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이름 : 한찬영 생년월일 : 1993.07.18. 졸년월일 : 2011.07.16. 성별 : 남 키 : 174cm 몸무게 : 63kg 혈액형 : A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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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찬영. 소은과는 만난 적도 없지만, 생명의 은인이라고 치부해도 될 사람. 또한 우혜는 그가 남성임에 감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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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미는 차를 빼기 위해서 몸을 틀었을 때 빨간 풍선을 손에 들고 있는 소은을 발견했다. 운이 좋았다. 자취촌을 빙 돌고 떠날 때가 돼서야 마주치다니, 이를 놓칠 수는 없었다. 소은이 범인이든 범행을 도왔을 뿐이든 상관없다. 일단 족치고 보겠단 생각으로 소은에게 달려들었다. 그렇게 꼬리를 자르고 다닌 사건의 진범이라기에는 어이없을 정도로 간단했다. 왼 다리에 힘을 주어 축으로 삼고 소은의 왼무릎 안쪽을 오른발로 힘차게 올려 찬다. 그럼 상대방은 뒤로 넘어지고, 당연히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그 위로 올라탄다. 왼 무릎을 구부려 소은의 명치께 복부 위에 놓고 힘을 주어 누르며, 오른 다리는 균형을 잃지 않도록 각을 벌린 채 주춧으로 삼는다. 그 후 왼팔을 넘어진 소은의 목 아래로 넣어, 그대로 목 뒤로 지나쳐 나온 손으로 옷깃을 꽉 쥐어 잡은 채 한세미가 허리를 곧게 편다. 소은은 한세미의 체중으로 복부가 압박되면서 잡힌 옷깃을 따라 상체가 딸려 올라오게 된다. 이대로 오른주먹을 마음껏 놀리면 되는데, 그러지는 않았다. 그럴 필요를 못 느꼈다.
대원은 당황스러웠다. 이 사람은 누구길래 난데없이 나타나서 자신을 괴롭히는지, 누나를 괴롭히는지 모르겠다. 넘어지면서 놓친 풍선이 멀리 하늘 위로 올라가고 있었다. 빨간 풍선이 빨간 점이 되어간다. 이윽고 보이지 않게 된다. 하늘의 반을 가리고 자신의 위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는 여자를 쳐다본다. 무서웠다. 자신을 죽일 것만 같았다. 매섭게 쳐다보고 있었다. 몇 초 전까지만 해도 풍선을 들고서 신나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눌리고 있는 배가 아팠고 숨쉬기 불편하게 만든다. 대원은 누나를 괴롭게 하는 것들이 끔찍이도 싫었다. 대원은 울부짖으며 몸부림쳤다. 버둥거렸다. 다리만큼은 자유로워 이 여자를 걷어차려고 했다. 한세미는 이때 한 번 내심 놀랐고, 한 번 비웃었다.
힘이 세다. 버둥거리는 힘이 만만치 않았다. 한세미는 본인도 힘이 약하지는 않다고 생각했다. 복부를 압박하고 있으니 당연히 소은의 하체는 자유롭다. 발버둥쯤이야 예상하였고, 소은의 발이 대차게 자신을 향해 올라올 때 자연스레 남아있는 오른팔로 가드를 올렸다. 그런데 이 힘 또한 평범한 성인 여성의 것이 아니었다. 운동을 한 몸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데 성인 남성과 맞먹는 힘이라고 느껴졌다. 자신이 지쳐 과장되게 느끼고 있는 것인가, 생각해보자니 소은의 표정은 제대로 겁을 먹고 있었다. 자신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제대로 모르는 게 분명하다. 제힘을 알고 있다면 겁먹을 리가 없다. 골반과 함께 하체를 틀어 균형을 무너뜨리게 하고 도주할 수 있는데 그 방법도 모르는 것 같다. 한세미는 그래서 놀랐고, 그래서 비웃었다.
형아! 애처로운 목소리가 한세미의 귀에 꽂혔다. 어린 아이 같은 비명이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어른의 도움을 요청하는 곤란한 상황에 부닥친 어린아이의 비명 같다는 뜻이 아니다. 어린이 특유의 높은 고음과 찢어지는 비명이다. 악에 받쳐 소리치는 그런 비명. 대원은 알고 있단 듯이 가볍게 발차기를 막아낸 여자가, 한쪽 입꼬리를 올리며 웃는 것이 동화책에 나오는 마녀 같았다. 악마 같았다. 소은은 대원에게 공주님이고, 우혜는 대원에게 기사님이다. 대원은 기사님을 찾았다. 도와주세요. 곧이어 공주님을 찾았다. 도망치세요. 눈물겨웠고, 눈물이 흘렀다.
한세미는 누나라고 외치는 소은과 눈이 마주쳤다. 굵은 눈물방울이 언제 맺혔는지 중력으로 인해 떨어지고 있었다. 한세미는 답지 않았다. 뭔 **이냐고 욕을 박았으면 박았지, 동요해서 손아귀에 힘이 빠질 사람이 아니다. 그런데 동요했다. 한세미는 자신의 아래에 깔려 버둥거리는 것조차 포기하고 형과 누나를 찾는 여성이 여성으로 보이지 않았다. 어린 남자아이로 보였다. 그럴 리가 없는 성인 여성인데, 지금 자신이 제압하고 있는 것은 어린 남자아이라는 생각이 떨치지 않았다. 어린 여자아이라고만 생각됐어도 이따위 생각은 떨쳐낼 수 있었는데, 한세미는 결국 5년 전 세상을 떠난 남동생을 떠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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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우혜의 트리거. 소은 혹은 대원이 위험에 빠져 도움을 요청하면 우혜는 바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소은은 극도로 사회생활을 꺼렸고, 우혜는 그런 소은을 대신했다. 그 시간이 자그마치 5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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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혜는 울며불며 자신을 찾는 대원에 반응했다. 우혜는 소은의 안전에 심혈을 기울인다. 소은이 위험 속에서 우혜를 찾으면 나타난다. 대원이 위험 속에서 우혜를 찾아도 나타난다. 셋은 분명 각기 다른 존재이지만, 소은의 몸 안에 있는 것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원이 다치면 소은도 다치게 된다. 우혜는 줄곧 소은 대신 고통받고, 소은 대신 아파했다.
잠시만요. 저희 대화를 해볼까요. 손아귀에서 빠지던 힘이 다시 손아귀로 흐른다. 퍼뜩 정신을 차릴 수 있었던 건 울고 불며 소리치던 소은이 침착하게 대화를 하려 했기 때문인데, 무언가 본질적으로 좀 더 달랐다. 전혀 다른 사람이 된 듯한 이질감이다. 지금의 소은은 얼마 전 캠퍼스에서 만났을 때의 하소은이다. 차분하고 낮은 목소리. 한세미는 미간을 구기며 소은을 내려다보았다. 우혜는 낭패라고 생각했다. 대원의 다급함과 불안감에 튀어나오듯이 주도권을 잡았지만, 상황이 좋지 않았다. 거짓말이 들통난 경찰에게 제압당하고 있는 상황이라니, 차라리 힘이 센 것은 대원이다. 셋 중 제일 키가 크니 유리할 법도 하지만, 우혜는 몸 쓰는 방법 따위 모른다. 하지만 다행히도 눈치가 빨랐다. 두뇌 회전 속도가 남보다 빠른 듯하다. 소은이 평생 눈치만 보았기 때문일까, 순간마다 우혜가 소은에게는 해가 가지 않도록 머리를 썼기 때문일까. 이 여자, 적어도 동생에게 무언가 있다. 손아귀에 힘이 빠졌던 것을 기억했다.
제 남동생이 많이 울고 있어요. 여동생도 많이 놀랄 거에요. 우혜는 도박판에 뛰어들었다. 다만 이 여자도 만만찮게 눈치가 빠르다는 점이 문제였다. 넌 누구고 5명은 누가 죽였냐? 떠보는 것이 아니었다. 우혜는 거짓말에 능했지만 한세미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 후에 어떤 결과를 부를지 생각했다. 한세미는 적어도 소은이 풍선 연쇄살인 사건과 연관이 있다고 확정 지었고, 이제 소은이 정범인지 종범인지를 가늠하고 있는 게 분명하다. 알리바이가 확실한데도 복부를 압박하고 있는 힘의 크기만큼이나 확신하고 있다. 그렇다면 꼬리 자르기가 아니라, 목을 자를 수 있음에도 그러지 못하고 고민하게 만들어야 한다. 저는 천우혜입니다. 5명을 죽인 건 대원이에요. 방금 만난 아이요. 8살. 진실에서 비롯된 거짓이 제일 속이기 쉬운 것이라고 누가 그랬던가. 우혜는 진실을 고하며 거짓을 더한다. 아무것도 모르는 대원이가 한 짓 때문에 소은이가 감옥에 갈 수는 없잖아요. 우선 놓아주실 수 있을까요? 숨쉬기 곤란한 것은 여전했으나 우혜는 힘겹게도 사람 좋게 웃어 보였다.
한세미는 흔들리긴 했으나 넘어가지 않았다. 그건 내가 아니라 피해자 유족한테 지껄여보시고. 되려 힘을 한번 실어 복부를 더 세게 짓누른다. 우혜는 본인의 결벽이 심한 것을 알고 있지만, 아스팔트 바닥에 뒹굴면서 그것에 대해 생각지 못할 정도로 코너에 몰려 있었다. 다급했다. 많이 이르지만 자신이 둘 수 있는 최강의 수를 꺼내기로 했다. 3명 더 죽었어요, 예전에요. 지금 체포하신다면 5건에 대해서는 몰라도 3건에 대해서는 함구할 겁니다. 한세미는 저 주둥아리를 한 대 치고 싶었다. 살인범인 줄 알았더니 사기꾼 기질도 있었냐? 우혜는 3건이 다 까발려지기 전에 한세미를 구워 삶아야 한다. 한세미는 3건을 다 까발리고 소은의 손에 수갑을 채워야 한다. 우선 첫 건을 까발리기 위해 소은을 일으켜 세웠다. 수갑을 채우고 조수석에 구겨 넣다시피 차에 태웠다. 넌 3건 다 불 때까지 집에 못 돌아갈 줄 알아라. 우혜는 말에 모순이 있다고 생각했다. 지금 3건 다 불어도 체포할 게 분명하다고.
하소은 : 닉네임은 201521027 하소은, 초톡방에 16년도 시간대에서 접속 중. 천우혜와 위대원이라는 인격이 존재하는 삼중인격. ㅤ- 하소은 : 본인격. ㅤ- 천우혜 : 주인격이자 2번째 인격. 소은이 6살, 가정폭력 상황에 시달리던 때 생겨났다. ㅤ- 위대원 : 3번째 인격. 소은이 16살, 고입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때 생겨났다. 한세미 : 닉네임은 ;. 초톡방에는 현재 시점으로 접속하지만 독백에서는 16년도 시점. 11년도에 가족과 친구를 범죄로 잃은 경찰. 한찬영 : 한세미의 남동생.
각 인격이 생기게 된 이유에 대한 독백들도 읽고 왔고 ..................... .... 악역을 응원하면 안되는데.................... 세미씨 과거를 생각하면 더더욱...안되는데.....아무리 그래도 나쁜짓인데 근데 듣고 있으면(짤) 그래 역시 잘못한건 세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