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바다고등학교 해양과학실. 방과후가 되면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찾아와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해.
위치는 2층 오른편 복도 끝에 있고 교실 중앙에 커다란 테이블이 있는 것이 특이점! 주변에 책상과 의자가 산발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쓰지 않는 교실이라 쉬는 시간에도 다들 편하게 놀러오나봐.
아, 바다거북스프 게임이 뭐냐고? 간단히 설명하자면 하나의 이야기의 결말부만 이야기하고 그 과정을 추측해가는 게임이야. 출제자가 '한 남자가 식당에서 바다거북스프를 먹고 난 뒤 자살했다. 왜 그랬을까?'라고 질문을 던지면 나머지가 네/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출제자에게 던지고 출제자는 '네/아니오/상관없음' 중에 하나로 대답하거나 어떤 질문은 중요한 질문인지 알려주고 힌트도 주면서 이야기의 과정을 추론할 수 있도록 하는 거야. 출제자는 사건의 윤곽이 잡히면 마지막에 그 이야기의 전말을 알려주는 게임이지.
내가 누구냐고? 나는 이바다! 3학년이고 이번 대 바다거북스프 게임 책임자이지. 바다고의 바다거북스프 게임의 역사를 읊자면 끝이 없지만 재미없으니까 그만하자.
그러니까, 바다거북스프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 해양과학실로 찾아와! 같이 놀자!
- 이름칸에는 이름/학년을 적어줘. 서로는 명찰을 보고 학년을 알 수 있으니 선배에게는 존댓말을 쓰자 예시) 나이름/3 - 학생 캐릭터만 들어와줘! (선생님X) - 중간에 난입할 때에도 게임 문답은 진행 노트를 보았거나 말을 안하고 있었을 뿐 듣고 있었다고 여기고 중간부터 참여하면 돼! - 앵커를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에게 하는 말이라고 여기면 되고 게임 중 질문도 앵커 없이 말하면 돼! 특정 사람한테 말을 걸 때만 앵커를 걸어줘! 다 같이 왁자지껄하게 있다는 느낌으로 생각하면 돼 - 새로운 사람들도 편하게 들어올 수 있도록 난입할 때마다 외향 설명 부탁해! 다같이 사이좋게 지내자 - 출제자는 답이 나올 때까지 되도록 자리를 지켜주고 자리를 비울 때는 말을 해주길 바라! - 게임을 하지 않거나 출제자가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서로 잡담을 하면서 놀자 - 그 외에는 편할 때 잠깐잠깐 들어오거나 잠수를 타거나 새로운 캐릭터로 다시 나타나거나 상관 없이 편하게 즐겨줘!
>>4 잠시만. 일단은 나 3학년이라고?(명찰을 보여주며 말한다. 명찰에는 이름과 삼학년을 표시하는 색깔이 있다) 존댓말은... 됐다. 편하게 해. 단 누나나 선배라고 불러. 이름이...(명찰을 유심히 본다) 상현인가? 상현달 하현달 할때 상현이네~ 바다거북스프 게임은 처음이야? 룰은 알고 있어?()
>>5 (그제서야 명찰을 봤는지 반쯤 감았던 눈을 살짝 크게 뜬다.) 그럼 바다 누나라고 부를게요. 선배는 뭔가 딱딱한 느낌이라. (고개를 가볍게 끄덕이다가 상현이라는 말에) 차오르는 달이 되라고 어머니께서 상현이라 지으셨죠. 정작 친구들은 별명으로만 부르지만. (그러다 알아차렸다는 듯) 누나 이름은 바다... 제가 아는 그 푸른 바다? 음.. (살짝 망설였다.) 스무고개 비슷한 게임이라는 것 정도만... 잘은 몰라요.
>>9 놀랐어? 미안. (움찔한 것을 눈치챘는지 먼저 사과를 건넸다.) 여기가 맞아. 저기 있는 바다 누나가 진행한다고 들었어. (바다의 쪽을 가리키고는) 자세한 건 나도 모르지만. (그러다 명찰을 확인하고는) 보담... 후배인가? 아무튼 게임하는 동안은 잘 부탁해. (악수하자는 듯 손을 내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