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네가_자신의_과거를_알고_있다는걸_알게된_자캐는_어떤_반응을_보이는가 루나시: 어디, 까지 알고 있어?(덤덤하지만 어딘가 부서진 것같은 반응이다) 미네르바: 그렇습니까. 참 좋은 사람을 만났지 않나요, 저라는 사람은. (추억토크) 프레이어: 어디까지 아세요? 아, 모든 것을요....참 혐오스러운 사람이죠, 저. 그런 일을 하고도 행복하게 살고 있다니. 코펠리아: 그렇습니까?(별다른 반응없음)
박민지: 알아버렸나.. 내.. 「전교 1등」의 비밀을..☆ 토순: 앗, 부끄러워라! 그래도 희(모브) 너무 미워하지 마아. 걔? 잘 지내더라, 응! 알렉: (에세이 써서 이미 무료배포함)(;) 파이선: (알고 있는 사람들이 테러조직밖에 없다)(당신은 총에 맞을 것이다) 제인: (알고 있는 사람이 선장님 뿐이다)(아무것도 못할 것이다) 이리스: 한 점 후회 없습니다. 시어도어: 누가 그 가벼운 입을 놀렸지? 클레리: 알면 어쩔건데? 이미 유명한 이야기 아닌가? 채셔: 루시우스가아, 너 그거 함부로 말하구 다니며언, 널 산 채로 들개들 밥으로 던져줄거래애. 친칠라신님: ? 하찮은 인간들이 본인의 과거를 알아 무엇을 하겠는가?!? 상관없다!!!
#자캐는_자신의_탄생에_대해_어떻게_생각하는가
박민지: 아 생일 굿~~~~ 토순: 쪼금 외로웠는데, 지금은 괜찮아! 알렉: ? 태어나면 태어난 거지. 파이선: 그 때 죽었어야 했는데. 제인: (보안문제로 검열됨) 이리스: 평화를 위한 의무 지고 태어났지요. 시어도어: 홀로 가는 길의 시작 아니덥니까. 클레리: 그으으을쎄에에ㅎ 채셔: 멈머! 멈머 생일! 친칠라신님: 본인의 창대한 시작 아니겠는가!!!
#자기_통제하에_못놓는_사람에게_자캐는
박민지: 신경안씀ㅎ 토순: 통제 하에 두려고 하지 않는다 알렉: (컨프릭버튼)(컨프릭버튼) 파이선: (짱나지만 별 거 안 함) 제인: (타인과 있는 경우가 드묾) 이리스: 어떻게든 큰 그림을 그려서 통제 아래 두려고 하겠지.. 시어도어: 이 쪽은 배제하는 쪽이겠고 클레리:이리스랑 같지만 좀 더 음습한 방향으로 채셔: 가스라이팅 친칠라신님: 미개한 인간이 감히?!?!?!?
#자캐는_세상이_멸망_한다면_어떻게_할_것인가
박민지: 공부 때려치고 버킷리스트를 차분히 조진다 토순: 막는 편 알렉: 막는 편 22 파이선: 드디어. 제인: 선장님 일 안하네 아 이리스: 마지막 생존자들을 위한 준비를 함 시어도어: 마지막 생존자들의 리더 클레리: 별 감흥 없음 채셔: 22 남편이나 부르겠지.. 친칠라신님: 타가마가하라는 무엇을 하는가?!?!?!?
매우 졸리니 하나만.. #자기_통제하에_못놓는_사람에게_자캐는 사서- 마음에 드는 사람이면 빼돌릴 방법 궁리하고, 아니면 무시해버리기 달새- 마음에 들면 은근 조금씩 도와주고, 아니면 사서랑 똑같이 무시해버려요 월급꿀빨- 맘에 드는 경우에는 가지지 못한다면 망가뜨려놔야지~ 아닐경우에는 모 그럴수 있지- 하는 태도!
#자캐는_자신의_탄생에_대해_어떻게_생각하는가 루나시: ...꼭 태어났어야만 했을까, 잘 모르겠네. 미네르바: (기억이 없음) 프레이어: 재앙이었겠죠, 가족들에게도, 사람들에게도. 코펠리아: (별다른 생각이 없어 보인다)
#자기_통제하에_못놓는_사람에게_자캐는 루나시: ?그게 당연하잖아 미네르바: 원래 생명이란 예측불허한 것 아닌지요. 프레이어: 굳이 통제 하에 놓아야하나요? 코펠리아: 왜 통제하려 하시는지 코펠리아는 잘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자캐는_세상이_멸망_한다면_어떻게_할_것인가 루나시: 하, 하하, 빌어먹을. 내가 그렇게 되게 놔둘 것같아? 미네르바: 오, 이 차원도 멸망이란 걸 할 수 있는지는 몰랐는데요. 나쁘지 않은 삶이었죠, 그래도. 프레이어: (멸망을 멈추기 위해 다시 언령을 쓰기 시작할 것) 코펠리아: (이미 망했음)
월급이는.. 금수저에 모자란거 없이 살아오고 가지고싶은건 다 가지게 해주고 공부마저도 상위권인 아이니까요. 저 애가 마음에 드는데 주인이 있네? 그럼 내가 손 쓸수 있는 선에서 저 애를 계속 괴롭혀서 망가뜨려서 주인이 버리게 해야지? 그다음 내가 가지면 되겠네! 라는 마인드! 나쁜어린이!
데이브: 일단 두 갈래이지 않을까 1. 자기 집에서 계속 생활하며 되려 부모님까지 휘두르는 뭐 하는 놈이지? 싶은 놈이 된다. 극도의 흥미주의자. 미친놈 싸이코... 아마 에스씨피 비스무리한 게 실존한다는 걸 알게 되면 은밀히 투자자가 되겠지만 투자자라는 명목 하에 기괴한 실험을 제안할 수도 있고 수틀리면 정보를 완전히 털어버릴... 놈 2. 고아. 흥미 본위. 자기 중심적. 싸패! 세상에 본인의 흔적 남기기에도 관심이 있어서 어그로맨이 된다. 에스씨피 비스무리한 걸 알게 되면 정보 털어버리다가 잡혀간다. 그러다가 의도적으로 스스로 폭주하거나...
신더: (위키에 들어가서 모브캐 중에 버나드 트레이(2대 솔라리움)) 아니면 중립 악 성향의 빌런일 느낌이다
자캐는_세상이_멸망_한다면_어떻게_할_것인가 주나:두려워하며 이불속에 있는다 씨큐:어떻게든 막으려 발버둥 가드너:사랑하는 사람들(사람들이라 하려 했는데 당장 바로 옆에있는게 과거 악마였던애랑 토끼지만)과 마지막을 함께함. 청금석:덤덤히 바라봄. 마블:안 돼. 아직, 나는, 선배를 만나지 못했어...! 리테:아름답네. 카밀. 세계의 끝을 너의 곁에서 볼 수 있어서 다행이야. C의 관리자: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