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내 이름은, 다니엘 클라이드 워커. 지금 당신들과 거래를 하기 위해 절찬리에 비속어를 삼키고 있고, 당신들의 개인 정보가 불꽃놀이처럼 번쩍거리는 머릿속을 가진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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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스물 두 살은 궁핍과 가까워지고 있던 시기였다. 아무리 모아 둔 돈이 있어도, 천문학적인 금액을 단박에 소비시키는 대학교에 입학 절차를 밟은 이상 그도 그저 한 명의 노동자가 되어야 했을 뿐이었다. 모아 둔 돈이 목돈과도 같아서 그 시기가 남들보다 훨씬 늦게 왔을 뿐. 때문에 혹한에 몸서리 치는 그라도 눈 밭을 미적거리며 이곳 저곳을 들쑤시고 있던 참이었다. 그냥 그런 하루가 되었다면,
좋았을까? 시간이 제법 흐른 뒤의 다니엘이 스스로에게 묻는다. 아니, 그렇지는 않았다. 결론적으로 그 사건은 당시의 ‘비공식’ 수사관들이나 저한테나 큰 이득으로 돌아온 셈이었다. 정확히는 그에게만 굉장히 일방적으로 말이다. 그는 느린 발을 옮겼다, 지팡이가 걸음을 받친다.
다시, 혹한의 청춘으로 돌아와 보자. 그 당시의 그는 몇 달 전부터 이상한 꿈을 꾸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내용이 희미해 마지 않았지만, 점점 강렬해지는 기억 속의 사람들은 하나같이 어디선가 본 사람들이었다. 일단 꿈 속에서 본 일련의 충격적인 사건들, 이를테면 한밤중에 일어나는 온갖 소란스러운 사건들에서 유추해 보았을 때 그들은 경찰들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무슨 일인지 익숙한 얼굴들. 스스로도 경찰들의 얼굴에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니 미디어에 제법 노출된 사람들의 얼굴임에 틀림이 없었다. 그러나 그의 추론이 더는 이어지지 못했는데, 그 즈음부터 전혀 생각지도 못하고 달갑지도 않은 잔혹한 꿈을 꾸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의 우스꽝스럽고, 때로는 유해하기 짝이 없는 범죄 현장을 눈 앞에서 목도하다 깨어나는 건 유쾌한 경험은 아니다. 제일 불쾌한 것은 이 꿈의 정체가 무엇인지 추리할 길이 한 순간에 막막해 졌다는 점이지만. 탐정 놀음이라도 해 볼까 싶었지만, 무슨 수로 이를 알리는가. 목격자? 알리바이도 불충분하고 증언이 심히 의심스러운 목격자는 범인으로 지목되기에 가장 좋다. 놀이로 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크고, 인터넷의 셜록 홈즈가 되기에도 해야 할 말과 그렇지 않은 말을 구분 지어 던져 놓는 것은… 아니, 하기 싫었다. 일단 하기 싫은 일에 그런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다. 그가 지금 당장 하고 싶고 해야 한다고 느끼는 일은 이 꿈의 정체가 무엇인지 추론해내는 것이다. 식사를 하는 도중이나 일 하는 도중의 빈 시간에 잡다한 생각을 하는 것 정도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누구든 할 수 있는 ‘딴 길로 새기’ 이다. 그는 오늘도 핸드폰을 매만지고, 걸걸한 욕을 중얼거리다가, 피로한 새벽에 지역 신문을 사러 나갔다. 몇몇 지역들은 법에 따라 수사 과정이나 어떤 경위로 처벌을 받았는지 개방적으로 공개되는 터라 그런 지역의 뉴스는 심심치 않게 찾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지역은 인터넷보다 신문이 훨씬 효과가 좋은 것 같다, 고 지역 신문을 살펴보며 그는 생각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그는 방금 전에 인터넷 상에서 그 영웅인가 뭔가 하는 현상금 사냥꾼들의 얼굴을 보자마자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고, 지금 지역 신문에서 실종자 명단 중 한 명을 보자마자 거친 꿈의 조각들이 마구잡이로 조합되고 있음을 느꼈기 때문이다. 기분 좋은 두통이다. 삐뚜름하게 올라가는 입꼬리는 누군가 본다면 얄밉다고 표현할 것이었다.
입꼬리가 무너지는 건 순식간이었다. 그의 뒤에서 접근한 누군가가 그의 목을 옥죄어 미끄러운 눈 벌판을 횡단하며 그를 차에 쳐박아 놨기 때문이다. 필사적으로 지른 비명은 커다랗고 차가운 손에 막혀 틀어막혀졌고, 그는 그대로 알 수 없는 곳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다. 의지와 상관없이… 그는 사람이 한 명이라는 걸 확인하고 신나게 욕설을 퍼붓기 시작했다. 지가 운전대를 놓고 날 패러 와 봤자 이득이고 뭐고. 자의를 씹어 뱉은 행위를 한 사람에겐 작은 대가로 모욕을 주는 것 정도는 괜찮지 않나. 물론 어딘가에 도착한 다음에 그는 혹독하게도 끌려가야 했고, 낡은 의자에 청테이프로 묶여야 했으며, 묶이자 마자 뺨을 얻어 맞아야 했다. ‘아까 한 욕은 일단 다시 말해 보시지, 피도 안 마른 애송아.’ 고개 숙여 보이는 험상궂은 얼굴 속에서 꿈 속의 피투성이가 생각나 그는 침이나 마저 뱉어 주었다. 의자가 째로 바닥을 굴러 다닌 건 그 이후였다. 새벽, 홀로, 납치되어, 죽음에 가까워 지는. 패닉 투성이의 상황이 폐부에 깊이 쑤시기 시작한다. 아무래도 눈 앞의 개자식이 어딘가를 잘못 때린 것 같다. 어딜 맞았는지 기억해 놓아야 하는데, 중간에 정신을 잃었던 모양이다. 숨 쉬는 게 거칠고, 공기가 차가워 소름마저 달아날 정도로 고통스럽다. 입에서 피 맛이 났다. 조금 흐려진 동공이, 아무리 그대로 도발을 그렇게 세게 하면 안 됐는데, 라고 느꼈는지 빛이 조금 돌아오며 눈을 슬며시 끔뻑인다.
이대로 죽고 싶지는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사람은 여기서 나를 그냥 죽일 생각인가 보다. 살려달라는 소리는 질러 놓았으니 누가 들어 줬으면 좋을 텐데, 여기서 이 인간 손가락이라도 물어 뜯어 놔야 하나. 팔 하나 부러지고 탈골이 되더라도 이걸 풀고 나와 저 사람의 뒷목을 도끼로 찍을까. 도끼가 있었나, 각목은 봤던 것 같은데. 이마가 찢어졌는지 피가 계속 흐른다. 따뜻하다, 따뜻하다. 순간 눈 앞이 밝아진다. 과도하게 쏠린 피가 다시 있어야 할 곳으로 흐르는 것처럼. …누군가가 구하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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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구하러 온 게 아니라 또 다른 납치범이었는 듯 싶다. 그는 이번에는 은으로 도금된 듯한 반짝이는 수갑을 손목에 낀 채 끌려가고 있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번에 쳐박힌 차는 히터가 틀어져 있어 제법 따뜻하다는 것이다. 덕분에 그는 자신이 숨을 불규칙하게 쉬었던 것이 찬 공기 때문이 아니라 정말 부상일 수도 있겠다는 강한 확신이 들었다. 그와는 별개로, 운전자와 그들의 동료들은 그를 병원에 내려 줄 생각이 티끌만큼도 없어 보였다. 그의 눈에 스쳐 지나간 병원만 벌써 4개 째였다. 이 새벽부터 눈 위를 조심스럽게 달리는 차량은 스물 여덟, 아니, 방금 지나간 승용차 한 대까지 추가해 스물 아홉 대. 그리고 그 중 앰뷸런스는 한 대도 없었고, 이 차에게 기꺼이 길을 내 주는 차량도 없었다. 애초에 특유의 사이렌 소리도 안 나니 이 차가 앰뷸런스일 리도 없다. 하룻밤 사이에 두 번 씩이나 납치를 당하는 사연은 대체 어디에 제보를 해야 하나. 왼쪽 눈에 고인 피를 덜어내기 위해 눈을 깜빡거렸다. 흘러내리지 않았는지 뺨에 무언가 흐르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다. 그는 다만 얼어붙은 조각이 눈 안에 파고들어 끔찍한 일만 안 일어나길 바랄 뿐이다. 공기는 따뜻했지만 분위기는 싸늘하기 그지없다. 그를 보는 눈초리도 그러했다. 어쩌라고? 바라보는 사람 한 명에게 조용히 웃어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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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결국 참다 참다 욕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그가 도착한 곳이 하다 못해 집이라 부를 수 있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무 호텔 같은 곳이라면 모를까, 아니, 수갑에서부터 눈치 챘어야 했다, 취조실에 도착한 것이다. 날씨 만큼이나 새파랗게 얼어붙은 눈동자와 푸르게 질린 입술이 활기를 되찾은 듯 열정적으로 신랄하게 욕을 내뱉었다. 그러다가, 새로 들어오는 누군가(정확히는 아까 부터 차에 있던 동행객 이었겠지만, 각도 탓에 얼굴을 보지는 못 했다.)의 얼굴을 보고 왜 그들이 무어라 하는지 그제야 이해할 수 있었다. 붉은 머리, 녹색의 눈. 여기 있는 다른 모든 사람들과 같이 살벌한 분위기. 그리고 그가 기억하는 그녀에 대한 꿈. 그녀의 개인적인 과거의 파편 일부… 가족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는 장면들. 그제야 그는 스스로를 멈추고 한 명 한 명을 돌아보게 되었다. 모두 얼굴을 아는 사람들이었고, 꿈에서 본 적이 있는 사람들이었다. 이 사람들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는가.
“…당신들의 정보를 아직 유출하지 않은 사람이지.”
입막음, 아니면.
“그리고, 어쩌면 당신들이 쫓았고, 쫓아야 하며, 쫓을 지도 모르는 사람들의 정보를 쥐고 있는 인간이기도 해.”
진실만을 말하는 사람이 그 곳에서 가장 환하게 웃었다. 징그럽게도 그림 같은 미소를 얼굴에 들이밀었다는 소리이다. 그는 숨이 조금 모자른지 몇 번의 호흡을 정적 속에 삼키다가, 이내 말을 이었다.
“코드 네임 아난시. 본명은, 앨리스 블레이크… 맥거프. 맞지 않습니까, 그 쪽.” “…지금 알고 있는 정보 하나로 유세를 떨고 싶은 건가?” “당연하죠. 당신들이 모조리 나 하나 잡겠다고 유난을 떨고 있으니까, 나도 그럼 그렇게 해 줘야지. 아닙니까?”
붉은 머리의 여자는 낭패라도 당한 듯 얼굴을 구겼고, 푸른 눈의 남자는 서서히 미소를 누그러뜨려 얼음판을 얼굴 위에 깔았다.
“날 납치해 간 사람도 아마 당신들과 비슷한 증상을 겪었을 거고, 어디 보자… 솔직히 그 개X끼 증언을 기다리는 게 낫지 않을까? 그 김에 나도 좀 치료도 받고.”
희게 질려 가는 얼굴은 비단 그가 표정을 굳혀서 그리 된 것은 아닐 터다. 적어도 그의 관점에서 그 스스로는 명백하게 납치 사건의 피해자였고, 부상자였으며, 지금도 부상자인 데다가, 여전히 출혈이 멎지 않은 곳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는 흐려졌다가 돌아오길 반복하는 시야를 붙잡으며 그렇게 말한 것이다. 여전히 그의 숨은 불규칙했고 입술은 파리했다.
“대략적인… 정황이나, 당신들도 나를 믿을 수밖에 없는 증거들. 그런 게 모이면 다시, 할까.” “이봐, 누구 멋대로… 이봐, 잠깐. 다니엘, 다니엘 워커!”
시야가 잠깐 점멸했다. 모든 소리가 흐리게 느껴졌다. 수근거리는 소리마저 불투명해지니 평온하다. 조금만, 조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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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후로는 사내 병원을 오가면서 진술을 반복했다. 그보다 더 좋은 표현은 그가 무엇을 봤고, 무엇을 알며, 무엇을 알아낼 수 있을지에 대한 증명이었다. 그는 피로 속에서도 용케 추가적인 정보를 물어 온 모양이었다. 취조실에서 기절해 사내 병원의 딱딱한 듯 푹신한 듯 애매한 침상에서 눈을 떴을 때, 그 사이에 말이다. 그는 제 힘을 증명하려면 우선 이 천덕꾸러기 같은 힘을 도구처럼 운용할 줄 알아야 했고, 기절한 사이에 어떻게든 그 시도를 하고 있었다. 그가 물어 온 정보는 그 과정에서 얻은 정보였다. 예를 들면 이 회사나 재단에 끼인 여러 의원이나 이사진들의 정보 같은 것들. 그가 이를 증언하기 시작하자 취조실은 순식간에 관람객이 늘어났다. 정보의 주인 되는 인간들이 불안함을 못 이기고 문 근처를 좌우로 뱅뱅 돌지 않나, 녹음과 녹취를 위해 마련한 여러 의자들에 앉아서는 다리를 떨지를 않나. 그러다가 결국에는 한 명이 직접 난입하는 결과까지 만들어 내었다.
“원하는 게 뭐지?”
이제는 제법 모자랄 것 없는 사람이 된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거래를 원합니다. 정보를 대가로, 나의 목숨과 안전을 원해.”
그렇게 말하는 그의 표정은 어느 때보다 신중했고 결연했다. 당연하게도, 지금 이 제안은 그나 이 곳의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나 굉장히 중요한 거래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에게 있어서는 인생을 뒤바꿀 거대한 거래일 테니까. 아니, 인생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인생을 말 그대로 걸어버리는 거래일 테니까.
계약서는 작성되었다. 그녀는 아직도 그가 취조실에서 나올 때의 인사말을 기억한다.
“안녕하세요, 오늘부로 여러분들의 정보 제공자로서 협력하게 된… 다니엘 클라이드 워커라고 합니다.”
그는 잘 부탁드린다는 말 따위는 집어치운 뒤, 그대로 병실로 향했다. 우리들의 악랄하고 끔찍한 정보 제공자가 도래한 날이자, 푸른 꿈 사건이 종결된 기록. 낡았지만 한줌 바래지 않은 활자들이 그 당시의 상황을 자세히 그려주고 있는 기록을, 그녀는 눈으로 보고 있었다. 느린 걸음의 주인이 조용히 그녀의 이름을 부르기 전까지는.
“앨리.” “아 젠장, 들켰다.” “들켰다는 무슨. 네가 수장고에 가서 하는 일이 열이면 열, 다 그 때 일 보는 거지.”
느린 걸음의 주인, 다니엘은 짧은 한숨을 쉬며 문 틀에 기대어 선다. 이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듯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막고 싶지 않다는 듯이.
“내가 진짜 궁금한 게 하나 있거든.” “계약 내용?” “그래. 여기에도 결국 계약서는 없잖아.”
‘이봐, 다니엘. 다니엘 워커. 무슨 계약을 한 거지?’ ‘녹음기에 문제라도 있습니까?’ ‘말장난 하지 않는 게 좋을 텐데.’
“누누히 이야기하듯 그건 극비 사항인데, 말해도 되려나 모르겠네.” ‘저런, 그건 제 목숨이 달린 극비 사항이거든요. 앨리스, 블레이크, 맥거프.’
“와, 그러면 가면서 이야기해 준다는 거지? 알았어.” ‘빌어먹을, 하아아… 대가리 새X들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오, 내 친구가 아무래도 난청이 온 모양이야. 이러면 내 계약서 제1조의 보호 관련 조항이 의미가 없어지는데?” ‘모르죠, 나도. 꼬우면 당신이 알아서 해 보던가.’
스물 두 살의 그들은 각자 다른 방향으로 걸음을 옮겼고, 지금의 그들은 느린 걸음에 함께 발 맞춰 수장고를 나갔다. 앨리스는 이 녀석의 말에 웃었다, 극비라면서 벌써부터 이야기하고 있지 않은가. 그야말로 공개된 극비이다.
알면 알수록 진국인 당신에겐 깊이 우러난 홍차 냄새가 나요. 자아성찰 자주하고 생각도 많아요. 생각이 많아서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지기도 해요. 공감능력 뛰어나요. 주변 사람들의 고민상담소예요. 누굴 만나느냐에 따라 모습이 휙휙 바뀌어요.
통찰력이 뛰어난 편이에요. 주위 사람들 본인도 모르는 특징이나 심리를 꿰뚫고 있어요. 큰 그림을 체계화시키는 능력이 있어요. 은근히 뒤끝 있어요. 그걸 겉으로 티는 안내지만 속으로는 아주 예전 일도 세세하게 기억하고 있어요.
이상을 꿈꾸지만 한편으로는 굉장히 현실적이에요. 어차피 이상은 말 그대로 이상일 뿐이라고 생각해요. 굉장히 계획적이에요. 모든 일정은 스케쥴러에 기록되어 있어요. 눈치 많이 보고 그만큼 눈치도 빨라요. 그래서 일부러 눈치 없는 척할 때도 많아요. 내면이 단단해서 주변에 쉽게 휘둘리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