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바다고등학교 해양과학실. 방과후가 되면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찾아와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해.
위치는 2층 오른편 복도 끝에 있고 교실 중앙에 커다란 테이블이 있는 것이 특이점! 주변에 책상과 의자가 산발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쓰지 않는 교실이라 쉬는 시간에도 다들 편하게 놀러오나봐.
아, 바다거북스프 게임이 뭐냐고? 간단히 설명하자면 하나의 이야기의 결말부만 이야기하고 그 과정을 추측해가는 게임이야. 출제자가 '한 남자가 식당에서 바다거북스프를 먹고 난 뒤 자살했다. 왜 그랬을까?'라고 질문을 던지면 나머지가 네/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출제자에게 던지고 출제자는 '네/아니오/상관없음' 중에 하나로 대답하거나 어떤 질문은 중요한 질문인지 알려주고 힌트도 주면서 이야기의 과정을 추론할 수 있도록 하는 거야. 출제자는 사건의 윤곽이 잡히면 마지막에 그 이야기의 전말을 알려주는 게임이지.
내가 누구냐고? 나는 이바다! 3학년이고 이번 대 바다거북스프 게임 책임자이지. 바다고의 바다거북스프 게임의 역사를 읊자면 끝이 없지만 재미없으니까 그만하자.
그러니까,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 해양과학실로 찾아와! 같이 놀자!
- 이름칸에는 이름/학년을 적어줘. 서로는 명찰을 보고 학년을 알 수 있으니 선배에게는 존댓말을 쓰자 예시) 나이름/3 - 학생 캐릭터만 들어와줘! (선생님X) - 중간에 난입할 때에도 게임 문답은 진행 노트를 보았거나 말을 안하고 있었을 뿐 듣고 있었다고 여기고 중간부터 참여하면 돼! - 앵커를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에게 하는 말이라고 여기면 되고 게임 중 질문도 앵커 없이 말하면 돼! 특정 사람한테 말을 걸 때만 앵커를 걸어줘! 다 같이 왁자지껄하게 있다는 느낌으로 생각하면 돼 - 새로운 사람들도 편하게 들어올 수 있도록 난입할 때마다 외향 설명 부탁해! 다같이 사이좋게 지내자 - 출제자는 답이 나올 때까지 되도록 자리를 지켜주고 자리를 비울 때는 말을 해주길 바라! - 게임을 하지 않거나 출제자가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서로 잡담을 하면서 놀자 - 그 외에는 편할 때 잠깐잠깐 들어오거나 잠수를 타거나 새로운 캐릭터로 다시 나타나거나 상관 없이 편하게 즐겨줘!
(차분하게 앞머리를 덮은 머리카락, 옆머리는 귀가 드러나도록 귀 뒤로 넘겨있다. 단정한 교복 차림에 순한 강아지를 닮은 인상, 키는 170이 될까말까. 아직 얼굴에 애티가 남아있는 그런 남자아이가 드르륵 문을 열고 들어온다! 손에는 해양생물에 관련된 꽤나 두꺼워 보이는 서적이 들려있다.) 안녕하세여~ 입부 신청하러 왔는데여?(묘하게 사투리가 섞인 억양이다. 억지로 서울말을 하려는 느낌? 게다가 말끝이 약간 늘어진다.) 아. 제송해여. 회의중이셨나바여.
>>701 아닌데요. (즉답한다) 바다거북스프!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놀이야. 스무고개 같은 거지! 세 줄 짜리 이야기가 있다면 그 중 첫 줄과 마지막 줄만 알려준 다음, 그 사이에 있는 걸 맞추는 거야. "해양생물탐구동아리가 있었는데" "해체되었다" 고 한다면, 어째서 해체되었는가-를, 예,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들으면서 맞춰가는 하는 추리 게임이지! 재밌어!
>>모두! 잘 됐네. 사실 그냥 오후에 시간 때울 동아릴 찾고있었거던. (그러면서 옆에 내려놓은 해양생물 서적을 손끝으로 톡톡 두드린다.) 이것도 그냥 구실이었고. 아무런 관심없이 몸만 오기엔 쫌 머쓱하자너. (빙글빙글 웃는다!) 선뱃님들이나 다른 친구들도 잘 부탁해여~ (꾸벅 인사!) 저도 같이 해도 되나여? (지금 하는 게임에 관심을 보인다!)(대충 누군가가 내용을 설명해줬겠지!)
>>708 응응! 괜찮아! 사실 나도 오늘 중간에 뿅하고 끼어든 사람인걸 이번 문제는 "남자는 장수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그자리에서 죽고 말았습니다. 왜일까요?" 남자는 타의라고 하기엔 애매한 이유로 죽었으며, 매우 많이 건강했고, 사고사였으며, 나이는 중요하지 않고, 근처에 차도가 있었다. 이게 지금까지 나온 정보 중 내가 중요하다 싶은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