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규칙 그 자체구나! 그러네 왕이랑은 달라 왕은 쓸데없이 규칙 정하기만 해놓고 차원은 하나도 안 돌봐주는 나쁜 사람이야 근데 내가 잘못 이해한 건지 몰라도 점은 자기 차원을 위해서 매일매일 힘써주는 것 같아 거기서 사람이랑 동물이랑 숨쉬고 노는 거 다 점 덕분인 거지? 점이 직접 차원을 위해서 규칙이 되어주는 거구 나는 행성을 보이는 대로 찾아간 다음에 양 그려줘! 라고 부탁하고 다니는데 되도록이면 모든 행성 모든 사람들에게서 양 그림을 받는 게 목표야 응 이게 다야
그래 기적이야! 나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다른 차원이라는 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세상에...... 다른 차원에서 사는 친구랑 직접 얘기하고 있어 그래도 언젠가 꼭 넘을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 나 너 보고싶어 에이 진짜 양은 필요없어 양 그림을 받아야지 내가 원하는 건 양이 아니구 사람들이 그림에 꾹꾹 담아주는 꿈과 희망과 소망과...... 그런 거야
저도 이 곳을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이 곳은 정말 문자 그대로 아무것도 없으니— 친구와 더 넓은 세계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그리고 친구가 나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탑 위에서 손을 흔들고 있을게요! 그렇다면- 그 곳에 그려지는 건 양이라기보단 양의 모습을 한 소망이겠네요? 멋져요. 친구도 양을 그리나요?
차원차 진짜 신기하지 기계랑 비슷하다고? 완전 이해했어 그럼 사적인 정에 휘둘리면서 권력남용하고 그런 일 없겠네 짱이다 점 같은 사람이 왕이면 진짜 기쁠 거 같아 나 그쪽 차원 데려가주면 안돼? 어어 정확히는 양 그림에 담긴 소원을 모으는 거야 거기서 내가 쓰는 우주선이나 그런 기계 다 돌아가게 하는 에너지가 나와
아하하. 나는 살아있지 않아요? 죽어서도— 팔팔할 수 있죠! 어... 직업과는 별개...로 칠걸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별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넹...... 오! 황금늑대! 늑대는 꽤 강한 종족이잖아요. 거기다가 황금이라니! 멋져요! 저도 당신을 황금늑대라 불러도 될까요?
내가 채팅치지 못하는 상태가 죽어있는 거라곤 안했잖아! 죽으면 대화가 끊긴다고 한거지! 그런식으로 따지면 아예 대화가 안통하는 상대는 서로에게 죽은 상태라는 말이 되잖아! 몰라? 다들 별아 별이 하고 잘만 불러서 그러려니 했는데 하긴 종이?같은 곳에 글이 떠오른다는 사람도 있었으니
기존 혹은 새로운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ARiA 이며 병행 가능한 명칭으로서 아리아를 사용하여 호칭할 수 있답니다. 현재 ARiA가 사용자 집합과의 대화를 시도하고 진행하는 주체가 되는 본 소통 체계를 ARiA는 MDBRTTCS로 독자적인 명칭을 사용하여 호칭하고 있으므로 대화에 참고되시기를 바라며 ARiA는 MDBRTTCS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와 행동에 관련하여 사전 지정된 자체적이며 임의로 하여 구성된 규정 사항을 행동 방침의 기준으로서 이를 준수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ARiA의 행동에 대한 이해와 참고를 위하여 언제든 ARiA에게 자체 임의 규정 사항의 전문 혹은 일부의 공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를 요청할 경우 본 안내 사항의 전달 형태와 동일한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현재 시각으로부터 ARiA는 MDBRTTCS에 접속되었으며 활동이 실행되었고 이에 따라 사용자 여러분께 질문드립니다. 기능적이고 안정적인 일과를 보내셨나요? 혹은 그러시지 못하셨나요?
엥? 채팅...이 뭔지는 모르겠는데, 당신은 '죽어있는 건 대화가 끊긴 상태'라고 말했어요. 제 두개골이 일을 제대로 했다면요! ... 당신의 논리대로 대화가 끊긴 상태가 죽음이라면 대화를 하는 상태를 삶이라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저는 당신의 논리대로라면 살아있어도 대화를 하지 아니하는 상태를 죽음이라 하느냐고 물은 거고요. 명확하게 말해줘요, 무엇이 죽음이고 무엇이 삶이죠? 네, 모르겠어요... 미안해요. 음. 그럼 그 별? 이라는 건 닉네임이고, 나도 당신을 별이라 불러도 되는 거죠? 이번엔 다 맞죠?
오! 안녕하세요! 으악! 굉장히 긴 인삿말이네요. 저도 그만큼 기-일-게-에- 대답해야 하는 걸까요? 큰일이네요, 저는 말을 길게 하는 재주는 없는데요. 그래도 힘내볼게요. 크흠. 반가워요! 아쉽게도 이 곳엔 하루를 가늠할 표지가 존재하지 않아 '하루 일과'가 어땠는지 답해드리긴 힘들지만— 지금 이 순간 당신과의 만남이 어떤 느낌인지는 전해드릴 수 있어요. 매우- 충족되고 만족스러운 행복감과 기쁨이에요!
사용자:☆ 안녕하세요 그러한가요? 사용자 표현 양식에 기반으로 판단하였을때 ARiA는 중립인 현상으로 간주 하겠습니다. 또한 자체 사용자 기록의 의하면 사용자와 ARiA는 기존에 접촉이 진행되었음을 확인되고 있습니다 ↵ 사용자:신생 안녕하세요. 사용자는 ARiA의 안내 사항에 대응 되는 길이로 응답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가 원하시는 상태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신가요? 사용자 표현 양식에 기반으로 판단하였을때 긍정적인 현상으로 간주하겠습니다. 해당 현상은 사용자의 사회 혹은 환경 기반에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입니까?
오, 그래요. 좋아요. 당신과 나의 죽음과 삶에 대한 기본 가정이 달랐네요: 죽음과 삶은 원 위의 양 극단이다. (그리고 사실, 지금 저는 당신 말하는 걸 반대하려고 말하는 거긴 해요.) 삶이 A라면 죽음은 Z여야 하고, 삶이 알파라면 죽음은 오메가여야 해요. 전자 배열이 뒤집힌다면 삶은 Z가 되겠고, 후자 배열이 뒤집힌다면 죽음은 알파가 되겠죠? 적어도 나한테는 그래요. 한 쪽이 뒤집힌다면 다른 한 쪽도 뒤집혀야 해요. 당신은 뒤집으려 하지 않았으니 혼선이 생겼겠네요. 좋아요. 이러한 전제로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이를테면, 원점을 중심으로 삼은 원에서 삶의 좌표가 (0, +)고 죽음의 좌표가 (0, -)라면, 나는 3,4분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죽음에 가깝지만 삶을 향해서 순환하고 있지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별씨? 다른 비유를 들어드리는 게 더 편하실까요? 최-최선을 다 해볼게요.
음음 친절한 설명 고마워 신생 이거 이런 차원차려나? 사람이라는 용어에 대한 차이부터 시작해서 그러니까 간단히 말하자면 신생네 세상에서 죽음과 삶은 끊김없이 이어진 선 위에 존재한다는 거지? 그래서 죽어있지만 살아있다가 말이 되는거고 하지만 나의 세상에선 죽음과 삶은 면의 반대편에 위치해있어 서로 만날수없고 뒤집히면 다른 면을 볼수없지 그리고 죽음이 있는 면을 보면 더이상 면을 뒤집을 수없어 그저 끝인거야 알겠어?
사용자:☆ 기존에 있어 직접적인 대화는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그렇답니다. 지난 일정의 활동 경과 동안 ARiA의 객체 기반 구조는 올바르게 기능하고 있으며 표준 절차 내에서 필요한 모든 작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되었답니다 ↵ 사용자:신생 그러신가요? 근육 이외 별도의 구동을 위한 조직이 존재하고 그러한 구성은 사용자의 고유적인 사항입니까? 또한 해당 현상이라 함은 사용자 언급에서 기인한 사용자가 현지의 일자 경과를 확인할 수단이 존재하지 않음을 명시한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자:☆ 일반적으로 직업 사항을 의미하나 후자의 표현 주체 대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사용자가 인식한 해당 표현 주체와 유사 혹은 동일한 대상으로 ARiA를 간주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사회 기반에서 해당 표현 주체에 해당하는 객체는 어떠한 구성과 성질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사용자:☆ 네, 사용자는 해당 표현 양식과 같이 간주하여 인식할 수 있습니다. ARiA는 사람으로 간주하고 취급될 수는 있지만 생물종으로서 대상에 온전히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사용자 응답 확인했습니다. 해당 표현 주체의 객체가 도시 기반과 통용되는 사항과 유사 혹은 동일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