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폴라리스가 사라졌음에도 부대의 분위기는 여전했다. 일상적인 하루는 정상적으로 돌아갔다. 어긋난 톱니바퀴 하나 없었다. 칼리스토는 이에 염증을 느꼈고, 그런 당연한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자신이 내심 싫었다. 폴라리스의 유괴 사건에 관심을 가지는 이는 별로 없었다. 표현만 직접 하지 않을 뿐 다들 괴물에 가까운 그녀를 멀리하고 있었으니까. 당연하다. 인간이면서도 키메라처럼 이질적인 존재를 안드로이드들은 환영할 수 없었다. 단지 사령부의 명령을 따라 그녀를 내버려두고 있을 뿐이다. 키메라를 적으로 둔 그들에게 폴라리스는 그저 감시해야 할 위험군이나 다름없었다. 이곳에서 아이를 돌보아주는 건 칼리스토밖에 없었다. 마찬가지로, 이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인 건 그녀 하나가 전부인 것 같았다.
그나마 사령관 벨레로폰은 칼리스토에게 협조적이었다. 그 또한 폴라리스의 안위를 조금이나마 걱정하고 있었다. 칼리스토는 그의 도움을 받아 변절자 키르케의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특별한 것은 없었다. 아니, 잠겨있는 통신 기록 하나를 찾긴 했다만, 그 기록의 잠금을 풀진 못했다. 애초에 이쪽에서 접근할 수 없는 회선을 이용한 것 같았다. 사령관의 권한으로도 열 수 없었다. 그걸 보며 생기는 의문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칼리스토는 냉정한 현실을 맞이해야만 했다.
"사령부에서... 폴라리스를 찾지 말라는 명령이 내려왔어요."
홀로그램을 여럿 띄우며 통신하던 벨레로폰이 건넨 말이었다. 순간 얼빠진 표정이 짓는 칼리스토다. 그 뜻이 회로로 전달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렸다. 아이의 안위에 관심을 가지지 말 것.
"왜요? 이유가 뭡니까?"
사고를 마치자마자 그녀는 얼굴을 확 찡그린다. 감정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불만과 몰이해가 흘러들어온다. 불쾌하다.
"...적의 본진도, 병력이 얼마 있는지도 모르는 우리에겐 너무 불리한 상황이에요."
벨레로폰이 주저하며 말을 이어간다. 과연 그가 칼리스토의 심정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을까?
"사령부에서는 그런 이유라고 설명했어요. 적들과 정면충돌했다가, 자칫 부대가 괴멸하기라도 하면 큰 손실이니까요."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인류의 절대적인 명령이기에 거역할 수도 없다.
"그래도 정찰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니까..." "됐습니다."
칼리스토가 감정 실린 목소리로 그의 말에 끼어든다. 지금 사령관은 가망 없는 약속을 하려 들고 있다. 정찰을 계속해서 그들의 본거지를 찾겠다고. 허나 단서조차 없이 마구잡이로 뒤진다고 뭐가 나올 거란 희망은 들지 않았다. 그런다고 해도 얼마나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지. 한 달, 반 년, 1년? 아니면 그보다 더? 그동안 그녀가 살아있으리란 보장도 없다. 칼리스토는 그대로 등을 돌려 사령실 문을 신경질적으로 박찬다. 뒤에서 사령관이 부르는 목소리도 무시하고 복도를 가로질러 뛰어간다. 사방에 깔린 삭막한 분위기가 사그라들 때쯤에야 그녀는 뜀박질을 멈춘다. 제 방으로 돌아온 칼리스토의 어깨가 축 늘어져있다. 그녀는 불안한 걸음걸이로 걷다가, 닫힌 문에 등을 기댄 채 고개를 떨군다. 이래서야 답이 없다. 그렇다면... 칼리스토가 옷장에서 두루마리를 하나 꺼낸다.
사령부의 명령? 그래, 그들의 결정이 백 번 옳다. 매우 현실적인 방안이다. 그들이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반면, 자신은 사적인 감정에 휘둘리고 있다. 하지만 그걸 알면서도 고칠 수가 없다. 아이를 꼭 찾아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강해진다. 그녀를 이렇게 떠나게 두어선 안 된다. 손에 든 두루마리를 힘주어 쥔다. 팔이 부르르 떨린다. 이 얇은 종이가 정말로 길을 인도해줄 수 있는가? 해당 이용자는 이게 마법의 일종이라고 했다. 마법은 실존하지 않는다. 어쩌면 이 세계에 존재해선 안 될 물건을 받아버린 걸지도 모른다. 그렇기에 그가 '변수'라는 말을 한 걸까. 그런 게 뭐 어쨌단 말인가. 무슨 일이 생기든 전부 상관없다. 깊게 생각해봤자 회로만 마비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