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0338> [현대판타지/학원/육성]영웅서가 - 182 :: 1001

◆c9lNRrMzaQ

2021-07-13 03:28:23 - 2021-07-13 22:54:09

0 ◆c9lNRrMzaQ (RKW/LrULRU)

2021-07-13 (FIRE!) 03:28:23

시트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6593
어장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98%81%EC%9B%85%EC%84%9C%EA%B0%80
설문지 : https://forms.gle/h72Npp5DSLXcnXp28
사이트 : https://lwha1213.wixsite.com/guardians
정산 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8556/recent

257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13:26

>>252 네! 일단 기본적으로 동아리에 가입하는게 권유되는 진행의 형태이니, 이렇게 된거 음악 동아리에 드는게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싶네요.

258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13:29

어제 세운 공약적으론 쿠야주가 비아 도트 찍어주겠넹. 추카

259 비아주 (vP6yMq.5OM)

2021-07-13 (FIRE!) 11:13:35

음~ 밴드부 같은 건 어디에나 있을 법하지만.

260 비아주 (vP6yMq.5OM)

2021-07-13 (FIRE!) 11:14:23

>>258 솔직히 좀 기대중
그거때문에 열심히 잡은것도 있어서

261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14:30

>>259 네. 이렇게 된거 아프란시아의 밴드부 메인보컬&메인기타를 노리겠습니다.(?)

262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14:38

>>257 동아리가 그래서 사실 가장 무난한 초반 진행이긴 함. 스킬 획득/수련에다가 인맥도 구하고 목표도 확실하니까. 동아리를 어떻게 가입하고 가서 어떻게 활동하는지는 내 가이드에 적어뒀는데, 이해가 어렵다면 언제든 질문해줘.

263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14:41

뭐... 의외로 무용부도 있었고 말이져
청월만 아니면 있을것 같은데 가쉬는 성학교고 ㅇ0ㅇ

264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15:35

>>262 언제나 친절한 안내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모르는거 있으면 계실 때 물어볼게요. 정말 고마워요.

265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15:52

님들아 저 달팽이 할래요 달팽이 시켜줘요

266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16:43

그리고 이건 심화팁인데

위에 말한 참치캔(내 가이드에 설명되있듯이 공식 홈페이지 어딘가에 튜토리얼 보상이 있어.) 이랑 이번 창작 이벤트 전종목 제출을 하면 6500 GP 를 진행 외적으로 보상 받을 수 있음.

연주를 열심히 하고 싶다면 이 밑천으로 악기를 사도 꽤 그럴듯 하겠지?

267 비아주 (vP6yMq.5OM)

2021-07-13 (FIRE!) 11:17:00

>>265 (은후 달팽이 아이스크림 스푼에 조심스럽게 뜨려고 함)

268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17:29

>>266 창작....으으으음...

269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17:55

그리고 홈페이지에 나오는 코인 설명 보면 알듯, 일상을 열심히 돌려서 코인을 모으면 이러한 장비 같은 밑천을 자기 턴 외에도 마련할 수 있는 편. 물론 거기에만 집착해서 기계적으로 일상을 돌리라는 부담을 주는건 아니구. 진로 플랜에 적절히 고려해두면 좋겠지.

270 비아주 (vP6yMq.5OM)

2021-07-13 (FIRE!) 11:18:14

이번 크로스오버 일상에 과감하게 뛰어들면 코인이 두배!

271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18:17

하하 가문의 영광은 자신이 쓸 물건 정도는 가족한테

유찬영님!!!!! 살려주세요!!!!!!! 은후가 잘못했어요!!!!!!!!!

>>267 은후는 개에요 ㅇㅅ"ㅇ)=@

272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18:36

뭐 창작이벤 안하고 1500 gp 로도 평범한 악기 정도는 살 수 있을 것 같긴 함. 대충 15만원 택이니까.

273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18:59

>>265 (배추 주기)

274 비아주 (aQRgvrn.3M)

2021-07-13 (FIRE!) 11:19:18

>>271 (은후 댕댕이 쓰다다다다다다다다담)

275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19:55

>>272 죄송한데 그 창작이벤? 정보는 어디에서 보면 될까요?

276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20:57

>>273 (념)

277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21:54

★ 어장주 출장 기념 제 1회 영웅서가배 창작 대회 ★

영웅서가가 178어장을 맡는 동안 캡틴이 어장을 3일이나 비운 적은 전무후무하게 없었던 경험에 속합니다. 이제 진행이 없으면 새 떡밥도 없이 말라버린 우리의 참치들을 위해 어떻게든 이벤트를 짜내기 위한 캡틴의 눈물나는 노력기가 지금부터 시작될 예정이죠.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을겁니다. '이런 기술이 있다면 어떨까?' '이런 설정이나 게이트가 있다면 어떨까?' '이런 인물이 있다면 어떨까?' '이런 아이템이 있다면 어떨까?'
여러분의 이런 사소한 '어떨까?'들을 모아 이번 이벤트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제 1회 영웅서가배 창작 대회에서는 총 4가지 분류로 대회가 이뤄지게 됩니다.

1번 분야. 기술 창작 대회
영웅서가에는 지금까지 공개된 다양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만의 입맛에 맞는, 또는 당장 쓰고싶은 기술은 없는 경우도 많았겠죠. 그러니 이번 기회를 빌어 여러분의 망상 노트를 열어볼 기회를 드립니다. 벨런스? 신경 쓰지 마십시오! 획득 제한? 상관 없습니다.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기술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참치들의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하나의 기술은 정식으로 영웅서가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혹시 모르죠. 여러분이 영웅서가에서 개파조사가 될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2번 분야. 게이트 창작 대회
영웅서가의 메인 설정으로는 다양한 차원이나 스토리와 엮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게이트'라는 설정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설정, 차원,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점은 영웅서가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자!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나만의 설정, 나만의 이야기가 게이트로 만들어지고 누군가의 손이나 이야기로 세상 속에서 흘러나온다면 그 창작욕은 여러분의 신경을 자극할 것이 분명하니까요. 하지만 하나의 제한을 걸도록 하겠습니다. 게이트의 조건은 '재현형'을 제외하며, 또한 '초대형'게이트를 제외한 경우에 한하여 여러분의 설정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가산점의 요소로는 게이트의 요소/공략법과 변수 예측 등이 있을 경우 캡틴의 재량 하에 가산점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설정은 참치들과의 투표를 통해 정식으로 세계관에 삽입될 수 있는 영광을 드립니다!

3번 분야. 인물 창작 대회
지금까지 많은 NPC들이 영웅서가에 등장하였습니다. 각기 자신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고 많은 이들이 영웅서가의 장점은 생생하고 개성적인 NPC들이다. 라고 할 만큼, 영웅서가의 매력은 이런 NPC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기회를 들어 여러분께 이런 NPC를 창작할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창작 욕구를 위해 얼마나 먼치킨 요소를 넣던, 13영웅을 찜쪄먹는 힘을 가지고 있던 문제 없습니다. 이 NPC의 한도에는 일반적인 인간 NPC만을 포함하지 않으니만큼. 여러분의 창작 요소를 마구 불태울 기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인물 창작 분야에 한정하여 투표제가 아닌 캡틴의 점수제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평가 요소는 1. 얼마나 세계관에 잘 녹아들 수 있는지 2. 서사적으로 문제가 없으며 세계관에 삽입하여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3. 이러한 요소들을 합쳐 복합적 요소들을 통해 얼마나 매력적인 NPC인지 평가하게 됩니다. 물론, 여러분의 투표로 추가점을 줄 수 있습니다. 참치의 투표는 3번 요소의 보너스 점수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4번 분야. 아이템 창작 대회
지금까지 많은 아이템들이 등장하며 누군가는 소유욕을, 누군가는 목표를 세우기도 하였죠. 그렇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욕망을 담아, 세계관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창작해보도록 합시다. 이렇게 창작된 아이템들은 정식으로 세계관에 삽입되어 여러분에게 선보여질 기회를 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은 '대장인/그린 코스트'를 넘어서는 안되며 말도 안 되는 효과(시간을 무시할 수 있다거나 레벨을 30정도 올려준다거나 하는 효과)등이 존재할 경우 그 아이템은 무지성적으로 만들어진 아이템으로 간주하여 무효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각 분야를 공개하였으며 각 분야별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 창작 대회
대상(!인) : 기술 랭크 상승권
입상(1인) : 기술 숙련도 상승 쿠폰

게이트 창작 대회
대상(1인) : 최대 '옐로 코스트'로 대표되는 게이트의 아이템
입상(1인) : 3레벨 상승 쿠폰

인물 창작 대회
대상(1인) : 창작된 NPC와 친구 사이로 시작
입상(1인) : 호감도 증가 사탕

아이템 창작 대회
대상(1인) : 100.000GP
입상(1인) : 70,000GP

이상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영웅서가배 창작 대회를 시자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하겠습니다~!!!!!!!!!!!!!!!!!!!!!!!!!
기간은 2021 07 - 07부터 크로스오버가 끝나는 2021 - 07 - 17이며 제출은 정산 어장에 이름 칸에 닉네임 - 창작 대회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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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트명
소실에 관하여

게이트 형태 : 재현형
게이트의 크기 : 중형

게이트의 배경 설정 : 어두컴컴하고 내려앉은 듯한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19세기 영국 분위기의 소설. 부자에서 가난한 공장 일꾼으로 전략한 아빠의 갑작스런 죽음과 그 과정에서 아빠의 주위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게이트의 세부 설정 : (이 부분은 아마 당시 진행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이트의 함정적 요소 : 악기점 주인은 유독 범행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부분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미 도시의 사람들이 한통속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어린 아이의 입을 통해 묘사되는 잔잔한 가족에 대한 묘사를 통해 경각심을 최대한 줄이게 한다. 이따금은 밝은 모습을, 이따금은 어두운 모습을 보이며 아이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게 한다.
게이트의 특이한 요소 : 전투는 마지막에만 있으며 이외의 모든 요소들은 캐릭터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우선하도록 한다.
캐릭터가 가지게 되는 색이라는 요소는 이후 보스와의 전투 이전 마을 사람들을 설득하는 등의 요소에서 사용되도록 한다. 가령 이미 있는 역할을 연기하는 경우 마을 사람들도 '원래부터 존재했던' 누군가로 대하는 반면 없는 인물을 연기했을 경우에는 '갑자기 나타난' 사람에 대한 혼란을 느끼도록 하는 것으로 포인트를 잡는다.

몬스터의 정보 :
몬스터의 패턴, 레벨 :
보스의 정보 :
보스의 패턴 :

게이트에서 등장할 수 있는 아이템 : 대략적인 서술을 통해 적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에게 제공할 수 있는 틀은 위와 같으며 위 틀은 캡틴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영웅서가 게이트 제작용 틀입니다. 많은 부분이 제외되긴 하였으나, 창작 대회를 위한 응용으로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278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22:02

>>275 situplay>1596260152>167

279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22:07

>>265 (소금 준비)

280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22:25

에버노트에 옮겨뒀던거 그대로 가져옴. 저런식임.

281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22:45

>>277 >>278 두 분 다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282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23:03

으악 가쉬주가 날 죽이려고 한다 으아아아아아악
비아주를 보니 동물화 커미션을 넣고 싶어졌어요 가격 싸던데 심심풀이로 넣어볼까...

283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23:17

>>276 (상추도 주기)


(그리고 옆에서 물 팔팔 끓이기)

슬슬 아짐 먹을 때가 됐지

284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25:02

네네치킨 먹을까 하는데 메뉴 뭐 먹지

285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26:06

아무래도 제...에가 참여하기엔 조금.. 어려워 보이네요. 기술 게이트, 아이템, 인물 다 솔직히 아직 감도 안 잡힌 상태라.. 하하..
(그래서 스레 설정 얘기 나올 때마다 입꾹닫 된 건 안 비밀)

286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26:12

>>283 저는 살이 없어서 먹을게 없어요

287 다림주 (lFJ7uL/GWg)

2021-07-13 (FIRE!) 11:26:36

다림 의 오늘 풀 해시는
자캐가_가장_좋아하는_호칭은
성 빼고 다림.. 쪽이라면 웬만해서는 좋아합니다.

자신이_희생하는_것으로_세계를_구할_수_있어_사람들에게_희생을_강요_받는다면_자캐는
미래시점이면 모르겠는데 지금 시점이면 매우 기쁘게 네! 하고 희생삠할 것임니다... 조금 망설이는 것처럼 보여도 이게 진짜로 희생하면 구할 수있는 걸까요. 저같이 (이하생략)한 이에게... 하고 생각하는 것 뿐이니 안심하시고 강요해 주십시오(대체)

자캐는_간지러운소리를_잘하는편_못하는편
간지러운소리는 머지. 간지럼 잘 타는 척 그런 건가. 잘할 수 있겠죠..?
https://kr.shindanmaker.com/977489

갱싱...

288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27:14

>>284 청양마요라던가..

289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28:00

>>287 다림주 안녕하세요. 뭔가 재밌어보이네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290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28:56

가쉬의 오늘 풀 해시는
자캐가_열이_나_앓아누웠을_때_곁에_아무도_없다면
자캐의_귀여움에_대한_면역력은
자캐별_주식투자_성과는

음... 혼자 살면서 가장 서러운건 아플 때 아무도 없는거죠. 가쉬야.. 아프지 마.. 넌 아프면 혼자 아파야 한단다..

291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29:37

다-하

292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31:02

>>285

그럼 얘기한대로 홈페이지에 있는 튜토리얼 보상이랑, 그리고 장단점 말하기 이벤트는 해두길 권장! 그거 두개는 쉬우니까 말여

293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31:19

뜬금 없지만, 영웅서가 설정이랑 요즘 나온 게임인 스칼렛 스트렝스 설정이 비슷한 구석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294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31:22

https://ibb.co/xScJBYd
댕댕이하니 저 귀여운거 주움
ㅇㅅㅇ).o0(사실 사심이 담긴 이야기도 하고싶지만 참아야지)

295 진화주 (dZYyP.doGM)

2021-07-13 (FIRE!) 11:31:37

>>286 다이어트라 칠게

>>288 청양마요 먹어본적 없네 그러고 보니. 맛있...나?

296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32:27

>>295 먹지마!!!! 그러지말고 날 먹지말라고!!!!! ㅇㅅ"ㅇ)=@

297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32:39

>>292 장점 : 음식이 맛있고 참치들이 착해요. 단점 : ...어...아직 단점을 모르겠...

298 릴리주 (소) (nXjrsV3Ugs)

2021-07-13 (FIRE!) 11:33:20

>>275를 보고 기억난 위키 개편안(임시)!!!

1. 이벤트 문서 개편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지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로 개편
- 4번과 연관하여 진행 전반을 정리하는 문서로 바꿀 필요는? (난잡해질 가능성도 고려해야)

2. 인물 문서 정리
- 13영웅 문서 분리
- 아카데미 관계자, 게이트 인물 등
- 세계관 문서에 분산되어 있는 인물 서술 통합

3. 세계관 문서 통폐합
- 지리(국가와 자연사), 초상(의념/망념/게이트), 사회(가디언과 헌터와 아카데미) 등의 대형 키워드 하에 체계 재편
- 작은 설정들(어느 학교에는 무슨 부가 존재힌다, 어느 가게의 점장은 아무개라는 미어캣이다, etc.)을 보다 직관적이고 유기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구조

4. 의뢰 문서 정리 <- 고민 중
- 제대로 기록되지 않거나 방치된 의뢰 문서 어떻게 할 것인가?
- 이벤트 문서와의 통합 가능성도 고려해야 (둘 다 진행의 일부이므로)

5. 육성 요소 관련 문서 통합
- 특성, 기술, 아이템과 코스트 문서가 대상
- 뒤에 2개는 그대로 놔두는 게 좋겠는데 특성 문서는 문서 분량이 조금 애매함(굳이 특성에 문서 하나를 할애해야 하는가?)
- 기술이나 의념 속성에 관한 설명과 특성 설명을 같은 문서로 통합하는 것이 일관적일 수도?

299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33:36

>>295 잘 모르겠습니다. 찾아보니까 저게 1위 메뉴라곤 나오는데, 그냥 블로그 글이라 신빙성은 글쎄요.. 하지만 매움+고소함이니 맛잇을지도.. 전 먹어보지 않아서 뭐라고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300 시현주 (nZ7jq9S43Q)

2021-07-13 (FIRE!) 11:33:57

장단점 이벤트는 기한 정해져있는거 아니니까, 진행 몇번 참여해보고 천천히 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301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34:12

>>294 귀엽군요. 서로 친한 댕댕이와 냥이라..

302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34:35

>>300 그렇겠죠! 일단은 진행에 참여..를!

303 시현주 (nZ7jq9S43Q)

2021-07-13 (FIRE!) 11:34:53

게임도 스토리 맛좀 보고 레이드 맛 좀 보고 해야 감상이 나오는거지.. 만렙도 안찍은 새싹뉴비한테 야 이겜 어때???해도 몰루겟써..가 한계니까욘...

304 시현주 (nZ7jq9S43Q)

2021-07-13 (FIRE!) 11:35:13

>>302 (햘쨕

305 은후주 (BWxOtvZCRg)

2021-07-13 (FIRE!) 11:35:31

>>303 이거마따

306 가쉬주 (areC.A4uVU)

2021-07-13 (FIRE!) 11:35:45

>>303 전 이제 캐릭터 생성 막 끝난 위치니까요. 아직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했어..

307 릴리주 (소) (nXjrsV3Ugs)

2021-07-13 (FIRE!) 11:36:11

반항당하기엔 너무 커다란 댕댕쓰
반항하기엔 너무 귀찮은 고양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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