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중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① 전투 상황 중 지휘는 워리어가 맡는다. ② 대부분의 상황에서 랜스의 가장 큰 역할을 크리티컬 어택을 통한 전투의 가속화이다. ③ 서포터는 아군의 망념 계산과 함께 적의 약점을 판단하거나 아군의 응급치료는 맡는 등 다양한 역할을 지닌다. ④ 정석 파티는 워리어 - 랜스 - 서포터의 3인 조합을 말한다. ⑤ 워리어의 위급 상황 시 상황에 대한 판단은 서포터가 내린다.
2. 다음은 신 한국의 역사에 대한 문제이다. 다음 문제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 신 한국은 구 대한민국과 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역을 영토로 게이트 사태 이후 개국하였다. 1대 국왕은 '홍왕' 유찬영이다. 신 한국은 계급신분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의 지배 계층인 '양반'은 국가에 대한 기여에 따라 유찬영이 직접 임명하는 형태를 지니고 있다. ] 다음 중 옳은 문제는? ① 신 한국은 계급신분제 사회로서 고위 계급의 신분자가 자신보다 계급이 낮은 자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하급자는 이에 따라야 한다. ② 신 한국의 수도는 평양이다. ③ 귀족은 전원 의념각성자이며 대부분의 귀족은 가디언으로 활동하고 있다. ④ 신 한국의 고위 기관은 유찬영의 임명에 의해 결정된다. ⑤ 신 한국은 징병제를 운영하고 있다.
3. 다음은 의념의 활용에 대한 문제이다. 내용을 읽고 올바른 답을 고르시오. [ 의념 발화, 의념사, 의념보 등 의념을 응용하는 기술과 의념 기술은 서로 '의념'이라는 힘을 다룬다는 것은 같으나 의념 기술의 경우 '속성'이라는 특이점에 더욱 깊게 파고든다. 의념 속성은 개인이 가지는 의념적 상징이라면 의념 응용은 단순한 기술과는 다른 면모를 보이곤 한다. ] ① 응용에 사용되는 기술들은 의념 속성과 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② 의념 응용에 사용되는 기술들은 무 속성의 기술이며, 숙련됨에 따라 자신만의 기술로 변형할 수 있다. ③ 의념 속성은 의념의 응용으로 이용할 수는 있으나, 기술로서 등록되지는 않는다. ④ 의념 기술은 의념기와 동일한 형태를 지닌다. ⑤ 의념 속성은 변화하지 않는다.
4. 다음 문제는 2033년 '인간 해방 선언'의 연설문 중 일부이다. 다음 문장을 읽고 틀린 것을 고르시오. [ 우리는 해방될 것입니다. 우리들이 지구의 주인이 아니게 된 것은 얼마나 되었습니까? 여전히 쉼없이 열리는 문을 막아내고, 태어날 아이들에게 게이트의 괴로움을 말하게 된 것은 언제부터였습니까? 우리들은 지구의 주인이 맞습니까? 지구의 주인이 맞다면, 어째서 지구를 지킨다는 그 간단한 일조차 해내지 못한단 말입니까? 우리들의 세계를 지키겠다는 그 어려운 목표가 두려워, 우리는 언제까지 고갤 숙여야 한단 말입니까? 결국 우리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우리는 노예가 될 것입니다. 저들의 먹잇감이 되어, 음식이 되어, 결국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에게 묻겠습니다. 여러분은 마음 편히 잠든 날이 언제인지 기억하십니까? 기억하지 못하신다면, 그것은 당연한 것일겁니다. 이미 수 년의 기간동안 인류는 미약한 힘을 모아 반격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옆의 사람들의 손을 붙잡아 주십시오. 그들의 손을 잡고 더 먼 곳을 보십시오. 우리의 세계를 되찾고, 우리들의 땅을 되찾아야만 합니다. - '인간 해방 선언' 中 ] ① 인류는 인간 해방 선언 이전까지 제대로 세력을 이루고자 하지 않았고 소수의 의념 각성자와 지배층을 잃은 군인들에 의해 아슬아슬한 평화가 유지되고 있었다. ② 당시 의념 각성자들의 수준은 뛰어나지 않았으며 그저 제대로 무길 쓸 수 있다 정도의 수준이었다. ③ 최초의 영웅인 에반 보르도쵸브가 선언한 내용이다. ④ 인간 해방 선언 이후 다양한 세력적 연합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⑤ 몇몇 각성자들이 이에 거부감을 느끼고 자신들의 우월함을 주장하기 시작했다.
5. 다음은 의념 각성자의 정신적 함양을 위한 문제이다. 다음 중 틀린 것을 고르시오. ① 의념 각성자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존재들로서 특별하나, 우월하지 않다. ② 모든 인류는 평등하며 동등한 권리와 권한을 지닌다. ③ 의념 각성자가 헌터, 또는 가디언으로서 활동하지 않는 경우 의념을 억제하여야 한다. ④ 의념 각성자는 일반적인 경우에 절대 일반인에게 무력적 대응을 하여서는 안 된다. ⑤ 각자의 위치에 맞는 각자의 역할이 있다. 우리들의 역할은 가디언으로서 인류를 수호하고 지키는 것이다.
>>441 5. 다음은 의념 각성자의 정신적 함양을 위한 문제이다. 다음 중 틀린 것을 고르시오. ① 의념 각성자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존재들로서 특별하나, 우월하지 않다. ② 모든 인류는 평등하며 동등한 권리와 권한을 지닌다. ③ 의념 각성자가 헌터, 또는 가디언으로서 활동하지 않는 경우 의념을 억제하여야 한다. ④ 의념 각성자는 일반적인 경우에 절대 일반인에게 무력적 대응을 하여서는 안 된다. ⑤ 각자의 위치에 맞는 각자의 역할이 있다. 우리들의 역할은 가디언으로서 인류를 수호하고 지키는 것이다.
1번이 왜 답인가 : 의념각성자는 각성여부에 의해 구분되는 기준. 의념 각성자는 각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지, 헌터나 가디언 처럼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다.
5. 위의 문제는 의념 각성자의 정신적 함양을 위한 문제이다. 이에 따라 그 대상자가 헌터, 가디언, 의념억제제 투여 선택자도 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가디언의 역할을 부여받지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