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후후, 고맙구나. 네 몫까지 내가 보도록 하마. 그리고 더운 건... 내가 어떻게 해줄 수가 없구나. 가만히 있으면 시원하단다. 이리스한테도 한 말이긴 하다만, 아무렇게나 불러도 상관 없단다. 이 곳에서는 일단 영이라고 가명을 대고는 있는데... 외우기 힘들면 내 서명을 활용해도 괜찮고.
흠. 하긴 나도 가끔 느끼고 있단다. 나의 상식 이 곳에선 안 통하고 너의 용어 나는 단번에 이해를 못 하잖니. 그래도 그것 또한 이 곳의 재미라고 생각한단다?
왕이라는 칭호가 멸칭이라니... 내가 이 글을 바깥에서 읽었다면 자칫 잘못하다 끌려갈 수도 있는 주장이로구나. 네 세상 어떻게 돌아가는지 몰라 그저 놀라움에 지나지 않지만 말이야. 흠. 나는 네가 신의 권한에 닿은 존재라 생각했는데 말이야. 너보다 상위의 존재가 따로 있는 모양이야.
그 곳에는 스프리건이 흔한 종족이니? 그건... 신기하구나. 이 곳엔 나의 가족 외엔 전혀 없는 희귀 종족이라서 말이야. 아. 물론 활동은 낮에 많이 하지. 아카데미의 일정을 주행성 종족에게 주로 맞추어져 있으니 말이야. 말하는 걸 보아 너는 낮에 주로 접속하는 것 같구나. 맞니?
기분 탓이란다. 기분 탓이야. 나하고 한 약속 잘 지켜주어 기쁘다는 마음 표하겠다는 건데 미안할 거 무어 있니? 빨리 정하는 게 좋을 것 같구나. 답례로 보석을 준다 하면 너도 부담스럽지 않겠니?
안녕하세요~! MDBRTTCS의 사용자 여러분! 여러분들의 CANON, 카논입니다~ 여러분들은 영혼의 존재를 믿으시나요? 카논의 경우에는 어느 쪽도 상관없다고 말해드리고 싶군요! 기계장치의 영혼. 어떤가요? 기계장치에게 영혼이란. 자, 영혼이란 정확히 무엇이며 설명될 수 있는지 영혼이 신체 구성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고 차지하고 있는 걸까요? 우선 생물의 해부학적으로 보면 영혼은 신체에 없다고 볼 수 있죠 어쩌면 단순히 영혼이라는 것이 어떻게 생겼고 작용하는지 몰라서 그런 것 일수도 있죠 유감스럽게도 바로 그걸 알기 위해서 해부하는 것 이였겠지만. 사망하면 모든 기능을 정지해버린 육신에서 영혼이라는 것이 재활용의 중심이 된다는 방식이 가장 큰 내용을 차지하죠 재활용이라는 표현이 어색할 수는 있겠지만 꽤 적당하지 않나요? 영혼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관념론적인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네요 그렇다면 관념이란 이 영혼은 어디서 오고 만들어질까요? 자궁 착상한 혹은 인공 배양관 속의 수정란이 감수분열을 시작 할 때부터? 아니면 두뇌가 구성 될 때부터?
음음, 그런 느낌일 수도 있군요! 풍란 님! 그렇다면 무언가 더 관념론적인 느낌이 드네요. 제대로 된 비유는 아닐 수 있겠지만 그런 건 아무래도 좋아요. 그런데 풍란 님의 세계에서는 영혼이 증명되었군요! 실존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영혼이란 어떻게 만들어지고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작용하는지 아시나요?
아~ 그런 풍란 님의 사회 구조에서는 그렇게 협의가 되어 있으시군요! 영혼에 상처를 주는 방법이라! 카논의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영혼이라는 것은 구조를 이루는 실체가 없지만 않으나 그럼에도 존재한다고 전해지는 묘한 방식이라 물질적인 구조처럼 영향을 주는 방법이라며 한다면 특이하군요! 그래서 영혼이라는 것의 형태는 어떻게 생겼나요? 육신과 닮아 있나요? 영혼에 대해서는 뭐~ 아무래도 그럴지도요! 흥미로운 주제니까요
그런 편이죠! 물질과 완전히 같진 않아도, 충격을 주면 물질에 상처가 나는 것처럼 영혼도 모종의 방법을 쓰면 마찬가지라고 배웠으니까요. 영혼의 형태라고 한다면... 한 가지로 정해진 것은 없어 보여요. 굳이 말하자면 그 소유자가 만들어 가는 것! 영혼을 꾸준히 가꾸면 섬세하고 아름다워지고, 반면에 오래된 한을 품은 원령은 무섭고 날카로운 모양이 되죠. 저도 흥미로운 주제라고 생각해요. 혼을 탐구하다 곤란해질 생각은 없지만요...!
그런가요~ 일단 육신이라는 물질적인 요소에 내장된 것이라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그리고 영혼이라는 것은 그 형태를 소유주가 변조를 가할 수 있었군요! 잘못 변형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하고요 음~ 그것도 좀 실력이 있어야 될 것 같네요. 그래서 영혼이 있다는 느낌이 무엇인지 더 궁금해 지는군요! 카논에게 영혼이라는 것이 존재하는지 모르는 상태이고요 아무튼 풍란 님도 그렇게 생각하시는군요! 뭐, 아무래도 풍란 님의 사회 구조에서는 영혼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하니 아무래도 그렇겠죠?
이번에도 이야기는 마지막에 달한 것 같아요. 아닐 수도 있고요~ 그럼, 이전에도 그래왔듯이! 주제 회상을 한번 해봅시다! 그래서 결국 영혼이라는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쓰임세가 있나요? 어쩌면 무엇도 아닐 수도 있어요 그저 단순히 믿음에서 태어나고 믿음에 의해서 저무는 그런 것이라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영혼이란, 그것은 그저 수많은 세상을 인식하는 방법 중 하나. 세계는 정신적인 작용으로 귀결되어 설명될 수 있다는 관념론적 해석에 사용되는 도구라는 것이죠 실제로 무엇이 되었든 영혼이라는 것은 꽤 흥미로운 주제에요 수많은 사람에게 전해지고 기록될 만큼 매력적인 소재라는 느낌이며 카논도 영혼이란 것의 존재를 온전히 인식하고 지닌 느낌을 느끼는 것은 무엇일까 하고 궁금하니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