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바다고등학교 해양과학실. 방과후가 되면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찾아와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해.
위치는 2층 오른편 복도 끝에 있고 교실 중앙에 커다란 테이블이 있는 것이 특이점! 주변에 책상과 의자가 산발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쓰지 않는 교실이라 쉬는 시간에도 다들 편하게 놀러오나봐.
아, 바다거북스프 게임이 뭐냐고? 간단히 설명하자면 하나의 이야기의 결말부만 이야기하고 그 과정을 추측해가는 게임이야. 출제자가 '한 남자가 식당에서 바다거북스프를 먹고 난 뒤 자살했다. 왜 그랬을까?'라고 질문을 던지면 나머지가 네/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출제자에게 던지고 출제자는 '네/아니오/상관없음' 중에 하나로 대답하거나 어떤 질문은 중요한 질문인지 알려주고 힌트도 주면서 이야기의 과정을 추론할 수 있도록 하는 거야. 출제자는 사건의 윤곽이 잡히면 마지막에 그 이야기의 전말을 알려주는 게임이지.
내가 누구냐고? 나는 이바다! 3학년이고 이번 대 바다거북스프 게임 책임자이지. 바다고의 바다거북스프 게임의 역사를 읊자면 끝이 없지만 재미없으니까 그만하자.
그러니까,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 해양과학실로 찾아와! 같이 놀자!
- 이름칸에는 이름/학년을 적어줘. 서로는 명찰을 보고 학년을 알 수 있으니 선배에게는 존댓말을 쓰자 예시) 나이름/3 - 학생 캐릭터만 들어와줘! (선생님X) - 중간에 난입할 때에도 게임 문답은 진행 노트를 보았거나 말을 안하고 있었을 뿐 듣고 있었다고 여기고 중간부터 참여하면 돼! - 앵커를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에게 하는 말이라고 여기면 되고 게임 중 질문도 앵커 없이 말하면 돼! 특정 사람한테 말을 걸 때만 앵커를 걸어줘! 다 같이 왁자지껄하게 있다는 느낌으로 생각하면 돼 - 새로운 사람들도 편하게 들어올 수 있도록 난입할 때마다 외향 설명 부탁해! 다같이 사이좋게 지내자 - 출제자는 답이 나올 때까지 되도록 자리를 지켜주고 자리를 비울 때는 말을 해주길 바라! - 게임을 하지 않거나 출제자가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서로 잡담을 하면서 놀자 - 그 외에는 편할 때 잠깐잠깐 들어오거나 잠수를 타거나 새로운 캐릭터로 다시 나타나거나 상관 없이 편하게 즐겨줘!
정신병에 걸린 소년은 괴물을 불러냈지만 그 괴물은 불러낸 소년의 눈에만 보였습니다. 괴물이 정말 나타났다는 사실에 놀라 사람들에게 알렸지만 사람들의 눈에는 광인이 그저 헛소리를 하고 있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았고 광인의 모습이 무서웠던 사람들은 소년을 피해 도망친 것이죠.
*진행 노트 [문제: 한 소년이 바다에서 거대한 문어 괴물을 보았다. 소년은 다른 사람을 향해 괴물이 있다고 소리쳤지만 사람들은 오히려 소년을 보고 도망치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도망친 이유는 뭘까요? 1. 소년은 인간이다. 2☆. 사람들이 소년을 보고 도망간 것은 소년의 외모 때문이 아니다. 3★. 소년은 실제 문어 괴물을 본 것이 사실이다. 4. 문어 괴물은 다른 사람 눈에도 소년과 똑같이 보이는 것은 아니다. (눈에 보이냐는 의미로도, 문어로 보이는 의미로도.) 5. 문어 괴물은 소년의 뒤에 나타났다. 6★. 소년이 문어 괴물을 본 과정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 7. 문어 괴물은 바닷속에 있었다. 8. 소년은 정신병이 있다. 9. 문어 괴물을 불러낸 건 소년이다. 추리: 소년은 정신병으로 환각으로 문어괴물을 본 것이고 소리를 치고 그러니까 사람들이 놀라고 무서워서 도망갔다. -> 조금만 더 보충. 10. 사람들이 소년에게서 도망친 이유는 소년이 갖고 있는 물건과 관련이 없다. 11. 소년이 다른 사람들을 보고 문어괴물이라 생각해서 공격하려고 해서는 아니다. ☆힌트: 사람이 도망친 이유는 정답. 그 이전 개요만 맞추면 완성. 이미 답이 나온 것에 가깝다. 12. 문어괴물은 사람들에게 위험하다. 13. 소년은 문어에 대한 트라우마가 없다. 14. 소년의 목소리에는 이상이 없다. 15. 바닷속이란 건 중요하지 않다. 16. 문어괴물은 바닷속에서 떠올랐다. 17. 소년의 뒤에 나타난 무엇인가는 중요하다. 18. 사람들은 그 무언가를 볼 수 없어 위험하게 여기지 않는다. ☆★정답: 정신병에 걸린 소년은 괴물을 불러냈지만 그 괴물은 불러낸 소년의 눈에만 보였다. 괴물이 정말 나타났다는 사실에 놀라 사람들에게 알렸지만 사람들의 눈에는 광인이 그저 헛소리를 하고 있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았고 광인의 모습이 무서웠던 사람들은 소년을 피해 도망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