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미사 하란(부레주 : 매주 일요일 +7) 281 남궁 지원 22 강 미호 (수련레스 관리자 : 매주 일요일 +5)131 모용중원 강 건 92 송파련 37 백월 321(50% 할인권) 평 71(50% 할인권) 류호 (위키나이트 : 매주 일요일 +6) 117(50% 할인권) 청려 88 경의 16(50% 할인권) 주선영 6(50% 할인권) 광호
경지가 일류라는건 여러분의 생각보다 정말 대단한 수준이에용! 몇 번이고 설명드렸는데 감이 안오실 수도 있으니 다시 한 번 이야기를 드리자면.
우선 레스캐들의 시작점이 일류라서 그냥 초짜 레벨, 아니면 끽해봐야 1차전직한 수준이라고 짐작하실 수가 있는데 전혀 그런게 아니구용!
메이플로 치면 200레벨은 넘어가는 정도고, 롤이나 오버워치로 치면 못해도 다이아~마스터 정도 되는 위치고 스타크래프트는 래더 a정도인데 아 이렇게 써놓고 보니 저도 잘 감이 안오네용!
현대 사회로 비교해보자면 개업 의사 정도 되는 위치를 가지고 있어용 의과 대학 교수님들이 절정 수준, 어디 병원장 정도면 초절정. 보건복지부 장관이나 대학병원장, 아니면 뭐 무슨 노벨상 같은거 받는 의사들이 화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간단히 말해서 일류 고수 정도 되면 한국 사회에서 세후 연봉 1억이 넘어가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용!
자 그러면 이 정보는 충분히 설명된 것 같으니 넘어가볼게용!
1. 살천회라는 문파는 일종의 중견기업이다. 현대 한국 사회로 비교해보자면 살천회는 하나의 기업이에용. 대기업은 아니고 중소기업 수준도 아니고 자영업은 더더욱 아니니까. 중견기업이겠죵? 매출이 약 2천억에서 3천억 정도 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어용.
2. 남궁세가는 일종의 다국적 초거대기업이다. 남궁세가는 현대 한국 사회로 비교해보자면 못해도 엘지, 현대, 포스코, 한화, 카카오 수준의 초거대 기업이에용! 화경 하나의 전투력만으로도 이미 충분한데 초절정에 해당하는 사람만 벌써 밝혀진게 수 명이고, 절정은 더욱 많아용! 정면으로 붙는다면 남궁세가와 비벼볼 수 있는건 구파일방, 오대세가, 사파명문, 마교에서는 최상위 단 몇 개 정도는 되어야할거에용
3. 남궁지원의 정치적 입지 남궁재원은 이재용, 남궁지원은 이부진이라고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아용! 제 능력이 부족해서 제대로 표현 못하는 것이지만, 오대세가나 구파일방 같은 거대 세력의 영혼석이 5개나 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에용! 말 그대로 남궁세가의 직계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위치인데, 최근 남궁지원은 주가가 팍팍 올라갔죵? 승백검, 절강대협, 비룡으로 이어지는 칭호들을 얻었으니 모든 무림이 지금 남궁지원이라는 사람을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에용!
4. 살천회는 왜 의뢰를 받아들였는가? 살천회는 그냥 의뢰가 오자마자 아 이거 저희 무조건 다하죵! 맡겨만 주십셔! 하면서 받는 친구들이 아니에용! 중견기업이라고 말씀드렸으니, 못해도 하청기업 여러개는 거느리고 있는 편이고 돈에 쪼들릴 일은 없죵 그런데 왜 이 살천회라는 놈들이 위험부담도 막심하고, 까딱 잘못했다가는 자기네들이 전부 죽을 수도 있는 의뢰를 받아들였을까용?
5. 의뢰인도 어마어마한 거물이다. 바로 남궁지원을 죽이더라도 뒤탈이 없게 뒤를 봐줄 수 있는 그만한 거물이 살천회에 의뢰를 넣었다고 볼 수 있겠죵! 만약 의뢰를 거절하면 다같이 죽게 될 수도 있다던가, 아니면 남궁지원을 죽이더라도 그걸 무마할 수 있는 거대 기업이라거나...그런 사람일거에용! 살천회는 재수가 없게 고래 싸움에 낀 새우가 되어버린 셈이죵!
6. 강미호는 일급살수로 살천회의 핵심 전력이다. 그렇다면 이런 어마어마한 일을 굳이 미호에게 살천회가 맡긴 이유는 뭘까용? 일급 살수, 그러니까 일류의 경지는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는 나름 능력있는 인물들이에용! 미호가 여러가지 문제(망나니)가 있더라도 살천회에서는 한다면 최소한 미호 정도 되는 인물을 내보내야 된다고 판단을 했을거에용
그런데 아무리 생각하더라도 말이죵! 왜 하필 미호였을까용? 정말 살천회가 남궁지원을 죽이려고 했다면, 미호보다도 더 고수들을 내보내는게 맞지 않을까용?
7. 그렇다면 살천회는 어째서 절정, 초절정들이 나서지 않고 강미호를 내보냈는가? 생각해보면 이상하죵? 왜 미호였을까용? 다른 일류들이 있는건 그렇다치더라도 확실하게 일을 해내기 위해서는 그보다 더 고수들을 파견하는게 맞는데 말이죵! 여기서부터 다시 정치적인 고민이 들어가는 거에용!
8. 의뢰를 성공하더라도, 실패하더라도 문제라면 어느 쪽이 더 손해가 적은가? 남궁세가의 직계, 그것도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인물을 죽인다면 의뢰인이 누구건 간에 가장 먼저 피해받는건 살천회일거에용! 남궁지원이 죽는다면 살천회는 한 달도 되지 않아서 멸문해버리고 말겠죵... 흉수를 찾는데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더라도, 남궁세가는 분명히 그럴거에용! 그렇다고 의뢰를 거절해버리면? 정체모를 의뢰인의 힘에 의해서 살천회가 지워질 수도 있을거에용. 그렇다면 살천회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수는 무엇일까용? 의뢰를 성공한다면 남궁세가에게 죽고, 거절한다면 의뢰인에게 죽어용. 하지만 실패한 다음 능력의 문제를 들어서 거절한다면?
9. 이러한 정치적 사안들을 고려했을 때... 살천회는 처음부터 의뢰를 성공시킬 생각이 없었던 거라고 판단하기란 크게 어렵지 않을거에용! 미호가 죽을 수도 있겠지만, 살천회에서 미호를 뽑은 이유는 미호가 의뢰를 수행하다가 '죽을' 정도로 임무에 열성적으로 매달릴리가 없다는걸 알고 있기 때문이겠죵! 즉, 살천회는 일부러 의뢰를 받아들이고 실패하기로 계획을 한 상황이에용! 그걸 위한 포석으로 강미호라는 인물을 내보낸거죵! 살천회는 전력을 잃지 않고 의뢰를 거절할 수 있고, 남궁세가는 직계를 잃지 않고, 의뢰인도 체면을 세울 수가 있는 상황이에용.
10. 그렇다면 강미호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이 부분이 가장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 이건 미호와 미호주가 무얼 하고 싶으냐에 따라 달라져용!
이득을 챙기고 싶다면, 지원이는 이런 정치적인 상황 자체를 알지 못하니(지원주는 알지만 지원이는 모름!) 남궁세가에서 이득을 하나 얻어내고, 살천회에 연락해서 내가 이렇게 위험한 임무를 수행한다! 지원좀! 하면서 이득을 본 다음에 아 ㅋㅋ 도저히 못할듯 ㅋㅋ 하고 해버리면 미호는 최고의 이득을 얻어낼 수 있겠죵?
인맥을 쌓고 싶다면 이 기회를 이용해서 너희들이 나를 이용한 것을 안다...로 살천회에 말을 건네거나 남궁지원이나 허예은이라는 인물과 친분을 쌓아둬도 괜찮을거에용!
그 외에 어떤 판단을 내리시고 결정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정치적 사안을 판단해보았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