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마녀는 제물 한 명을 띄워 건물 뒷문으로 유유히 걸어 나왔다. 마침 맞이할 손님을 대우하기 위함 이었다. 뒷골목은 빛이 들지 않아 어두웠고 마치 밤이라는 착각이 들 정도였다. 건물 틈새로 비치는 희미한 빛 만이 그 마을이 해질녘의 저녁이 반복되고 있음을 상기하게 했다. 마녀는 태평하게 서 있다 유유히 자신의 뒤쪽을 돌아보았는데, 우연이었을까 그 뒤에는 마침 누군가 가 서 있었다.
"간만이네. 신 님. 자, 이 아이를 구하러 온 거지? 데려가도 좋아."
마녀는 그 말과 함께 하얀 머리의 여성을 가리켰고, 그 자리에 제물로써 묶여 있던 소녀가 떨어졌다. 백발의 여성은 일련의 행동을 차가운 시선으로 바라보다가 추락한 소녀 앞을 막아섰다. 마치 그 아이를 지키려고 하는 듯 말이다. 그 모습에 마녀는 코웃음을 쳤지만, 그 사실은 그녀에게 크게 상관 없어 보였다. 그녀는 마치 경고의 빛을 담은 듯이 차가운 눈빛으로 마녀를 바라보았다. 마녀는 오히려 그런 행동을 즐겁게 바라보았지만.
"슬슬 내 볼일을 말하는 게 좋겠지? 신 님을 부른 건 다른 이유가 아니야. 나와 힘을 합치지 않겠어? 함께 세상을 다스려 보자는 이야기야."
"무슨...?"
"이런, 당황스럽게 했구나. 다시 잘 설명할게. 신 님이 시간을 다시 움직여 준다면, 예전의 위험에 굴복한 인간들은 우리 같은 뛰어난 지도자를 필요로 하게 될 거야. 이 말은 우리가 세상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뜻이지. 당신도 변두리의 이름 없는 신으로 존재할 필요가 없게 되고, 나도 이 세상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야."
그 말에 그녀는 미간을 찌푸렸다. 정확히는 불쾌함을 느끼는 것이 아닌, 동정하는 표정을 짓고 있었다. 마치 자신의 오만함으로 소중한 것을 놓치고 마는 자를 지켜보는 얼굴을 하고 그녀는 짧게 답했다.
"할 수 없어요. 전쟁의 흔적은 당신의 생각보다 크고 통제할 수 없을 만큼 위협적이에요. 무엇보다..."
마녀의 손에 세상이 넘어간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효율이라는 이름 아래에 희생 될 것은 충분히 짐작 가능했으니까. 신이라 불린 그녀는 대답하지 않았다. 대신에 침묵으로 거절의 의미를 대신했는데, 그녀에게는 마녀 역시 전쟁의 피해자였기 때문에 함부로 대하고 싶지 않았던 까닭이다.
그 직후였을 것이다. 마녀의 미소가 지워짐과 동시에 소름 끼치는 미소로 돌아 온 것은. 뒷골목은 빛이 들지 않아 어두웠기에 마치 밤이라는 착각이 들 정도였다. 그래서 눈치채지 못했는지도 모른다. 어느새 하늘은 먹구름을 몰고 오고 굵은 빗줄기가 바닥을 내리치듯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숲에 들어서자 장성한 나무들이 눈에 들어왔다. 그 나무들은 신목이라고 불렸으며 사람들은 가까이 하는것을 꺼리고는 했다. 나무는 신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길고 단단한 가지를 뻗어 숲을 울창하게 이뤘다. 빽빽히 수놓아진 나뭇잎 사이로 희미한 노을이 칼날처럼 세밀하게 스며들었다. 신목의 크기에 어우러지듯 거대한 크기의 바위가 겹겹이 쌓여 있었고 그 위로 붉은 노을이 드리웠다. 웨이팡은 문득 다른 차원에서 본 아름다운 광경을 떠올렸다. 그 광경을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시간이 흐르고 많은 것이 변하고 나쁜 기억도 퇴색될 수 있다는 사실을. 매번 잊지 않아도 새로운 기억이 자연스럽게 다른 것을 잊게 해 줄 것이라고, 웨이팡은 언제부터 인지 굳게 믿고 있었다.
그는 제시의 얼굴을 떠올리며 나무가 울창한 숲 너머로 걸어 들어가기 시작했다. 사방이 어둡고 빛도 희미해서 웨이팡은 어둠 속을 걷는 중이라는 생각이 들고 있었다. 그쯤이었을까, 그는 나무 틈새로 시선이 느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분명 누구도 보이지 않았지만 붉은 안광이 어디선가 그를 바라보는 것이 느껴지는 듯 했다.
어쩐지 오늘따라 하늘이 유독 어둡고 같은 곳을 멤도는 기분이 들었기에 웨이팡은 적당히 체념하고 돌아가는 게 좋지 않을까 고민하기 시작했다. 자신의 빵으로 신의 나쁜 기억을 지우고 그 보상으로 시간을 돌려받을 생각이었지만 막상 신을 만나고자 하니 일이 꼬이는 기분이었다. 웨이팡은 빵을 꺼내들어 두 덩이로 쪼개고 한 덩이를 입에 물었다.
머리속이 새하얘지는 기분이 들었다. 그는 종종 느껴지는 이 기시감이 자신이 행복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이를 거치면 분명히 행복한 기억만 남게 될 테니까. 입 안 가득 퍼지는 버터의 풍미와 함께 그는 자신이 헤메던 순간의 기억을 모조리 지웠다. 남은 반 덩이의 빵을 종이봉투 속에 집어넣으려는 순간 붉은눈을 한 검은 늑대가 나타났다. 피골이 상접한, 금방이라도 쓰러질 듯한 몰골을 하고서. 웨이팡은 동정심일까 늑대의 발치에 남은 빵 반덩이를 던져주고는 다시 숲으로 걸어들어갔다.
나무 틈새로 뻗어진 길은 누구도 다니지 않아 거칠고 척박했다. 삐뚤게 난 오솔길은 어느새 올라가는 구조였고 실날같이 내리쬐는 노을 빛에 의지하며 겨우 깊은 숲속까지 걸어올라갔다. 그때 웨이팡은 어둡게 반짝이는 검은 호수를 발견했다. 어둠 속에서 조차 윤슬을 잃지 않은 호수의 잔 물결이 그 호수가 검은것이 꿈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웨이팡은 그 신비한 풍경을 보다 가까이에서 보기 위해 호수 가까이 다가갔다. 호수의 물을 한손으로 떠 살펴보니 오수로는 보이지 않았고 그저 물이 검다는 사실만을 알 수 있었다. 그때 마침 숲에서 검은 염소가 느리게 걸어 나왔다. 웨이팡이 넋을 잃고 바라만 보고 있을 때 염소는 그에게 가까이 다가왔다. 그리고 저주를 속삭이듯이 낮고 끔찍하게 갈라진 목소리로 나지막히 말을 건냈다.
"여기서 당장 떠나는 게 좋을 거야?"
그 직후 상황을 받아들이기도 전 염소가 붉은 눈을 빛내며 달겨들었다. 그 염소는 마치 부풀어 오르듯이 덩치를 키우더니 말의 형체가 되어 그의 소매를 물어뜯었고 그가 당황해 빵봉투를 떨어트리자 이번에는 까마귀의 형태로 변해 발톱을 세우고 달려들었다. 그는 내달리며 겁에 질려 달아났다.
순간 뒤를 돌아보자 검은 형체는 무수한 손으로 변모해 바닥을 긁으며 그를 쫓아오기 시작했다.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달렸지만 숲은 어두워서 마치 같은 어둠속을 멤도는 기분이 들 쯤이었다. 멀리 숲과 보도의 경계가 드러난 지점이 눈에 들어왔다.
웨이팡은 죽어라 달려 숲을 벗어났고... 숲의 바깥에는 비가 오고 있었다. 구름이 움직이며 빗줄기가 흐르는... 하늘의 시간이 다시 흐르고 있었다. 그제서야 웨이팡은 작게 미소지었다.
부제: 그 늑대와 그 인간은 어떻게 사이가 틀어지게 되었나 ★ 글에 비속어가 많이 나옵니다. 욕은 나빠요! 하지 맙시다! 주의해주세요!! 사람이 사람 패는 내용도 나오는데 이것도 하지 맙시다!! 폭력적인 내용 포함! ★ 빌: 본명 블레이크 코넬. 늑대인간 혼혈로 공책이 둘째 동생입니다 칼리: =캘리스터스=>이졸데
말하자면 그 둘은 완전한 양 극단에 위치한 사람들이었다. 공통점이라곤 같은 기수에 입학한 상급반이라는 것 뿐이었고. 과도 일반과와 마법과로 서로 달랐고, 성향도 수업시간 내내 잠을 자는 성격과 과에서 제일 가는 모범생으로 큰 격차가 있었으며, 성격 또한 심히 불같은 성격과 심히 조용한 성격으로 완전히 달랐다. 블레이크와 캘리스터스는 이렇다 할 접점 없이 서로한테 관심을 두지 않고 살아왔다. 그 날이 오기 전까지는...
때는 2년 전 봄. 벚꽃잎 하롱하롱 떨어지는 점심시간에 칼리가 빌한테 먼저 말을 걸었다. 둘이서만 조용히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니 뒤뜰로 나와달라고. 빌은 별 의심 없이 혼자서 칼리를 따라갔다. 서로 대화한 적은 없다곤 하나 당시 칼리는 조용한 모범생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으니까. 설마 해코지를 하겠어? 하는 판단 하에 칼리를 따라나섰다.
"무슨 일이야?" "......"
뒤뜰에 둘이 남게 되었을 때 칼리는 주저하며 말을 꺼내기를 꺼렸다. 빌은 밝게 웃으며 말했다.
"말해도 괜찮아, 나 무서운 사람 아니야. 기다려줄게."
부드럽게 말하는 빌한테, 자기 입술을 살짝 메만지던 칼리는, 아주 낮고 조심스러운 목소리로 물었다.
부연 설명이 필요할 것 같다. 로건 코넬은 블레이크 코넬의 친어머니로, 황궁에서 궁정마법사로 일한지는 오래 되었으나 작위를 받은 건 얼마 되지 않아 여러 곳에서 공격을 받는 상황이었다. 또한 마녀의 자식은 이 세계에선(적어도 레센트로이아 제국에선) 사람을 잡아먹고 사회를 위협하는 좋게 말해 공공의 적 취급을 받는 부류들이다.
다시 말해 빌의 입장에선, 안 그래도 지금 어머니 상황이 좋지는 않은 판국에, 방금 처음으로 만난 사람한테 다짜고짜 면전으로 패드립을 들은 거나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미쳤냐?"
사고가 멈췄던 빌이 칼리의 코뼈로 주먹을 휘두르는 데엔 0.3초도 걸리지 않았다.
"미쳤지? 미친 X끼네 이거? 야이 개X끼야. 그 말 하려고 불렀냐? 존나 정성스러운 또X이 새X세요?" "자... 잠깐. 오해야. 내 말 좀 들어..." "씨X새X야."
빌이 칼리를 발로 깠다. 그러고서도 폭력의 향연은 당분간 계속되었다. 칼리도 자신이 한 말이 어떻게 들릴지는 알고 있었으니 한두 대 맞을 정도는 각오하고 있었는데. 근데, 이건, 이렇게까지 때리는 건 좀 해도해도 너무한 것 같았다. 칼리의 손이 바닥을 긁었다. 화가 끓는점을 넘었다.
"말 좀, 들으라고 개x꺄!!"
충격파를 날려보내 빌의 복부를 때렸다. 마법을 쓴 것이다. "마법을 써? 돌았냐?" 빌은 마법을 쓰진 않았으나 대신 셔츠가 터질 듯한 근육으로 응수했다. 뒤뜰 정원을 반파시키고 목련관 벽돌벽 외관을 갈아버리고 나서야 싸움은 선생님들에 의해 억지로 끝이 났다.
그러나 아카데미의 수치 중 주축, 눈이 마주치기만 하면 잡아먹을 듯이 물어뜯는 견원지간은 그 이후로도 쭉 이어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