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당신◆Z0IqyTQLtA
(8201818E+5 )
2020-05-18 (모두 수고..) 18:12:19
상황판의 규칙을 잘 모른다면 일단 상황판 목록 아래 있는 상황극 게시판 '기본 규칙'을 읽고 와 주세요. 진행은 토 8시 즈음 합니다!모두가 위기일때 그녀도 위기에 있을까요? 상황극판 규칙 - https://bbs.tunaground.net/index.php/situplay 위키 : http://bit.ly/helpers_wiki 웹박수 : http://bit.ly/helpersbox 시트스레 : situplay>1570633215> 임시스레 : situplay>1571242597> 시스템 : http://bit.ly/helpers_system 인물 도감 : https://www.evernote.com/pub/the32107/person 설정 : https://www.evernote.com/pub/the32107/canon 게시판 : http://linoit.com/users/32107/canvases/HELPOST
206
당신◆Z0IqyTQLtA
(8952977E+4 )
Mask
2020-05-26 (FIRE!) 20:37:43
갱신합니다! 지금 제가 같이 할게요!
207
당신◆Z0IqyTQLtA
(8952977E+4 )
Mask
2020-05-26 (FIRE!) 20:39:55
사실 지금도 과제가 또 엄청밀려서 학학... 레스들 마다 잘 반응 해주질 못해서 죄송합니다!
208
바림주
(8940483E+4 )
Mask
2020-05-26 (FIRE!) 20:43:57
캡틴 다시 어서오세요! 앋 아닙니다...꼭 지금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않이 과제가 밀리셨다면 과제를 하셔야죠....!! 파이팅입니다!! ;ㅁ;
209
당신◆Z0IqyTQLtA
(8952977E+4 )
Mask
2020-05-26 (FIRE!) 21:27:37
감사합니다! 열심히 과제를 합시다... 사실 2주치 과제를 밀렸ㄴ
210
바림주
(8940483E+4 )
Mask
2020-05-26 (FIRE!) 21:29:02
과제가 매주 나오시는 것 같은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ㅠㅠㅠㅠㅠㅠ 파이팅 파이팅...
211
바림주
(8940483E+4 )
Mask
2020-05-26 (FIRE!) 23:39:18
김바림… 아, 지금 자기 방에서 웅크려서 잠들었어. 꿈 없이 잠들었나봐. #당신이_잠든_모습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747953 바림 : .....(소파에서 웅크려서 졸다가 옆으로 쓰러짐) 오너가 피곤할 시간이라 캐릭터를 재웁니다... (???
212
바림주
(8940483E+4 )
Mask
2020-05-26 (FIRE!) 23:45:20
자러 갑니다아...모두들 좋은 밤 되시고 건강하시길!
213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15:55:05
갱신합니다! 문득 바림의 꿈은 어떤걸까 생각이 드네요.
214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6:03:45
저도 갱신합니다, 모두들 안녕하세요! >>213 나름 바쁘게 살다 보면 꿈도 안 꾸고 자는 일이 많지 않을까요? 혹은 다 잊어먹는다든가...
215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16:26:03
어서 오세요! >>214 앗 그 꿈도 있지만 캡틴이 말한 꿈이란 이루고 싶은것? 해내고 싶은 그런 의미의 꿈입니다! 예를 들면 벨벳은 자유로움 춤을 추는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죠. 지금도 자유로히 춤을 출수 있지만 어째서 인지 벨벳은 석연 찮아 하고 있습니다. 벨벳 자신의 진짜 꿈은 무엇일까요..?
216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6:56:11
잠시 전화 받고 왔습니다...! >>215 아...그렇군요!! 그런 꿈이라면... 바림 : 막연한 것들만 많아서 탈이네. 언젠가 뭔가 실용적인 쪽으로 굉장한 것도 만들어보고 싶고, 은인에게 은혜도 갚고 싶고, 고향이 발전하는 것도 보고 싶고... 우유부단한 녀석이라 포부도 우유부단합니다...? 그래도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뜻이 밑에 깔려있다는 공통점이 있긴 하네요. :3c
217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7:00:14
그리고 벨벳의 꿈은...듣고보니 전보다 춤을 출 수 있게 된 건 맞지만 벨벳이 공개된 장소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 묘사된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그거랑 관련이 있을까요? 과연 벨벳의 진짜 꿈은 무엇이고 그걸 이룰 수 있는 날이 언제 올지 궁금해집니다...
218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7:27:26
그러고보니 질문할 것이 조금 생각나서 남깁니다! 천천히 답변해 주세요... :3c 1. '피하기 향상' 장점을 얻거나 IQ를 직접 올리는 것 외에 워프 피하기 실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1. 곡예 기능 판정으로 피하기에 추가 수정치를 받는 건 워프 피하기에는 적용이 안 되겠지요? (당연히 그럴 것 같지만 확인차...)
219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7:30:50
지금 생각해보면 도깨비 뱃지 있으니까 피하기는 당장 더 안 올려도 될 것 같지만 어쨌든 더 미루면 영영 잊어버릴 것 같으므로... 저는 불쾌자들한텐 뱃지가 큰 효과가 없을 거라 생각했었거든요. 보통 인간이 아닌 생물은 후각이나 청각이 사람보다 뛰어나다든지 하니까요...어떻게 보면 이것도 고정관념의 폐혜일까요.
220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18:53:04
갱신합니다! 일단 당연히 불쾌자들도 눈으로 보는게 중요하고 후각이나 청각도 급박하게 돌아가는 전투상황에서는 의존하기 어렵죠. 물론 불쾌자가 시각 청각 후각 적으로 인간보다 뛰어난건 맞지만 어느정도 생물의 한계를 뛰어 넘는 종족은 아닙니다. >>218 워프로 피하는것에 대해서는 사실 조금 고민 중입니다. 공간적으로 다른 곳에 있게 되는 셈이니 일단 공격은 왠만하면 피해지는게 맞겠지만, 워프로 피하는건 다를 룰을 적용 할까 생각중입니다. 원본 룰에도 IQ-10 으로 판정하는게 원본 룰인데... 일단 이 워프에 대해서도 사용이 어렵고 잘 안 쓰이니 고쳐보는게 좋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221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9:03:04
>>220 캡틴 다시 어서오세요...! 앗...그렇군요! 그러면... 사실 이번에는 의외로 맞을 일이 없어서(!) 워프 피하기가 안 쓰이게 된 것도 있는데...바림쟝은 처음부터 고유 장점을 워프 위주로 찍었던 만큼 앞으로 전투에 워프를 더 활용하는 걸 고려해보고 있던 참이었어요. 차후에 뭔가 변동사항이 생긴다면 알려주시길 바래요! :3c
222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19:05:59
>>221 변경점이 생기면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일단 키네시스의 진화적 지능 부분에 여러가지 차이점이 생길듯 합니다.
223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9:06:08
듣고보니 조금 더 대담하게 움직여도 괜찮겠다 싶지만 한동안은 되도록 안 맞도록 하는 게 제일이겠군요...
224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9:07:00
>>222 앗...그렇군요!! 알겠습니다!
225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9:12:43
그건 그렇고 다들 저녁은 잘 드셨는지요! 저는 나름 맛있는 거 먹었습니다! 편의점 파스타 먹었어요.
226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19:21:42
저녁 시간이 됬네요??? 과제하느라 계속 앉았더니 시간이 이렇게 흐른줄 몰랐습니다. >>223 대충 슈트 입었으니 대담하게 움직이고 대담하게 싸우십시오!
227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19:25:34
그럼 일단 저녁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228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19:27:52
앗...맞네요. 그러라고 지급된 슈트였죠! 밥은 잘 챙겨드시는 게 좋죠...맛밥하세요!
229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1:55:18
식사 하고 집안일 하고 돌아왔습니다! 벌써 밤이네요
230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2:00:02
키네시스는 우선 이렇게 바꿀까 생각합니다. 워프는 일단 실행에 성공만 하면 회피 인것으로 할것입니다. 대신 공격이 도달하기 전에 워프 발동을 성공 했는가 못 했는가 여부를 판단 하겠죠. 기본판에서는 IQ-10 을 해서 성공해야 가능한것으로 했지만 이 부분은 여러가지 바꿀것 입니다. 인핸스드는 저항력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겨 여기에 문점프의 효과가 가미 될것입니다. 여러가지에 저항 하는 그런 것이 포함 된것입니다. 키네시스는 제어력(가칭)에 격동능력, 비행능력, 워프 의 제어 정밀도와 속도 관련이 적용 되게 할것 입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직접, 간접적으로 변화점이 있게 되는 장점들은 다시 포인트를 돌려 드리며 여러가지로 재투자 하게 해드릴것 입니다. 혹시 이 변화가 생기기 전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궁금한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아직은 적용이 안 됬으니 문제점이 있다면 그 점을 고려 할것 입니다.
231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22:17:52
저도 재갱신합니다...캡틴 안녕하세요! 워프 관련 판정에서 그 부분은 확실히 중요할 것 같네요...(끄덕) 하지만 지금까지 '워프' 장점의 단계를 올리는 걸로는 이동 가능 범위는 늘릴 수 있어도 발동 속도가 빨라진다든가 한다는 얘기는 없었죠. 이 발동 속도를 올릴 수 있게 되는 것이라면 좋은 거 아닌가 싶어요! 타임러너 쪽에도 이미 '영향력'이 있듯이, 나머지 두 클래스도 주요 특수 능력에 영향을 주는 하나의 스탯(혹은 장점)을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다만 지금 유일한 인핸스드 PC 분이 동결하셔서...그분 의견도 들어보면 좋겠지만 그러기 어려운 상황이니 인핸스드 쪽은 조금 신중하게 손보는 것이 어떨까 싶기도 해요...
232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2:28:05
>>231 기존에는 워프나 격동 능력의 발동 시간 그리고 정밀도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다루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저 제어력에 정밀도와 속도를 넣어 구분 할수 있게 했죠! 인핸스드는 한 분이 일단 동결 중이긴 하지만... 일단 그 분 시트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큰 변화점이 안 보일듯 하니 적용 해봐도 큰 차이 없게 잘 조정해 볼 예정입니다.
233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2:33:23
인핸스드에게는 저항력 타임러너에게는 영향력 키네시스에게는 제어력 이렇게 세개로 각자의 특수 능력의 정밀도, 민첩성을 올리려면 이 능력을 올리도록 할겁니다. 이런식으로 통합 되야 각자 캐릭터의 특수 능력을 개발하고자 하면 이 능력을 바탕으로 하니, 좀더 직관적이게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234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22:38:48
>>232-233 오오!! (박수)
235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2:47:53
참. 타임러너에도 영향력의 CP값이 1로 내려 갈겁니다. 대신 효과도 1/5로 줄겠죠. 하지만 이러는 편이 1CP 마다 증가하는게 보이니 더 기분이 좋습니다.(예상)
236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22:50:00
좀 더 세밀하게 찍을 수 있게 되는 것일까요? 이건 좋은 건지 잘 모르겠네요...
237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2:56:04
>>236 수치를 세밀하게 자신이 원하는 만큼 찍을 수 있고, 수련 해도 1CP씩 늘어나서 예전 5CP보다 좀더 선형적으로 늘죠. 효과는 바뀔게 없지만 조금 더 CP를 조밀조밀 하고 수련의 성과가 보이게 됩니다!
238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23:03:51
아...이건 수련으로 올릴 수 있는 거군요! 그럼 좋은 것일수도 있겠네요...
239
바림주
(8817226E+5 )
Mask
2020-05-27 (水) 23:13:54
동생이 귀찮게 해서 나중에 다시 올게요... 모두들 좋은 밤 되세요!!
240
당신◆Z0IqyTQLtA
(8621671E+5 )
Mask
2020-05-27 (水) 23:22:10
안녕히 주무세요!
241
알리체주
(0043827E+4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14:05:04
알리체주 갱신합니다! 다른 직업군에 많은 변화가 생기겠네요 XD 기대됩니다!
242
당신◆Z0IqyTQLtA
(8038658E+4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15:37:50
안녕하세요 알리체주! 부족한 점이나 이건 보충해야 겠다 싶은점은 계속 해서 조금씩 고쳐 나갈 생각입니다!
243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16:17:00
갱신합니다, 모두들 안녕하세요! 날씨가 참 좋군요!
244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17:24:24
그리고 문의를 하나 남겨봅니다... 대발명가+임의 소품으로 발명품을 임의 소품으로 쓰고자 하는 경우...보통 아이템 효과는 그때그때 정하나요? 아니면 혹시 진행 전에 미리 상의해도 괜찮을까요? 조금 끄적여둔 게 있는데, 진행 중간에 상의하는 것보다야 미리 상의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요...!
245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17:25:42
그렇지만 혹시 다른 일로 바쁘시면 나중에 상의해도 괜찮습니다...!
246
당신◆Z0IqyTQLtA
(8038658E+4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0:56:31
갱신합니다! 임의 소품은 그야말로 그때그때 나오는거라 상황에 직면했을때 필요할만한, 가지고 있을만한게 나오는겁니다. 미리 나올수 없으며, 미리 정할수 있는 그런게 아닙니다!
247
당신◆Z0IqyTQLtA
(8038658E+4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1:04:34
필요한게 있다면 그리고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 아이템을 말하고 돈을 들여 만드세요! 그편이 나중에 그 아이템을 쓰고도 임의 소품으로 뭘 더 할수 있겠죠!
248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1:09:55
재갱신합니다...! >>246-247 앗 그렇군요...! 알겠습니다! 듣고보니 그렇네요.,.역시 그럴바에야 그냥 나중에 따로 만드는 게 낫겠죠!
249
당신◆Z0IqyTQLtA
(8038658E+4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1:31:49
안녕하세요 바림주!
250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1:49:59
반갑습니다! 생각했던 아이디어는 좀 더 다듬어서 들고올까 했지만 생각해보니 스레주도 아닌데 너무 자세하게 짜면 좀 그런가...싶어서 지금 들고와봅니다...잠시만요! 어차피 상세한 수치는 캡틴이랑 상의를 해봐야 할 것 같기도 하므로...! 어...근데 생각보다 별 거 아니니 너무 기대하진 마세요!
251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1:55:35
분류 : 소지품 이름 : 시제품 깜짝탄(빨강/하양/노랑) 무게 0.5 크기 1 설명 빨강 - 작은 직육면체 상자 형태의 폭발물입니다. 발화탄인 것 같습니다. 투척하면 뚜껑이 터지면서 반경 0.5m에 5초간 15열피해를 입힙니다. 하양 - 작은 원통형의 병입니다. 투척하면 맞은 대상 1명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끈끈이가 튀어나옵니다. 노랑 - 작은 직육면체 상자 형태의 투척물입니다. 투척하면 반경 0.5m에 즉시 스파크로 인한 5열피해를 입히고 반경 5m내의 시청각에 조금의 충격을 줍니다. 이걸 하나씩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아이템 설명과 효과 이대로 괜찮을까요? :3c
252
당신◆Z0IqyTQLtA
(8038658E+4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3:44:05
화약이나 끈끈이나 다들 화학적으로는 개발할수 있을 만한 것들이네요. 노랑 상자의 스파크는 섬광탄 같은건가요?
253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3:48:52
캡틴 다시 안녕하세요! 네! 약간 실패한 섬광탄 같은 느낌입니다...! ㅋㅋㅋㅋㅋ
254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3:50:47
슬슬 자러 갈까 했는데 마침 오셨군요. 그럼 조금만 더 있어볼까요....
255
바림주
(7934884E+5 )
Mask
2020-05-28 (거의 끝나감) 23:58:06
한동안 그나마 좀 조용하다 싶다가 요즘 와서 다시 집단 감염 사태로 전국 곳곳이 난리라는 소식을 들으니까 조금 심란해지네요...
256
당신◆Z0IqyTQLtA
(9079171E+5 )
Mask
2020-05-29 (불탄다..!) 00:06:02
줄었다가 또 사태 터지고 줄었다가 또 사태 터지고... 참 안타깝습니다.
끝.