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7 저희 어장 캐릭터 중에는, 돌아올 회(回)라는 의념을 가지고 상처를 되돌려서 치유하는 타입의 힐러가 있어요. 그 캐릭터가 의념을 각성한 게 건물 붕괴 사고였었는데, 의념을 각성하자마자 죽은 남자친구를 치료하려고 의념을 썼지만 결국 자기 손으로 죽은 남자친구를 살려서 한 번 더 죽인 꼴이 되어버렸었나... 여튼 그런 과거사가 있으니 한 번 얘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목숨을 끊는다...라는 거에서 기억난 거지만, 의념 각성자는 정신력도 강해요. 스테이더스 중 '영성'은 단순히 똑똑한 것만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정신력도 주관하거든요. 제가 위에 말한 캐릭터가 '사오토메 에미리'라는 캐릭터인데, 이 캐릭터도 가쉬랑 똑같이 영성이 S라서 미치지 못하고 정신을 붙들고 있었다, 란 묘사가 있어요. 그러니... 아마 비슷한 상태가 될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442 오오오... 굉장히 좋은 정보와 재미있을 전개가 떠올랐지만 가쉬는 모르는거니까요! 하하하! 정신력의 강함이 자살하지 않음으로 이어지는건 아니니까요! 아니 꼭 얘를 자살로 죽이겠다는게 아니라!!! 뭔가 이상하지만... 아무튼 냉정하게 판단했을 때 삶을 이어갈 이유가 적다고 판단한다면... 음...
어느 날 갑자기 가족들과 이웃들이 죽고 누나는 실종된 사람 1명... 아무튼 고아 1...2...3...명 게이트에 휘말려서 고아된 사람 1명... 게이트에 휘말려서 남친잃고 트라우마 생긴 사람 1명... (의도는 아니었지만)부모님을 죽이고 방어기제로 기억을 지운 사람 1명... 게이트에서 친구를 잃은 사람(추정) 2명... 그 중 한 명은 트라우마로 기억 봉인까지 함... 게이트에 휘말려서 집과 재산을 잃은 사람 1명... 불행을 몰고 다니는 행운아라서 자기 보호자와 친구와 연인광 아무튼 친한 사람들 최소 nn킬 한 사람 1명...
>>463 5레벨 B랭크 수준의 신체면 경차를 들어서 옮길 수 있고, 레벨 보조에 따라서 3대 3000을 치거나 트럭을 들어서 옮길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까 건강도 그 정도는 단단해지겠죠? (건강은 내/외적 저항력을 의미하는 스테이더스... 즉 물리적인 저항력과 독 같은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력을 의미하는 스텟입니다. 하지만 방어력 자체는 따로 있어요!)
[시간계 의념의 기록과 부작용] [ 의념에는 다양한 부류가 있지만, 특히 개인의 미련이나 무언가로 인해 시간과 관련된 의념 속성을 각성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대부분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 또는 과거에 대한 추억, 또는 즐거운 기억에 대한 망집 등이 모여 이러한 시간계 의념을 만들어낸다.
.... 중략
즉 시간계 의념의 사용자들은 과거, 또는 미래에 있을 사건이나 행위에 대한 생각을 꾸준히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형태가 극단적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과거에 큰 사건을 겪은 의념 각성자이다.
...... 중략 ] [ 그렇기에 시간계 의념의 사용자들은 천천히 의념이 강해짐에 따라 스스로가 겪었던 일을 수정하려 한다는 성향을 보인다. 과거로 되돌아가기 위해 망념의 폭주를 겪으면서도 시간을 되돌리거나, 어떤 사건을 겪기 전으로 돌아가기 위해 억지로 돌아보려 한다거나.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시간과 관련된 의념 속성을 각성하였다 하더라도 결국 누구도 각성의 순간이나, 자신이 겪은 일을 되돌릴 정도의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다. 이것은 의념 각성자들이 겪는 '의념의 한계'라는 것으로 칭해지곤 한다.
...... 중략
이러한 이유로 인해 시간계 의념 각성자라 하더라도, 결국 시간을 거슬러 가는 것은 허가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프랑스의 시간계 각성자 멜턴은 수백개의 중화제를 이용하여 결국 과거를 잠시나바 볼 수 있었지만, 그곳에 간섭하려 하는 순간 강한 힘에 의해 결국 튕겨나고 말았고 그는 망념 붕괴를 통해 게이트가 열림과 동시에 사망하고 말았다. 이러한 이유로 아무리 시간계 능력자라 하더라도 과거를 바꾸는 것은, '의념'이라는 힘 차원에서 거부하고 있단 것을 알 수 있다.
..... 중략
그러므로 시간을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시간계 각성자들은 그런 이유로 의념 속성에 더욱 깊어질수록, 의념을 더욱 강하게 각성할수록 과거나 미래에 대한 미련을 조금씩 잊게 된다. 이러한 점은 결국 어느 순간에 와 각성자의 발전을 막아버리는 결과를 낳는다. 시간계 의념 각성자의 부작용은, 점점 마모되어가는 과거와 미래에 대한 기억이나 다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