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타이밍 놓쳐서 지금이라도 올리는 흑백풍경 원래 엔딩 계획 이젠 이렇게 진행할 수 없는 스토리라 파일도 지워버리고 공주 머릿속에서도 지워버린지 오래라 좀 가물가물하긴 한데
흑백이는 10억 년동안 루프 돌던 세상에서 깨달음을 얻어 세피라가 되어 차원 탈출한 세피라임다. 그리고 이 차원을 루프 돌린 사람은 흑백이 형. 흑백이는 흑점이 만나기 전엔 형을 한 번이라도 만나서 이야기 나누어보는 게 평생의 소원인 캐릭터였음. 어떻게 그런 상황에서도 너는 계속 인간일 수 있었냐고 인간이란 무엇이냐고 물어보고 싶었다네요. 그런데 고향 차원은 안에서 형이 관리자 권한을 탈취한 상태로 계속 안에서 루프 돌리고 있어서 접근이 불가능함.
계속 차원 껍다구 깨려고 노력하지만 잘 안 되던 어느 날, 흑백이는 과거에 자신의 형이 초톡방에 접속했던 기록을 찾아냄. 다른 기록들과 대조해보니 자신이 세피라가 되었던 시기랑 형의 카톡방 접속 시기가 일치함. 그 때 흑백이는 '세피라 혹은 그에 준하는 존재가 탄생할 때 발생하는 에너지가 있으면 차원이 내부에서 개방되는 건가?' 하는 가설을 세웁니다. 말이 가설이지 사실상 확정된 거나 다름 없는 상태라고 흑백이는 여겼음.
그래서 흑백이는 무얼 했느냐 하면, 차원 내에서 세피라를 다시 한 번 만들어내려고 했습니다.
스진 계획 짤 땐 한창 팤주가 계시던 때라... 파크가 가지고 있는 세피라의 격을 낮추는 단검(맞나?)을 스진 도중에 빌릴 계획이었습니다. 그걸 빌려서 원래 흑백이네 고향 차원의 세피라였던 흑백이네 직장 선배를 찌르고, 자기네 고향 차원의 소스 파일을 가져와 새로운 복사 차원을 만든 다음 거기에 선배를 던져넣습니다. 거기서 흑백이 자신이 했던 것처럼 10억년동안 생각하며 깨달음 얻고 다시 세피라 되어서 나오라는 거였음. 약간의 복수도 포함되어 있긴 했겠지... 세피라가 되지 못하더래도 흑백이가 기억하는 형은 자기 차원을 개판으로 만들어 놓은 세피라를 씹어먹을듯이 증오하고 있었으니, 원본 차원과 동일한 흐름대로 시뮬레이션이 흘러간다면 형이 세피라를 죽이고 클리파가 되어 차원 밖으로 나올 거라는 계산이었지요. (이 부분 개연성 나가리된 거 ㅇㅈ합니다. 여기 논리 짜맞추느라 흑백이 스진 늦추고 있었음...)
가설을 검증할 준비는 다 되었고, 이제 남은 건 최장 10억년을 기다리며 형과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는 것 뿐. 형의 껍데기가 컴퓨터 키보드의 0과 1만을 두드리는 흑백이의 임시 차원으로 돌아와서, 흑백이는 고향 차원의 복사본을 품에 안고 잠에 듭니다. 10억 년이라는 긴 시간을 맨정신으로 버텨야 했던 과거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흑백이로서는 형이 나타날 때까지 버티기 위해선 잠드는 것밖엔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흑백이는 일단 세피라 하나를 납치감금한 장본인이잖아요. 사실상 죽인 거나 다름 없는 상태고. 잠들어있는 흑백이는 흑백이가 소속된 '회사' 내의 징계위원회에 의해 사살당합니다. 그리고 흑백이가 소유하고 있던 고향 차원 복사본은 관리자 없는 차원으로서 회사 소유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긴 시간이 흐른 뒤, 고향 차원 복사본 안에서 새로운 세피라가 탄생합니다. 10억 년이라는 긴 시간을 맨정신으로 버틴 애덤 크래프트, 흑백풍경이었지요. 그는 자신의 눈 앞에 있는 세피라의 촉수를 부여잡고 질문합니다. 산파법을 사용한 철학자가 누구냐고요. (situplay>1596205927>292)
>>88 산파법을 사용한 철학자가 소크라테스라는 건 지구에서만 통용되는 이야기라 그래요.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흑백이의 목적은 형을 만나는 것도 있었지만 신을 만나 내가 왜 고통받았는지에 대해 묻는 것도 있었거든요. 흑백이가 생각하는 신은 특정 종교의 인격신 등이 아니라 어떤 차원이든 어떤 조건이든 동일하게 적용되는 만물의 작동 원리였어요. 내 눈 앞에 있는 게 정말로 내가 생각하는 신이라면 인간종에 국한되지 않은 대답을 내놓을 거란 생각에 흑백이는 저 질문을 했어요. 흑백이가 원한 대답은 아마... "네가 태어난 차원 기준으로는 소크라테스다" 내지는 "어떤 차원이느냐에 따라 다르다" 였을 것 같네요. 근데 저 세피라씨는 이견의 여지도 없다는 듯 너무 당연하게 소크랕0스라고 말했잖아요? 그 고생 하면서 버텼는데 내가 원한 건 얻지도 못한다 + 내가 신이라고 믿어왔던 내 차원의 세피라는 사실 신이 아니었다 라는 걸 깨달아서 절망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