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X ZONE을 지배하는 흉왕. X는 Xanadu의 약자. 마치 환상 속의 무릉도원처럼 찬란한 그곳은 말 그대로 전 문명의 집결지, 향락의 도시. 고대 중세 현대, 심지어 판타지라도, 화려하면 좋아!
- 화화는 천진하고 잔혹한 소년왕이다. 1인칭은 여, 2인칭은 대부분의 경우 그대. 그는 흉왕이란 멸칭을 오히려 '그들에게 인정받았다'는 명예로 간주한다. 자신의 위치를 지키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저지르는 짓에 대해 죄책감 품지 않을 것이다. - 그는 BABEL을 몰아낸 후 S.E.E.D.의 독점을 목표로 한다. 나라면 그들보다 잘할 수 있는걸? 그것이 겉으로 보이는 이유, 전부 내 것으로 할 거야! 가 실제 이유. 순수한 탐욕으로 가득 찬 무구의 학살자. - X ZONE에서는 다른 ZONE에서 그런 것 이상으로 S.E.E.D.가 모든 것을 해결한다. S.E.E.D.와 쾌락, 그리고 가끔 무력. S.E.E.D.가 충분하다면 무엇이든, 정말 무엇이든 할 수 있다. 화화의 심기를 거스르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그야말로 등황의 텅 빈 놀이터. - 거의 모든 흉왕과 (자신 딴에는) 중립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자신의 '왕위'를 위협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사로운 감정으로 다른 이를 미워하지 않는다. 현실로 나가려 하는 진청에게도 마찬가지. 화화는 이리스가 목적을 이루든 말든 자신의 ZONE만 무사하다면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다른 이에게 미움 받든 말든 본인은 즐거운 것 같으니 놔두자.... - 채팅 시 말투는 이모티콘 다수 사용, 거의 항상 들떠 있다. 농담을 많이 하는 등 한없이 가벼운 성격. 진중한 왕은 아니다. 긍정적이라면 긍정적. 모욕을 칭찬으로 받아들이고, 원수의 재산을 제 것으로 한다. - 백트랙커들에게 X ZONE은 숨어들 수 있는 은신처, 혹은 언제 사도에게 목이 따여도 이상하지 않은 곳이다. 백트랙커 중에서도 이곳을 싫어하는 이들은 굉장히 기피한다. - 화화는 한 번 입은 옷은 다시 입지 않는다. 또한 사람을 사사로이 사랑하지 않는다. 그가 '아낀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장신구 혹은 보물뿐이다. 마음 맞는 이와 노는 것을 즐거워하나 자신이 변덕을 부려 내치기 일쑤. - 등황의 왕의 거처에 들어갔다가 소식이 끊기는 사도가 지금 이 순간에도 늘어나고 있다. 걱정 마, 여는 전리품을 함부로 다루는 바보가 아니니까!
자몽이 세계관 변기... > 그냥 수세식 변기인데 변기 위쪽에 큰 나뭇잎을 올려서 앉는 부분이 위에서 내려다볼 때 보이지 않게 하는 풍습이 있음. 그 이유는 배설물이 신의 눈에 띄면 언젠가 하늘에서 똥이 내린다는 대참사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자연물로 가려서 보이지 않게 하는 것 이런 거 생각했는데 역시 이걸 공설로 넣긴 무리였다
>>321 이거 말고 정말 없어요;; 여자화장실은 화변기 남자화장실은 소변기+화변기 설치됐고 양쪽 다 칸별로 한개씩 있다는 거 아무도 안 닦긴 하지만 변기 옆에 물건 올려놓는 곳 있고 밸브 눌러서 내리는 거 애매하게 잠금이 잘못 설치돼서 잠긴 듯 안 잠기고 누가 밀면 바로 열리는 함정칸이 설계미스로 몇 개 있다는 거 정도
아무도 안 궁금한 Q&A 시간 Q. 보통 남자화장실 소변기까지 다 칸이 있는 건 아니지 않나요 구식학굔데 A. 들어가서 숨어야죠. 아오오니 옷장처럼 Q. 여학생인데 남자화장실에 들어가요? A. 남캐요 남캐 글고 사람도 없는데 다른 성별 화장실 들어가는 것쯤이야 Q. 좌변기 왜 없어요 너무하네 A. 좌변기 위에 올라가면 발이 안 보이잖아요 Q. 근데 함정칸 뭐임? A.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