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즈베즈다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백이주네 kiss or slap 백이: 가족이랑 주나한테는 볼쪽! 그 외는 안절부절하다가 뺨에 손 톡 얹기 티콘이: 진짜 볼쪽은 안해주고 상대방 뺨 위에 손 얹은 후에 자기 손등에 뽀뽀함 포피/네스트: 안 아프게 뺨때리기 / 포피가 대신 냅다 뺨때려줌 소은이: 잔소리 3시간 후 뺨때리기
랑댕: ㅇ ㅖ? 하고 고장남. 덜거덕거리다가 아주 살포시 톡,, , ,하고 뺨에 손 댈 듯 흑백: 앤캐 없었다면 너는 어느 쪽을 더 선호해? 만약 네가 고통에서 쾌감을 느낀다면 뺨을 때리고 아니라면 어쩌구저쩌구 했을텐데, 지금은 연인이 있으니 뽀뽀는 안 될 것 같다고 뺨 때릴듯. 안 봐주고 세게 때리는데 안 아픔() 음표: 뭐 이딴 놈이 다 있어...... 하는 눈빛으로 꼬라보다가 한 대 치고 감 폐안: 귀엽다는 듯이 하하 웃고는 가볍게 뽀뽀쪽 해줌 공책: 상대방이 안전하다 판단이 되면은 볼쪽 해준 다음 도야가오 하면서 "만족했니?" 할듯 졸데: 극혐하는 눈빛으로 쳐다보다가 말없이 자리를 피함. 그래도 해달라고 자꾸 들이대면 저리 가라고 뺨 침
#가장_친한사람이_기억없이_꾀죄죄한꼴로_집문을_두드릴때_자캐는 S.J: 일단 들어와. (앉혀놓고 뭐줄까 물어보고 마실거 건네준다음 상황 물어보기) 브이: 뭐야 이게... 들어와 (무슨일있냐 물어보기) 칼라일: 다 죽었는데 친한사람 동백: 너도 고생좀 했냐? 쉬다 가라. 줄건 없다만... 다인맘: 무슨 일이야? 일단 들어와. 해탈: 신은 친하다는 이유로 문을 열어주지 않아
파크: ...뭔가 일이 일었나보네. 이야기는 천천히 들어보도록 할까. (마법으로 씻겨주고 먹고 마실거 챙겨주기) 에디: 괜찮으세요?? 그.. 안에 들어오세요.. 누추하지만...(토닥토닥) 울맨: 무슨 일이 있으셨습니까?(설명 듣고) 그런 거라면 이곳으로 가서 도움을 요청하시길. 무리한 요구가 아니라몬 대부분 도와드릴 겁니다. 제 이름을 대시면 될 겁니다.
랑댕이: 친한 사람... 얘네 왕? 뭐 그렇다면 바로 눈돌아가지 않으련지. 일단 이성 붙잡고 왕님 씻도록 도와준 다음에... 왕님 씻는 중에 메모지 한 장 남기고 범인 족치려고 칼 들고 나감 흑백이: 집이 있는지부터 문제인데다가 대상이 흑점이라면 가능성 0이 아니라는 게 대박 슬픔,,,,, 음... 일단 뽀득뽀득 씻겨주지 않을지 음표, 폐안: ...... 어 재밌겠다 공책이: 기숙사 문을 두드렸다면 표정 싹 굳어서는 다른 룸메한테 그 사람 맡긴 다음에 우선 엄마부터 죽이려고 나감. 이길지 못 이길지는 안중에도 없을 듯 이졸데: 트라우마 스위치 씨게 건드려서 패닉 오는 바람에 아무것도 못 하고 벌벌 떨고만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