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0152> [현대판타지/학원/육성]영웅서가 - 178 :: 1001

◆c9lNRrMzaQ

2021-07-07 10:14:24 - 2021-07-09 09:14:38

0 ◆c9lNRrMzaQ (OKypqAlhNY)

2021-07-07 (水) 10:14:24

루시우스 퀸튼은 자신의 저서 '인간의 방향성과 속성의 영향'에서 이와 같이 밝힌 적이 있다. 진리란 견고하지 못한 모래성이다. 그 아슬아슬한 모래성에 무언가를 바르고 굳혀 견고히 만드는 과정을 우리는 진리를 알아간다고 하며 그 모래성의 무너진 곳을 메우는 것을 진리의 과정 속에서 불확실함을 탐구한다 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그는 탐구의 위험성에 대해 이리 밝혔다. 모래 위에 새겨진 모래성과 시멘트 위에 새겨진 모래성 중. 어느 것이 더 안전할지에 대해서 말이다. 그는 그 대답 속에서 우리에게 말했다. 진리의 탐구란 모든 과정을 거쳐 결국 나 자신의 이해를 필요로 하게 된다. 지진 속에 아무리 탑을 높게 쌓는다 한들, 탑은 결국 무너지고 만다. 진리를 탐구하고자 한다면, 그 이전에 나를 단련하여 견고히 하라. 진리는 언제라도 탐구할 수 있지만 나는 진리와 같이 탐구하며 수복할 수 없으니 말이다.

시트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6593
어장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98%81%EC%9B%85%EC%84%9C%EA%B0%80
설문지 : https://forms.gle/h72Npp5DSLXcnXp28
사이트 : https://lwha1213.wixsite.com/guardians
정산 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8556/recent

155 경호주 (r1yC7M1Ghk)

2021-07-07 (水) 16:11:03

>>147 비오는 날에 달팽이와 개구리는 국룰이죠!

모하모하

156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6:11:36

캡-하 인데 울산 무엇(무엇)

157 경호주 (r1yC7M1Ghk)

2021-07-07 (水) 16:11:44

울산...먼데 가시는 듯한 느낌이네요

158 지훈주 (qm9HM0gjpQ)

2021-07-07 (水) 16:12:23

경하~

159 경호주 (r1yC7M1Ghk)

2021-07-07 (水) 16:13:45

지하~

160 하루주 (8loN0YZKSY)

2021-07-07 (水) 16:13:51

경 하~ 에 하~!

161 다림주 (RHy9fcR/hE)

2021-07-07 (水) 16:15:20

다들 어서오세요~

162 경호주 (r1yC7M1Ghk)

2021-07-07 (水) 16:16:39

네엡!

163 에릭주 (sp2apRBrD.)

2021-07-07 (水) 16:47:37

이제 뭘 한담..(뒹굴

164 다림주 (RHy9fcR/hE)

2021-07-07 (水) 16:48:31

뭘 하져...(고민)

진단이나.. 앵커나.. 일상이나...(다 해본 것들)

165 에릭주 (sp2apRBrD.)

2021-07-07 (水) 17:18:22

앵커..앵커 좋지..

166 다림주 (RHy9fcR/hE)

2021-07-07 (水) 17:33:25

뭐든 좋죠..(납득)

167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7:47:44

★ 어장주 출장 기념 제 1회 영웅서가배 창작 대회 ★

영웅서가가 178어장을 맡는 동안 캡틴이 어장을 3일이나 비운 적은 전무후무하게 없었던 경험에 속합니다. 이제 진행이 없으면 새 떡밥도 없이 말라버린 우리의 참치들을 위해 어떻게든 이벤트를 짜내기 위한 캡틴의 눈물나는 노력기가 지금부터 시작될 예정이죠.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을겁니다. '이런 기술이 있다면 어떨까?' '이런 설정이나 게이트가 있다면 어떨까?' '이런 인물이 있다면 어떨까?' '이런 아이템이 있다면 어떨까?'
여러분의 이런 사소한 '어떨까?'들을 모아 이번 이벤트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제 1회 영웅서가배 창작 대회에서는 총 4가지 분류로 대회가 이뤄지게 됩니다.

1번 분야. 기술 창작 대회
영웅서가에는 지금까지 공개된 다양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만의 입맛에 맞는, 또는 당장 쓰고싶은 기술은 없는 경우도 많았겠죠. 그러니 이번 기회를 빌어 여러분의 망상 노트를 열어볼 기회를 드립니다. 벨런스? 신경 쓰지 마십시오! 획득 제한? 상관 없습니다.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기술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참치들의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하나의 기술은 정식으로 영웅서가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혹시 모르죠. 여러분이 영웅서가에서 개파조사가 될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2번 분야. 게이트 창작 대회
영웅서가의 메인 설정으로는 다양한 차원이나 스토리와 엮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게이트'라는 설정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설정, 차원,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점은 영웅서가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자!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나만의 설정, 나만의 이야기가 게이트로 만들어지고 누군가의 손이나 이야기로 세상 속에서 흘러나온다면 그 창작욕은 여러분의 신경을 자극할 것이 분명하니까요. 하지만 하나의 제한을 걸도록 하겠습니다. 게이트의 조건은 '재현형'을 제외하며, 또한 '초대형'게이트를 제외한 경우에 한하여 여러분의 설정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가산점의 요소로는 게이트의 요소/공략법과 변수 예측 등이 있을 경우 캡틴의 재량 하에 가산점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설정은 참치들과의 투표를 통해 정식으로 세계관에 삽입될 수 있는 영광을 드립니다!

3번 분야. 인물 창작 대회
지금까지 많은 NPC들이 영웅서가에 등장하였습니다. 각기 자신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고 많은 이들이 영웅서가의 장점은 생생하고 개성적인 NPC들이다. 라고 할 만큼, 영웅서가의 매력은 이런 NPC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기회를 들어 여러분께 이런 NPC를 창작할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창작 욕구를 위해 얼마나 먼치킨 요소를 넣던, 13영웅을 찜쪄먹는 힘을 가지고 있던 문제 없습니다. 이 NPC의 한도에는 일반적인 인간 NPC만을 포함하지 않으니만큼. 여러분의 창작 요소를 마구 불태울 기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인물 창작 분야에 한정하여 투표제가 아닌 캡틴의 점수제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평가 요소는 1. 얼마나 세계관에 잘 녹아들 수 있는지 2. 서사적으로 문제가 없으며 세계관에 삽입하여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3. 이러한 요소들을 합쳐 복합적 요소들을 통해 얼마나 매력적인 NPC인지 평가하게 됩니다. 물론, 여러분의 투표로 추가점을 줄 수 있습니다. 참치의 투표는 3번 요소의 보너스 점수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4번 분야. 아이템 창작 대회
지금까지 많은 아이템들이 등장하며 누군가는 소유욕을, 누군가는 목표를 세우기도 하였죠. 그렇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욕망을 담아, 세계관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창작해보도록 합시다. 이렇게 창작된 아이템들은 정식으로 세계관에 삽입되어 여러분에게 선보여질 기회를 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은 '대장인/그린 코스트'를 넘어서는 안되며 말도 안 되는 효과(시간을 무시할 수 있다거나 레벨을 30정도 올려준다거나 하는 효과)등이 존재할 경우 그 아이템은 무지성적으로 만들어진 아이템으로 간주하여 무효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각 분야를 공개하였으며 각 분야별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 창작 대회
대상(!인) : 기술 랭크 상승권
입상(1인) : 기술 숙련도 상승 쿠폰

게이트 창작 대회
대상(1인) : 최대 '옐로 코스트'로 대표되는 게이트의 아이템
입상(1인) : 3레벨 상승 쿠폰

인물 창작 대회
대상(1인) : 창작된 NPC와 친구 사이로 시작
입상(1인) : 호감도 증가 사탕

아이템 창작 대회
대상(1인) : 100.000GP
입상(1인) : 70,000GP

이상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영웅서가배 창작 대회를 시자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하겠습니다~!!!!!!!!!!!!!!!!!!!!!!!!!
기간은 2021 07 - 07부터 크로스오버가 끝나는 2021 - 07 - 17이며 제출은 정산 어장에 이름 칸에 닉네임 - 창작 대회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68 경호주 (ns3clzU3iQ)

2021-07-07 (水) 17:52:27

오오오

169 비아주 (rAS1VpFYDU)

2021-07-07 (水) 17:52:43

네?!

170 춘심주 (DL/ru2dx3w)

2021-07-07 (水) 17:53:48

모하모하 수요일도 수고하셨습니다!
춘심주도 수고했어요!

재미있는 대회다!🎉🎉

비도 오고 날도 더운데 타지에서 건강 조심하세요!

171 비아주 (rAS1VpFYDU)

2021-07-07 (水) 17:53:57

이럴 때 폭탄이... (다시 사라짐

172 시현주 (J9AVQtD4tI)

2021-07-07 (水) 17:56:18

오.......
스스로한테 표 주는건 안되죠?

173 다림주 (RHy9fcR/hE)

2021-07-07 (水) 17:57:09

다들 어서오세요...는 오오...(대단함)

174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7:57:39

스스로에게 자가 투표를 하는 경우는 그만큼 자신의 설정에 자신이 있다는 것으로 확인하고 엄중한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75 시현주 (J9AVQtD4tI)

2021-07-07 (水) 17:58:40

캡틴의 진지한 피드백...
...... 엄청 무서울거같은데요 (동공지진)

모하모하에요~

176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00:27

그렇다고 뭐가 맘에 안들어! 이게 아니잖아!!! 가 아니라 여러분께 공개된 영역 안에서만 진지하게 요소를 따져 피드백을 드릴 예정이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진지 끝. 방금 울산 도착해서 숙소에 짐 풀었음.

177 정훈주 (55ZgDZX6s.)

2021-07-07 (水) 18:00:40

이벤트다!!

모하모하!

178 정훈주 (55ZgDZX6s.)

2021-07-07 (水) 18:01:52

캡틴 출장가신 일 막힘없이 술술 풀리시고 울산에서 맛난거 많이 드시고 돌아가시길!

179 춘심주 (DL/ru2dx3w)

2021-07-07 (水) 18:01:53

모하모하!

180 정훈주 (55ZgDZX6s.)

2021-07-07 (水) 18:03:03

그런데 창작대회로 만든 기술이나 아이템이 이미 있는 기술이나 아이템과 같거나 유사하다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

181 시현주 (.eodLY6M4A)

2021-07-07 (水) 18:03:18

으음
캡틴 캡틴
건의사항 하나 있습닏ㄱㆍ!!

182 시현주 (.eodLY6M4A)

2021-07-07 (水) 18:03:52

폭풍오타......

183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04:49

>>180 다른 기술이나 아이템으로 치환합니다.
유사하거나 비슷할 수 있는 기술들은 다양하기 때문에 그런 기술이나 아이템 중 하나로 취급하는 것이죠.

>>181 무엇인가요?

184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07:17

여러분에게 요구하는 것은 독창성이나 완벽성 같은 게 아닙니다. 여러분이 제 뇌와 완전히 링크해서 설정을 그대로 가져다 쓰지 않으시는 한 그런 것은 불가능할테니 제가 원하는 것은 여러분만의 개성이나 특색을 느껴보고 싶고 그동안 나 이런 거 만들었음 어떰? 와 쩐당 같은 떡밥거리를 만드는 역할로 보시면 됩니다.

185 시현주 (.eodLY6M4A)

2021-07-07 (水) 18:08:44

1,3,4와 다르게 게이트 창작 대회는 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당..

진행에서 의뢰검색할때 나오는 결과랑은 다르게 내용이나 공략법 등등도 다 써야하는데 틀이 없으면 서로 헷갈려서 중구난방이 되지않을까 싶슴당..!

186 춘심주 (DL/ru2dx3w)

2021-07-07 (水) 18:09:55

재!밌!겠!다!!🎆🎆

187 정훈주 (55ZgDZX6s.)

2021-07-07 (水) 18:10:04

yes sir!
합법 망상하러 가야지 헤흐히ㅓ헤핳

188 춘심주 (DL/ru2dx3w)

2021-07-07 (水) 18:15:20

(요즘 뭔가 붕 떠서 폐사 직전이었음)
다들 어떤 창작물을 만드실지 기대됨당ㅎㅎ!

189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16:04

>>185

게이트명
소실에 관하여

게이트 형태 : 재현형
게이트의 크기 : 중형

게이트의 배경 설정 : 어두컴컴하고 내려앉은 듯한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19세기 영국 분위기의 소설. 부자에서 가난한 공장 일꾼으로 전략한 아빠의 갑작스런 죽음과 그 과정에서 아빠의 주위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게이트의 세부 설정 : (이 부분은 아마 당시 진행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이트의 함정적 요소 : 악기점 주인은 유독 범행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부분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미 도시의 사람들이 한통속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어린 아이의 입을 통해 묘사되는 잔잔한 가족에 대한 묘사를 통해 경각심을 최대한 줄이게 한다. 이따금은 밝은 모습을, 이따금은 어두운 모습을 보이며 아이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게 한다.
게이트의 특이한 요소 : 전투는 마지막에만 있으며 이외의 모든 요소들은 캐릭터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우선하도록 한다.
캐릭터가 가지게 되는 색이라는 요소는 이후 보스와의 전투 이전 마을 사람들을 설득하는 등의 요소에서 사용되도록 한다. 가령 이미 있는 역할을 연기하는 경우 마을 사람들도 '원래부터 존재했던' 누군가로 대하는 반면 없는 인물을 연기했을 경우에는 '갑자기 나타난' 사람에 대한 혼란을 느끼도록 하는 것으로 포인트를 잡는다.

몬스터의 정보 :
몬스터의 패턴, 레벨 :
보스의 정보 :
보스의 패턴 :

게이트에서 등장할 수 있는 아이템 : 대략적인 서술을 통해 적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에게 제공할 수 있는 틀은 위와 같으며 위 틀은 캡틴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영웅서가 게이트 제작용 틀입니다. 많은 부분이 제외되긴 하였으나, 창작 대회를 위한 응용으로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190 시현주 (s6Ja5Q44ZE)

2021-07-07 (水) 18:16:25

멀미때문에 이유가 무지성이 되어버렸단애옹
ㅎㅎ
ㅎㅎㅎㅎㅎㅎ
(쥐구멍 찾는중

191 시현주 (s6Ja5Q44ZE)

2021-07-07 (水) 18:16:57

>>189 사랑합니다 캡틴!

192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8:19:25

인물 창작은 시트 쓰듯 쓰면 되는 건가요???? 아니면 특별한 양식 없이 막 써서 내도 되는 것??

193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19:38

아무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 점 : 그럼 저거 풀로 채워진 틀은 분량이 얼마나 길다는 거예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94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20:16

>>192 딱히 제약 없음. 시트 쓰듯 쓰면 됨.

195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8:20:34

>>194 ㅋㅋ좋다 진짜 의식의흐름으로 써온다ㅋㅋㅋㅋㅋ

196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21:17

>>195 ㅋㅋ좋다 의식의 흐름에는 진지한 피드백 간다

197 춘심주 (DL/ru2dx3w)

2021-07-07 (水) 18:21:33

198 춘심주 (DL/ru2dx3w)

2021-07-07 (水) 18:21:53

에하에하!

199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8:22:12

>>196 킹치만.....원래 문체로 써올 예정인걸요....😭

200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8:22:46

(대충 진짜 의식의 흐름으로 쓰려고 했는데 적당히 기승전결 잡고 써야 되겠고 어쩌구 앩)

201 ◆c9lNRrMzaQ (EcIwCOJy3Q)

2021-07-07 (水) 18:23:17

NPC를 의식의 흐름대로 짜면 무슨 일이 생기나요? : 그거 정리해서 세계관에 삽입할 나는..?

202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8:24:24

충격사실) 이미 대충 기본설정은 짜놨음

203 정훈주 (HhYZUP/7/Y)

2021-07-07 (水) 18:24:45

(흥미)

204 에미리주 (aTEN.0jCE.)

2021-07-07 (水) 18:25:46

이제 제 영성을 S로 만들어주는 아아메와 함께 밤을 불태워 쓰기만 하면 되는것

205 정훈주 (HhYZUP/7/Y)

2021-07-07 (水) 18:26:59

(아아메가 뭔지 몰라서 구글에 검색해보고 옴)(아아메가 뭔지 알고나서 슬퍼짐)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