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미연시 자몽 / 싵럿 : 게임 클리어 후 오마케 룸 상점에 나오는 아이템. 많이 사다 보면 [배경에 은근슬쩍 풍선즈가 지나감 -> 게임 중 랜덤 이벤트로 풍선즈가 출현 -> 풍선즈와 짧지만 대화 이벤트가 있음 -> 비공략 캐릭터로 고정 출현(대사량 UP) -> 공략 가능] 순서대로 단계가 오르지 않을까요. 풍선 아무도 안 사서 발견했다가 누가 파일 뜯을때 공략완료 일러스트 중 '누가풍선을공략해요1.png' '누가풍선을공략해요2.png' 찾아서 발견되는 이스터에그였으면. 고백 도전과제 이름 - <영생> / <영생>
클컷 : 학교 배경 미연시의 평범한 여고생 히로인. 자연스럽게 자주 만날 수 있는 환경(예:같은반 학생)에서 먹을 거나 아무 이유없이 돈을 주면 초반 호감도가 펌핑되는 걸로 유명한 자낳괴... 긴 한데 팬덤에서 붙은 밈이고 그 방법으로 올릴 수 있는 호감도 한계가 낮아서 실제론 그렇게 자낳괴가 아님. 오히려 거금을 주면 부담스러워하면서 거절하기도 하고, 돈으로 주면 얘가 나한테 왜 이러나 의심을 품기도 하고. 중반부부터는 티격태격하면서 여사친루트 타다가 일정 호감도 됐을 때 클컷이 시스템인 '설렘 포인트'를 얻는 이벤트를 연속으로 발생시켜서 단숨에 몰아붙이고 골인해야 공략완료인데 게임중에 정확한 수치로 호감도가 표시되지 않아서(오마케 룸 상점에서 호감도 측정기를 판매함) 그대로 여사친 루트 타고 절규하며 리셋하는 플레이어 많을듯 고백 도전과제 이름 - <내 가슴을 뛰게 하는 내 친구>
진리 : ↑랑 같은 작품에 출현하는 문학소녀계 히로인. 인데 책만 읽는 가녀린 문학소녀 말고 도서관 관리 도우미 맡아서 책 수십권 실린 카트 밀거나 폐기·분류하는 책들 그냥 들고 옮기다 보니 팔힘 셈. 읽는 책도 마키아벨리 군주론 이런 거 읽고 있을 듯. 플레이어가 주는 선물은 별 이상한 거 아니면 호감도 정말 미미하게 오르고 대화로 호감도 다 채워야 하는데 플레이어 캐릭터 지식, 지혜 능력치 낮으면 대화중에 자연스럽게 몇몇 대사(뭘 물어보거나 진리가 흘리듯 하는 떡밥 많은 말)가 생략되고 대화로 오르는 호감도 없음. 모르고 진리한테만 계속 말걸었다가 공략실패 솔로 엔딩(오마케 룸 상점에서 쓰는 포인트를 제일 많이 줌) 보고 아니 왜 친구루트도 안됐지?? 하고 호감도측정기 사서 보니까 호감도 2/100... 환장하는 플레이어... 신비주의적인 초면 인상과 별개로 개그 캐릭터에 속하고, 4차원의 벽을 넘는 말도 많이 할 거임. 진리 만났는데 공략 못하고 다음 회차 가면 도서관 가자마자 입구에서 맞아주면서 "이번에는 부디 당신의 책을 찾으실 수 있기를."<-이런 대사 치고... 고백 도전과제 이름 - <나와 당신의 공명*>
율령 : 오마케 룸 상점에서 율은 오마케 전용 상점, 령은 게임 중에 나오는 상점에서 파는 모든 물건을 돈만 있으면 살 수 있는 만능상점 하고 있음. 율의 상점에서 파는 '만능상점 이용권'구매하면 령이 등장. 공략 불가 NPC. 고백 도전과제 이름(파일 뜯으면 나오는 더미 데이터) - <질서>
엔젤 : 어쩌다보니 세계관을 학교 하이틴 로맨스 미연시로 통합해버렸는데 얘도 여기 소속. 학생이면 학교 진작에 때려치고 어디 질나쁜 양아치 무리에 끼어 있지 않을까. 자기 무리 다 때려잡을 만큼 세고 전엔 미친놈 어쩌구라고 불린 적도 있는데 지금은 찐따와 아싸를 반쯤 섞은듯 무리에 존재감 없이 끼어 있고 별 하는 것도 없는... 플레이어가 양아치 무리 만나는 이벤트에선 후드티 덮어쓰고 마스크 쓴 채로 모브처럼 등장하는데 사실 공략 가능한 NPC라는 게 함정. 따로 만나서 얘기 나누다가 호감도 일정 이상일 때 엔젤이 다니던 학교(플레이어와 다른 학교임) 맵으로 이동해 선생님과 대화로 엔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 "그 학생은 몸이 아파서 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있다"라는 충격적인 답이 돌아오고... 어떻게든 엔젤의 과거사 다 듣고 엔젤이 학교로 돌아오는 루트를 밟으면(엔젤에 대한 이야기를 선생에게 솔직히 밝히는 선택지가 계속 나오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말하지 않으면 엔젤이 학교로 돌아올 수 없어서 꽤 어려움) 공략 완료. 이후 플레이어 학교로 전학 오는 게 캐릭터 엔딩. 공략 중 선택지를 고르면 변동하는 변수가 몇 개 있는데 변수에 따라서 플레이어(시작 시점 1학년)보다 1살 많은 엔젤이 선배로 위쪽 학년에 전학 오는 루트(선배 루트), 틈틈히 자습해서 진도를 맞추긴 했지만 학업의 어려움을 사유로 플레이어와 같은 학년 같은 반으로 전학 오는 루트(큰 옆자리 동급생 루트), 플레이어가 2학년 된 시점에서 1학년으로 전학와서 복도에서 어색하게 마주치는 루트(엔젤 후배 루트) 3가지가 있는데 마지막이 제일 인기 많을거고.. (근데 띄우긴 가장 어려울 듯) 고백 도전과제 이름 - <다녀왔습니다>
*진리의 채팅방 닉네임인 '너머의 진리'와 도전과제 이름인 '나와 당신의 공명'은 모두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의 지혜가 제일 높은 직원의 지혜Ⅴ 기준 패닉 대사에서 따온 말이다.
이상한꿈꿈... CQ가.. 어느 재해있는 if차원같은데에 들어갔더니 CQ 본인이 대학생활 하던 그 시절의 그 대학에서 대학 생활을 하게 된거야 근데 본인은 남성체인 상태고 (이름은 왠지 키세츠레 이름 쓰고 있었음) 그리고 원래의 CQ가(네이비 코모레비) 그 대학에 그대로 존재하고 있고 더 어이없는건 여성체쪽 CQ가 원래 그... 똥차 전남친 걔랑 썸을타는게 아니라 남성체쪽 CQ랑 썸을 타고 있었던 상태임 CQ(남성체): 이게뭐야 하고 어이없어하는데 그렇다고 그 똥차랑 이 세계의 자신이 다시 사귀는건 보기 싫고 뭐 그런 상태였다 나도 꾸고나서 이게뭐야 하고 어이없었음 뭔꿈인데 이거
사람들이 본편 게임 상에서 아카데미가 너무 짧게 지나간다고 원성을 보여서 아카데미 미연시를 낸다는 농담을 했는데 생각보다 매우 큰 반향을 얻어서 주인공이 아카데미를 4년 다 꾸준하게 달린다는 if로 미연시를 내게 되고...
보통 사람들이 첫 공략대상으로 삼는 건 같은 반 친구인 아리아일 거고...(튜토리얼 캐라서 그럼) 주벤은 이렇게 힘을 빡 줬지만 npc일 거라고 여겨서 공략을 잘 안하다가 파일 뜯어본 이들에 의해서 공략이 가능한 캐라는 것이 밝혀지고...
주벤 공략은 생각보다 어려울 듯. 일단 난 선생이고 넌 학생이야를 뚫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성적요구(캐릭터가 요구하는 조건. 높을수록 미연시 내부 재화와 여유시간이 높아진다)가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근데 포셔너 성적요구가 아니라 종합 성적요구라서 포셔너는 의외로 신경을 덜 써도 되는 것. 단. 주벤을 공략하기 위해서 주벤이 강의하는 포셔너 수업을 한 번 이상 들어야 하는 게 필요. 그리고 1년차 봄의 벚꽃축제에서 주벤에게 선물을 하고, 여름방학 때 다른 저쪽 대륙에서 실습을 선택하면 주벤이랑 같이 다니는 이벤트가 발생...해서 공략이 가능하게 됩니다. 근데 그 이후에 호감도 쌓기가 어려워서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