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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녀는 마녀로 태어났다. 지나치게 뛰어난 능력과 불완전한 감정능력을 타고난. 그녀는 오로지 부정적인 감정만을 이해할 수 있었고 그렇지 않은 감정은 느낄 줄 몰랐다. 이는 그녀가 마녀라는 이름 아래에 악명을 떨치기 충분한 조건이었고, 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아주 잘 활용해 영혼을 종속시킨 노예들을 대거 양산해냈다. 물론 능력에는 담보가 따르는 법이지만 이건 나중 이야기다.
영혼에 낙인을 찍어 원하는 형태로 조종하는 것이 그녀가 가진 힘이었다. 예를 들어 '대상이 갑자기 목이 졸린 채 공중으로 끌어올려지길 바란다.' 고 하면 대상이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스스로의 목을 조르고 공중에 몸을 띄운다는 의미다. 자신은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으니 얼마나 훌륭한 능력인가.
그럼 그 훌륭한 능력에는 그만한 담보가 뒤따르는 법인데, 대개 마녀란 자신의 사역마가 능력의 여파를 대신 맞게 해 자신은 아무런 영향 없이 능력을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그리고 그 사역마에 대한 것인데 그녀는 we on 사에서 사역마가 될 제물들을 공수받고 있었다. 왜 인간인 그들이 인간을 팔아 넘겼을까?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루나 틱, 그녀는 웨이팡의 빵집을 나서 곧장 골목의 하늘을 날았다. 골목 한 켠에 자리한 사무실로 들어가기 위함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건물이 사용중이라는 사실 조차도 몰랐을 것이다. 벽면이 다 헤져 골조가 드러난 건물은 그 외형 만큼이나 내부도 삭막했다. 실내외를 연결한 파이프가 천장에 보란듯이 노출되어 있었고 희미한 전등이 내부를 위태롭게 비추고 있었다. 대외적으로 건물 1층은 인기 없는 카페의 모습을 하고 있었지만 2층에는 we on 사가 들어가 있었다.
(해질녘의 거리의 모든것을 섭렵하고 있는 그들은 단순한 기업 이상의 힘을 지니고 있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규모가 큰 기업에 불과하다 여기고 있었다. 다만 실상을 말하자면 그들이 소유한 페이퍼 컴퍼니를 포함해 we on사는 상가의 90%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나머지 10%는 빵집을 비롯한 단순 식품매장 등으로 그들에게서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영소 자영업이 해당됐다.
그런 그들은 오히려 자신들의 위용을 으시대기 보다 골목 한 켠의 어둠속에 숨어들었는데, 그들이 하는 일을 생각하자면 적합한 판단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들은 대부분의 식품 생산 및 문화 매체의 전반을 담당하고 있었고, 페이퍼 컴퍼니를 통한 인력 고용에도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었다.)
그녀가 낙후된 시멘트 창 너머로 들어가자, 3명의 사람이 전부 고개를 들었다. 각자가 맡은 역할이 확실한 3명의 사원들은 전부 통틀어 3명 만이 we on사의 사원 전부였다.
"오셨네요. 마녀님."
마침 침묵을 깨려는 듯 노트북을 앞에 둔 여자가 말문을 열었다. 그들 중 누구도 가볍게 입을 열지는 않았지만, 반대로 두려워 하는 기색은 없었다. 단지 무언의 경계심은 서늘한 건물 안에 팽배했으며 조용히 돌아가는 시선이 마녀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있음을 대변하고 있었다.
"그럼 이동하죠. 마녀님도 바쁘실테니."
"후후, 레이는 네가 바쁘다는 말을 항상 돌려서 하더라."
마녀의 곤란한 농담에 그의 표정에 당혹감이 묻어났지만 다른 두 명은 대수롭지도 않다는 듯 건물 내부로 걸어들어갔다. 건물 안쪽에는 손발이 묶여 눈앞을 가린 사람들이 죄인처럼 모여 있었다. 마녀가 빗자루에서 내려와 묶인 사람 앞으로 다가가자, 세 명의 직원 중 한 명이 말을 열었다.
"그럼 마녀님, 바로 재료 수급에 도움 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 쪽 재료가 벌써 바닥을 보이고 있어서요. 전기도 그렇고, 식자재도 그렇고요."
"알고있어. 린다, 준비된 인간들은 모두 필요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거지?"
물론이죠, 그녀는 싹싹해 보이는 웃음을 지으며 마녀에게 답했다. 린다가 그런 태도를 보이는 것은 마녀가 두려워서라기 보다는 이전 차원에서의 습관이 남은 탓이었다. 그녀는 제법 오랫동안 장사꾼으로 일을 해왔으니까 말이다. 그 속을 아는지 모르는지, 마녀는 만족스럽게 웃으며 눈 앞에 묶인 사람의 눈안대를 풀었다.
"얘, 여기까지 묶여 오느라 고생 많았지? 이제 자유롭게 해 줄게. 대신 부탁 하나만 들어주겠니?"
겁에 질린 사람은 다른 선택지가 없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고, 마녀는 속을 알 수 없는 말끔한 미소를 지으며 겁에 질린 사람의 뺨을 메만졌다. 순간 불쌍한 희생양의 눈에서 색채가 빠져나갔다. 아니 영혼이 빠져나갔다는 표현이 적당하려나. 그 모습에 겁에 질린 인간들이 도망치려 발버둥을 쳐 보지만 돌아오는 것은 소름끼치는 마녀의 미소였다. 마녀의 눈짓 하나, 손짓 하나에 서너명의 사람들이 금세 시체처럼 바닥으로 쓰러졌다. 마녀가 고약하게도 웃음을 터트리자, 그녀의 뒤에 서 있던 린다가 계약서를 가지고 왔다.
"여기, 저들과 마녀님이 계약한 내용이에요. 이건 늘 그렇듯이 저희쪽에 보관해둘까요?"
"응, 그렇게 해. 역시 인간들은 여전히 책임지지 못할 약속을 하네."
"그렇다곤 해도 취향이 독특하시네요. 계약이 되었으니 구두로 답을 들으실 필요는 없는데도."
"그야, 저들도 알아야 하잖니. 이 세계의 주인이 될 존재가... 어떤 자 인지."
린다는 그녀가 소문보다 고약한 성정이라고 생각했지만 입 밖에 내뱉지는 않았다. 그녀로서는 마을을 돌아가게 하는 자원만 마녀의 손에서 얻어내면 충분한 일이었다. 순간 마녀가 손가락을 돌리자, 전력 발생기의 숫자가 바쁘게 돌아갔다. 다음 순간 손을 펼치자 바닥에서부터 밀과 설탕 ,우유와 햄 같은 것들이 자라나기 시작했다. 린다는 아마 알고 있을 것이지만, 이 마을의 모든 체재는 이미 마녀의 손에 의해 돌아가고 있었다. 그럼에도 인간을 팔아 마을을 돌아가게 하려는 노력은 그녀 나름의 인류애인 것이다.
"감사해요. 마녀님. 매번 신세를 지네요."
그런 형식적인 인사를 하는 것 또한 그녀가 가진 정의감의 형태였다. 마녀가 대수롭지 않은 일이라는 듯 손을 흔들고 돌아가면 그제서야 마을의 중심인 we on은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이다. 멈춰버린 세계에서 인간의 대표가 살아남는 방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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