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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좋은 이름이야, 멋진 별칭이자 근사한 이명이네. 나를 방금 처음 보았을 텐데도— 나와 이렇게 잘 맞는 이름을 지어주다니. 나의 첫 신도가 너같은 인간이라 기뻐."
방금 막 추방당한 신의 제단에 기도를 올리고 이름 없던 신의 신도가 된 인간은— 눈 앞의 해골이 차라리 입을 다물길 바랐다.
그 자가 나타나던 순간은 평생을 가도 잊지 못 할 것이다: 사방으로 흩날리는 죽은 꽃잎들, 천천히 내려오는 새하얀 발끝, 유려하게 흔들리는 검은 베일 사이로 보이는 차갑고 깊이 있는 백골의 눈구멍. 그야말로 움직이는 죽음 그 자체라 할 수 있으며 그렇기에 누구보다 살아있다는 서술이 잘 어울리는. 정적인 위압감이 느껴지는 그런 신이었는데.
"아! 우선 자기소개부터 먼저 할까? 너도 잘 알겠지만 내 제단은— 어- 왠지 모르겠지만 다들 낡고 파괴되어 있어서- 내가 어떤 신인지도 잘 모르고 기도했을 거잖아. 아아, 정말로, 어쩜 이렇게 기특할 수가 있지? 위험을 무릅쓰고 나한테 귀의한 신도라니. 어쩜 이렇게 고마울 수가 있지?! 마음만 같아선 탑 최상층까지 번쩍 들어다가 샤샥하고 재빠르게 옮겨다주고 싶은데. 그러고보니 너 생긴 것도 꽤나 귀여운— 흠흠! 안 되지, 첫만남부터 얼굴 밝히는 해골이라는 인상을 심어주면 곤란하지. 좋아, 주제를 원래대로 돌려보자고. 나는 보면 알다시피 이 제단의 주인이고, 해골이고, 살이고 근육이고 장기고 정—말— 하나도 남지 않은 스켈레톤이야. 너는 이름이 뭐야?"
입을 여니까... 깬다. 매우 깬다. 분위기 다 깨는 주제에 심지어 말도 장난아니게 많다...... 인간 마법사, 이제야 탑 하층부의 2층에 발을 들인 초보 모험자가 긴 한숨을 토했다.
"제 이름은 미나인데... 저기요, 정말로 신 맞아요?" "............"
충격받은 해골신이 방 구석에 쭈그려 앉아 상심한 걸 달래느라 아까운 10턴을 그냥 날려버린 미나였다.
201521027 하소은 과 ; 가 둘 다 나옵니다 :3c 201521027 하소은 : 초톡방에는 16년도에 접속 중. 천우혜와 위대원이라는 인격이 존재하는 삼중인격. ; : 초톡방에는 현재 시점으로 접속하지만 이번 독백에서는 하소은 시점이기에 16년도 시절. 11년도에 가족과 친구를 범죄로 잃은 경찰.
이름 : 한세미 생년월일 : 1988.08.29. 성별 : 여 키 : 159cm 몸무게 : 49kg 혈액형 : O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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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미. 저 여자는 소은의 천적이라고 우혜와 대원은 생각했다. 첫 만남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그렇게 생각했다. 그는 책임감, 끈기, 아집, 죄책감 중 어느 것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일에 있어서 포기하는 경우가 없었다. 경찰공무원, 경찰, 경찰수사관, 형사, 짭새, 민중의 지팡이, 기타 등등. 다양하게도 불리는 그의 직업은 법 앞에서 떳떳하지 못한 자들을 쫓아 찾아내는 것이 일이다. 제일 낮은 직급, 이제 막 어깨 위에 꽃봉오리 하나를 달았던 적 끔찍한 사건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세미는 여전히 옷을 벗지 않았다. 그래서 가족과 친구를 잃고도 5년째가 되던 해, 잇달아 발생한 골치 아픈 사건이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맞는 것을 지켜보았다. 중구난방의 피해자, 연쇄 살인임을 증명하는 괴상한 증거, 좁혀지지 않는 수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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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에로 새끼도 아니고. 전화벨 소리가 한번이 채 울리기도 전에 연락을 받고, 열심히 뛰어 곧바로 운전대 앞에 앉은 한세미는 중얼거렸다. 그리고 조수석에 내던져진 종이 뭉치로 손을 뻗었다. 종이 뭉치에는 사이사이 사진이 클립으로 꽂혀 있었다. 사진에서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는데, 풍선이 바로 그것이다. 시체가 발견된 지점에서 멀지 않은 곳, 혹은 시체의 바로 옆이든 그 위든 터져버린 풍선을 금방 찾을 수 있었다. 풍선의 색은 오로지 빨강과 파랑 두 가지, 당연하게도 지문은 발견되지 않았다. 흔적이 남지 않은 것은 풍선에서 뿐만이 아니다. 현장이 그렇게 외지고 숨은 곳도 아니었다. 번화가나 상가, 대학가 골목길 같은 이동 인구가 많고, 누가 언뜻 들여다보기만 해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훤히 보이는 그런 곳이다. 그런데도 범인은커녕 용의자라고 지목할만한 사람은 없었다. 나무를 숨기려면 숲에 숨기라는 말이 생각났고, 한세미는 혀를 찼다. 방금 온 연락도 동일범의 소행이 확실하다며 와서 확인해보라는 연락이었다. 이번이 다섯 번째다. 풍선 연쇄 살인의 5번째. 이번 현장은 한강을 따라 서울 반절 정도를 가로질러 가야 했다. 심지어 지금은 퇴근 시간이고, 하교 시간에 걸쳤다. 새빠지게 달려가면 피해자만 바뀐 똑같은 현장이 기다리고 있을 확률이 높고. 실마리라도 하나 있으면 좋을 텐데, 생각하며 안전벨트에 손을 뻗는다. 왼쪽 어깨에서부터 오른쪽 골반 옆으로 내려와 찰칵 소리를 내며 안절벨트를 채웠다.
아니, 곰곰 잘 생각해보면 엉켜있는 실마리는 하나 있었다. 바로 이전, 4번째 사건. 골목길에서 풍선이 터지는 소리가 나기 전, 골목길로 들어가는 웬 여성을 보았다는 주변 가게 아르바이트생의 목격담. 우연이었다. 그 여성이 취향이길래 눈여겨보고 있었단다. CCTV를 확인해보았다. 다른 근처 상가 CCTV에도 또렷이 찍혀 있었다. 골목길 언저리에서 커다란 백팩을 메고서 담배를 피우고 있었다. 무엇이 들어있는지 가방은 꽉 차 있어 보였다. 전자담배도 아닌 연초, 길거리 흡연은 해도 꽁초를 길바닥에 버리지 않는 시민의식의 소유자. 키는 160 후반대, 마른 체격, 밝은 염색모, 검은 안경, 나이는 20대 초반 즈음, 겉옷으로 과잠에 블랙진. 피해자가 골목길로 들어가고 바로 따라 들어간 여성, 그리고 5분가량 후에 풍선이 터진 소리를 들은 최초 목격자가 골목길에 들어간다. 한세미는 생각했다. 그 여자가 용의자라면? 불가능한 가정이다. 네 번째 사건의 피해자는 목이 졸린 후 기절, 뇌사 상태에 이른 후 목이 부러져 죽었다. 무언가 도구를 사용한 것이 아니다. 맨몸으로 한 것인데 피해자는 성인 남성이었다. 5분 안에 성인 여성이 성인 남성의 목을 조르고 부러뜨리고 도주까지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거기다 여성은 다시 골목길에서 나오지 않았다. 그 골목길을 통해 피해자를 지나쳐 다른 골목길로 이동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타당치 않은가. 한세미는 상가 내 다른 CCTV를 확인했다. 가해자가 다른 골목길을 통해 피해자에게 접근한 후 범행, 도망갔다는 가정이 확실해 보였기 때문이다. 이상한 점이 있었다. 지도 내에서 피해자가 발견된 골목길과 이어진 모든 상가 뒷골목 길과 상가로 이어지는 CCTV를 확인했다. 어떤 경로든 한 군데 이상의 CCTV에 찍힐 수밖에 없다. 그런데 아무리 CCTV를 돌려보아도 용의자로 추정할 만한 사람은 없었다. 땅으로 꺼진 건지, 하늘로 솟은 건지. 다른 경로가 더 있는 건지, 건물 옥상으로 올라간 후 그 위를 건너뛰어 도주했다는 게 현실성 있어 보일 정도였다. 그 여자도, 아차.
여자 또한 사라졌다. 없다. 상가 뒷골목에 들어가기만 하고 나오질 않았다. 사라져버린 여성, 한세미는 그 뒤를 쫓았다. 그 여성이 용의자를 목격했을 가능성과 미친 삐에로에 의한 피해자가 되어 시체로 마주할 가능성을 고려했다. CCTV에 찍힌 과잠은 서울에 위치한 대학 것이었다. 명문대 학생이라 알아보기도 쉬웠다. 우선 여성이 사라진 것이 맞는가부터 확인하려 했는데, 이상한 일이다. 생글생글 웃으며 캠퍼스를 누비고 있다. 후자의 가능성은 박살 났으니, 전자의 가능성을 확인해야 했다.
소은이는 그때 저희랑 놀고 있었는데요, 이거 보세요. 휴대폰에 띄워진 사진이 시야에 불쑥 들이 밀어졌다. SNS에 올라간 사진을 여럿 보여준다. 위치와 장소까지 태그할 수 있는 참도 좋은 어플이다. 하소은, 15년도에 입학하여 현재 2학년으로 초등교육과에 재학 중. 키와 체격, 염색모는 일치했으나 4번째 사건이 일어났던 그때 소은에게서는 안경과 과잠은 보이질 않는다. 소은이 자취해서, 소은이네서 4차까지 달렸는데. 혹시나 해서 위치를 물으니 역시나 대학 근처다. 가방은 흔한 디자인이었고, 무엇보다 시간상 맞지 않는다. 택시를 타고 전력 질주를 해도 소은이 친구들과 놀았다는 술집과 현장은 20분 이상 소요될 거리다. 같은 대학에 재학 중인 닮은 사람일 뿐이라는 소리인가. 한세미는 허탕을 쳤다고 생각하며 돌아섰다.
한세미가 소은과 만나고서 며칠이 지난 오늘 아침. 한세미는 찜찜했다. 소은과 닮은 다른 대학생을 찾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초등교육과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흡연자가 적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CCTV 속 의문의 여성은 하소은인데, 알리바이가 확실하다. 석연치 않다. 한세미는 다시 한번 확인해보기 위해 SNS에 찾아갔다. 그 게시글 속 사진을 다시 살펴본다. 그리고 곧 욕을 지껄였다. 사진 속에 과잠이 있었다. 하소은이 아닌, 다른 남학생 의자 등받이에 과잠이 걸쳐져 있었다.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분명 과잠이다. 그래서 곧장 하소은이 자취를 한다는 그 부근으로 무작정 향했고, 지금 그곳에 있었다. 정확한 위치를 몰라 근처 자취촌을 빙 돌았다. 소득은 없었으나 지금은 이곳을 떠나야 한다. 현장으로 가야 한다. 우선 주차를 해둔 차를 빼기 위해 몸을 틀어 뒤를 보았고, 한세미는 곧장 안전벨트를 풀고서 차에서 뛰쳐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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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은 동그라미가 좋았다. 그래서 풍선이 좋았다. 이상한 축제에서 가져온 이상한 풍선이 재밌었다. 빨간 풍선을 터트리면 파란 풍선이 있는 곳으로, 파란 풍선을 터트리면 빨간 풍선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얼마나 먼 거리여도 상관없다. 대원에게는 재미를 주었으며, 대원이 사랑하는 누나 소은에게는 완벽한 알리바이를 주었고, 이번에도 완벽한 알리바이를 만들었다. 대원은 형 우혜를 찾았다. 빨간 풍선은 1개 남았고, 파란 풍선은 2개 남았다고 알려주었다. 우혜는 빨간 풍선을 미리 준비해두자고 말했으며, 대원은 빨간 풍선을 들고 집에서 나왔다. 이윽고, 마지막 남은 빨간 풍선은 하늘 위로 날아가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