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허공한테 대고 말을 걸고 있어요—미나가 깨지 않도록 작은 목소리로요. 아! 미나는 제 첫 신도님의 이름이에요. 이름도 귀엽죠? 하하하하. 제 이름 칭찬해주셔서 고마워요. 말 나온 김에 저, 당신의 이름도 알고 싶은데요. 괜찮을까요? 지켜본다-기보단, 바로 옆에서? 먹고자고는 못 해도 같이 뒹굴면서? 함께 탐험하면서 도와주는 느낌? ... 이지 않을까요?
아와와, 그래요? 무슨 일일까요— 이름 인식에 오류가 있다니. 불편하진 않으세요? 아, 그리고요, 지츠가 성일까요 키세츠레가 성일까요? 오류씨—라고 부르기엔 너무 좀... 뭐랄까... 아와와. 너무 좀 너무잖아요. 아하하하하. 신은 탑의 손님들이 탑의 정상까지 오르기를 바라는걸요! 이 정도는 당연해요. ... 그리고 사실... 이건 비밀인데요... ......원래는 저처럼 직접 탑에 강림하면 안 돼요... 몰래 하는 거예요.
좋아요, 그럼 지츠씨! 이름 앞에 수식어를 붙여드릴까요?: 뭐든지 가능해요. 귀여운 깜찍한 세계최강인 기타 등등... 그치만 오류가 났다고 오류라고 부르면 조금 싱숭생숭하지 않나요? 학교에서 과목 3개를 F 받아서 한동안 Fail이라고 불렸을 때는 정말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은 심정이었는걸요... 몰래 하는 거랍니다. 보통은 만신전에서 나오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근데 저는 만신전에도 못 들어가고... 어둠 속에서 나오질 않고... 이젠 누구든 괜찮으니 살아숨쉬는 생명체를 만나고 싶다 생각해서......
그 사람이 대체 무얼 하고 있었는데요?! 시-시체유기라도 하고 있었어요...?! 그건 정말 천인공노하고 지나가던 저같은 해골씨도 분개할 사건이긴 한데요!! 오- 그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어떤 방향이든 힘을 기르는 이유가 행동할 수 있는 가짓수를 늘리기 위함이 아니었던가요?
유적지가 탑의 형태로 나타나서. 탑 등반을 아주 열심히 했지.. 탑 한 층 한 층마다. 조금씩 조건이나 서식하는 폐허 등등은 달랐는데. 우리가 갔던 탑이 그렇게 높지 않았어서. 12층이었네. 근데 12층을 클리어하고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지 선택하는데. 가지 않겠다고 나가겠다고 선택하니. 일주일정도 흐른 시간과 함께 유적지의 유물과 함께 들어갔던 입구에 있었지.
같은 유적군에 속하는 다른 탑으로 이동하거나, 이 유적의 과거나 우리가 진입한 유적의 시간대 이후에 위층이 있었다면 그 위층을 유적지로써 그 곳에 불러오는 트리거가 될 수도 있어서 그렇다더라고. 뭔가 말이 많은 것 같다면 정답이야. 2년동안 퀘스트 깨고 폐허 쓸고 그러는데 말을 거의 못했어서 말이지.
공략이.. 쉽진 않지. 탑이라는 유적은 다른 시공왜곡형 유적에 비해 공략하지 않으면 나갈 수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으니까. 탑이라는 공간 안에서 공략에 필요한 것을 찾아내고 이용하는 관찰적인 이능이 유리해. 아니면 엄청나게 압도적으로 강력해서 층 공략을 빠르게 이룩하거나 이제까지 나타난 탑 형 유적군 중에서 가장 높다고 알려진 탑은 100층이라고 하더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