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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https://www.youtube.com/watch?v=3HfBidP3DRM ※노래는 분위기용입니다. 가사가 캐릭터 설정과 완벽히 맞지는 않습니다. ※초반의 ‘그’는 모브 캐릭터를 지칭합니다.
* 사람을 사사로이 사랑하지 않는다. 또한 사사로이 미워하지도 않는다. 한 번 손댄 것은 반드시 버린다. 수집하되 집착하지 않는다.
종국에는, 모든 것을 여의 소유로 한다. *
“X존의 약 냄새는 사라지지 않는군. 정말이지 견디기 힘들어.”
그는 한숨을 쉬며 텅 빈 거리를 돌아보았다. 백트랙커로서 얼마를 지내 왔을까, 바벨의 사도를 피해 도망 다니기도 이제는 익숙해졌다. 정확히 말해서 도주와 은신이 몸에 익지 않으면 안 되었다. 소멸을 피하려면 필수적인 행위. 그것을 위해서는 차라리 혼자가 편했다. 지난날의 경험에 비추어 보아 타인과 뜻을 함께하고 유대를 쌓기란 바보 같은 짓이었다. 뜻을 함께했던 다른 이들은 전부 에덴에서 사라진 지 오래였으니까. 지금까지 그는 몇 번이고 혼자가 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자신이 그토록 혐오해 마지않는 구역에 다시금 발을 딛고 있다.
“이런 도시에서 정상인으로 살아남기란.”
도원경은 뒷골목조차도 찬란하게 빛났다. 네온사인과 수은등, 횃불이 공존하며 길을 밝히는 풍경은 처음 들어온 방문자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그는 거리의 빛들에 눈길을 빼앗기지 않았다. 오히려 그것을 밝히는 이와 그것에 비추어질 이가 없다는 사실을 볼 수 있었다. 어두운 데다 추악하군. 중얼거리고 걸음을 옮겼다. 허나 공허한 광채는 계속해서 시야 안을 맴돌았다. 아무리 다른 곳을 보아도 밝음의 공해에서 벗어날 수 있을 리 없었다. 하다못해 걸어가는 길의 바닥조차 수많은 전단지와 그래피티에 가려져 맨땅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럼에도 이곳만의 장점이 있다면.
“아무리 생각해도 그 왕은 동경하고 싶지 않지만 어쩔 수 없겠군.”
등잔 밑이 한없이 어둡다는 점일 것이다. 빛이 강할수록 어둠의 장막은 더욱 두껍게 드리운다. 양달에 매여 있는 자들에게 그늘 속에 있는 것은 보이지 않는다. 꾸며진 이상향의 거리를 돌아보던 그가 그림자 속으로 녹아든다. 잠시 몸을 숨기기 위한 장소를 빌릴 셈이었다. 아주 잠깐이라면 약에도 유흥에도 취하지 않을 수 있다. 그렇게 믿으며 깊숙한 어딘가로 조용하고 신속하게 흘러들어가기 시작했다.
찰나 동안 잘 부탁해, Xanadu.
*
“…라고 생각하는 녀석이 아직도 있는 건 아니겠지? 여의 도시에 들어왔다면 통행료를 내야 마땅한 것인데.”
아무도 없는 방 안에서 뇌까리며 메아리를 울리는 소년은 등황의 왕. X ZONE을 밝히는 각양각색의 광원들을 큰길부터 시작해 구석구석까지 전부 합친 것보다도, 더욱 휘황하게 빛나는 비틀린 존재. 마치 얼른 이리 오라는 듯 밤에 지친 날벌레들을 유혹하는 영화로운 불길. 얼마나 많은 불나방을 흔적도 없이 태워 버려야 만족할지는 그 자신도 모를 것이다.
“아아, 물론 세금이란 전부 자율적으로! 그야 자율이라고 생각하면 자율 납부지. 모두가 좋아서 바치고 있는걸.”
정말로 자율적이라고 생각해? 정말로 모두가 행복하다고 생각해? 그와 같은 질문들은 화화에게 닿지 않는다. 정도를 넘은 독선과 탐욕이 없다면 천진하고 유쾌한 채로 흉왕이 될 수 없기에. 혹여나 화화에게서 자비를 보았다 주장한다면 착각이다. 그가 이따금 거리에 뿌리는 아름다운 옷가지며 사치품들은 그저 내다 버린 것. 버린 이후로는 누가 주워서 쓰든 말든 상관하지 않는다. 마음에 들지 않아 뱉은 것을 그대로 줍고서 제게 내리는 자선이라 여긴다면 그보다 비참한 일이 어디 있겠는가?
“그런데 여가 왜 이것을 하필 그대에게 말하고 있을까? 으응? 그대야, 어째서인지 말해 봐.”
바벨이 보낸 사도는 대답하지 않았다. 대답할 수 없었다. 자신을 덮친 막대한 양의 포도주에 익사하고 말았으므로. 감히 여를 사냥하려 하다니, 마지막에는 쾌락에 잔뜩 취해 행복한 꿈을 꾸어 줄래? 그래, 물론 전부 환상이야. 그대가 이 도시에 들어온 것도, 그대가 수많은 백트랙커를 처단하고 여의 목마저 가져간 것도, 그리고 그대가 최후를 맞는 이 독주의 바다 역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