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달새: 애써 외면합니다 롭톰 회사 특성상 너도 나도 언제 죽을지 모르니까요. 품은 감정 깊어져봤자 자기한테 손해로 돌아와서 부정하고 외면하고 꾸욱 눌러담는데 세상에 그게 잘 안되버렸지뭐에요 (에디 쳐다보면서) 미리내: 츤츤거리면서 챙겨주고 계속 신경써주고 그럽니다. 흔한 사랑에 빠진 좀많이거친 츤데레 누님캐에요 월꿀: 애가 관통을 당한다고요? 애를 본 다른 애가 관통을 당하겠죠
해시태그는 아니지만 목적을 위해 연인을 죽인(or 연인이 죽은 척) 상황 보고 싶다 자기 손으로 연인을 죽였는데 그걸 목적을 위해 숨겨야 해서 딴 사람한테 실종이다 꼭 돌아올거다 이런 영혼없는 소리 억지로 해야 하는 상황 아니면 연인한테 나 죽은 척 할거다 들었는데 대외적으로는 진짜로 죽은 거라서 슬퍼할 필요 없는데 슬퍼하는 척해야 하고 그런 상황
#관통을_당한_자캐의_반응 파인애플-맨 : 저 인간한테만큼은 기필코 파인애플-피자를 먹이고 말겠다 7LL : 찾았다. 도망치게 두지 않아. 그럴 틈도 주지 않을 것이고. UPDATE : 그냥 홍당무 되있음 말 이 안나옴 DEGRADE : 실실 웃으면서 뒤로 온갖 모략 짜기go
뭔가좀 지금 그런걸 보고싶은 기분이라고 연인이랑 합의하고 싸우다가 연인을 죽인 척 하는 썰 말싸움 이런 거 말고 배틀물 같은 무기가 날아다니는 싸움임 주변인들한테 니가 어떻게 이럴 수 있냐<-이런 반응이어도 좋고 니가 그럴줄 알았다<-이런 반응이어도 좋음 어느쪽도 JMT 본인 처음엔 떳떳해야함 왜냐하면 약속한 기억도 또렷하고 연인이 그렇게 말했으니까 죽지 않았을 거라고 믿을수있기 때문 하지만 주변에서 계속 원망하고 가스라이팅하고 그러면서 정신력도 떨어지고 기억도 흐려지고 하다가 점점 망가져가는거 정말 나는 그사람과 약속했던가?? 내 죄책감을 덜어내기 위해 지어낸 기억인 건 아닌가?? 잘 될 거라고 했지만 뭔가 잘못되거 진짜로 죽은거아님?? 하고 불안감이랑 망상에 빠지고 자기자신을 의심하고 가스라이팅 하는 사람도 많아야 하니까 당캐릭은 좀 겉도는데 연인은 인망넓고 친한 사람도 많고 그랬어야함 가족은 엄마아빠여동생이 비난해야하니까 4인가족(구체적) 그러다가 기억이 변질되고 스스로 왜곡하고 해서 꿈에서도 싸우다 연인 죽이는 순간만 보고 자기 무기가 칼이 도끼가 창이 마법이 금속이 손이 상대의 목을 파고들고 살을 찢어드는 너무나 생생한 모습을 보고 벌벌 떨면서 일어나고 오열하다가 이건 가짜가 아니다 이런 감각으로 죽인 게 가짜였을리 없다 하고 무너지기 직전까지 가기 근데 원래부터 캐릭이 강인한 사람이었어서 여기까지 올 때까지 엄청 오래 걸렸어야 함 강할수록 무너지기까지 고통도 강하고 무너지면 돌이킬수없으니까 최소 년단위 영정사진속에 멈춰버린 그사람과 같이 변하지 않는 외모 하지만 거울 속에 있는 우울한 시체 같은 나를 봐줘요 여기서 내 옆에 서줘요 날 안아줘요 그럴 만큼 가라앉아야 함 여기서 연인이 돌아오면 해피엔딩 하고 주변인들 사이다 날리고 끝나는데 꼭 연인은 시체로 발견됐어야 함 그래야 캐릭터가 자기 기억을 망상이라고 확신하고 무너져내리니까 약속은 ㄹㅇ 있었고 일이 안 풀렸을 뿐이지만 비난은 멈추지 않고... 결말은 데드엔딩으로 치달아...
>>466 마음같아선 모든걸 놔버리고 보이는대로 다 죽이면서 날뛰고싶지만 그렇게 하면 자기 손으로 연인을 죽이면서까지 이뤄야 하는 일을 스스로 망쳐버리는- 그니까 희생이 아무 소용없어지는- 거잖아요? 그래서 겨우 참고 다른 사람들한테 '실종된거다, 꼭 돌아올꺼다' >> 이런 말만 반복하고 막 말할때마다 표정은 진짜 아무렇지도 않은데 손은 손톱이 손 뚫어서 피날정도로 주먹 꽉 쥐고있겠죠. 그래놓고 자기 혼자 있게되면 유품이나 옷이나 그런것들 꼭 끌어안고 소리없이 울고.. 그러다가 점점 못버틸거같으면 약 먹으면서 버티겠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