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즈베즈다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축제의 마무리를 알리는 불꽃놀이가 수놓아진 밤하늘은 기분나쁘도록 익숙했다. 멀리서 들리는 파열음과 밤하늘을 밝히는 불꽃은 총성과 조명탄을 연상시켰고, 곧 그런 생각밖에 하지 못하게 된 자신이 끔찍스러웠다. 어쩔 수 없다고 하기엔, 그렇게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자신의 나약함이 너무나도 싫었다.
그러나 내 곁에 있는 사람이 있기에, 나약한 나라도 세상에 붙어있을 이유가 있었다. 인류를 수호한다는 거창한 대의일 뿐이었다면 나는 결국 포기해버렸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겐 가족이 있고, 연인이 있다. 그리고 그들을 데려온 이 세계를 내가 지켜야 한다는 것은 무거운 의무의 무게도 느껴지지 않게 만들어 주었다. 그런 사람이 바로 내 곁에서, 생소하게도 아름다운 모습으로. 아직 채 눈물자국이 지워지지도 않은 채 내 곁에 서 있다.
곧 다시 헤어짐을 예감했다. 축제가 마무리되면, 나는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겠지. 피와 납이 뒹구는 전장으로, 연인에게는 절대 보이고 싶지 않은 모습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
그 전에, 나는 꼭 하고 싶었지만 행여나 싶어 말하지 않은 것을 말해주고 싶었다. 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았다.
"저, 수연아."
시선을 그녀에게 향하지도 않은 채 불렀다. 아마 그녀는 나를 돌아보았겠지.
"역시, 고민을 좀 해 봤는데... 말은 해둬야 할거 같아서."
마주잡은 손이 살짝 떨렸다. 생전 처음으로 해보는 말을 부추기기라도 하듯이, 불꽃은 점점 더 밝게 타올라 별빛을 가렸다.
"이번에, 전쟁을 끝내고 돌아오면..."
이 이후의 말은 말하는 나조차도 강렬한 폭음에 가려져 들리지 않았다. 그녀는 과연 내 말을 들었을까? 이러한 말을 연인에게 통보한다면, 그간 숱한 작품에서 나오듯이 나의 목숨 또한 촌각에 가깝다는 이야기가 되겠지.
그러나, 차마 그녀가 그것을 들었는지 어떤지도 확인하지 못한 채, 내 오른손에는 그녀의 가녀리지만 강인한 손 대신 묵직하고 익숙한, 연인보다도 더 오랫동안 내 손을 잡아준 흉기가 들려 있었다.
위상적 점멸이 내 위치에서 관측되었다며 걱정을 표하는 군 측의 통신수가 내게 말을 건넸다. 하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으니 교전을 속행하겠다는 말로 일축해버리고서, 나는 다시 한번 바쁘게 발을 놀렸다.
힐끗 살아있는 적의 위치를 센서를 통해 확인하고서 재빨리 질주하는 경로를 틀어 그쪽으로 향한다. 과연 이들에게 자아가 있고 인격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 전쟁에서 그나마 비극적인 부분이 덜하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러나 그런 야수들이 철저한 본능만으로 가장 효율적인 전투를 하려 하기에 심적인 부담보단 신체적 부담이 더 커지고 말았다. 무슨 소리냐면, 방아쇠 자체는 쉽게 당길 수 있지만 겨누기가 더럽게 힘들다는 소리다.
조금 전까지만 해도 연인에게 무언가의 이야기를 나누던 자신에게서 잠깐 멀어진다. 귓가를 스치는 총탄의 궤적과 함께 멀어지는 평화적인 자신에서 벗어나, 본능과 이성 모두를 사용해 적들의 목숨을 거둬가는 괴물만이 남았다. 그러나 나는 걱정할 것 없다.
클주도여 새짖인 폭력지옥에서 학대범들 만날때마다 싱글벙글할듯 저걸 어떻게 조져놓지? 국총시절엔 경찰청한테 똑바로 하라고 쪼인트 넣는 것밖에 못하다가 이렇게 되니 얼마나 기쁘겠어 커트라인이 상당히 높아 적은 숫자만 지옥에 놓는 대신 관짝에 가둬놓고 땅속에 묻어 정해진 농도의 산소만 넣어 기한까지 헐떡거리게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