될듯 하니 기본으로 판정하자.
.dice 1 6. = 3
.dice 1 6. = 1
.dice 1 6. = 5 교섭

.dice 1 6. = 4
.dice 1 6. = 6
.dice 1 6. = 6 반응

35 섕쑹 ◆3VcfBvhTec (lbkBl1Tz0Q)

2022-01-10 (모두 수고..) 15:58:07

근데 생각해보니 루스가 조사하는 피닉스 시스템이 정확히 뭐하는 건지도 생각 안해뒀다.
타로카드를 뽑자.
정체 .dice 1 77. = 60
내재된 힘이나 가능성 .dice 1 77. = 34
목적 .dice 1 77. = 73
수단 .dice 1 77. = 33
동기 .dice 1 77. = 75

36 섕쑹 ◆3VcfBvhTec (lbkBl1Tz0Q)

2022-01-10 (모두 수고..) 16:13:36

피닉스 시스템의...
정체: 검의 페이지. 감시, 경계, 스파이, 시험
내재된 힘이나 가능성: 성배 1. 기쁨, 만족.
목적: 동전 10. 이익, 재산, 가족.
수단: 동전 나이트. 유용, 재산, 책임, 정직.

37 섕쑹 ◆3VcfBvhTec (yRHwV/XTzQ)

2022-01-15 (파란날) 15:31:35

피닉스 시스템
* 정체: 일종의 도청장치나 감시장비같은걸까? 감시장비를 해킹, 신호 변조 후 송출하는 그런 것 같다. 아니면 어떤 자료들을 위조시키는 "웃는 남자" 같은 것일까. 하면서 좀더 구체화해보자.
* 목적: 이익은 지극히 단순하다. 하지만 가족이란 키워드가 포함된 이상 어떤 가문이 주적으로 등장할거같단 기분이 든다. 이 가문의 이름은 "로스차일드" 로 하되, 나중에 구체화하자.
* 수단: 정직이나 유용, 책임이 등장하는게 별나다. 어떤 충직함이 내재된 무한회사같은 것이 개입되어있나보다. 이것은 로스차일드 가문과 긴밀하게 연결되어있음이 틀림없다. 어쩌면 직영일 수도 있는일이지. 여하간 좀더 가닥이 잡혔다.

38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18:59:14

여기서 질문
[질문][5]
에이허브는 그냥 평범하게 쓰러지거나, 퇴장하거나, 머 그런걸까?
왠지 웃는 남자가 생각나니까 이건 클리셰적으로 등장할거같은 반응이다. 하지만 아닐 수도 있으니 그냥 반반으로 하자.
.dice 1 100. = 100

39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19:08:01

엥? 찐짜로 아니라구예?
아니란다.
구체적으로 뭐가 일어나는건지 타로카드를 뽑아보자.

에이허브의 상태 .dice 1 77. = 16
그 원인 .dice 1 77. = 13
주변에 미치는 영향 .dice 1 77. = 18

40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19:22:30

에이허브의 상태: 악마. 폭력, 격렬, 바꿀 수 없음, 흑마술, 사심, 타락.
- 폭주? 빙의? 단순한 발악? .dice 1 3. = 2
그 원인: 매달린 자. 희생, 정신적 힘, 시련, 깨달음
- 무언가에 대한 인지? 극도의 스트레스 하에서의 상태변화? 자발적 희생? .dice 1 3. = 2
주변에의 영향: 별. 희망과 밝은 앞날, 명상, 영감, 방치
- 이건 타인의 해석보다는 그냥 내 직관인데, 꽃들이 만개한 것을 보니 그러한 환각을 느끼고 일시적인[그리고 원치않은] 평화를 얻는다는 이미지가 바로 떠올랐음. '물'과 '태양'에 대한 갈구도 후행될 것. 일시적 식물화? 모르겠다 하지만 제법 재밌다.

41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19:37:56

[질문][5]에 대한 답
1.에이허브는 현재 무언가의 의지에 빙의된 상태다.
2.그 원인은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음에 따라 일어나는 상태변화다.
3.주변에 대해 '마치 자신이 식물이 된 것 같은' 최면효과를 일으킨다. 에이허브가 물조리개를 든 정원사처럼 뵐 것도 같다.

루스가 아시모도 상사와 피닉스 시스템에 대해 추궁하자, 어쩔 수 없이 주저하면서도 답을 해버린 에이허브.
그는 방금 죽다 살아난 사람처럼 비칠거리며 골목의 낡은 벽돌 벽에 털썩 등을 부닥친다.
"이런 젠장… 씨팔… 이 일을 보스가 알면… (중얼중얼) 선교자가 알면 나는…"
그는 머리를 감싸쥐고, 마구 헝클어뜨리고, 기괴한 자세로 무너진다.
"선교자?"
루스가 묻는다. 답을 듣기도 전에, 그는 어떤 기묘한 광채를 내뿜으며 기이한 소리를 낸다.

루스가 눈을 떴을 때, 루스는 누군가들의 훤화하는 소리를 듣는다. 끝없는 재잘거림. 속닥거림. 그리고 그 끝에 보인 것은…
티없이 맑은 정원. 끝없이 맑은 구름이 펼쳐진 하늘 아래 반짝이는 녹색의 생명들이 가득한 곳. 루스는 그 한복판에 있었던 것 같다.

대망의 의지력 판정을 하기 전에 질문

[질문][6]
이 환각은 얼마나 진짜같나요? 플래시백 단점 p.160 중 [심각] 단계일까? - likely, 75%
.dice 1 100. = 47

42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20:20:50

음... 그렇다구 하네요.
지속시간 .dice 1 6. = 5
모든 기능 페널티 -5

사실은 하하 환각공격~ -> 의지력 판정 성공 -> 어 모르겠고 귀나 후빌게
이건데 . .. 그 뭐지 솔직히 잼없잖아
그러니까 내 환각맛좀 쬐끔만 봐라~~ -> 앗 아아 벗어나야 해!~ -> 의지력 판정 -> 결과에 따라 다음 서술
이러구 가도록 하자.

아마 기능 페널티라구 써져있지만 능력치나 보조능력치에도 영향을 줄거같다 . .,.
음... 루스의 의지력 WP 15-5 = 10이다.
.dice 1 6. = 2
.dice 1 6. = 3
.dice 1 6. = 5

43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20:26:29

음... 의지력 실패하면 공포판정 후 광기적립인디
아무렴 첫술에 배부를까. 연쇄자캐학대마는 오늘도 입맛만 다신다.

"…썅! 내 뇌에 뭔 개짓거릴 하는거야!"
루스는 균형을 못 잡고 있다가 후딱 정신을 차리곤 달려가서 어퍼컷으로 쥐어팬다.
그러고보니 루스는 바닐라 ( = 전뇌개조를 안 받았다는 뜻)인디 영향을 받았다는 건 신경계에 작용하는 어떤 생화학적 기작인거같다. 그렇다면 반대로 기계에는 영향을 안 끼치련지, 혹은 인간의 '고스트'에 영향을 주는 것인지?

그건 난중에 중요한 쟁점이 되면 따지기로 하자.

어쨌든 장면 1 닫기.
잘 모르겠으므로, 대체로 PC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갔으니까 혼돈수치 1 하락. 현재 [4/10]

44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20:33:40

아참,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기 전에.
빙의라고 했으니까 이건 좀 묘사하고 가자.

죠죠스러운 묘사를 곁들여서 루스가 어퍼컷으로 쥐어팰 적에 빠른 속도의 혀놀림으로 그를 당황케했다고 합디다.
루스는 침범벅이 된 주먹을 거두면서 굉장히 기분나쁜, 당황스런 표정으로 그를 바라본다.
"너는…"
곧이어 그는 말한다. 사뭇 다른 어조의 그 목소리는 심연의 아귀가 펄떡이듯 생경하고도 기이한 인상이다.
"…방해된다. 이 원대한 계획에…"
"모든 것은 때가 있나니…"
그는 루스를 고발하듯 검지로 가리키고는 고개를 푹 숙인다.

루스는 그러거나 말거나 그를 뒤돌려차기로 멀리멀리 날려버렸다.

장면1 진짜 끝.

45 섕쑹 ◆3VcfBvhTec (5iaq16lrBc)

2022-02-03 (거의 끝나감) 20:39:20

◆◆◆개요◆◆◆
>>5 세계 요약
>>6 루스 칼라일 시트

◆◆◆장면 요약◆◆◆
#장면1. >>9 혼돈수치 5/5. 뒷골목에서 루스는 A.U.E의 행동대장 "에이허브"에게 덜미를 잡히지만, 그를 제압했다. 에이허브는 극심한 스트레스 하에서 이상한 증세를 보이면서 빙의된 듯 다른 사람처럼 태세를 바꾼다. 이상한 광채를 뿜고는 플래시백(심각)을 부여하는 해악 사용. 식물이 가득한 정원에서 그 식물 중 하나가 된 것같은 환각.
(사실 플래시백 아니라 환각인거같은데 아무튼 그렇다 치고)

◆◆◆등장 단체◆◆◆
◇ A.U.E : 조직폭력배. 아시모도 상사에게 무기를 공급받음.
◇ 아시모도 상사: PMC 등에 화기를 납품하는 기업. 분식회계 정황이 있음. 피닉스 시스템과 연관.
◇ 피닉스 시스템: >>36-37
§ 정체: 도청장치나 감시장비? / 감시장비를 해킹, 신호 변조 후 송출? / 어떤 자료들을 위조시키는 "웃는 남자" 같은 것?
§ 목적: "로스차일드" 가문의 이익. 가문의 유지를 잇기 위해서.
§ 수단: 충직한 무한회사 "샐러맨더". 직영 혹은 협력업체.
◇ 샐러맨더: 로스차일드 가문이 운영하는 다국적 메가코퍼레이션.
◇ 로스차일드 가문: 명망있는 독일계 재벌가문. 혈연으로 맺어진 승계과정.

◆◆◆등장 NPC◆◆◆
◇ A.U.E :
§ 에이허브: 조직의 행동대장. 등치크고 하이간 그래요

이쯤에서 중간정리

46 섕쑹 ◆3VcfBvhTec (.7Musod7K2)

2022-02-04 (불탄다..!) 00:58:23

이쯤에서 등장시키는 페어 시트

캐릭터 이름: 브리안느 [364cp] (36cp는 킵)
템플릿: HACKER (Action)
외모: 검은 시스루 뱅, 동글동글한 얼굴. 겁에 질린 살구같은 피부, 퀭하고 푸른 눈. 딱 달라붙는 회색의 터틀넥 스웨터와 검은 무스탕, 청바지를 입었음. 빨간 캔버스 즐겨신음.
주 능력치
ST 11 DX 14 IQ 16 HT 11
보조 능력치
HP 11 WP 16 PE 14 FP 11
파괴력 1d-1/1d+1 속력 6 이동력 6
피하기 10 받아내기 11(권총) 기중력 12

반응 보너스 (4): 해커, 당신 사이트의 구매자.
외모: 보통 외모
평판: 노숙자 (-3) [-1], 세기의 천재 해커 (+5) [+5]
재능 천부적 와이어드 4: 컴퓨터 해킹, 조작, 프로그래밍, 암호학, 전자기기 조작(컴퓨터), 전문가 기능(컴퓨터 보안);

장점
Accessory (Tiny computer); 사진 기억력(일시적 단점, 전기기반, -20%; 기록된 데이터만, -20%)
무선 신경 인터페이스 (TL9): 라디오 (거리 단축, x1/10, -30%; secure, +20%; Sensie, +80%) (UT, p.217)
칩 슬롯 1 (4) (일시적 단점, 전기기반, -20%) (UT, p.216) 1CP당 $1,000
행운
전투반사신경

발명의 천재(H4xx0r, -50%)
연줄 집단(온라인 협력자, 15, 9, 어느 정도 신뢰 가능)
필사즉생
세부 기억력
임의소품 1
직감
동정심 유발
고유장비 (Ford transit Mk.1)

단점
의무(탐정, 9 이하)
집착(적대 조직, 시로코의 메인 프레임을 해킹한다)
비밀(과거 NASA 해킹)
의무감(모험 동료)
천대계층(범법자)
환청 1
트레이드 마크(특정 패턴의 해킹)
자만심(12)
잠꾸러기
빚 -10

버릇
카프파우 선호
"아, 제발 좀."
외톨이
담배를 싫어함

기능
핵심기능
컴퓨터 조작 20
전자기기 수리(컴퓨터) 19
자료조사 17
암호학 19
컴퓨터 해킹 19
컴퓨터 프로그래밍 18
전문가 기능(컴퓨터) 18

보조기능
총기(권총) 16
빨리뽑기(권총) 16
은밀행동 15
전자기기 조작(통신) 17
전자기기 조작(센서) 17
전자기기 조작(감시장비) 17
문서위조 17
관리 16
정보 분석 16
속독 17
은닉 16

배경기능
운전(승용차) 13
몸짓 14
수색 14
관찰 14
범죄학 16

프로그램
난중에 채워넣자

무기
H&K USP, .40 S&W 2d+2 pi+, Acc 2, 160/1,800, We 2.3/0.6, RoF 3, Shots 13+1(3), ST 9, Bulk -2, Rcl 2, $770/$32 (매우 신뢰성 있음. Won’t malfunction unless lack of maintenance lowers Malf. (see p. B407).) (Accessory rail (HT p.161)

장비
◇두개골
Tiny computer (TL 9) (Genius, 복잡도 5, 1TB, $37,500, 0.02kg, 2A/20 hr. 적법성 3. (상술)
◇목
무선 신경 인터페이스 (상술)

투웨이백
신경단말수신기(Neural input receiver, UT p.48), $50, 0.05kg

Ford Transit Mk. 1 ST/HP 64, Hnd/SR 0/4, HT 11f, Move 1/28*, LWt 3.8, Load 1.8, SM +4, Occ 1+1, DR 4, Range 400, Cost $9K, Locations G4W
(차량 데이터 설명은 https://gurps.fandom.com/wiki/Vehicle_Statblock 참조)
일반 사이버덱: 일반 VR & 복잡성 5 - $2,300, 2.75kg (외부전력 없이 20시간 구동)

47 섕쑹 ◆3VcfBvhTec (.7Musod7K2)

2022-02-04 (불탄다..!) 01:06:10

다음장면 열기전에 장면 아이디어
쉬어가는장면 /어림없지 .dice 1 2. = 2
장면 개요: .dice 1 77. = 26
장면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이나 자산: .dice 1 77. = 43
장면에서 얻을 수 있는 불리점이나 지속적 장해물: .dice 1 77. = 46
공간적 배경 .dice 1 77. = 49
시간적 배경 .dice 1 77. = 21

다음 장면의 주인공은? .dice 1 6. = 2 1-2 루 3-4브 5 난죽택 6리롤

48 섕쑹 ◆3VcfBvhTec (.7Musod7K2)

2022-02-04 (불탄다..!) 01:16:45

쉬어가기 그것 어림도 없었고
장면 개요: 막대기4 작업의 완성, 휴식, 평화.
- 커플이 생각나는데, 누군가의 데이트에 잠입했을까? 결혼생활을 미행한다든지.
- 아니면 흔드는 손은 작별을 고하는 것처럼도 빈다. 또 누굴 묻었다든지.
장면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이나 자산: 성배 7 환상, 허황된 욕망
- 딱히 얻는건 없어비지만 목표를 높게 갖게되는 계기가 될듯

장면에서 얻을 수 있는 불리점이나 지속적 장해물: 성배 10 만족, 사랑과 우정의 완전함
- 부유하진 않을지언정 얻을 수 있는 정신적 만족. 어떤 인간관계의 얽매임이 있나봅니다.
공간적 배경 성배 Q 선량하고 공정한 여성, 행복, 지혜
- 섬? 부두? 해안가? 호안?
시간적 배경 심판 부활, 위치의 변화, 경신, 결과
- 시체가 일어나는 시간. 시쳇말로 새벽이라고들 합디다.

나머지는 내일하자.

50 섕쑹 ◆3VcfBvhTec (JVs4MVcy9Y)

2022-02-04 (불탄다..!) 14:28:25

그러고보니 22(0 광대부터 21 세계까지) + 56(마이너) = 78이다. 이런 바보를 봤나.

인물의 역할 .dice 1 78. = 43
인물의 성격 .dice 1 78. = 2
인물의 소속 혹은 직업 .dice 1 78. = 2
인물의 위치/지위 .dice 1 78. = 45
상대와의 관계성 .dice 1 78. = 67
지정성별
.dice 1 2. = 1

인물의 역할 .dice 1 78. = 44
인물의 성격 .dice 1 78. = 22
인물의 소속 혹은 직업 .dice 1 78. = 55
인물의 위치/지위 .dice 1 78. = 43
상대와의 관계성 .dice 1 78. = 66
지정성별
.dice 1 2. = 1

51 섕쑹 ◆3VcfBvhTec (JVs4MVcy9Y)

2022-02-04 (불탄다..!) 16:47:26

에휴 귀찮아서 걍 자동 테이블을 만들었어.

52 섕쑹 ◆3VcfBvhTec (JVs4MVcy9Y)

2022-02-04 (불탄다..!) 20:08:12

남1 아넬리스
인물의 역할 동전 10 이익, 재산, 가족.
- 뭔가 통합하는 사람? 결집시키는?
- 말이나 태도로써? 무력으로써? 재산이나 이익, 혹은 세치 혀로써? .dice 1 3. = 1
인물의 성격 검 6 작업을 끝마침, 중개자, 득책
- 헌신적, 침착함, 소탈함
인물의 소속 혹은 직업 막대기 2 재산, 장엄함, 영주
- 관리자
인물의 위치/지위 성배 10 만족, 사랑과 우정의 완전함
-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자. 사랑일까, 뒤틀린 사랑일까? .dice 1 2. = 1
상대와의 관계성 막대기 9 억압된 상황에서의 강함
- 의심이나 열등감

53 섕쑹 ◆3VcfBvhTec (JVs4MVcy9Y)

2022-02-04 (불탄다..!) 20:09:11

남2 테트라크
인물의 역할: 막대기 8 활동성, 재빠름
- 코같지않냐? 거짓말쟁이일듯. 그리고 초코송이 과자부분처럼 맛없을듯
인물의 성격: 막대기 5 치열한 경쟁, 스포츠
- 경쟁심 강하고 어린애같음
인물의 소속 혹은 직업: 성배 Page 공부에 힘쓰는 젊은이, 숙고
- 돈이 궁한 학자? 예술가? 패션관련 직업 종사자? .dice 1 3. = 3
인물의 위치/지위: The Tower (탑, 신의 집)비탄, 재난, 불명예, 전락
- 악명높은듯? 나쁜 의미로? 살아있는 재앙(인데 무서워하지 않고 꺼려하는?)
상대와의 관계성: 동전 King 실제적인 지성, 사업, 성공
- 쉽게 변하지 않는 사람, 믿음직스러우나 완고하다.

54 섕쑹 ◆3VcfBvhTec (JVs4MVcy9Y)

2022-02-04 (불탄다..!) 20:36:24

◇아넬리스
역할: 솔선수범하는 통합자
성격: 헌신적이고 침착, 소탈
직업: 정부 소속 행정관리자.
위치: 인간관계가 넓다. 호감을 널리 샀다
관계성: 테트라크에게 열등감을 가졌다. 최근 그의 행보에 의심을 품고있다

◇테트라크
역할: 재빠르게 무언가를 전하는 자. 허풍이 좀 있어요. 심하진 않나봅니다.
성격: 경쟁심 강함, 어린아이같은 면이 있음 (무구함? 순진함?)
직업: 패션관련 직종
위치: 불명예스럽고 손가락질 받는다.
관계성: 아넬리스를 믿음직스럽지만 완고한 사람으로 보고있다.

대충 이까지 만들었는데 그래서 결국 무슨 상황이냐고요.

무슨 일을 벌이고 있었나요: 교황. 선동, 군중들을 포섭, 무리형성, 주로 웹에서의 활동
불통의 이유: 막대기 10. 억압
불화의 이유: 성배 5 작은 손실
서로에 대한 작용과 반작용: 성배 king. 신뢰, 애정 반토막이 났어요.
그 결과: 정의. 서로를 죽이기 직전까지 갔어요. (칼)
누가 일을 벌였고 (1) 누가 거기에 반감을 가졌나요 (2)
.dice 1 2. = 2
.dice 1 2. = 2

55 섕쑹 ◆3VcfBvhTec (Tn6fmif.zI)

2022-02-05 (파란날) 08:47:35

여기서 겁스로 솔플 돌리기 힘든 부분이 좀 있습니다
바로 GM도 플레이어도 신경쓸 게 많은디 둘 다 해내야 한다는 점

어쨌든 GURPS Action 2 - Exploits에 적힌 대로 BAD를 도출하자.
1.적대단체 Orb (>>54의 인물들이 소속)의 규모 - 대략 Enemy (p.B135)의 2단계 [-10CP]로 해보자.
2.10 / 4 = 2 (소수점 버림)
3.Orb의 BAD = 2이며 이는 해당 단체에 대한 접근, 조사, 공격 등에 모두 페널티로서 반영된다. 이 값은 추후 주인공의 행동에 따라 낮아지고 커질 수 있다.
4.Orb의 소속 인원들 또한 BAD에 따라 기능에 보너스를 받거나, 혹은 그를 상대하는 PC들이 페널티를 받는다.
§이 BAD는 추상적인 수치이며 초, 분 단위의 전투나 추격전 등에서는 보너스나 페널티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수하(henchmen)들의 기본 기능을 정할 때에는 사용해도 된다.

이것은 추후 사용될 것이지만 당장 등장할 것은 아니다

여기서 장면 2를 열기 전에 장면 다이스를 굴린다.
.dice 1 10. = 2

56 섕쑹 ◆3VcfBvhTec (Tn6fmif.zI)

2022-02-05 (파란날) 08:50:00

장면2의 혼돈수치 4. 4 이하이고 짝수이므로 돌발요소 (랜덤 이벤트표)가 등장한다.
.dice 1 100. = 78

action
.dice 1 100. = 91
subject
.dice 1 100.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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